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남자분들 이거 호감신호인가요? > 질문 답변

infp남자분들 이거 호감신호인가요?

작성자 익명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8-25 10:00 댓글 16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호감신호라고 생각되는것

1. 선톡이 옴.

아침인사등으로 연락이 와요.

2. 내 연애모습을 궁금해함. "그럼 남자친구가 연애할 때 이러이러한 경우"라고 질문을 자주함.

3. 극존칭...? 나를 떠받드는 느낌이 남. (가끔 부담스러울 정도로;)

4. 나 때문에 생각이 많아진다고 가끔 이야기함.

(예 : 나는 원래 생각이 많은 사람이긴한데.. 너가 생각하는것보다 너에대한 생각을 머릿속으로 자주할 때가 많아.

이게 내 문제이긴 한데 어쩌고..)

5. 실제 대화시 자주 버벅거리고 말할 때 뚝딱거리는 순간이 있음.. (버퍼링 걸린듯한?)

infp는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오히려 뚝딱거린다길래 호감신호로 인식. (근데 매번 그런 느낌은 아님)

6. 본인은 사귀게 되면 이러이러한 애정표현을 한다, 사랑표현을 한다. 그게 사랑이라고 생각하고 어쩌고 이야기함.

헷갈리는 부분.

1. 선톡은 오는데 대화가 쭉 잘 이어지는 느낌이 아님. 본인 이야기만 할 때도 있음.

그럴땐 가끔 저도 말하는게 지쳐서 할말없게 단답으로 끊으면 그 이후에 infp남이 질문을 던짐.

(티키타카 애매한 느낌.)

그런데 희한한건 만나서는 질문을 매우 잘함... ; 도대체 뭔지 알 수가 없음.

2. 나보다 4살 연상이라 만남 2번째 되는 날 "오빤 반말 하는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라고 물었는데

"네가? 아니면 내가?"대답함.

그래서 당연히 "오빠가 나한테 반말하는거지."

했더니 뭔가 생각이 많아지는 표정으로 "음.. 난 너한테 존댓말 쓰고싶은데, 혹시 내 존댓말 불편해?"

라고해서 선을긋는건가? 아리송한 느낌을 받음.

현재 서로 이름으로 --님 호칭으로 이야기하는 상태에요.

만난지는 2달정도 됐고, 실제 만남은 4회차입니다.

카톡으로는 꾸준히 연락하고 있어요.

infp남자분들 기준에서 어떻게 보시나요.

뭔가 초식남 느낌의 순둥남 느낌인데요.. 바른생활하고 술자리 모임, 이런것도 잘 안하고 집돌이인데

성격은 제가 더 직설적이고 진취적이고, 이 사람은 조금 소심하고 내향적인 기질이 강하더라고요.

늦어도 2주안에 난 오빠가 좋고, 끌려서 진지하게 만나보고 싶은데. 나랑 교제해볼래? 라고 담백하고 고백해보고 싶은데

호감신호도 나름 확실하다고 생각하는데, 중간중간 애매한 부분이라고 해야하나요.

확실하진 않은 느낌이라 고민되네요

나이대는 둘다 30대입니다.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인프피 2,4는 이미 자녀계획까지 세팅끝나고 말하는듯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저도 상상력 많은 사람이긴 한데 뭔가 이 사람은 걱정도 많아보이고 미리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상상을 엄청 많이하더라구요.
저도 조금 그런편이긴 한데, 도대체 어디까지 생각을 하는건지 생각이 너무 많아보여서 신기하네요 ..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극 인프피인가 사귈사이에 계속 님자붙이는건 이해안가긴 하네요 근데 마음은 확실하고 혼자 사서하는 고민이 매우 많은사람인듯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극 인프피인지는 모르겠는데, 인간관계 좁고 깊고, 감수성 낭낭하고 일반 남자들보다는 섬세한편이더라구요. 뭔가 저랑 만나면서도 자연스럽게 만나기보다는 제가 어떻게 생각할까? 등등 고민을 많이 하는것 같았어요. 실제로 본인 입으로도 그렇게 얘기한적이 있구요. 근데 그걸 본인이 스스로 문제점이라는것도 알고 있더라구요. 조금 답답하긴 하네요 .. ㅠㅠㅎㅎ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인프피에 철벽친다, 친해지기 어렵다라는 얘기 자주 듣는데요 선톡이 오는 것 자체가 그린라이트, 보내기 전에 이렇게 보낼까, 너무 오버 아닐까 혼자 상상 다 하다가 나름 큰맘 먹고 보내는 겁니다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ㅠㅠ 그럼 보내고 나서도 이사람이 뭐라고 보낼까? 하면서 생각도 많은건가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제 성향 자체가 아래 댓글 쓴 분과 상당히 비슷한데, 맞아요 보낸 후에도 생각이 많아지는 스타일이에요 그게 부정적인 요소는 아니고 사람 성향 자체가 그래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그렇군요.. 그럼 나름 제가 적극적으로 움직이면 이사람도 또 달라질까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타고난 성격 자체가 바뀌는 건 아니겠지만 제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오래 갔고 더 좋았다고 생각한 연애는 상대방이 이끌어주고 감싸주는 상대를 만났을 때예요 저의 단점인 부분을 커버해주고 정반대의 성향을 만나니 오히려 더 상대방을 신뢰하게 되고 좋아했던 것 같아요 본문 내용으로 보자면 이미 그린라이트니 과감하게 리드해 주세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존칭이나 존댓말은 인프피 기준으론 그게 편해요 낯가림의 일종이라 그 벽을 허무는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거라 생각하고 대화가 안이어지는 건 관심 없다기 보단 애초에 연락을 길게하고 하는게 힘들어요.. 뭔가 개인적인 시간이 있어야 살아가는 인간들이라.. 여튼 무조건 호감 있다고 봐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전에 말할때 보니까 본인은 자기보다 어린 사람이더라도 존댓말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해는 하는데, 뭔가 저는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그렇게 얘기하면 그럴까? 하면서 맞장구 친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조심스럽게 내 존댓말 불편해? 하면서 물어오길래 당황스러웠어요. 음... 그렇군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카톡 하면서 다시 만날 때 까지 저도 좀더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ㅠㅠ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거의 고백만 안 했지 이미 사귄다고 생각하는 수준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잘 모르겠어요 ㅠㅠ 애매해요. 뭔가 이런사람 처음만나봐서 당황스러워요 ㅋㅋㅋㅋ 호감이 있는것 같다가도, 아닌것 같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