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써보겠습니다(도도생생) > 주식

한번 써보겠습니다(도도생생)

작성자 도도생생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2-07-01 09:05 댓글 8건


건물주님의 댓글이 있어서 한번 써볼까 합니다.

몇몇 댓글에 저를 "이상한 사람이다"라고 칭해지는 글이 있네요.

네. 그쵸. 이상하게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길거리에 떨어진 쓰레기를 줍고, 헌혈 50회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상하죠? 남들 안하는 것을 하니까요.

저는 21살때 알바를 시작하면서 주식투자를 근 30년동안 해온 사람입니다. 2020.9월부터는 청약방식의 주식투자(공모주, 스팩, 리츠, cb, bw, 실권주, 공개매수는 아직 못해봤네요)로 완전히 태세 전환했구요. 카카오게임즈부터 시작한 공모 투자의 수익금은 현재까지 55,000,000원 정도입니다. 요즘은 공모주 투자가 그다지 수익이 별로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할 계획입니다.

30년동안 주식시장을 보면서 내린 결론은 이것입니다.

"시장에 대한 예측은 함부로 하는 게 아니다. 시장을 예측하는 사람이 지능지수가 120이라면 시장은 12,000이다. 그러므로 예측을 하지 말자" 입니다.

570님의 글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견지한다고 해서 제가 정말 이상한 사람일까요?


어쩌다아이셋 profile_image 작성여부

본인의 의견 자유롭게 적으실수있습니다. 단지 타인에 대한 비판은 자제 부탁드리는 것 같습니다. 투자에 대한책임이 본인에 있듯이 남을 비판하는 것 보다는 그저 다양한의견 중 하나라는 포용적인 생각을가져보시는건어떨까요?

도도생생 작성자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네에. 그쵸.
옳은 말씀입니다. 하지만 시장 예측글은 그렇지 못합니다. 이러한 글들은 일부 주린이나 귀가 얇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영향을 줍니다. 마치 선생이 학생에게 시험을 보고 있는데 정답을 알려주는 듯한 착각을 일으킵니다. 570님이 무슨 자격과 검증으로 스스로 무대에 올랐을까요? 타칭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도 시장 예측 함부로 하지 않습니다. 저는 570님의 글로 인하여 일부 피해를 볼 사람들이 안타까워서 비판적인 글을 쓴 것 뿐입니다.

어쩌다아이셋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음.. 제가 보기에는 570님을 보고 본인의 생각없이 무조건 따라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테지만 있다고 하면 그분들의 책임일것 같습니다.  혼자서 이상한 정보 찾아보고와서는 그게 옳다는 듯이 맹목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님의 생각도 존중합니다. 그럼 님이 의견을 적으시는건 문제없을것 같아요. 단지 모든생각이 맞을순없는데 타인의 의견을 무조건 배척한다면 다수의 반감을 살수있을것 같습니다. 피해를 보신 분들이 안타까우시다면 좀 더 설득력있게 님의 의견을 게시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도도생생 작성자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그래요. 알겠습니다. 저는 시장 예측글 따위는 쓰지도 않습니다.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스스로 일반을 뛰어넘는 통찰력을 가진자로 자임했으면 수익인증이나 계좌인증을 먼저 하고 예측글을 쓰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익명에 가려진 공간이라 하더라도 너도 나도 전문가인양 마구잡이로 쓰는 글과 무조건 감사하다고 댓글을 다는 편향성이 저에게 반감을 불러 일으켜서 제 글이 아주 비판적이고, 보기에는 비난 일변도로 보였나봅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어쩌다아이셋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어느사회나 비판은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비판이 사회를 발전시켜왔다고 보구요. 마음 상하시진 마시고 여러의견 남기셔도 될것 같아요. 하락장이 되니 카페분위기가 조금..불안불안하네요... 글 작성하시면 잘 읽어보겠습니다.

차트만본다 profile_image 작성여부

저번 글부터 봤는데 도도생생님 입장은 하루하루 쉽게쉽게 예측하지 말라 뭐 이런거 아닐까요~ 어떤 의견이든을 떠나 저 수익  대단합니다~~ 성투하세요~! 사실 저도 단타를 할때 오늘 장에 오늘 종목들을 예측하지만요 ....!!!ㅎㅎㅎ 앞으로도 좋은 성적거두세요~!

일점이센치여유 profile_image 작성여부

저도 570에 글에 대한 도도생생님과 생각은 비슷하나, 개인의견이고 여기가 애널리스트, 소위 전문가들만 쓰는 공식적인 것보다 그냥 커뮤니티이고 [자유게시판]이니까 쓸 수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좀 지수 예측하는것 불편하긴 한데, 귀에 안담아두면 되죠 뭐,, 현명한 사람은 도도생생님 말처로 함부로 안들을 것이고 그렇지못하고 그대로 추종하면 피같은 돈 잃고 스스로 깨닫는거죠.. 뭐 그리고 570님의 글이 종목을 뭐 사라고 추천하는 것도 아니고 뇌피셜 정도니까,요 환율, 심리적지지선 등 예측가능한 수준에서 시장상황에 따라서 매번 바뀌고 일관성이 없어서 투자하는데 영향주지 않을 것같은데, 너무 기력뺴지 마셔요~

shany profile_image 작성여부

생생님의 글도 일리는 있는데 월드컵 누가 우승할지 아무도 모르는데 예상할수있는것처럼 본인의 지표를 기준으로 저런 예상글은 충분히 올릴수있다고 봅니다. 570님 글보고 피해입은분 있을수있는것처럼 도움받은분도 분명있겠죠. 확신에찬 글도 아니고 저정도 예상글도 못올린다면 카페분위기 삭막해지겠죠.

  • 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