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뒤 안 맞는 운영진 행태, 차별, 그렇기에 바라는 리부트 개선 > 메이플스토리

앞뒤 안 맞는 운영진 행태, 차별, 그렇기에 바라는 리부트 개선

작성자 캐시이동전문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3-08-11 00:30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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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78 업데이트 개발자 의견 :

 동일한 시간을 들였을 때두 월드간 도달할 수 있는 레벨에 차이가 있는 것은 많은 컨텐츠와 시스템이 레벨과 연결되어 있는 메이플스토리의 특성상단순히 두 월드에서 제공하는 경험의 차이로 납득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두 월드 모두에서 메이플스토리를 즐기고 계신 용사님들이 만족스럽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월드간 고유한 경험을 드리는 것을 목표로 꾸준히 업데이트 해 나가겠습니다.


 경험치 2배 쿠폰(30분) 10개 교환권 (9900마일, 리부트 월드 구매 불가)

메가 버닝 부스터 교환권 (9900 마일, 리부트 월드/버닝 월드 구매 불가)

솔 에르다 (9900캐시, 리부트 월드 구매 불가)

테라 버닝 부스터 교환권 (39900캐시, 리부트 월드/버닝 월드 구매 불가)

부스트 링 패키지 (29900캐시, 마일리지 사용 불가, 리부트 월드 구매 불가)

준비된 정령의 펜던트 패키지 (49900캐시, 마일리지 사용 불가, 리부트 월드 구매 불가)

혈맹의 반지가 7일 2900캐시, 30일 5900캐시에 판매됩니다. (마일리지 사용 불가, 리부트 월드 구매 불가)


동일한 시간으로 차이나는건 납득하기 어렵다고 판단 했다더니 결국 납득했나 봅니다. 

경매장 이용해서 경험치 쿠폰, 정펜사다가 리부트보다 경험치를 많이 수급하는것도 다 일반월드 거래가능의 이점 이니까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리부트만 구매못하는 경험치부스팅을 추가해서 경험의 차이를 직접 만들어주시네 

혹시 나중에   뺏어간 리부트 경험치 돌려주려는 계획의 일환이라면 기쁘게 받아들이겠지만




바라는 개선사항, 문제점 알아보기

다들 알고있는 리부트=거래불가라는 특징이 있는데 이거 하나로 끝없이 많은 단점과 문제점이 생겨납니다. 

일반월드는 거래를 할 수 있고 그걸 기준으로 컨텐츠가 출시되어왔으니까.

그렇다고 리부트도 거래가 가능하게 해달라건 아닙니다. 거래못한다는걸 알면서 리부트를 시작했으니

알면서 들어갔으면 왜 개선을 바라는거냐 하며 조롱할 사람이 많을텐데

자금까지 일반월드를 기준으로 컨텐츠가 출시되어왔고, 그걸 리부트서버 특성에 맞게 개선해**다는것이고 일부는 운영측도 인지하고 개선했습니다.


예를들면

아케인장비는 '코인'으로 얻기위해서 대량의 물방울석이 필요한데 일반월드라면 경매장에서 장비나 물방울석 사오면 되지만 리부트에서는 몇개월은 사냥해야 물방울석이 겨우 모입니다

이런 말도안되는상황을 운영측에서 개선한다고 이벤트 코인샵,메소샵에 물방울석을 추가하고 나중가선 잡화상점에도 추가

이런식으로 일반월드를 기준으로 낸 대부분의 컨텐츠는 리부트 특성과 맞지 않아 개선이 필요합니다


1.2.375 업데이트 개발자 의견 : 

앞으로도 컨텐츠를 추가하면서도 리부트 월드 고유의 경험을 더욱 잘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스 리워드 획득기준 변경 (5%)업데이트시 한 말


리부트 패시브 보스 장비 드롭률증가 개선

거래불가에 대응해서 오래전부터 있던 패시브효과

하지만 대부분의 보스 드롭아이템에는 적용되지도않고 적용되어도 유의미한 수치는아닙니다

드롭률 가중치에 영향 안받는수치로 리부트월드의 기본 드롭률을 상승시켜주길 바랍니다



잡화상인 물건 추가

아케인리버 물방울석,장인의큐브등이 메소로 판매되고있는것 처럼

솔 에르다, 솔 에르다 조각, 코어 젬스톤을 잡화상점에 추가해주세요

일반월드는 경매장 이용해서 수급 가능한부분



기본 경험치배율 조정

이전에 몬스터 체력, 레벨 차이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이 크다는 디메리트의 보상으로 경험치획득량이 높았습니다.

오랫동안 존재하던 사양인데 상기의 디메리트를 이겨낸 유저들의 리턴을 제거해버린 불쾌한 경험을 주는 업데이트로

상위보스 도전시나, 신규 유저에게는 큰 진입장벽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제거했다고도 볼 수 있지만,

저 업데이트가 들어오기 직전에 리부트1,2 모두 생성제한


1.2.378 업데이트 개발자 의견 :

 리부트 월드의 몬스터 HP, EXP를 일반 월드와 동일하게 설정하여 이제는 의도가 무색해진 사냥 경험의 편차를 없애고몬스터와 캐릭터간 레벨차이에 따른 데미지 증감율도 동일하게 조정하여 리부트 월드 또한 일반 월드와 유사한 성장 동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일반월드와 동일하게, 일반월드와 유사한. 이라는말을 하고서 일반월드만 구매가능한 캐시아이템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이런식이면 체력과 데미지증감률은 일반월드와 같게 경험치배율은 1.2.378 업데이트 이전으로 되돌려도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보스 리워드 전부 개인보상화

거래가 안되는 월드인데 어째서 단체보상이 존재하는겁니까 종종 유저간 분쟁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보스 드롭아이템을 모두 개인화로 바꾸는걸 희망합니다


리부트3, 버닝리부트월드 출시 및 리프

버닝월드는 4개나 내면서 리부트늘리기는 그렇게 싫으신가봐요

과거에 대놓고 없애겠다고 시골이었던 리부트2 -> 리부트 월드리프한걸 보면 얼마나 리부트가 싫은건지..

백섭 피해복구도 못하고 큐브 쿨 추가해서 불편함이나 주고있고

또 언제 터질지 모르는 상황에서 해결할 생각은 없이 마냥 사람 빠지기를 기다리는 모습 보기좋네요


보스 클리어회수 초기화혹은 추가

크리티아스에 매그너스,시그너스,카오스 루타비스 횟수 초기화권이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을 좀 더 상위보스에도 적용해서 보스전용 드롭템이나 마일,메포 혹은 신규아이템 등 일정 재화를 지불해서 보스를 한번 더 클리어 함으로 일반,리부트 모두 칠흑 여명등의 입수 기회를 늘리는 식의 개선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진도 커뮤니티를 확인한다고 하셨으니 리부트월드를 한다는 이유로 유저들에게 조롱과 멸시, 욕설이 난무한다는것 정도는 운영진도 알고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거기에 편승해서 일반월드 유저들이 난리치는 요구사항을 들어주며 개선과 동시에 리부트월드에는 차별성 패치나 너프가 들어오는건 운영측도 리부트월드 유저는 고객으로 생각하지않는다고 보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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