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쓰시는 분들 문제 없으신가요? > .

원드라이브 쓰시는 분들 문제 없으신가요?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1-01-05 11:19 댓글 7건


매인 컴을 개이밍 노트북에서 맥북으로 갈아타는 중인데...

원드라이브 1테라에 업무용 각종 자료와 파일들, 오토캐드 설정파일들을 비롯하여 몇년간 찍은 개인 사진까지 약 600기가 정도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처음엔 원드라이브 설치 후에 어느 정도 동기화가 진행되고 안정이 되었었는데... 이게 점점 버벅거리네요?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삭제하거나 수정하면 바로바로 반영이 되는데 맥북에서는 반영되는 속도가 느릴 뿐만 아니라 동기화 표시만 떠 있고 도통 진행되는게 안보입니다.

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일시적인 오류인가요?

원드라이브를 매인으로 쓰고 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불안하여 지금은 개인사진은 SSD에 내려받고 있는 중입니다.

업무 자료는 회사에서 꼭 써야 해서 원드라이브에 그대로 올려둘 예정이구요.


출처 : 네이버카페
해당 게시물은 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카페 아카이브를 통해 제공하는 게시물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나 수정된 게시물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도 비슷한 용량으로 인텔, 애플 실리콘 양 쪽에서 모두 원드라이브를 사용 중입니다. 그리고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S3 등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자주 비교하는 편입니다. 시놀로지도 사용 중에 있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 사용 환경에서는 원드라이브가 가장 나았습니다. 다만 제가 여러 클라우드 저장소를 비교해보니 환경에 따라 선호되는 것이 달라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직접 비교 분석을 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동기화 자체에는 문제가 없고 속도도 윈도우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동기화 스레드와 UI 스레드를 분리하지 않은 것인지 동기화하는 양이 많을 때 UI가 멈추고 메뉴바의 아이콘에서 바람개비가 돌더라고요... 그때 강제 종료만 하지 않고 기다려주면 다시 정상적으로 UI가 복구됩니다. UI가 멈춘다고해서 동기화가 같이 멈추진 않았습니다. (다른 PC에서 올라가는 파일 확인)

그럼에도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원드라이브 클라이언트가 쓸만한 편이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파일의 개념 자체가 이상할 때가 종종 있고(한 경로에 같은 이름의 파일이 여러개 저장되는 경우 등), Dropbox는 만 개 이상의 파일을 처리할 때 UI 스레드는 제대로 돌아가지만 동기화가 느려졌었습니다.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의 경우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기기에서 원드라이브를 켤 때 오동작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파일이 손실되진 않았습니다.)

그 경우 원드라이브 클라이언트를 한 번 초기화해주면 문제없이 잘 돌아갔습니다.

안 올라간 파일이 있다면 충분히 백업하시고 시도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en-us/office/reset-onedrive-34701e00-bf7b-42db-b960-84905399050c#ID0EBCAAA=Windows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그렇군요...
저는 바람개비에서 움직이지 않길레 강제 종료하고... 다시 클린 설치하려고 폴더까지 싹 지워버렸습니다.
원드라이브 유료 사용기간이 2년 남아있어 이걸 어떻하나 고민중이었는데... 다시 설치해봐야 겠네요.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이야기 다시 말씀드리지만 환경 별로 선호되는 클라우드는 명확하게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비교 분석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별한 불편 사항이 없으시다면 콜드 데이터와 핫 데이터는 분리 보관하시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대량 파일 처리에는 어느 정도 클라이언트 차원에서 한계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콜드 데이터를 원드라이브 같은 일반 클라우드에 저장하지 않고 S3 Glacier Deep Archive라는 서비스나 시놀로지에 암호화하여 저장하는 편입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원드라이브 싱크가
파일 갯수가 많을경우 더 느려집니다.

저는 원드라이드 1T 사용하다 개발 소스중에 git 이나 svn관련 폴더가 많을경우
아예 멈춘거 같아서

사용을 포기 했습니다.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도 파일 갯수가 엄청 많습니다...
아무래도 그런 영향이 아닌가 싶어 원드라이브에 보관중이던 개인 사진을 몽땅 백업하고 있는 중입니다.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제 개발 환경의 경우 최대한 repo 분리를 해서 운영하도록 장려하고 있어서 그런 문제는 없었는데, node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node_modules 덕분에 클라우드 사용은 전혀 불가능하더군요.(클라우드는 ignore도 안되므로 더더욱 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아예 git에 저장된 데이터는 제 클라우드에 올리지 않고 그때그때 branch 생성해서 commit 올리는 방향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git 자체는 개인 클라우드와 별개로 통합된 백업 방법을 마련해서 운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