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비 질문입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자동차 정비 기사 문제입니다. 정말 모르겠어요 ㅠㅠ
가솔린 엔진에서 점화요구전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
1. 급가속 시 점화요구 전압은 높아진다.
2. 압축압력이 증가할수록 점화요구 전압은 낮아진다.
3. 혼합기의 온도가 높아지면 점화요구 전압은 낮아진다.
4. 중심전극과 접지전극의 에어 갭이 크면 점화 요구 전압은 높아진다.
정답은 2번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1번이라고 선택했었습니다.
이해가 잘 되지않아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더 모르겠습니다.
점화전압은
실린더 압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스파크 간극이 크면 클수록,
공기비가 크면 클수록 점화요구전압이 높다고 차량사전에 나와있던데요.
급가속시 이론공기비보다 훨씬더 낮은 공기비 즉, 연료가 농후한 상태로 운전되는걸로 알고있고
그렇기에 옥탄가가 높은 휘발유가 많아서 점화전압이 낮아질것 같은데
왜 전압이 높아질까요? 혹시 기름은 많은데 그것을 태울 공기가 부족하니 전압이 높아지는건가요?
그렇다면 공기비가 클수록 전압이 높아진다는 말은 잘못된것인가요?
그리고 전압이 높다는것은 잘 폭발하지않기에 큰 스파크로 점화를 해주는것이라 생각이 되는데
압축압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열도 많이 발생해서 잘 폭발할것같은데 왜 점화전압이 높아지나요?
항상 압축비에대한 의문이 있었는데 디젤엔진에서
노킹이 발생하는 이유는 불완전연소 이기때문에 압축비를 높이면 노킹이 발생치않는데
가솔린엔진은 왜 그 반대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자동차 정비 기사 문제입니다. 정말 모르겠어요 ㅠㅠ
가솔린 엔진에서 점화요구전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
1. 급가속 시 점화요구 전압은 높아진다.
2. 압축압력이 증가할수록 점화요구 전압은 낮아진다.
3. 혼합기의 온도가 높아지면 점화요구 전압은 낮아진다.
4. 중심전극과 접지전극의 에어 갭이 크면 점화 요구 전압은 높아진다.
정답은 2번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1번이라고 선택했었습니다.
이해가 잘 되지않아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더 모르겠습니다.
점화전압은
실린더 압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스파크 간극이 크면 클수록,
공기비가 크면 클수록 점화요구전압이 높다고 차량사전에 나와있던데요.
급가속시 이론공기비보다 훨씬더 낮은 공기비 즉, 연료가 농후한 상태로 운전되는걸로 알고있고
그렇기에 옥탄가가 높은 휘발유가 많아서 점화전압이 낮아질것 같은데
왜 전압이 높아질까요? 혹시 기름은 많은데 그것을 태울 공기가 부족하니 전압이 높아지는건가요?
그렇다면 공기비가 클수록 전압이 높아진다는 말은 잘못된것인가요?
그리고 전압이 높다는것은 잘 폭발하지않기에 큰 스파크로 점화를 해주는것이라 생각이 되는데
압축압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열도 많이 발생해서 잘 폭발할것같은데 왜 점화전압이 높아지나요?
항상 압축비에대한 의문이 있었는데 디젤엔진에서
노킹이 발생하는 이유는 불완전연소 이기때문에 압축비를 높이면 노킹이 발생치않는데
가솔린엔진은 왜 그 반대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자동차 정비 #자동차 정비 기능사 #자동차 정비소 #자동차 정비사 현실 #자동차 정비사 #자동차 정비 배우기 #자동차 정비 주기 #자동차 정비 산업기사 #자동차 정비 기능사 필기 #자동차 정비사 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