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suv중에 추천받습니다.

소형 suv중에 추천받습니다.

작성일 2022.09.19댓글 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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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만원 위아래로 차 알아보고 있는데 suv가 끌려서 찾아보니 저 금액으로는 탈만한 차량 알아보니 현대나 기아는 연식 좀 오래된걸로 알아봐야하고 그나마 17년식 이후로는쉐보레 더 뉴 트랙스, 쌍용 티볼리 아머 이 2개정도 같더라구요둘중에 장단점 설명해서 추천 부탁드립니다.혹시 2개다 별로 다 싶으면 저 금액에 추천할만한 차량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무조건 suv는 아니어도 되고 저 금액으로 대체할만한 승용차나 suv 상관없이 알려주셔도 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선택지가 엄청 다양하네요.

SUV는 차 가격이 비싸서 중고로 1500만원 17년식 이후로된 차량은 구하기가 좀 힘든데

SUV가 아닌 해치백이나 RV까지 보면 폭이 더 넓어집니다.

저는 1500만원 이하 17년식 이상 가솔린, LPG, 하이브리드 이렇게 해서 좀 찾아봤는데요.

현대에는 엑센트 위트, i30, 코나

기아에는 스토닉, 레이, 카렌스

쉐보레에는 트랙스

쌍용에는 티볼리

이렇게 있습니다.

엑센트 위트

i30보다 살짝 작은 정도이지만 2열 시트 폴딩이 가능한 해치백 스타일의 차량입니다.

적재공간은 살짝 부족하다는 감을 받으실 수 있지만 무엇보다 이 차량이 갖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1.4 MPI엔진에 CVT미션 조합이라는 것입니다.

1.6 감마 GDI엔진은 그 때당시에 좀 문제가 많은 엔진이었는데 1.4 MPI엔진은 잘만든 엔진이고

결함도 거의 없는 엔진입니다.

거기에 CVT미션 조합이라서 저배기량, 연비 중심의 미션이 조합이 되면서 미친듯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현재는 베뉴가 나오면서 내수 시장에서는 단종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해외에서는 풀체인지가 되면서 엑센트가 계속 생산되고 있습니다.

i30

아반떼 차량을 베이스로 만든 이 차량은 해치백의 교과서 같은 차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적재공간도 적절하고 무엇보다 이 차량은 1.4와 1.6 두가지의 배기량이 있는데 터보를 얹어서 더욱 넉넉한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DCT조합으로 빠른 변속까지 가지고 있어서 가속에 있어서는 꽤나 준수한 성능을 내고 있는데

다만 이 DCT는 내구성에 문제가 있는데 특히 현재 생산되고 있는 아반떼N이나 i30N, 벨로스터N에는 습식 8단 DCT를 사용하면서 내구성에 대한 문제를 어느정도 해소한 상태이지만 이 때 당시로서는 아직 현대자동차에서

DCT에 대한 개발을 하고 있는 상태였고 1차적으로 나온게 바로 건식 7단 DCT였습니다.

건식이다보니 오일이 들어가지 않아 내구성은 좀 문제가 많으며 특히 DCT의 고질병같은 특유의 말타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 점이 좀 단점이긴 하지만 옵션이나 상품성 자체로만 놓고 본다면 매우 뛰어나지만 신차로 출시되었을 당시

아반떼랑 차급은 비슷한데 가격이 비싸서 한국시장에서는 단종 절차를 밟았고 현재로서는 유럽 시장에서 잘 팔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유럽시장을 타겟으로 고성능 N버전인 i30N을 내놓기도 하였죠.

코나

i30는 아반떼에서 조금 변형을 통해 만들어진 차라고 한다면 코나는 그 i30를 기반으로 만든 소형suv차량입니다.

디자인도 준수하고 i30를 기반으로 만들어서 i30와 비슷한 크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suv특징중 하나인 넉넉한 적재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인지 2열 좌석은 조금 불편한 수준이며 래그룸이 많이 남기질 못해 좀 답답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도 여기에 1.6 터보 엔진을 장착하면서 준수한 가속능력, i30와 똑같은 엔진과 같은 미션을 사용하고 있어서

장단점은 i30와 동일합니다.

코나와 i30가 같아 보일 수 있지만 승차감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는데요.

전륜 서스펜션 방식은 같으나 후륜 서스펜션 방식은 둘이 큰 차이를 보입니다.

코나는 저렴한 토션빔, i30는 비싼 멀티링크를 사용하면서 코나의 승차감은 그만큼 i30에 비해 떨어집니다.

기아 스토닉

코나와 비슷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 차량의 장단점은 코나와 비슷합니다.

차이점은 코나는 1.6T고 스토닉은 1.4 자연흡기를 사용하며 DCT가 아닌 일반 오토미션을 사용합니다.

6단 자동미션의 경우 이미 수십년동안 사용해오면서 내구성만큼은 인정해오고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없는 차량입니다.

기아 레이

대한민국의 대표격인 경차중 하나이죠.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박스카라서 실내 적재공간도 넉넉하며 탑승공간도 꽤나 넉넉합니다.

솔직히 소형suv에 꿇리지 않는 그런 차고요.

단점은 1.0 엔진을 사용하고 있고 4단 자동변속기라서 연비는 최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엥? 경차는 연비가 좋아야 하는거 아니야? 라고 하실수 있겠지만

1000cc에 100마력도 안되는 78마력으로 바퀴를 굴려야 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답답합니다.

그래서 더욱더 악셀을 깊게 밟게 되고 심지어 4단 자동변속기라서 rpm을 높게 쓴다는 것 때문에

연비가 더더욱 떨어집니다.

그래서 이점을 알아차렸는지 1.0에 터보를 얹어 출력도 보강하고 여기에 CVT미션을 조합하면서

연비까지 챙긴 레이 터보모델도 있습니다.

가속이 답답하지 않고 연비까지 챙김으로서 상품성 개선을 이뤘기 때문에 꽤 괜찮은 차량이고요.

뭐 꽤 괜찮고 준수한 차량이죠.

가격도 저렴하고 상품성도 나쁘진 않습니다.

거기에 레이는 계속해서 차량 문제에 대해 해결을 해왔고 심각하게 우려먹은 만큼 안정성은 꽤나 많이 챙겼습니다.

2013년 이후로 생산된 차량에는 VDC가 들어가서 차체 안정성도 향상되었고 무슨 고속도로 1차로로 주행하다 보면

어느순간 4차로까지 밀려나와있다, 큰차가 지나가면 차가 넘어갈것 같다.

차고가 높아서 무게중심때문에 급격하게 핸들을 틀면 넘어진다 라는 말들은 이제 개소리로 치부하시면 됩니다.

카렌스

대한민국 MPV의 자존심!이었지만..

그러나 쉐보레 올란도에게 밀린 차량이지만 그래도 중고로 사기에는 가치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대한민국 대표격 RV 차량인 카니발을 소형화한 꼬마 카니발로 보시면 되는데 그래서 인지 3열에도

탑승공간이 있으며 적재공간도 매우 넉넉합니다.

다만 원래 카니발은 쏘나타와 같은 중형차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었는데 3세대부터는 아반떼 급 플랫폼으로

만들어지면서 차가 작아졌고 그 결과 올란도에게 뒤쳐지면서 결국 단종하게 된 차량인데요.

그래도 LPG라서 연비랑 연료비도 준수하고 무엇보다 정비 및 유지관리에서 해방 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엔진때라던가 이런것도 덜끼고 카뷰레터(기화기)를 사용했던 올란도 LPG에 비해서

준수한 가속력도 보여주었지만 안타깝게도 차가 작아져서 예전처럼 카렌스가 잘 팔리지 않아 결국 단종된 차량입니다.

쉐보레 트랙스

디자인도 준수하고 꽤나 많은 양의 안전장비들과 편의장비가 들어가면서 상품성 개선을 상당히 한 이 차량.

꽤나 상품성은 괜찮다고 봅니다.

특히 1.4 터보 엔진을 사용함으로서 엔진 출력도 괜찮고 가속감도 괜찮으며 무엇보다 미션 개량을 하였기 때문에

미션 고장 문제에 대해서 해방된 차량입니다.

전에는 보령미션이라고 악명 높은 미션을 사용함으로서 엄청난 잔고장과 내구성 문제등 여러 단점들을 끌어안고 있었으나 3세대 미션으로 바뀌면서 미션이 사망하거나 고장으로 인해 수리받는 경우가 지금은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다만 내구성을 챙기다보니 변속이 굼뜨고 출력손실이 어느정도 발생하지만 꽤 괜찮아졌습니다.

그런데 이 미션 문제는 사그라 들었는데 브레이크 소음, 터보 터빈의 냉각수 호수에서 누수로 인한 문제 등

다양하고 자잘한 문제거 터지기도 했었습니다.

그럼에도 경쟁 차종인 쌍용의 티볼리나 르노코리아(전. 르노 삼성)의 QM3보다 더 나은 상품성을 가지고 있어서

평가 자체로는 상당히 괜찮습니다.

마지막 쌍용 티볼리.

티볼리 아머까지 구매하실 수 있어서 티볼리 아머를 가지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기본 티볼리보다 상품성 개선이 이뤄졌고 꽤나 준수한 차량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타 차량들에 비해선

부족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저렴한 가격에 터보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흡기 방식으로 출력에선 단점이 있지만

터보 관리에서는 해방되었으며 나름 나쁘진 않지만 엔진의 성능과 소음이 있으며 승차감이나 차체 안정성은

트랙스에 비해서 많이 밀립니다.

트랙스 자체가 엄청나게 기본기가 탄탄한 차량이라서 잘 달리고 차체 안정성 자체로만 놓고 보면 압도적인데

티볼리는 좀 많이 뒤쳐져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차값이 저렴해서 구매할만 하나 싼것에는 싼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17년식 이후 생산된 모델 중에서 suv를 알아보시고 1500만원 이하이다보니

상당히 차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suv로 알아보시는데 이 소형suv를 대체할만한 차량은 해치백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국산차에서만 볼 수 있느냐 아닙니다.

벤츠에도 A클래스해치백이 있는데 16년식 기준으로 5만 이상 탄 차량들이 1700정도에 거래되고 있는것으로 보아

수입차를 타보고 싶으시다면 해당 차량도 괜찮다고 추가로 말씀드리고요.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트랙스와 티볼리 아머 중에서 솔직히 트랙스가 더 나아보이지만

안타깝게도 트랙스는 보험료에서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네요.

얼마 차이가 안나는 것 같지만 그래도 한푼이라도 아껴야 하신다면 트랙스는 좀 그렇고요.

다만 쌍용차는 쌍용 Infoconn서비스를 이용하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고

현대차량은 블루링크, 기아는 기아커넥트를 이용하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이런것도 고려하신다면 어떤 차를 선택해야 할지 답이 나오게 될겁니다.

제가 위에 언급해드린 차량중에서 어떤 차들이 적용될지는 모르겠지만

이게 적용되는 차량이라면 보험료에서 더 이득을 받으실 수 있으시니 많은 고민을 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7년식에 가격을 그정도하면 선택지는 위 2개뿐인데

둘다 차이가 별로 없어서 더이 쁜거 타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리등등을 보면 티볼리가 더 많이 팔려서 수리가 용이합니다.

괜히 현기 욕하는게 아닙니다..

그만큼 존나 만코 품질이 어느정도 나오고 대중적이니 욕하는 건데

현기아닌 차를 중고 비교하면 국산차는 취향으로 보시면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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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탕발린 허위,과장광고 절대 하지않습니다 긴시간 중고차 시장을 지킨 뿌리깊은 업체입니다

티볼리가 차후 유지정비나 감가방어면에서 더 낫습니다 코나도 볼만한게 있을거같고 스포티지 , 투싼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뛰어납니다 ^^. 상시 전국 출고중이며 구매 대행 및 동행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금액 맞춰 경정비 완벽히 되어있는 차량 찾아드리겠습니다 문의한번주세요 도움되겠습니다 ^^ ! 찾으시는 차량 현 시장에 나와있는 매물들 보여드리면서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업체도 많고 광고도 너무많은요즘 중고차 어디서 구매해야할지 고민 많이되실겁니다 좋은 매매상을 만나 원하시는 차종 실매물과 시세파악후 전 진행과정 상세히 안내받으시고 계신곳 까지 탁송출고 서비스 받으시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 함께 고민하고 둘러보며 좋은차 출고해가실수 있게 도움되고 싶습니다 중고차를 파는사람은 내가 출고시키는 차의 품질에 자신있을때 출고하는것이 당연하다 생각하며 일해야 합니다 절대 애매한 것 , 적당한것과 타협하지 않겠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시장 , 원하시는 매물 걱정없이 안내받으실수 있도록 도움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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