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니로EV

구형 니로EV

작성일 2024.02.20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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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식 니로EV를 타고있는데요
최근에 칠곡휴게소(부산방면)에서 급하게 차 충전할 일이 있어서 처음엔 E-fit가 있는줄 모르고 수소충전소앞 충전기 한 대 있는 곳에서 충전했는데 그때는 꼽자마자 34kw정도로 충전되더니만 둘러보다가 e-fit를 발견하곤 한 번도 안 써봐서 해보고 싶단 마음에 충전기뽑고 e-fit로 되돌아 가서 다시 충전기 꼽았는데 17kw로 되다가 좀 지나선 24kw정도로 속도가 더 느렸는데 왜 이런걸까요? 생긴것만 봐선 더 빨라보이고 옆에 신형 니로EV한 대 밖에 없었는데 신형 니로EV도 저희랑 충전하는 속도가 똑같고... 구형 니로EV는 최대 충전속도(KW)가 얼마나 되나요? 그리고 느린이유랑 빠르게 충전 할려면 어떤거 예를들면 차량설정에서 뭘 한다던가 어떤 걸 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니로ev는 신형 구형 할 것 없이 (코나포함) 충전속도가 그렇게 빠르진 않습니다.

신형 기준 100kw 급 충전기에서 정말 잘 나오면 85kw급이 라고 하긴하는데

(구형은 72kw)

영상의 날씨에선 한 30~40kw속도

영하면 20kw까지도 떨어지는걸 봤습니다.

딱히 어떻게 해주면 잘 된다 그런 것 도 없고요.

반면에 e-gmp플랫폼이 들어간 아이오닉5, 아이오닉6, gv60, e-gv70, e-g80, ev6, ev9은 350kw충전이 가능합니다.

350이라 하더라도 실제 충전속도는 200중후반 정도까지가 대부분이고요.

이렇게 초고속 충전이 되는 차량들이 e-pit을 물리면 충전속도가 확 올라가 빨리 충전이 가능하지만

아이오닉ev, 코나ev, 니로ev, 포터와 봉고 전기차 등의 차량들은

해당사항이 없기에 100kw급 충전기에 물려도 차가 못 받아 줄 뿐이지

충전기는 마진이 남아있습니다.

배터리가 더 빠른 충전속도를 받아주기 위해서는 프리컨디셔닝 (배터리 온도를 높여주는 등의 선행작업)이 돼 있으면 좀더 빨리 되기도 합니다.

현대기아차의 경우 충전소를 순정네비로 치고 가면 프리컨디셔닝 기능이 켜지는 차량도 있고요.

구형니로ev는 없습니다. 신형에는 들어갔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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