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일렉 기타 추천

입문용 일렉 기타 추천

작성일 2015.07.29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이번에 일렉에 꽂혀가지고 한 대 뽑으려고 합니다.

학원도 1년 정도 다니고 나머지는 독학해서 3년째 기타 치다가 너무 지루해서 말이죠.

아르페지오 연주 가능하고요, 핑거스타일 조금, 파워코드도 대부분 다 압니다.

자 이제 질문 들어갑니다.

1. 스콰이어의 어피니티와 데임의 세인트 m250중에 어떤 모델을 사는게 좋을까요?
2. 집에서 연습하려면 앰프는 10와트면 충분하나요?

3. 그 외에 추천하는 입문용 모델있으면 알려주세요. 가격은 20~30 초반으로 잡고 있습니다.

4. 이펙터 필요한가요? 비싸던데 어떤 종류가 필요한가요?

5. 스트라토캐스터, 레스 폴 같은 기타 모델중에 뭐가 초보자가 쓰기 가장 무난한가요?

6. (색상은 어떤게 간지일까요?)

남자이고 학생입니다.


#입문용 일렉기타 #입문용 일렉기타 디시 #입문용 일렉기타 가격 #입문용 일렉기타 세트 #콜트 입문용 일렉기타 #콜트 입문용 일렉 #야마하 입문용 일렉기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스콰이어의 어피니티와 데임의 세인트 m250중에 어떤 모델을 사는게 좋을까요?
- Squier Affinity 시리즈는 펜더 브랜드의 스트렛, 텔레등의 보급형 제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세인트 M250 모델은 스트렛에서 변형된 형태로, 24플렛에 픽가드 없이 픽업이 바디에 고정되는 형식입니다.
펜더 브랜드 제품을 크게 선호한다면 저렴하게 나오는 Affinity 시리즈 제품으로 고르는것도 좋습니다.
24개의 플렛을 활용하기 원하고 바디 무늬를 기대하고 사운드다 단단하길 원하면 M250 모델이 좋습니다.
http://www.guitarplus.co.kr/src/products/products_detail.php?product_mst_id=0170_00003
 
2. 집에서 연습하려면 앰프는 10와트면 충분하나요?
- 10와트 출력도 크게 무리되진 않습니다.
가능하면 15와트 출력의 사운드 드라이브 SG15 모델도 좋습니다.
http://www.guitarplus.co.kr/src/products/products_detail.php?product_mst_id=sdamsg15
일렉기타 특유의 풍부한 사운드를 만드는건 15와트 출력의 앰프가 더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가격도 6만원대로 나오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하구요,
전문 쇼핑몰에서 기타와 함께 패키지로 구입하시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www.guitarplus.co.kr/src/products/products_list.php?product_category_id=123
국내에서 만든 제품으로 음질도 깔끔해서 연습하는 용도로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고 내장된 오버드라이브 톤도 꽤 잘 나오는 편입니다.
 
3. 그 외에 추천하는 입문용 모델있으면 알려주세요. 가격은 20~30 초반으로 잡고 있습니다.
- 무난한걸 원하시면 T250V 모델도 좋습니다.
http://www.guitarplus.co.kr/src/products/products_detail.php?product_mst_id=0170_00004
무난한 품질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디자인으로 레스폴 타입을 원하시면 CR100 모델도 좋을걸로 보입니다.
http://www.guitarplus.co.kr/src/products/products_detail.php?product_mst_id=0018_00062
메탈 사운드가 목표라면 KX5 모델도 좋구요,
http://www.guitarplus.co.kr/src/products/products_detail.php?product_mst_id=0018_00007
편한 연주감이 가장 중요하다면 Z42 모델도 좋습니다.
http://www.guitarplus.co.kr/src/products/products_detail.php?product_mst_id=0018_00067
모두 다 가격대비 품질이 뛰어나 지금 사용하는데 적당한 악기들이 될 수 있습니다.
가격대와 디자인, 사운드에 대한 취향등을 고려하셔서 위 제품중 하나를 고르시면 될걸로 보입니다.
기타는 기타전문악기점 쇼핑몰의 동영상을 참고해서 음색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타만 취급하는 기타전문 쇼핑몰은 문제없는 악기만을 선별해 연주하기 편하게 셋팅하여 판매합니다.
온라인으로 구입한다면 위와같이 기타만 취급하는 믿을 수 있는 기타전문 쇼핑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4. 이펙터 필요한가요? 비싸던데 어떤 종류가 필요한가요?
- 앰프에 내장된 오버드라이브 기능을 활용해 연습에 필요한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펙터는 워낙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당장 급하게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앰프와 악기의 특성에 익숙해진 후 반드시 필요한 이펙터가 생길때 해당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5. 스트라토캐스터, 레스 폴 같은 기타 모델중에 뭐가 초보자가 쓰기 가장 무난한가요?
- 스트렛 타입이나 슈퍼스트렛 타입의 일렉기타들이 다루기 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레스폴을 많이 좋아하는 경우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레스폴 제품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취향 문제로 볼 수도 있어 어떤게 좋고 어떤게 못한거라 말하긴 어렵습니다.
 
6. (색상은 어떤게 간지일까요?)
- 색상에 관한 부분도 지극히 주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좋게 보는게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더 끌리는 색상으로 고르는게 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스콰이어 어피니티 추천

2. 15와트~20와트가 좋습니다. 10와트는 소리가 꽤 구질구질해요ㅎㅎ

3. 콜트 g250, 아이바네즈 grg150p가 유명합니다.

4. 본인이 필요성을 아직 느끼지 못한다면 필요없습니다. 어떤 종류가 필요하다고 말하기도
   애매합니다. 연주자마다 쓰는 방식이 많이 다르죠. 와와, 게인 부스터, 드라이브, 볼륨 부스터,
   딜레이, 코러스 등이 기본적인 구성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그 외에도 각종 공간계나 위상계, 컴프,
   이큐, 게이트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광범위한 세계니까 아직은 손대지 않아도
   될거로 봅니다. 기타와 앰프만으로 연주해보고 어디가 부족하고 뭘 쓰면 해결이 되겠다는 감이
   생길때 이펙터를 알아보세요. 그리고 보통은 이펙터보다는 연주력이 톤의 핵심입니다.

5. 스트라토캐스터 타입이 더 쉽습니다.

6. 특별히 원하는 색상이 없다면 무난하고 평범한 색상이 간지입니다. 연주자가 돋보여야지
   기타가 돋보이는게 별 소용이 있나요ㅎㅎ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두제품보다는 Corona CST-350을 추천드립니다. 동가격대 가성비 갑입니다.
2.10와트면 충분합니다 보통 10~20와트 많이 씁니다.
3.1번과 같이 Corona CST-350 추천드립니다.
4.이펙터는 일렉기타의 꽃입니다. 초보에겐 이펙터에대한 지식이 전혀 없기때문에
  단일이펙터를 사시기보단, 여러가지 음색을 모두 사용할수있는 저가형 멀티이펙터를 추천드립니다.
  NUX MG-100이 좋습니다.
5.스트라토캐스터 형이 가장 무난합니다.
6.색상은 개인취향이기때문에 어찌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실제로 무대에서 볼때는 블랙이나 레드색상이
  멋지게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참고 되셨길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입문자에게 어려운게 너무 많은 정보인데요
그냥 검색창에 corona cst나 clp premium 쳐보면 패키지 형태로 많이 있는데 가성비 좋은 기타들입니다.
혹은 메탈쪽이나 강력한걸 원하시면 LTD같은 기타도 좋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Corona CST-350 FIESTA RED / 2015 업그레이드 코로나 스트랫 일렉기타
Burn G15 PLUS / 베스트셀러 업그레이드 기타앰프
Nux MFX-10 멀티이펙터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입문용 일렉기타 추천해주세요. (내공 50)

... 근데 우쿨렐레랑 일렉기타는 다른게 많잖아요. 그래서 조금 맘에 걸립니다. 제가 추린 거 말고도 입문용으로 괜찮은 거 있으면 딱 한개만 장단점과 함께 추천해주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