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운영진은 실패했다 > 메이플스토리

결국 운영진은 실패했다

작성자 도끼파단칼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3-07-11 15:00 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2월 말에 리본 사태 터지고 난 후에 결과적으로 운영진에서 취한 방법은 점진적인 리부트 너프였다.
한 번에 쌔게 너프하는 것과 조금씩 너프를 하는 방법 중에 후자를 선택 한 것 같다.
나름의 이유를 추측해 보자면 운영진은 '끓는 물 속 개구리'의 예를 참고해서 리부트를 서서히 너프하면서 리부트가 자연스레 도태되기를 바랬을 것이다. 근데 결과적으로는 완전히 확실히 실패했다.  한 번에 너프하는 것보다 점진적인 너프를 선택한 이유는 강한 충격으로 인한 인게임 내외적인 혼란을 막기 위해서 였을거다. 다만 문제는 리부트의 유저는 메이플 총유저수의 1/3이라는 굉장히 큰 비중이었고 의도적이든 아니든 너프처럼 보이는 것마다 리부트 유저들이 계속해서 반발하고 있다. 리부트에 대해 이미 한 번 좋지 않은 시선을 가지고 불만을 품고 있는 본섭 유저들은 그런 리부트 유저들의 행동이 마땅치 않았을 것이고 당연히 2월때처럼 지금도 다시 싸움을 하고 있다.

운영진은 선택해야 할 것 같다. 
점진적인 리부트 너프를 통해 메이플의 서버간 밸런스를 맞추는 대신 지속적인 메이플 내외의 혼란을 가져갈 것인지 한 번에 크게 터뜨려서 당장의 상처는 크겠지만 장기적인 메이플의 비전을 바라볼 것인지.

리부트 유저로서 이런 글을 적고 생각하는게 좋지는 않다. 하지만 이미 메이플 운영진 측의 방향성은 보이는듯해서 차라리 조금이라도 더 나은 환경에서 게임을 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적어보았다. 

추가로 한 가지 더 제안하고 싶은 것은 
나는 단순히 리부트 너프 라는 방향 보다는 장기적으로는 메이플이라는 게임의 성장 시스템을 수정하는 방향이 되었으면 좋겠다. 

추천0 비추천 0
아델컨트롤러 profile_image 작성여부

리부트를 폐지하면 깔끔하게 해결 됩니다. 돈도 안되는 리부트 족속들 리부트 유저들이 메이플에 도움이되는게 1이라도 있나요 이런 취급 받기싫으면 본섭 넘어오세요

짱군뉴나 profile_image 작성여부

아 뭐야 얘 결전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whm profile_image 작성여부

서버 이용권을 월 별로 결제를 하지않는다면 리부트 서버에 접속이 불가해야 합니다. 이렇게된다면 리부트 유저들에게도 힘이 생기고 운영진의 리부트에 대한 확실한 패치를 통하여 유저와 운영진 모두 상부상조 일 것입니다.

운디아볼로 profile_image 작성여부

일단 리부트 유저들은 주제에 비해 바라는것이 많다는 점 입니다. 운영진이 만들어 놓은 서버를 이용하면 운영진이 운영하는대로 물 흐르듯이 게임 플레이하라 이얘기입니다. 운영진이 돈 안쓰는 유저들을 배려하여 서버를 만들어주었지만 돌아오는건 불만사항뿐 입니다. 월마다 리부트 서버 이용료 2~3 만원 정도를 부과해야된다는것이 제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