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재무팀/ 학생지원팀(장학 담당)직원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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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국제학생입니다.
최근에 한국에서 유학하는 10년동안 처음으로 대놓고 무시당하는 불쾌한 상황을 겪어 민원을 넣고자 합니다.
이반에 휴학을 신청했는데, 국제학생이라 담당자들이 경험하지 못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실수를 하거나 잘못된 안내가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지만, 몇 차례의 잘못된 정보는 안내하고 혼동을 준 부분에 대해서 한마디의 사과 없이 오히려 학생이 문의를 하는 것을 번거롭게 여기는 티를 내고, 눈치를 주면서 문의하는 행위를 변명하게 만드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분명히 잘못된 안내(홈페이지와 상반된 내용)를 했으나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고 학생의 요청과 질문을 왜곡시켜 학생인 저의 입장을 이상하게 만들었습니다. “학생의 착각”, “학생의 오해”라는 말을 버릇처럼 쓰면서 상당히 억울하고 불쾌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학생을 대하는 자세 자체가 준비되어 있지 않고, 기본적인 매너가 없다는 사실을 그동안 그냥 넘어갔으나, 업무 처리가 미흡하고 질문에 답하는 대신 뜬금없이 학생을 지적하는 행동을 참지 못해 민원을 넣고 싶습니다. 그런데, 민원을 넣게 되면 추후에 제가 불이익을 보는 상황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민원을 남길 수 있는 게시판이 없는데, 국제학생을 지원하는 부서로 가서 신고를 하면
1. 이 상황이 그냥 묵인되거나
2. 불이익을 보거나
이런 결과를 가져올까봐 걱정입니다.
만약 학교 내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교육청으로 신고해야 하나요? 아니몀 어디서 도움을 요청하면 될까요?
최근에 한국에서 유학하는 10년동안 처음으로 대놓고 무시당하는 불쾌한 상황을 겪어 민원을 넣고자 합니다.
이반에 휴학을 신청했는데, 국제학생이라 담당자들이 경험하지 못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실수를 하거나 잘못된 안내가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지만, 몇 차례의 잘못된 정보는 안내하고 혼동을 준 부분에 대해서 한마디의 사과 없이 오히려 학생이 문의를 하는 것을 번거롭게 여기는 티를 내고, 눈치를 주면서 문의하는 행위를 변명하게 만드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분명히 잘못된 안내(홈페이지와 상반된 내용)를 했으나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고 학생의 요청과 질문을 왜곡시켜 학생인 저의 입장을 이상하게 만들었습니다. “학생의 착각”, “학생의 오해”라는 말을 버릇처럼 쓰면서 상당히 억울하고 불쾌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학생을 대하는 자세 자체가 준비되어 있지 않고, 기본적인 매너가 없다는 사실을 그동안 그냥 넘어갔으나, 업무 처리가 미흡하고 질문에 답하는 대신 뜬금없이 학생을 지적하는 행동을 참지 못해 민원을 넣고 싶습니다. 그런데, 민원을 넣게 되면 추후에 제가 불이익을 보는 상황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민원을 남길 수 있는 게시판이 없는데, 국제학생을 지원하는 부서로 가서 신고를 하면
1. 이 상황이 그냥 묵인되거나
2. 불이익을 보거나
이런 결과를 가져올까봐 걱정입니다.
만약 학교 내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교육청으로 신고해야 하나요? 아니몀 어디서 도움을 요청하면 될까요?
#대학교 재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