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주라고 욕먹던 주식들이 지나고나면 많이올라 있더군요. > 주식

잡주라고 욕먹던 주식들이 지나고나면 많이올라 있더군요.

작성자 shany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4-02-28 17:09 댓글 10건


20년: 테슬라 2천불간다. 몇년후면 시총1위간다

21년: 반도체 슈퍼사이클온다. 삼전은 노후대비다. 떨어지면 수량늘릴수있어 더좋다.

23년: 엘지엔솔 몇년후면 삼전시총 넘는다. 포스코 100만원간다. 내년이면 삼전,엔솔에 이어 시총3위간다. 현기차 전망어둡고 반도체는 저무는 산업이다. 배터리가 대세다. 3년만 존버하면 5배오른다.

몇년전 테슬라 1년에 100%넘게 오르는동안 엔비디아는 2%오름. 횡보디아로 불림.

코로나때 네카오,엔씨 들고있음 주식고수였고 현기차,포스코 들고있음 웃음거리였고 주린이 취급받음.

하이닉스 20년 큰상승장에 6개월동안 처박기만했고 23년 상승장에도 다 날아가는데 5월까지 꿈쩍도 안하고 하락닉스,로우닉스, 개잡주니 뭐니 욕으로 도배된 주식이었음.

제가 지금까지 매수했던 종목들 대부분 다른종목 날아갈때 꿈쩍도 안하는 종토방에 매일 개잡주라고 욕으로 도배된 주식이었는데 지나고 나면 다 많이 올라있더군요.

작년 gm 마이너스 심했을때 몇번 인증했었는데 그때가 저점부근이었고 지금 50%는 올랐는데 어제도 장중 40불 넘었지만 250만원치 익절했기때문에 조금남은거 못팔고있네요. 10년 차트만봐도 삼전,현기차 저리가라할 정도 개잡주죠?

지금 개잡주라고 욕먹고있는 주식이 의외로 큰수익을 주는 경우가 많았고 찬티가 많은 주식을 더 조심해야 되겠더군요.ㅎㅎ


자전거탄냐옹이 profile_image 작성여부

”음지가 양지 되고
양지가 음지 된다“
저는 이 속담을 제일 좋아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이야기해도 어차피 개미들은 여기저기 쫓아다니다가 다 털리더군요. 일종의 법칙입니다.
빨리 부자 되고 싶은 조급함이 문제죠.

shany 작성자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버핏의 투자관대로하면 돈을 잃고싶어도 잃을수가 없더군요.ㅎㅎ

자전거탄냐옹이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역시 현명하십니다.  사람들 1년도 못 기다리더군요. 1년 만에 20-30% 먹으려고 하는데 우리나라 주식은 대부분 장기간 횡보하다가 갑자기 시세를 뿜어내죠. 그 때는 모두 사고 싶어 안달 합니다. 저는 그 때 팔아요.  ^^

shany 작성자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매수타이밍은 잘잡는편인데 아직도 매도는 너무어렵네요. 주가는 사람들 예상보다 훨씬더 오르는 경우가 많아서 수익률이 높으면 털리는 경우가 많죠.ㅎㅎ

자전거탄냐옹이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일단 목표가 오면 반은 팔고 나머지 반으로 하면 어차피 망해도 본전이니 꽃놀이패 투자입니다.

매도가 어려운게 아니라 많이 먹으려고 하니까 어려운 거더라고요.  욕심을 버리면 됩니다.

시간이수익을주다 profile_image 작성여부

장투가 너무 어려워요 한번씩 매매한거 보면 팔고난시점에서 보면 엄청 올라죠 ;;

shany 작성자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버핏이 주식을 사지말고 기업을 사라고했죠. 기업이 잘하고있고 고평가가 아니라면 잡음에 흔들리지말고 쭉들고가는거죠.ㅎㅎ

  • 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