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을 꼭 병행해야하는 이유 > .

미국주식을 꼭 병행해야하는 이유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1-24 01:31 댓글 2건


종종 거북이카페에서 미국주식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때 국내주식이 더 메리트 있는 때도 있다는 분위기에 대해서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실제로 시장 수익률이 한국주식이 더 좋을때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돈이 돈을 낳습니다.

이건 공모주 , 대주주들의 배당금 , 이런 문제들과도 같아요.

바이오-제약주 , 기술주들은 결국 중국과 미국의 양강구도 일 수 있는 이유가 돈의 흐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TSMC, 언제까지고 미국이 지원하고 잡으려하지 않을겁니다. 바이든이 반도체 전쟁을 선포한건 아주 역사적인 시작점일뿐이에요. 결국 미국은 미국기업에 지원을 늘리고 TSMC를 뛰어넘고자 노력할겁니다.

특히나 미국기업들의 인수합병후 기업 덩치를 키워나가는 전략은 미국 기업들의 현금량에 따라서 미국 기업이 아닌 회사들도 미국 기업으로 만들수도 있다는걸 보여주는 예시이죠.

또한 미국 3대지수들의 수익률은 지난 10년간 한국 코스피나 코스닥에 투자해온 평균 수익률을 상회하니까요.

" 그런 이야기 많고 많습니다. "

네. 저도 서론만 통상적인 이야기로 시작했어요.

가장 중요한건 ' 돈이 돈을 낳는다. ' 라는 사실입니다.

달러는 기축통화이고 세계 증시 자본은 미국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중국은 노동력을 통한 국가 자본이 많은거지 돈이 흘러들어가는 주체는 아니죠.

근데 여기서 추가로 미국의 401K와 같은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연금제도가 미국 증시에 보탬이 됩니다.

한국의 국민연금은 온전히 국내주식에 투자하지 않습니다. 국민연금 입장에서도 국내시장보다 해외주식시장이 수익률이 좋다는걸 아니까요.

하지만 401K 제도는 대부분의 투자처가 미국기업입니다. 애초에 매력적인 투자 시장이구요.

즉, 미국인들의 소득이 미국기업에 대부분이 재투자 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와 기업입장에선 자국 증시에 안정적인 수요층이 생긴것과도 같죠.

세계 증시의 흐름이 미국으로 들어감과 동시에 자국민들의 자본까지 빨아들이는 상태입니다.

우린 이러한 연금제도를 통한 수급을 이용해야합니다.

점진적으로 거북이카페에서 국내주식 포트 100%의 분들도 한 번쯤 미국주식의 비중을 늘려나가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출처 : 네이버카페
해당 게시물은 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카페 아카이브를 통해 제공하는 게시물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나 수정된 게시물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감사합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당분간 미국 거품해소과정 거쳐야하니 천천히 매입하심이

  • 일간 인기글
      • 오늘 .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