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지게차 충전시 내부 발열 문제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니찌유 전동지게차 75시리즈 2014년식 입식 입니다.
일주일전 근 10년 가까이 쓰던 배터리(GS유아사)가 수명이 다 되었는지 층전후 1시간 이내밖에 사용을 못해
세방 로케트배터리 신품으로 교환했습니다. 교체후 일주일정도 충전없이 사용하다 처음 충전을 위해 다운트랜스 충전잭을 지게차에 물렸는데 예전과 다르게 지게차 내부트랜스에서 발열이 엄청 많이 납니다. 배터리 교체전에는 전혀 없던 증상이어서 원인이 뭔지 궁금합니다. 일단 발열때문에 완충되기 전에 잭을 뺐습니다. 충전중 발열이며, 발열이 심합니다. 발열만 나는 상황이고 지게차 충전은 되는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서 배터리 교환이 원인이 아닐까 하는 합리적 의심을 하고 있는데 배터리 교환업체에서는 배터리 자체 발열이 아니기에 배터리에는 이상없다는 입장입니다. 지게차 내부충전기(트랜스) 문제일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일단 그동안 아무 이상없이 잘 사용해 왓는데 배터리 교환후 첫 충전시 문제가 발생한것이어서 배터리 교환이 원인일거라 생각하고 있으며, 혹시나 우연의 일치로 인한 내부 트랜스 고장일 확률도 있다고는 하지만 우연치고는 너무 타이밍이 잘 맞아 배터리 교환으로 인한 문제라고 의심하는 상황입니다.
충전중 지게차 차체 내부트랜스 발열의 원인이 일단은 무엇인지 지게차 고수분들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일주일전 근 10년 가까이 쓰던 배터리(GS유아사)가 수명이 다 되었는지 층전후 1시간 이내밖에 사용을 못해
세방 로케트배터리 신품으로 교환했습니다. 교체후 일주일정도 충전없이 사용하다 처음 충전을 위해 다운트랜스 충전잭을 지게차에 물렸는데 예전과 다르게 지게차 내부트랜스에서 발열이 엄청 많이 납니다. 배터리 교체전에는 전혀 없던 증상이어서 원인이 뭔지 궁금합니다. 일단 발열때문에 완충되기 전에 잭을 뺐습니다. 충전중 발열이며, 발열이 심합니다. 발열만 나는 상황이고 지게차 충전은 되는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서 배터리 교환이 원인이 아닐까 하는 합리적 의심을 하고 있는데 배터리 교환업체에서는 배터리 자체 발열이 아니기에 배터리에는 이상없다는 입장입니다. 지게차 내부충전기(트랜스) 문제일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일단 그동안 아무 이상없이 잘 사용해 왓는데 배터리 교환후 첫 충전시 문제가 발생한것이어서 배터리 교환이 원인일거라 생각하고 있으며, 혹시나 우연의 일치로 인한 내부 트랜스 고장일 확률도 있다고는 하지만 우연치고는 너무 타이밍이 잘 맞아 배터리 교환으로 인한 문제라고 의심하는 상황입니다.
충전중 지게차 차체 내부트랜스 발열의 원인이 일단은 무엇인지 지게차 고수분들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동지게차 충전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