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B550M 박격포 WIFI + 5600X 사용시 PBO 끄는 법 > .

MSI B550M 박격포 WIFI + 5600X 사용시 PBO 끄는 법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1-09-13 11:58 댓글 4건


[알림] 감사없이 계속 질문만 던지거나, 답변달리면 삭제하는 사람은 카페활동에 제재를 받게됩니다

https://cafe.naver.com/fx8300/153015

------------------------------------------------------------------

안녕하세요.

FHD 로 대개의 게임은 중상옵으로 60FPS에 맞춰서 하고 있습니다. I7 7700에서 일주일 전에 넘어왔고요.

세대가 상당히 넘어와서 그런지, 혹은 현세대 AMD 특징인지...같은 조건의 게임 혹은 검색등 작업을 할 때 보니

상황에 따라서...기존 쓰던 것 대비 상시 CPU온도가 5~15도 가량 높더군요. (잘만 타워형 쿨러 CNPS9X씁니다 ㅎㅎ)

15도 정도 차이 벌어진 순간을 모니터링 해보니, CPU 클럭수가 확 올라가는게 보여서

아...뭔가...기본으로 오버클럭이란게 제조사들에서부터 권장되는 기본 세팅으로 잡혀있구나...라고 느꼈고요.

여튼 제 조건에는 존버용 업글이긴 하지만, 현 시점에서 쓰기엔 자원이 남아서..

5600X 기본 클럭으로만 동작하게 제한해서 온도를 추가 금액 부담 없이 낮추려 합니다.

검색하다보니 PBO라는것이 핵심인 듯 했고, 그들을 따라 PBO를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비활성화 해놓으려 합니다.

사실 하긴 했는데, 맞게 했는지 모르겠어요. 딱 아래 두가지 비활성화 해놨습니다. 겜 구동시 확실히 온도는 10도 혹은 그 이상 내려가더군요. (전 : Max 75 => 후 : Max 60도 )

제 의도에 맞게 한건지요?

A. OC => ADVANCED 머시기에서 => Precision Boost Overide 비활성화

B. OC => CPB?? 인가 그거 비활성화.

기억이 딸려 죄송합니다 ㅎㅎ

맞다면, 혹시나 pbo라는 기능을 끄기 위해 다른 뭔가도 건드려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온통 활성화 하는 방법만 인터넷에 가득하고, 끄는 법은 별로 안나와있네요...

그만큼 좋은 기능이라는 건 알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카페
해당 게시물은 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카페 아카이브를 통해 제공하는 게시물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나 수정된 게시물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precision 메뉴 비활성화
global c state auto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감사합니다 :)
precision 메뉴 비활성화라는건 본문에 제가 쓴 메뉴와는 다른 것을 의미하신 건가요?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아뇨 같은거에요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맥 감사합니다 (_ _)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