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과민성대장증후군

대장암, 과민성대장증후군

작성일 2024.04.20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내시경은 거북해서
건강검진차 스마트암검사를받았습니다.
ct도찍었는데 암으로 배가아프면 ct상보인다구하구요.
오른쪽아랫배가 콕콕합니다
.많이 아프진않구요 . 혈변이나 그런건없습니디ㅡ
풀어지는변을많이봅니다.(버섯은덜씹으면그대로나옴)
혈변안봄 오른쪽아랫배가 노냥아픕니다엄청아프진않습니다 (부은느낌.콕콕?)
병원에선 과민성대장증후군을이야기하구요
저수치상으로봤을때 암걱정은 일단안해도 될까요?
신경써서 더아픈가...
밑에는 수치구요.



#대장암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 대장암 차이 #과민성대장증후군 대장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수치상으로는 암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구요. 정 너무 걱정된다면 대장내시경 하셔도 되는데,

과민성은 아무것도 안나올거에요.

일단 질문자님의 증상을 봤을 때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혹시 성격이 예민한 편이신가요? 질문자님 증상을 보니 제 과거가 떠오르네요..

저도 고등학생때 엄청 심했어서 시험기간만 되면 그냥 저는 이 질병 15년째 거의 앓고 있네요..

너무 힘들죠 이 병. 뚜렷한 원인도 완치법도 없다는게 처음에 너무 슬프더라구요. 그래도 관리를 필수로 하셔야해요.

장이 과민하셔서 그런거라 스트레스는 진짜 배에 바로 신호가 와요. 운동하세요? 운동은 필수로 하셔야해요.

런닝같은 유산소가 장에 좋더라구요. 장운동도 활성화시켜서 가스가 잘 빠져요.

그리고 식단은 필수로 하셔야해요. 자극적이고, 기름지고 이런 외식음식 다 끊었어요 저는. 집밥만 먹습니다. 식단도 그 포드맵이라고 배에 가스를 많이 유발하는 식품들이 있는데 그런 고포드맵 음식들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저포드맵 식단 추천드려요.

그리고 평소에 장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황토찜질팩도 나쁘지 않았고,

저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오래 앓으신 분한테 추천받아서

대장전용온열기 로 매일 배 지져주고 있어요. 확실히 장이 따뜻해야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가스가 빠지고 통증이 살 거 같더라구요. 확실히. 배는 항상 따뜻하게 해주시는게 중요해요. 잘 때도 배는 덮고 주무시구요.

유산균도 자기랑 잘 맞는거 찾으면 좋은데, 아니면 효과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전 나우꺼 먹었었는데 큰 효과를 못봤네요.

그리고 가스가 찰 때마다 배 찜질하고나서 바로 고양이자세 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가스가 잘 나오는 자세라서 전 가스 찰 때마다 해주고 있어요. 계속 관리하셔야 하는 병이니 멀리보고 꾸준히 노력해봅시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네, 암은 아닌 것 같고 드실 때 꼭꼭 씹어드시는 것을 생활화 하시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등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유형을 확인해보신 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릴게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3가지 유형

1. 설사형 : 아침에 주로 증상이 나타나며, 잦은 설사로 인해 일상 생활의 불편함으로 호소합니다. 기름진 음식, 차가운 음식, 술을 먹거나 평상시 컨디션이 좋은 않을 경우 증상은 더 심해 집니다.

​2. 변비형 : 음식을 적게 먹는 여성에 자주 나타나며 변이 보고 싶은 느낌은 나지만 막상 화장실을 가면 변이 잘 나오지 않는 유형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가끔 복통을 유발하며 평일보다는 휴일에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가스, 복부팽만형 :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느낌을 주는게 특징이며,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잦은 방귀로 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잇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는 경우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먼저 자신의 주요 스트레스 요인을 파악하고 이를 줄일 수 있도록 생활 패턴을 바꾸고, 적절한 휴식과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걷기는 장운동을 활성화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므로 산책이나 조깅 등이 좋은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과일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없애는 데 가장 좋으며, 채소는 특히 열무, 무, 배추와 같은 거친 것이 좋고 과일도 가능하면 깨끗이 씻은 후에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개선 방법으로는 제품만 무작정 먹는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니며,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개선하셔야 하고, 근력운동 +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밥맛도 되찾어야 합니다.

그럼 개선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면,

* 소화기관의 개선방법으로는

1. 소화기관에 좋은 음식을 자주 먹는다(대추, 양배추, 감자, 감, 생강, 마늘등)

2. 소화기능 개선 보조 식품 섭취(지바디 알로에겔)

3. 시간 날 때마다 복근운동 생활화하기-윗몸일으키기 (내장기능을 향상 시켜 소화흡수 도움)

4. 따뜻한 물을 자주 드세요(하루에 자주자주 드셔서 2리터 정도 드세요)

5. 차가운 음식과 면 종류의 음식은 될 수 있으면 피하세요

6. 부득히 하게 술 드실 경우 맥주보다는 소주로..

7. 카페인, 기름진 음식은 될 수 있으면 적게 드시기 바랍니다.

8. 짜게 먹지 않는다.

꾸준하게 습관화하여 지키시면 좋은 효과가 있을거라 믿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대장암?

... 이게 대장암 초기증상인지, 아니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인지 잘 모르겠고 이 둘과 극명한 차이점이 뭔지도 알고싶습니다.. 전문의분들 답변주신다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대장암인지..과민성대장증후군인지...

... 과민성 대장 증후군인가요? 아니면 대장암을 의심해볼 수 있는 상황인가요? ps. 대장내시경은..시간이 없어 받지 못하는 상황이나.. 의심해볼만한 상황이라 답변주시면...

대장암?? 흑색변?.과민성대장증후군?

이게흑생똥인지도모르겠는데 이상합니다 속도안좋고요즘..25살입니다 병원에선 그냥 과민성대장 증후군이라고하고..ㄱ 이게흑생똥이지 않고 진한 갈색이네요 체소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