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도 견주가 불안해하면 그걸 읽나요? > .

강아지도 견주가 불안해하면 그걸 읽나요?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1-15 02:43 댓글 2건


방금 애기가 새벽에 일어나서 혼자 녹각스틱 뜯다가 물 마시러 가고 소변을 보고 올라왔는데 뭔가 사래?걸린 듯한 소리를 내길래 안 그래도 밤인데 연 병원도 없는데 괜히 아픈 걸까봐 불안해지더라고요.

녹각스틱 봤는데 깨진 흔적은 없고 그렇다고 해서 주변에 뭐 잘못 먹을 건 없는데 괜히 걱정 돼서 좌불안석 하면서 애기 어디 아프냐고 불안함을 엄청 티냈거든요.

그랬더니 가만히 앉아서 저만 쳐다보길래 진짜 아픈 건가 싶어서 애기 안고 토닥여주고 장난감으로 놀려고 하는 것처럼 유도해도 가만히 있더라고요. 평소 터그놀이면 환장하는 앤데 ㅠ

그래서 연어 트릿으로 오라고 하니까 쪼르르 와서 손 코 브이 충성 다 하고 트릿 먹고 또 하고 트릿 먹고 제가 좀 마음이 놓여서 다시 장난감으로 유도하니까 그제서야 터그 놀이를 좀 했어요. 평소처럼 막 신나게는 안 하고 얌전히? 그러다 침대를 열심히 파다가 자더라고요. 졸려서 터그놀이를 격하게 안 한 걸까요?

강아지들도 졸리면 노는 것도 시원찮고 그런가요?

방금 다시 일어나서 인형 들고 놀아달라길래 노니까 몇 번 하다가 다시 자러 가요.. 새벽이라 애기도 자야겠죠..?

제 질문 요약하자면

1. 강아지들도 견주가 불안해하면 그 마음을 읽어서 당황하거나 평소보다 얌전해지나요?

2. 강아지들도 졸리면 평소 엄청 좋아하던 터그놀이 같은 거 조금 하다가 금방 자러 가나요?


출처 : 네이버카페
해당 게시물은 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카페 아카이브를 통해 제공하는 게시물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나 수정된 게시물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네.. 그래서 견주는 항상 침착해야해요.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네 주인이 긴장하거나 불안해 하면 바로 느껴요. 특히 주인만 쳐다보고 사는 애들, 주인과 정서적 관계가 가까운 애들, 지능이 좋은 애들이요..위에 분 말처럼 항상 침착해야 해요.^^
그렇게 노력 하는데도 미세한 제 눈동자 움직임에도 반응을 보이더라구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