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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텔 관리비(월세))

작성자 익명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6-26 18:30 댓글 7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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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피스텔에 월세로 거주중입니다.

매월 정액관리비(청소,경비,관리실경비), 공용전기료, 세대전기료, 세대가스비 명목으로 15~20만원씩 관리비가 나오는데, 매월 각 항목별로 '금액만' 적혀나옵니다.

검침량이나 세부 내역은 없냐고 문의하니, 직접 방문하면 일일이 엑셀표로 확인해준다 하더라구요.

세대수가 많아서 일일이 적어줄 수가 없다고 하는데,

보통 이렇게 대충 고지하는 경우가 흔한가요?

적극적으로 요구를 해도 되는 부분인지 헷갈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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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쵸... 저도 이전에 살았던 곳은 세세하게 나왔어서 당황스럽네요. 일손이 부족하니 양해해달라는데, 일단 당황해서 끊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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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을 도대체 뭘 쓰길래..;말안된다고 생각해요 검침을 가야지 알려쥰다는게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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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서라고 메일이 날라오는데, 그냥 빈칸 몇 곳(6곳인가?)에 금액만 입력하는 거라고 말씀하셨어요. 
인력난이든 뭐든 속으로 내가 알 바인가 싶기도 하고ㅠㅠ 당연히 알려줘야 월별 비교가 되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매달 방문해서 눈으로 확인하라는게 맞나 싶고, 강하게 말하고 싶은데 근거가 좀 부족해서 글올려 봤어요!
나이가 지긋하신 60대? 신거 같아서 전산이 힘드신가 싶기도 하고...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