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치킨게임'이 시작된 셈이다. 각 완성차 브랜드는 LFP배터리 등을 통해 비용을 낮추는데 성공하고 있지만 가격 역시 빠르게 떨어지면서 수익성이 악화하고 있다. 가격 전쟁을 시작한 테슬라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이 지난 5분기 중 가장 낮은 9.8%를 기록했다. 한 때 30%에 달했던 마진도 18.2%로 줄었다.
전기차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치킨게임'이 시작된 셈이다. 각 완성차 브랜드는 LFP배터리 등을 통해 비용을 낮추는데 성공하고 있지만 가격 역시 빠르게 떨어지면서 수익성이 악화하고 있다. 가격 전쟁을 시작한 테슬라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이 지난 5분기 중 가장 낮은 9.8%를 기록했다. 한 때 30%에 달했던 마진도 18.2%로 줄었다." rel="nofollow">댓글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