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9월18일 09:40 MLB 콜로라도 애리조나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끝내기 실책으로 신승을 거둔 콜로라도 로키스는 라이언 펠트너(2승 10패 4.89)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5.2이닝 3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펠트너는 최근 2경기에서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다만 원정에 비해 홈에서 투구가 좋지 않은 타입인지라 더 나빠질 가능성이 높다는게 문제다. 전날 경기에서 애리조나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3점을 올린 콜로라도의 타선은 승리하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가라앉아 있는 모습이 이어지는 중이다. 그나마 토바와 도일이 제 몫을 해내는게 다행일 정도. 센자텔라의 조기 강판 이후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이 팀 최대의 무기일지도 모른다.
타선의 대난조가 역전패로 이어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조던 몽고메리(8승 6패 6.25)가 선발 복귀전을 가진다. 12일 텍사스와 홈 경기에서 3이닝 2안타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몽고메리는 최근 4번의 불펜 투구는 극과 극의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홈에 비해 원정에서 훨씬 강한 투수라 의외의 호투를 기대할 여지가 많은 편. 전날 경기에서 센자텔라 상대로 1회초 터진 키텔 마르테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애리조나의 타선은 무려 4개의 병살타로 스스로 패배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산 위의 시작이 좋지 않다는건 분명한 불안 요소일듯. 2.1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최근 이 팀 최대의 약점일 것이다.
전날 경기는 애리조나가 매우 쉽게 이길수 있는 경기였지만 스스로의 힘으로 패배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불펜이 무너진건 시리즈 내내 약점이 될듯. 반면 콜로라도는 타선의 1차전 징크스가 터졌음에도 불구하고 승리했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 펠트너와 몽고메리 모두 호투를 기대하기엔 매우 부족한 투수들이지만 최근 불펜의 안정감만 놓고 본다면 콜로라도가 조금 더 나은 편이고 이 점이 후반에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콜로라도 로키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5 콜로라도 승리
승1패 : 1
핸디 : 콜로라도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