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드럼 추천해주세요.

전자드럼 추천해주세요.

작성일 2013.10.27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조만간에 취미용으로 전자드럼을 하나 장만하려는데 뭐가 좋을까 무척 고민됩니다.

가격은 200만원 대 까지 잡고 있고 후보 몇 개를 뽑아놨습니다.

 

1. 로랜드 TD-11kv

장점 : 말이 필요없는 전자드럼

단점 : 스위치 식 하이헷, 밑의 드럼들에 비해 빈곤한 하드웨어 구성, 가성비가...

 

2. z드럼 z11-sfo

장점 : 리얼 하이헷, 올 매쉬사양, 평타는 치는 모듈, 저렴한 가격, 손쉬운 as

단점 : 아직 부족한 하드웨어&모듈 기술력, 내구성 떨어지는 랙과 각종 부품들

 

3. mark drum

장점 : 리얼 하이헷, 올 매쉬사양, 괜찮은 모듈과 품질

단점 : 인지도가 낮음, 커뮤니티 비활성화, 정보 부족

 

처음에는 z드럼 쪽에 마음이 기울었습니다만 많은분들이 호소하시던 기술적 한계가 꺼림칙 했습니다.

그리고 눈을 돌린게 TD-11kv인데 많은 분들이 추천 해주시더군요. 하지만 하이헷 페달이 스위치식이고, 하드웨어 구성도 z드럼이나 마크드럼에 비해 떨어지는데다 책정된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로랜드 전자드럼 사신분들은 공감하시리라 생각해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눈에 들어온게 마크 드럼인데요, 우선 유럽제작이라 품질,마감 모두 훌륭하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mark drum이 들어온지 얼마 안됬기 때문에 인지도가 낮고, 정보도 없고 커뮤니티도 활성화 되있지 않아서 부담이 되네요. 뭐가 가장 좋을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는 mark drum 은 잘 모르고요 로랜드 TD-11KV 와

Z11-SFO를 비교 한다면 음색은 사용하는 킷트마다 차이가 있을거 같고

무엇보다 중요한게 앰프와 헤드폰 입니다

로랜드던 Z드럼이던 헤드폰, 앰프 후지면 소리 다 별로에요 하지만 앰프 좋은거

끼고 연주하면 두가지 모델 모두 진짜 어쿠스틱 드럼 같습니다.

Z드럼은 특히 베이스 소리가 좋아요 그냥 쿵쿵 울리는 소리가 아닌 진짜 어쿠스틱 같은

득득 퍼지는 소리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드럼 많이 처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솔직하게 완성도나 사용하기 편리한건 로랜드전자드럼 이고요

Z드럼은 대신 가격이 저렴하고 구성이 훨씬더 좋습니다.

로랜드에서 Z11-SFO 와 같은 구성으로 하려면 400만원도 넘죠

저는 TD-11KV 보다는 Z11-SFO 추천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말씀하신 세가지 모델을 직접 연주를 해봤는데요

소리는 역시 로랜드가 가장 좋지만 Z11이나 mark drum도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쓸만 합니다.

 

TD-11KV에 단점은 베이스는 메쉬가 아니라는 점과 리얼하이햇이 아니라는 건데요

 베이스에 소음이 있는편이고 어쿠스틱 드럼과 비교하면 하이햇이 고정되어 있다는 것과 페달을 밟는 느낌이 전혀 다르다는건 연습에 적지않은 방해를 주느거 같습니다.

 

mark drum 은 케이블이 스탠드와 일체형으로 되어 디자인이 아주 깔끔한 편입니다.

베이스 부분이 조금 특이한데요 바닥에 작은 쿠션처럼 되어있어 페달의 비터가 ㄱ자로 꺽여 있습니다.

단점은 리얼하이햇이 되지만 포함되어 있는 제품만 사용해야 하며 하이햇을 닫았을때 나는 소리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약간 열려있는 듯한 소리가 나며 하이햇페달 컨트롤이 불편합니다.

 

Z11은 로랜드와 비교해 모듈은 조금 부족하지만 하드웨어 구성은 훨씬더 좋습니다.

베이스드럼 까지 메쉬로 되어 있으며 어쿠스틱 드럼과 동일한 방식으로 텐션을 조절하실수 있습니다.

리얼하이햇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쿠스틱 드럼과 동일한 하이햇스탠드를 사용하여 나중에 더 좋은

스탠드로 교체하여 사용 하실수도 있습니다.

 

저는 가격대비 성능과 연습에 도움이 되는 정도를 볼때 z11-sfo 모델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전자드럼은 어떤 브랜드던 계속 때리는 악기라 잔고장이 많아 A/S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비슷한 가격대라면 YAMAHA의 DTX-540K를 추천합니다~
일단 스네어 패드가 야마하에서 신소재 개발을 통해 새로나온(사실 좀 되긴 했지만요^^;;) 패드를 사용해서 롤랜드의 매쉬해드 보다 리얼 드럼의 터치에 가장 가깝게 나는 전자드럼입니다~
모듈안에 있는 소스들도 야마하의 어쿠스틱 드럼 소리들이고요~
기능 또한 딸리지 않죠~
이번에 일산 킨텍스에서 뮤직페어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한번 가보셔서 쳐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드럼 구입하는데 고민이 많으신거 같네요...

제가 경험한 전자드럼으로 나의 의견을 달자면,

롤랜드는 현재 시점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전자드럼이지만, 어커스틱 드럼과 비교시 아직은 5%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롤랜드는 비싸다고 전자드럼을 칠때마다 생각이 문득문득 들었다.

남들은 롤랜드 사운드가 좋다고 하나,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좋았다. 하지만 1개월이 지나, 계속적으로 반복하니, 사운드가 넘 지겹다, 졸립다. 너무 가공이 되어 있다(이펙트, 컴프 등등) 너무 가공적이다.

특히 합주하면, 베이스주자가, 드럼 소리를 못듣는다. 너무 가공한 나머지, 합주 사운드에 묵힌다.

짱난다. 베이스 드럼 정말 짱증난다. 치명타다, 조금만 쳐도 저 멀리있다. 베이스 드럼을 칠 수 가 없다. 합주가 안된다.

 

야마하 전자드럼 사운드는 넘 평범한다. 이 사운드 또한 넘 가공된 사운드다. 지겹다.

야마하는 a/s가 문제다, 한 번 고장나면, 부품이 없고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른다.

 

Z 전자드럼 사운드는 마음에 든다, 합주하면, 정말 멋진 드럼 사운드가 기타, 베이스기타, 신디와 합께 잘 어울린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롤랜드 모듈에 비하면 2%부족하다. 하지만, 각 각의 패드 볼륨, 이펙트, 튜닝도 잘 먹고 잘돌아간다. 있어야 할 것만 딱 있는듯하다, 처음에 어색하지만, 자주 만지작 거리니, 사용법이 익숙해졌고, 편하다. 개인적으로 랙이 아주 맘에 든다, 횐색이라 아주 이쁘다, 랙도 커브형이라 정말 이쁘다.

랙도 매우 튼튼하다. 하지만 모든 커브랙에 적용되는 사항이지만, 설치시 주의가 필요하다.

내생간엔 현재 가성비는 Zdrum이 최고다 물론 롤랜드 비해 2%부족하지만, 하지만 이 2%를 채울려면 200만원을 더 투자해야 한다. 난 그냥 200만원 아끼고 2%부족하게 연습할련다.

전자드럼 추천

학생인데 싸고 괜찮은 전자드럼 추천해주세요 솔직히 싸고 좋은 전자드럼은 없습니다 :) 신품으로 생각안하시면 예산 50만원 정도로 잡고 당근마켓이나 네이버중고나라...

전자드럼 추천

백만원대 전자드럼 추천해주세요 광고말고 정말 괜찮은 제품으로 추천 부탁드려요 각자 개인취향과 용도가 있어서 무어라 추천드리기 어렵지만, 롤랜드에서 나온...

전자드럼 추천 Roland vs efnote

300~400만원정도 전자드럼 구입생각중인데 롤랜드랑 이에프노트랑 각각의 장단점과 특징, 더 인기많은거 추천해주세요 특히 1.미디&오디오지원(300~400만원대의 전자드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