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회원권 환불가능할까요

미용실 회원권 환불가능할까요

작성일 2023-12-12 00:54:38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가 다니던 미용실에 부원장님이 아시는 분이어서 회원권을 등록해서 사용중에 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지금 회원권에 44만원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부원장님이 미용실을 관뒀고
해당 미용실에서는 부원장의 회원권은 부원장이 관리를 했어서
현재 미용실에 남아있는 회원권 금액으로 다른 디자이너들한테 머리를 받을 수 없다고 하며, 환불 또한 부원장 개인한테 받으라고 하는 상황인데.. 부원장은 자기는 따로 받은 돈이 없다 그러고 미용실에서 이렇게 책임감 없이 너희끼리 해결하라 하니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누굴 상대로 고소를 해야하는건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미용실을 상대로 고소를 해야 하는거죠

결제 할때 미용실 상호명으로 결제가 되었을테고..

부원장이든 다른 디자이너든 자기들끼리의 월급 관계는 질문자님이 알필요 없고요.

부원장이 관리 했고 그만 뒀다면 당연히 다른 디자이너들이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그것도 안된다..

그럼 그만둔 부원장 한테 가서 관리를 받아야 한다는건데..

그 부원장이 태국으로 이민 가면 태국가서 머리 관리 받아야 하나요?

진짜 세상에 머리가 이상한 사람들이 정말 많은듯 하네요.

소보원에 고발 하시면 바로 해결 되요~

원더플라워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헐~ 아직도 이렇게 영업하는 곳이 있다니...

귀책사유를 고객한테 전가하다니..

매장에서 전적으로 책임 및 환불을 해줘야 맞습니다

보통 미용사는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매출액의 일정부분 프로테이지(%)를 수당으로받습니다

해서 퇴사할때도 남은 잔여회원권을 프로테이지로 계산해서

질문자님의 담당이셨던 부원장님께서 매장에 지급을하고 퇴사를하는게 일반적인데요

아마 좋은관계로 마무리가 안되어서 그런가본데

질문자님은 아무잘못 없으세요

고소 하셔도 아마 승소하실테지만

조금 귀찮으시더라도 담당 디자이너 + 매장을 지속적으로 괴롭히셔서 받으시는게

더 빠를거같습니다

이걸 말씀하세요 환불의 귀책사유가 매장에있는데 왜 내가 담당디자이너한테 연락을하냐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둘 다 환불 못해준다 입장이기 때문에 둘 다 고소해야 합니다.

계산은 미용실에 했고 금액에 대한 퍼센티지를 안 받았다고 하고 양쪽 말이 다르거든요.

서로 떠넘기는 상황이고 계산은 미용실, 헤어는 부원장 관리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알고 있는 상황이 아니셔서 어차피 대면해야 나오기 때문이에요.

급여 받은 거 정산해서 내역을 봐야 알거든요.

미용실도 비용 지불했는데 책임 없이 저러고 미용사도 문제이네요.

양쪽 연락할 것 없이 진행을 하세요.

괜히 문자 주고받거나 통화 내용 가지고 트집 잡을 수 있으니까요.

금전적 문제라 경찰서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

고발 당하고 그제서야 제대로들 말하거든요.

영수증, 쿠폰이 있으면 시술, 횟수 받은 것 함께 제출하세요.

참고되시길 바랍니다.

하비스터 헤어컨설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일단은 업체로 고소하는게 빠릅니다.

부원장은 개인간의 민사소송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보다는 소비자 입장으로서 업체를 상대로 하는게 더 유리하고 빠릅니다.

미용실 회원권은 수수료10% 제외하고 모두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할인때문에 고객님이 받으신 금액이 없다 이럴수도 있는데 법적으로는 모두 보장받게 되어있습니다)

일단 해당미용실에 다시 말씀하시고 그래도 책임이 없다고 할시에는 소보원의 도움을 받으심이 좋습니다.

디자이너와 매장이 나눠먹는 형태이므로

매장에서 소비자에게 환불해줬을시에는 환불금액또한 나눠가졌던 비율만큼 다시 나눠서 부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