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관련 몇가지 질문드려봅니다. > 주식

투자 관련 몇가지 질문드려봅니다.

작성자 황소거북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2-07-02 17:11 댓글 0건


안녕하세요. 혼자 궁리하다 질문드려봅니다.

1. 적립식과 정액 분할

아짓도 저만의 방식을 못 찾고 방황 중이어서요.

지금은 1달 전부터 적립식을 하고 있는데요. 목표수익률이 5% 이상만되도 나름 만족하다보니 5% 도달하면 매도하고 다시 모아들어가길 반복할건데, 그러다보니 자꾸 '적립식이 아니라 일정 비율 떨어질 때마다 정액으로 매수하는게 좋지 않았을까!' 또는 '적립식을 계속 하되 지금처럼 원금을 1년 목표로 분할하는게 아니라 3개월로 분할 기간을 줄일까!'. 온갖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목표수익률 작고, 1년 2년 길게 보유 못하고 회전 좋아하는 사람은 어떤 방식이 나을까요?

2. 투자 원금은 1200인데 다 써본 적은 없네요. 근데 욕심이 많아서인지 아니면 제 성향을 못 찾아서인지 종목이 갈팡질팡입니다.

TIGER 200, TIGER 미국S&P500, TIGER 미국S&P500배당귀족,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ARIRANG 고배당주, 덕산네오룩스, 한세실업, DB하이텍.

원금도 작은데 종목이 너무 많나 싶기도 하고 몇 종목은 제 성향과 안 맞나 싶기도 하고 그렇네요.

고민은 종목을 줄여야 할지, 주변 분들 조언처럼 한 종목 씩만 매매할지, 개별 종목과 ETF 중 뭘 하는게 나을지입니다.

안전하게 ETF만 하는 것과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개별 종목 하는것 중 뭐가 저랑 맞는지, 정액 분할이든 적립식이든 한 번에 매수하는거 아니고 목표수익률도 작은데 한 종목만해도 덜 위험한 거 아닐까 했다가, 이런 건 나만의 망상인가 했다 그렇네요.

이와 관련해서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