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펌) 디렉터 라이브 방송 1부 요약 : 채집 매크로 방지/스라벨 이미지 등 > 메이플스토리

인벤펌) 디렉터 라이브 방송 1부 요약 : 채집 매크로 방지/스라벨 이미지 등

작성자 _익명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5-16 18:50 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디렉터 라이브 방송 1부 요약 : 채집 매크로 방지/스라벨 이미지 등

[추가 사항]

1. 신규 매크로 방지 시스템이 채집 농장에서 발동된다는 내용 추가하였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 글은 오늘 진행된 디렉터 라이브 1부의 주요 내용만을 적은 것입니다. 신규 이벤트와 개선 사항 등의 상세 내용은 글 참고해주시면 되며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3640824

이 글에선 정리 글과 공지사항에 포함된 내용이 아닌, 추가적인 언급과 이미지 자료들만을 모았습니다

새 이미지들은 기존 정리 글에도 당연히 추가했고, 주기적으로 보충하고 있으니 이전에 보셨더라도 후에 한 번 확인해 주시면 좋습니다

잘못 적은 부분 있을 수 있으니 잘못 적은, 빠뜨린 부분이 있다면 꼭 말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일단 업로드 시점인 1부에는 티저나 여름 업데이트 관련 내용 언급이 없었습니다

1. 이번 길드 시스템 개편의 목적

커뮤니티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 이번에 추가된 길드 랭킹 포인트 컷의 경우 이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노블 쿨타임 초기화 3천만 메소에 관해

메소에 대한 합리적인 소비처를 많이 늘려야 겠다는 의지가 계속 있다. 그런 일환이며 가격 책정의 경우 준 상시까지 가능한 정도면 보스 허들에 대한 것이 매우 낮아질 것을 고려하여 책정되었다

3. 신규 매크로 방지 시스템 gif : 마우스로 도형 따라가기

- <투명 도형 찾기>는 마이스터 빌의 채집 농장에서 매크로 의심 대상에게 자동 발동되는 거짓말 탐지 시스템입니다.

4. 미니 게임 보상 조건에 관해

사커 관련해서 어렵다는 말씀을 많이 주셨다. 의도는 도전의 영역이라는 부분을 말씀 드린 적 있으나 제가 판단을 잘못 했던 것 같다. 생각보다 너무 많은 용사님들께서 보상을 받기를 바라셨고, 경쟁형 게임이니만큼 스트레스가 더 높았던 것 같다. 다람쥐소탕임무의 경우 저희 예상보다 너무 쉬워졌다. 이에 따라 두 게임의 난이도 갭이 좀 벌어졌더라

미션의 형평성 차원에서 봤을 때, 다람쥐소탕임무를 기준으로 설계하는 게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은 두 게임 모두 경쟁형 게임인 만큼, 사커에 비해 쉽도록 조정했다

+ 사커 보상의 경우 그럼에도 받아 간 유저들이 많다고 함

5. 레이싱 미니 게임 스샷 : 디렉터 피셜 판당 2분 정도 걸린다고 언급됨

6. 다크 로드 광역기

7. 후속 장거리 달리기의 경우 요구 시간이 2배 가까이 줄어들었을 것으로 언급됨

보상 의자

8. 슈피겔만의 메달 20개로 교환 가능한 의자 이미지 : 교환 가능 이벤트 아이템의 가치 향상을 위해 만든 소모처

+ 슈피겔만 의자가 없냐는 의견에 꼭 추가할 것이라 언급됨

9. 펫 변신 반지 관련 언급 : 아주 귀엽다. 노가다성이 짙은 업무였다. 많이들 만족해주시면 보람이 될 것

10. 신규 스라벨

11. 신규 코디 아이템

12.. 신규 헤어&성형

13. 2부는 일단 유저 대상 실시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끝나고 나야 다른 내용이 나올 것 같은데 우선 1부 업로드 후 빨리 나오면 글에 추가하거나 내용이 많으면 새 글로 작성하거나 하겠습니다

--------------

필요하신 분들 보실 수 있게 30추만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추천0 비추천 0
_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방패얘기는없네요?라라한테좋은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