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9월19일 AFC아시안컵 라이언 시티 세일러스 FC 저장 뤼청 아시아축구분석 스포츠분석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라이언 시티는 지난 시즌 싱가포르 프리미어리그 준우승에 그치며 AFC 챔스 엘리트가 아닌 챔스2로 밀려났다. 그래도 지난 시즌 ACL 본선 조별리그 홈경기에서 전북을 침몰(2-0)시키는 등 나름의 국제무대 경쟁력을 인정받은 팀이다. 한국 국가대표 출신 FW 김신욱의 전 소속팀이기도 하다. 전북을 무너뜨렸던 벨기에 출신 에이스 FW 레스티엔(지난 시즌 25골)을 잔류시킨 가운데, 올 시즌 챔스2에 대비하여 유럽 빅리그 출신 용병들을 폭풍영입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전 즈볼러 주포 FW 티(지난 시즌 에레디비지 13골), 전 위트레흐트 MF 람셀라르, 보스니아 신성 MF 클랴이치, 전 크로아티아 국가대표 DF 다트코비치, 스페인 유망주 DF 카르모나 등을 영입하여 공수 양면에 보강해둔 상태다. 귀화 한국인 MF 송의영을 비롯한 싱가포르 국가대표 멤버들이 이들과 호흡을 맞추게 될 듯. 장기부상 중인 DF 수즐리만 외에 다트코비치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 외 용병들은 풀가동될 것으로 보인다. 저장 상대로는 이번에 첫 공식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지난 시즌 중국 슈퍼리그 3위 저장 프로는 스페인 출신 비냘스 감독 휘하에서 챔스2 돌풍을 노린다. 지난 시즌 ACL 본선 조별리그에서 고질적인 원정 약세를 극복하지 못한 채 16강 진출에 실패했던 기억이 생생한 상황. 그만큼 올 시즌 챔스2 본선 첫경기에 임하는 각오가 남다를 수밖에 없는 상태다. 라이언 시티, 포트, 페르십 반둥과 함께 F조에 편성된 만큼 16강 진출 가능성이 충분히 열려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단, 지난 시즌 슈퍼리그 득점왕(19골)이자 팀의 주포 FW 레오나르두(전 울산)는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하다는 소식. 지난 시즌 부리람전 도중 MF 야오 준성, DF 동 위와 함께 상대 팀 공격수 세이다예프를 집단 폭행함에 따라 8경기 출전정지 중징계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로 인해 저장은 위 세 선수 없이 올 시즌 챔스2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입장이다. 주장 MF 안드리야세비치 역시 부상으로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점, 2옵션 FW 가오 디(지난 시즌 4골)의 결정력이 수준 이하라는 점에 주의가 요망된다. 라이언 시티 홈구장이 인조잔디라는 점도 가볍지 않은 걸림돌로 다가온다. ACL 싱가포르 원정은 이번이 통산 처음이다.
# 주요 결장자
라이언시티: DF 다트코비치(주전/불투명), 수즐리만(백업/부상).
저장: FW 레오나르두(핵심전력/징계), MF 안드리야세비치(주전/불투명), 야오 준성(주전/징계), DF 동 위(주전급/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라이언 시티의 6:4 우세를 예상. 올 시즌 챔스에 대비하여 유럽 빅리그 출신 용병들을 폭풍영입한 라이언 시티다. 반면 저장 프로는 지난 시즌 슈퍼리그 득점왕 FW 레오나르두 포함, 주력 멤버 3인방을 징계로 출전시킬 수 없는 상태다. ACL 원정에 고질적인 약세를 보여 왔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라이언 승 역배당(추천:★★★☆☆).
- 핸디캡: 라이언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3.5 기준 오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