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문의(LDL콜레스테롤)

고지혈증 문의(LDL콜레스테롤)

작성일 2009.08.17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총콜레스테롤 272

 

HDL콜레스테롤 :  61

중성지방           : 67

LDL콜레스테롤  : 197.6

혈압                 : 118/72

 

의사 소견 : 고지혈증 유소견(심혈관계)

                 신장질환 주의 (단백뇨)

 

 

며칠전 건강검진 결과가 이렇게 나왔습니다.

고지혈증 때문에 너무 깜짝 놀라서 알아왔더니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그렇다는데

낮추는 방법이 어떤건지 알고 싶고

정확한 상태가 궁금해 문의 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고완규 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많이 높으시네요.

기름진 것을 많이 드시는 듯 합니다.

관리가 필요한 시점으로 단백뇨도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비만, 협심증, 중풍, 지방간 이 모든 것은 결국 서로 서로 연관이 있는 것입니다.

님이 주로 중점을 두어야 할 점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과 고지혈증을 해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열심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1.
하루 열량섭취(식사량) 중에서 지방에 의한 섭취를 30%(혹은 20%)까지 낮춘다.

    (다불포화지방, 단불포화지방, 포화지방에 의한 열량 섭취를 각각 10%로 한다.)

2. 포화지방에 대한 불포화지방의 비율을 높인다. (, 지방 섭취 시에는 불포화지방으로 섭취한다.)

3. 식이 섬유소(과일, 채소 등)를 하루 35g으로 증가시킨다.

4. 음식 내 콜레스테롤을 하루 200-300mg으로 감소시킨다.

5. 복합 탄수화물(, 곡류, 과일, 채소)에 의한 열량 섭취를 3-40 % 정도로 한다,

    단순 탄수화물은 줄이는 것이 비만에 좋습니다

6. 적당한 염분

7. 음주를  피한다.

8. 체중 조절


원칙은 위의 내용대로 하시는 것입니다. 대충은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는 이해하시겠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 것인지는 모르실 것입니다.

이것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어떤 것은 먹어도 되고 어떤 것은 먹지 않는 것이 좋은지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포화 지방은 나쁜 것, 불포화 지방은 좋은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1.
총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먹지 말 것)
:
기름에 튀긴 음식, 전지 분유, 크림, 고지방 치즈(체다 치즈, 크림 치즈), 지방성 육류 고기와

  그 가공 식품(소시지, 햄 등)

2. 포화지방의 함량이 높은 음식(먹지 말 것)
:
지방성 육류 고기와 육가공품, 곰탕, 돼지기름, 버터와 버터로 만든 케이크와 패스트리, 비스켓,

  머핀, 팜유, 코코넛 기름, 초콜릿
3. 다불포화 지방의 함량이 높은 음식(먹어도 됨, 그래도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
일부 견과류(호두)와 씨앗, 생선, 식물성 기름(, 마가린 경우에는 제조 과정 중에 트랜스 지방으로

  바뀌게 되어 좋지 않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4. 단불포화지방의 함량이 높은 음식(먹어도 됨, 그래도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
올리브유, 올리브


이것도 복잡하시면 간단하게 생각해서 기름진 음식, 고기 짠 음식 등을 드시지 마시고

생선과 채소, 과일류를 주로 드시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달걀 노른자. 알 종류, 내장,

새우, 장어, 오징어 등은 콜레스테롤이 많으므로 삼가십시오.

한가지 더 팁을 드리면 우유는 저지방 우유로 드시고, 요리 시에는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십시오.

고기는 껍질 부분은 제거하시고 튀기는 것보다 굽거나 삶는 조리법을 이용하십시오.

 

저정도 수치라면 고지혈증 약물도 아울러  필요하니 병원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고지혈증에

금강초 뿌리를 오리와 자주 고아 잡수시기를 바랍니다.

금강초 뿌리응 혈관내의 콜레스토롤을 제거하여 성인병의 예방이 된답니다.

 

 

제목 : 하지정맥 금강초로 없어졌다.
        (반 대머리 봉삼으로 완치됐다.)


올 여름의 기온이 기록사상 최대인 38.3도라는 경이적인 찜통더위로 국민들의 건강이 더욱 걱정스러워지는 나날들입니다. 오늘도 무더운 날아었으며 도로들은 피서인파로 밀리고 또 밀렸습니다. 어제는 이 흥석이라는 형님이 계시는 펜션이, 남양주시 수동면 송천리의 강개울에 있는데, 시원한 물이 철철철 흐르며 감싸고 돌아 더위를 잊고 금강초에 닭을 넣고 푹 삶아서 봉삼주로 시간을 때우고 있었습니다.


그때 모두가 아는 다른 손님이 두분이 더와서 합석을 하였는데, 금강초 닭과 봉삼주 이야기를 하다가 이 흥석 형님께서 말을 꺼내기를 [나 머리가운데가 다 빠졌었는데, 봉삼주 두병먹고 다시 다 낫어 자 봐봐 ]하면서 머리 정수리를 이리저리 돌려가며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러자 모두들 머리가 다 났다고 하는데, 그 형님의 안사람은 [아직 다 안났잖아 ]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이흥석 형님은 [아 그것 뿐 아니어] 하면 다리 알통을 꺼내 보이면서 [이 것봐 핏줄이 툭툭 튀어나온 하지정맥이었는데, 이제 다 들어 갔잖아] 하면서 핏줄을 일일이 손으로 짚어가며 보여주었습니다. 정말 제가 보기에도 하지 정맥이 언제 있었느냐 하는 식으로 그냥 보아서는 모르겠는데, 자세히 바라보니 약간은 아랫부분의 하지 정맥이 아직 덜 가라않아 있어서 약간 표시가 나고 잇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형님에게 답하여 말하기를 [그 동안 봉삼주도 마셨지만, 금강초와 닭을 주일마다 저와 고아서 잡수셨잖아요. 그래서 고지혈증이 사라지고, 막힌 혈관이 뚫려서, 피가 원활하게 돌아가게 되므로, 혈관이 부드러워 지면서 압력이 낮아졌으므로, 혈관이 제 자리로 들어간 것입니다.] 라고 하였더니, 이 흥석 형님은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아무튼 머리나고 하지정맥 없어지고, 팔다리 옆구리 등 여기저기가 약간씩 뭉쳐있는 듯 울툭불툭해서 근육이 탄탄 했다고 생각했는데, 그 것들이 싹 없어져서 이제는 피부가 모두 부드러워져서  뭉친 근육이 다 빠져버린 것 같아] 라고 말하자 그 형수님께서 말을 받아서 하는 말씀이 [그 것이 늙었다는 증거지 평생 운동 하번 안하는 사람이 팔다리 옆구리 그런데에 무슨 운동 근육이 마구 뭉쳐서 그 것이 힘있는 증거라고 그래요. 이제 원래대로 돌아온 것이것재~]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를 그 형님 얼굴이 항시 보면 까무잡잡하고 꼭 환자 같아서, 그 누가 보더라도 [병원좀 가봐라] 하고 한마디씩 하는데, 막상 본인은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도 환자처럼 보이고, 또 느끼는 감도 나쁘고 하여, 뭔지는 몰라도 상태가 안좋은 것은 사실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던차였고, 또 스리퍼를 신고 이웃집에 같이 갈 때 빨리 걷지도 못하면서, 스리퍼를 아스팔트에 찍익찍익 끌며 가고 올 때를 상기해 보니, 그 이유가 하지정맥 때문이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혹시 임파선 종양(혈액암/백혈병종류)인지 병원가서 진단을 하여보라고 할려다가 다음에 조용히 만날 때 다시 밀해보기로 하고 접었답니다. 아무튼 이 흥석 형님이 봉삼과 금강초를 접한지는 얼나 안되는 기간입니다. 제가 그 형님 땅을 빌려 금강초 씨았을 파종을 하여 처음으로 관리를 하면서, 가꾸는 것을 실험하느라고, 주일마다 그 곳에 가 있으면서, 금강초와 닭을 고아서 술안주를 하였으니, 빠진 머리가 다시 났고, 하지정맥이 없어진 것을 새롭게 확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금강초 확실히 고지혈증을 없애주며, 어혈을 풀어주고 동맥경화, 고혈압, 저혈압, 냉증, 수족냉증, 불임증, 협심증 등등, 우리 몸 속의 [정.기.신.혈.수]를 원활하게 하여준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을 시켜준 예라 할 것이라고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