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튈르리 정원, 앵발리드

프랑스 튈르리 정원, 앵발리드

작성일 2021.11.04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프랑스 관광지 튈르리 정원, 앵발리드에 대하여 자세히 써주실 수 있나요ㅜㅜ 


#프랑스 튈르리 정원 #프랑스 튈르리 #프랑스 파리 튈르리 정원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튈르리 정원

8만 5천 평의 면적에 분수와 조각으로 아름다운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튈르리 정원을 거닐며 따사로운 햇살의 감미로움과 여유를 만끽하여보자. 1964-1965년 ‘앙드레 말로 André Malraux’ 문화 장관의 계획으로 ‘꾸스투 Coustou’, ‘로댕 Rodin’, ‘끄와스보 Coysevox’, ‘까르포 Carpeaux’의 조각 작품들이 놓여있다. 또한, 현대 조각가 ‘막스 에른스트 Max Ernst’, ‘앙리 로렌스 Henri Laurens’의 작품들도 정원의 곳곳에 놓여져 있어서 휴식과 문화 공간이 자연과 어우러져 공존하고 있는 곳이다. ‘루브르 박물관 관람 후 들려보시길…..

정원 끝 부분에는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던 ‘오랑쥬리 Orangerie’ 박물관과 ‘주 드 폼므 Jeu de Paume’ 건물이 대칭으로 자리잡고 있다.

1954년부터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하였던 ‘오랑쥬리’ 미술관의 작품들은 1986년 ‘오르세 미술관 Musée d’Orsay’ 이 문을 열면서 대부분 ‘오르세 미술관’으로 이전되었다. ‘모네 Monet’ 의 유명한 ‘수련 Nymphéas’ 를 비롯하여 ‘르느와르 Renoir’, ‘세잔느 Cézanne’, ‘루소 Rousseau’, ‘피카소 Picasso’ 의 걸작 몇 작품만을 전시하는데, 오랜 복원 기간을 거쳐, 대중들에게 다시 문을 열었다.

기와를 굽는 공장이 있던 곳이어서 기와 공장이라는 뜻의 ‘튈르리 Tuileries’로 불린다. 1564년 ‘앙리 2세’의 부인인 ‘까뜨린 드 메디치 Catherine de Médicis’가 르네상스 양식의 이탈리아 문화에 대한 향수를 달래기 위하여, ‘르네상스 양식'의 궁전과 정원을 만들도록 하였단다.

‘루이 14세’ 시절 재무장관인 ‘꼴베르 Colbert’의 요청으로, 당시의 유명한 정원 계획가인 ‘르 노트르 Le Notre’에 의하여 1664 년 프랑스 양식의 정원으로 새롭게 단장된다. 왕족 전용의 산책로로 이용되다가 ‘빼로 Perrault’의 청원으로 일반인들의 휴식처로 이용되기 시작하였다고….

‘프랑스 대혁명‘ 시절, ‘베르사유 궁전에서 시민 군들에 의하여 ‘튈르리 궁전’으로 거처를 옮긴 ‘루이 16세’와 가족을 경호하던 스위스 용병들이 1792년 8월 시민 군에 의하여 모두 학살 된 곳이다. 센느 강변도로에 평행으로 건설된 테라스를 걸으면서 정원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테라스 밑으로는 지하 통로가 있다. 1848년 2월 혁명 때는 ‘프랑스왕조의 마지막 왕인 ‘루이 필립 Louis Philipe’이 이곳을 통하여 도망을 갔다고…..

‘튈르리 정원’과 ‘루이 15세’의 광장으로 불리던 ‘꽁꼬흐드 광장 사이에는 물을 담아서 외적의 침입을 방지하던 ‘해자’가 있어서 정원의 내부와 외부가 다리 하나로 연결 되어 있었지만, 프랑스의 마지막 왕 ‘루이 필립’이 광장을 재정비 하면서 오늘 날과 같은 모습으로 바뀐다.

매년 6월 15일부터 8월 25일까지, 세계 각국에서 몰려오는 어린이들을 위하여 튈르리 정원 내부에 놀이 기구가 설치되는데, 바쁜 여행 일정 중에 잠시 동심으로 돌아가서 여유를 갖고 솜사탕 과자를 손에 들고 정원을 거니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또한, '꽁꼬흐드 광장을 지나 '샹젤리제 거리'를 거닐어보는 코스는 힘은 들지만 날씨가 좋은 날 여유를 갖고 지나가 볼만하다.

앵발리드

수 많은 전쟁을 통한 상이용사들을 수용하기 위하여, 루이 14세의 명령으로 1671년 건축가 ‘리베랄 브뤼앙 Liberal Bruant’ 이 공사를 시작하여 1676년 완공 되면서 4,000 명의 상이 용사를 수용하던 재활원, 앵발리드!!! 분명 민간인이지만, 예전의 군인 신분으로 모인 단체이기에 계급과 군율이 존재하는 기이한 생활이었다. 현재도, 일부는 상이용사를 위한 재활 센터및 병동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중세 봉건시대'와 ‘부르봉 가문의 왕조‘ 시대, ‘나폴레옹 시대'뿐만 아니라 제 1,2차 세계대전까지의 전쟁 역사와 무기들을 보존하고 있다.

18세기 초에 ‘로베르 드 꼬뜨 Robert de Cotte’에 의하여 설계된 길이 500 미터, 폭 250 미터의 잔디밭은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을 받고 있다. 앵발리드의 정원에는 17, 18세기의 ‘승리의 대포’로 불리는 청동 대포들은, 지금도 1차 세계대전 휴전 협정 기념일 등의 특별한 날에 축포를 울린다. 2차 세계대전 당시에 독일로 옮겨지기도 하였지만 1946년에 제자리로 돌아온 것이라고……

169 미터 길이의 정면 건물을 통과하여 ‘명예의 뜰 Cour d`Honneur’로 들어서면, 15세기 말부터 1차 세계대전까지의 대포가 전시되어 있으며, ‘나폴레옹 1세‘의 청동 동상이 방문객들을 내려다 보고 있다.

오른쪽 건물에는 앙리 4세 시절, 프랑스와 1세 시절의 ‘중세시대‘의 갑옷과 기사들의 복장, 칼, 창과 초창기의 화승총이 보존되어 있고, 진열실 끝의 아시아 관에는 일본의 사무라이 복장도 전시되어 있다. 또한, 1, 2차 세계대전 실에는 당시에 군용으로 사용되던 물품들과, 전쟁 상황을 담은 비디오나 영화가 상영된다. 왼쪽 편 건물에는, 루이 14세, 15,16세 시대의 군대 복장 및 왕들이 사용하던 방패나 복장이 진열되어 있고, 나폴레옹 시절의 근대적인 군대 모습 뿐만 아니라, ‘나폴레옹 1세‘가 쓰던 모자, 입었던 외투가 있고, 침실도 꾸며 놓았다.

‘생 뗄렌느 Sainte Helene’ 섬에서 유배 생활의 모습도 재현하여 놓았으며, 나폴레옹의 애마와 애견이 박제가 되어 전시되고 있다. 제일 꼭대기 층에는, 17세기 ‘루이 14세’ 시절에 스페인과의 영토 전쟁, 또는 외적의 침입에 대비하여, 성 건축가 ‘보방’의 건의로 제작한 프랑스 전역의 수비 성곽이나, 요새들의 대형 모델이 전시되어 있다.

프랑스, 스위스 여행

친구랑 둘이 프랑스와 스위스로 여행을 가려 합니다.... 박물관, 튈르리 정원, 콩코르드 광장, 퐁피두 센터, 마레... 미술관, 앵발리드, 라데팡스 등 4일째 : 파리시내관광 후...

프랑스로 배낭여행을 가려면.

프랑스로 배낭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ㅇ_ㅇ; 한 일주일... 튈르리정원~오르셰미술관~루브르 전 루브르에서 이틀... 에펠탑~ 샤이요궁~토로카데로광장~로댕 미술관~앵발리드 전.....

프랑스 정보좀알려주세요!...

1.프랑스 주위나라좀알려주세요 6개있던데... - 위치 : 튈르리 정원의 분수를 지나 정문을 나서면 바로... 하나가 앵발리드고 나머지 하나가 바로 알렉산드르 3 세...

프랑스 파리에 대해서 조사해 주세요...

프랑스 파리에 대해서 좀 적어주세요 싸이트 띄우지... 유해가 앵발리드에 묻힐 때 비로소 이 문을 통화했다.... 루브르 박물관 (Musee de Louvre) 튈르리 정원에서 카루젤...

프랑스 파리여행 문의드립니다.

... 지구>로댕미술관>앵발리드>에펠탑 2일: 루브르>튈르리정원>콩코르드광장>퐁피두센터>마레지구>시청사>오페라가르니에>방돔광장>센강유람 3일: 베르사유 4일: 몽마르트언덕...

파리에 대해 간결하구 쉽게 (프랑스...

프랑스 수도 파리에 대해 간결하구 쉽게요.. 부탁드려요... 유해가 앵발리드에 묻힐 때 비로소 이 문을 통화했다.... 루브르 박물관 (Musee de Louvre) 튈르리 정원에서 카루젤...

프랑스에 대하여

제가 1달동안 프랑스에 배낭여행을 가려고하는데요... 광장 튈르리 정원 카루젤 개선문 루브르 궁전 팔레 루아얄... 에펠탑 / 앵발리드 에펠탑 샹 드 마르스 공원 샤요 궁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