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뉴스속보 분석 - LG엔솔 금리 유가 GAP BALMAIN TQQQ 시멘트 식음료 방산주 가치주 구리 밀키트 총알배송 김영란법 에너지ETF 나이키오픈런 이커머스 등 > .

각종 뉴스속보 분석 - LG엔솔 금리 유가 GAP BALMAIN TQQQ 시멘트 식음료 방산주 가치주 구리 밀키트 총알배송 김…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1-17 05:44 댓글 0건


"반갑다 인플레" 힘받는 시멘트·식음료株 - 네이버 증권 (naver.com)

- 물가상승 따른 원가 부담, 소비자에게 전가 가능해

- 가격 인상 아세아시멘트.. 연초에만 22% 넘게 급등

- 음료값 올린 롯데칠성.. 이달 7% 오르며 상승세

▶ 원자재마다 다르지만, 원자개값 인상은 대개 시클리컬(경기민감주) 업종에 긍정적으로 다가옵니다. 최근 급등한 시멘트 업종은 유연탄을 수입해 시멘트로 만들어 내수 및 수출하는데요. 인도네시아에서 수출을 막으며 유연탄 가격이 급등한 것을 국내 시멘트업계에서 가격인상으로 전가시켰어요. 수급이 원활해지면, 인도네시아에서 수출을 정상적으로 재개할텐데 그러면 유연탄 가격이 떨어지고 시멘트업종은 결국 가격(P)은 올리고, 비용(C)은 줄였기 때문에 이익이 올라가게 됩니다. 음식료도 같은 논리에요. 곡물가격이 올라서 식료품 가격 인상시켰는데, 곡물가격이 떨어지면 한 번 올린 물건 가격 떨어뜨리지 않을테니 이익이 높아지는 거죠. 인플레이션 시대에는 그래서 경기민감주가 주목받게 되는 거에요.


이외에 궁금하시면 아래 글 클릭하시면 더 다양한 뉴스속보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아니니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뉴스 속보 (1월 17일) - LG엔솔 금리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출처 : 네이버카페
해당 게시물은 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카페 아카이브를 통해 제공하는 게시물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나 수정된 게시물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일간 인기글
      • 오늘 .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