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 추천해주세요^^ > .

마구마구 추천해주세요^^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1-17 03:54 댓글 1건


대학원 2학차 아이패드 생애 첫 구매입니다. (신학기로 구매할 예정)

현재 아이폰12 프맥 사용하고 있고요.

2013년도산 맥북 골동품 부트캠프로 한글작업 가끔 합니다. (그 외에는 직장에서 사용해도 충분했어요)

이번에 대학원 다녀보니, 논문 볼 때 아이패드가 필요하겠더라고요. 물론 공부는 지류로 하는게 더 편한 올드세대지만, 다 프린트 할 수는 없으니까요.

1. 주로 논문보고, 필기하고, 영상시청, 아~~~주 가끔 동영상편집 정도 할 것 같은데, 어떤 패드가 나을까요?

2. 골동품 맥북 이제 애장용으로 편히 놔주고 노트북 구매하려는데, 저는 한글파일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맥북이 불편하더라고요. 한글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래도 맥북 쓰시나요? 아니면 삼성이나 엘지 사용하시나요?

과제나 뭐.. 이러저러한 작업하려니 직장에서 시간날때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고, 업무용 노트북 가지고 다니기 번거로워서요.

마구 추천 부탁드려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출처 : 네이버카페
해당 게시물은 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카페 아카이브를 통해 제공하는 게시물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나 수정된 게시물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화면 큰게 좋으시면 프로 12.9로 가시고 아니면 에어 4세대도 괜찮습니다.
2. 저는 개인적으로 워드를 많이 쓰긴 하지만, 예전에 한글을 썼을 때는 윈도우 노트북이 나을 것 같아요. 저는 현재 삼성이랑 아수스 노트북 두 개 사용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