비즈니스는 콘텐츠를 타고
과거 헐리우드 영화가 대세일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대세이지만..
80,90년대는 홍콩 영화가 대세였구요.
이 콘텐츠에 사람들이 몰렸고...
콘텐츠가 세계로 나아갈 때 기업은 그 기회를 놓치지않고 그 콘텐츠에 자사의 제품을 끼워넣어 같이 세계로 나아갔습니다.
코크가 그러했습니다. 코크가 일부러 그랬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기업이라면 해외에서도 열광하는 콘텐츠를 십분 활용할듯요.
현재 콘텐츠 대세는 k-콘텐츠입니다.
k콘텐츠에 무엇이 실려있는지 유심히 관찰해야할듯요^^
아래는 1980년대 일본 애니랑 1990년대 홍콩영화 ost 캡쳐요.
과거 헐리우드 영화가 대세일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대세이지만..
80,90년대는 홍콩 영화가 대세였구요.
이 콘텐츠에 사람들이 몰렸고...
콘텐츠가 세계로 나아갈 때 기업은 그 기회를 놓치지않고 그 콘텐츠에 자사의 제품을 끼워넣어 같이 세계로 나아갔습니다.
코크가 그러했습니다. 코크가 일부러 그랬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기업이라면 해외에서도 열광하는 콘텐츠를 십분 활용할듯요.
현재 콘텐츠 대세는 k-콘텐츠입니다.
k콘텐츠에 무엇이 실려있는지 유심히 관찰해야할듯요^^
아래는 1980년대 일본 애니랑 1990년대 홍콩영화 ost 캡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