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 메모리 가격 전망 우려보다 양호 - DB > 주식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뉴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 메모리 가격 전망 우려보다 양호 - DB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1-11-29 23:58 조회 1회 댓글 1건

본문



(서울=써치엠글로벌) 이 배성 기자 = 마이크론은 오는 12월 20일에 FY22 1분기(9~11월)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Deutsche Bank의 Sidney Ho 애널리스트는 메모리 가격 동향을 분석한 결과,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에 대한 우려는 완화되고 있다고 발언했다.

"DRAM 현물가는 7월 이후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으나, 메모리 가격 조정이 과거 사이클에 비해서는 짧은 기간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PC, 스마트폰 등에서는 재고가 충분히 확보된 상황인 반면, 기업들의 DRAM 수요가 막대하기 때문이다"고 언급했다.

"하이퍼스케일 기업들은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지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서버용 DRAM 수요가 한층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DRAM 가격 하락세는 우려되었던 것에 비하면 단기적인 현상에 그칠 것이다"고 판단했다.

다만 "NAND 가격의 경우에는 예상보다 빠르게 하락하고 있다. 마이크론은 이를 우려하면서 가이던스를 수정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0달러를 유지했다.

From 글로벌마켓모니터

----

뉴스 하나에 사실인듯 보는것도 문제가 있지만 다양한 의견을 듣는 것은 항상 귀를 열어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론에 대한 전망과 함께, DRAM 에 대한 전망을 내놨는데 DRAM 가격 하락이 단기적인 현상에 그칠거라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 MU 에 대해서 목표주가를 90... 현재 주가가 84 달러... 거의 다 목표주가에 근접했지만 12월 20일 실적발표을 앞둔 상황에서 나름 괜찮은 목표주가로 판단됩니다. 어짜피 하락만 아니면 반도체 섹터는 일단 OK.

기사에 보면 하이퍼스케일 기업이라고 나오는데, 이런 기업은 보통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회사를 말합니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등이 반도체 업계에서 하이퍼스케일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일 기업으로서 데이터센터를 크게 운영하는 기업들을 하이퍼스케일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이외에는 데이터센터 사업을 하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버라이즌 같은 회사들입니다. 통신업체로 알고 계시지만 이런 통신회사들이 데이터센터 사업을 겸합니다. 우리나라의 KT, SK 등도 데이터센터 사업을 겸하지요. 이런 회사들은 타 기업들의 서버공간을 임대해줍니다.

내년에도 아마도 데이터센터 사업이 성장할거 같네요. 그리되었으면 좋겠구요.

아무튼, 반도체 업황에 대한 전망이 나름 괜찮다라는 의견이 조금 있으니 희망을 가져봅니다. 금일 반도체 섹터는 아주 선방을 해줬는데, 이건 증시 하락에 대한 내성을 어느정도 가지고 있다는 걸 증명했다고 봅니다. 확 오르지도 그렇다고 확 내리지도 않는... 결국 시간이 해결해 줄거라는 답을 가질 수밖에 없겠네요.



"이 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목록

비회원 비공개

profile_image 비회원 비공개 작성일 -

flash공급처가 딱 3군데인데
안 팔리면 가격을 올려 버리겠지요
이젠 과점시장이니까

기술+ 자본 = 독과점 시장으로
반도체라고 봅니다

밧데루보다 훨 낫다고 봅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