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X) 중고차 관련하여 조언 및 모델 추천 부탁드립니다.. > .

플스X) 중고차 관련하여 조언 및 모델 추천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1-06-14 11:41 댓글 4건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쓰는 글이 플스와 맞지 않는 글이네요 ㅠㅠ

주변에서 정보 구하기가 어려워 카페에 글 올려봅니다.. 카페와 성향이 맞지 않더라도 양해 부탁드려요..

가족 중 면허 있는 사람이 저 뿐인데 최근에 친구들 차 얻어타고 가까운곳부터 먼곳까지 운전하는 모습 보니 저도 가족들이랑 놀러다닐때 좀 더 편하게 놀고싶다..(대중교통이 가지 않는 곳이나, 놀러다닐때 짐 챙기는것 등)으로 인해 차가 필요하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마침 올 여름에 천만원이 생길 일도 있고요.

출퇴근하기에는 대중교통이 훨씬 편리해서 출퇴근용은 생각하지 않고 있지만 동생도 면허를 따게 되면 아마 동생이 출퇴근용으로 잘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이런 이유로 면허 취득 후 계속 장롱면허였다가 본격적으로 도로연수 받고 차 구매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엄마는 사고 났을때를 생각해서 경차는 선호하시지 않는 것 같고, 요즘 차박 같은게 유행하다 보니 그런 용도(?)의 차를 원하시는거 같아요..!

저는 아직까지 차에 큰 관심은 없었어서 어느차가 괜찮은지 잘 모르겠어요.. 디자인도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해서 딱히 생각해본 모델도 없고 경차는 주차할인, 고속도로 할인되니까 좋다! 대신 연비가 안좋다..? 정도만 알고 있습니다ㅠㅠ

유명한 경차 몇 종류와 제 친구들이 타고 다니는 차, 유명한 차 이름만 몇가지 아는 정도라 중고차 사이트에서 기본적인것만 보려고 해도 모델 선택부터 막히네요;;; 일단 조금 유명한 차들은 세부 모델에 년도까지 있는것은 확인했습니다..

위의 내용만 봤을때 어느 모델을 알아보면 좋을지 추천좀 부탁드리고, 기타 조언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예산은 최대 천만원인데, 약간 초과되는 정도는 괜찮습니다.. 아마도...


출처 : 네이버카페
해당 게시물은 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카페 아카이브를 통해 제공하는 게시물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나 수정된 게시물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RAY 추천 드립니다. 예산 및 희망하시는 사용 용도에 가장 부합된다고 생각 합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글보면 레이가생각나긴하네요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취등록/보험료도 계산된건지모르겠지만..
13~14년식 SUV(싼타페DM,투싼,스포티지,코란도C)가 천만원 전후로 요즘 잘나간다고하네요.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차박도 가능한거면 레이 추천드립니다. 레이는 캠핑카로 개조도 해서 다닐정도니 차박 가능하고 경차혜택도 있구요.
조금 무리 하실거면 셀토스나 티볼리도 가능하구요. 신차면 좀 무리하셔야 하고 중고로 사실거면 충분할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