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냥이를 급하게 데려오게 되었는데 대전 병원이랑 용품점 추천 부탁드립니다ㅠㅜ! > .

길냥이를 급하게 데려오게 되었는데 대전 병원이랑 용품점 추천 부탁드립니다ㅠㅜ!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1-10-21 15:14 댓글 6건


사촌오빠가 어제 새끼길냥이가 계속 울면서 떨고 있어서 날씨가 추우니 일단 데려왔다가 못 키우겠다고 저보고 데려가라고 했는데요 아이가 눈에 밟히기도 하고 화장실조차 없는 환경에 두는 것보단 제가 데려오는게 나을 것 같아서 데려오려고 합니다ㅜㅜ... 제가 고양이를 키워본적이 없어서 대전 괜찮은 병원이나 용품점을 몰라서요ㅠㅠ! 용품은 이후에 좋다는걸로 인터넷에서 구매할 예정인데 일단 급한건 구해야할 것 같아서 오프라인 매장 추천 받으려고 합니다!

1. 제가 아직 대학생(알바o)이라 초기비용이 부담되긴해서요ㅠㅠ 그래도 병원을 안 갈 수는 없으니 예방접종이나 중성화 수술 등등 바가지없이 잘 봐주시는 병원을 찾고있는데 동구 가양동 주변이나 차로 15분 안으로 갈 수 있는 병원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저렴하지만 무난하게 봐주시는 병원

-가격대는 평균이지만 잘하시고 과잉진료없는 병원

둘중에 해당되는 병원중에 아시는 곳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려요ㅎㅎ...

2. 고양이 모래, 사료, 화장실 등등 인터넷으로 시킨 물건이 오기전까지 사용할 물품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용품점 추천 부탁드립니다! 저 혼자 다녀올거라 유성구쪽만 아니라면 괜찮을 것 같아요 복합터미널같이 가까운 곳이라면 더 좋을 것 같구요ㅎㅎ... 높은 퀄리티는 아니더라도 무난한 용품들 팔았으면 좋겠습니다!

3. 제가 고양이를 키우는게 정말 처음이여서요ㅠㅠ...아기고양이한테 꼭 필요한 물품이나 꼭 유의해야할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저 스스로도 더 찾아보고 공부할건데 일단 키우면서 느끼신 점이나 그런 것들 말씀해주세요..ㅠㅠ...

고양이 개월수도 가늠이 안되는 저여서 일단 고양이 사진을 올려놓을게요!!


출처 : 네이버카페
해당 게시물은 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카페 아카이브를 통해 제공하는 게시물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나 수정된 게시물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물품은 어차피 인터넷거 다시 살거면 화장실은  박스로 만드시고 사료나 모래는 다이소에서 사시면 어떨까요?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잠깐 쓸거긴 한데 사료나 모래 다이소에서 구매해도 괜찮을까요..? 혹시나 몸에 안 좋을까봐요ㅠㅠ

익명 의 댓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잠깐 쓸건데요 멀 성분이 좋지는않아도 못먹고 못쓸걸 파는건 아니예요
모래는 두부보단 벤토로 추천드려요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윗분 말씀대로입니다. 어차피 다 인터넷으로 사는게 좋아요. 다이소에서 리빙박스 넓고 낮은거 모래와 같이 사서 임시화장실로 쓰시고 다이소에서 사료도 아마 팔거에요. 아직 어려보이니 습식도 꼭 같이 사셔서 건식 잘 못먹는 거 같으면 같이 먹여주셔요. 사료 화장실이면 일단은 된겁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지역이달라서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우선 고양이 접종은 1회에 약 35,000원+진료비5,000~10,000원, 총 3회하시게 될거고, 3회 후 항체검사 약 60,000원 정도, 중성화 남아 100,000 ~ 150,000원/ 여아 150,000~200,000원이 바가지 없는 가격입니다
집 주변 검색하셔서 블로그 리뷰등 직접 하나하나 비교해보시는게 빠르실 겁니다 ! 

급급한 물건들은 다이소에서 구매하셔도 크게 문제될 건 없으실거예요(급여하는건 X)

비슷한 고민있으신 다른 회원님께 전달드렸던 내용 전해드립니다!!
기초 필수적인건
'이동장'이 가장 먼저입니다! 오래쓰실 생각으로 크고 튼튼한걸로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당 아가 데려올때도 거기에 데려오시고 숨숨 집으로도 쓸 수 있어서 좋아요
'고정병원' 찾기! 집 주변 후기들 비교하면서 미리 찾아놓으시면 좋아요
'사료'는 중성화 전까지는 로얄캐닌 맘엔베비 추천드립니다.(개인적으로 캐닌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아가때는 추천드립니다)
'비상용 주식캔' 아기가 밥을 안먹거나 토를 하거나 할때를 대비해서 1개정도는 구비해주세요
'밥그릇' 사기, 유리로된 넙쩍한 접시느낌이 좋아요
'물그릇' 투명유리그릇으로 밥그릇이랑 물그릇은 안 붙어 있는 걸로 사서 따로따로 두세요
'화장실', '모래' 벤토, 두부 둘다 준비하시면 좋아요 취향이 다달라서..ㅎ
'스크레쳐' 인터넷 찾아보시면 L자로된거 있는데 그게 수평/수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손톱깍이' 어느제품이든 거기서거기여서 아무거나 !
'캣타워' 주머니 사정에 따라 작은거라도 하나는 미리 있으면 좋아요
'장난감' 낚시대 or 쥐도리 or 양모볼 등 아가 크기에 맞게 찾아보시면 좋고,
'칫솔' 양치를 바로 하신는게 아니고 아가때 칫솔로 놀아주면 좋아요 !
'빗' 작은사이즈로
'귀클리너' 애기들이 귀지가 많은데 관리 안해주면 진드기로 변합니다 ㅠ
이 정도는 아가 오기전에 준비하시면 좋고,

찬찬히 준비해도되는 것들은
정수기, 샴푸, 수건, 치약, 간식, 영양제 등 준비하면됩니다 :)
참고로 간식(츄르, 과자 등등)은 힘들시겠지만 10 -12개월 지나고 주시는거 추천 ! 드립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기본용품은 이동장 / 발톱깎이 / 식기/ 화장실 / 모래 / 사료 / 캣타워/ 고양이샴푸/ 스크래쳐 /숨숨집 등 구매하시면 되구요. (급하신거면 쿠팡 로켓배송으로 주문하시면 될꺼같아요!)

화장실은 고양이들이 금방 크기 때문에 애초에 큰걸 사시는게 나아요~

장난감 같은건 놀아주시고 안보이는곳에 숨겨두세요. 간혹 잘근잘근 씹고 삼켜서 동물병원 가는경우가 허다해서요 ㅠㅠ (머리끈이나 실 등등 고양이가 먹을 위험있는것은 미리 서랍장에 잘넣어두시구용!)

과잉진료 없고 의사선생님도 친절하신 동물병원은 대덕구 이긴한데 중리동에있는 라온펫 동물병원 추천드려요~ 동물병원 바로 옆에는 펫 용품점도 있어서 거기서 급하게 필요한거 구매 하셔도 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