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자께서 첨부한 영상으로는
질문자의 모니터는 액정패널 불량으로 예상됩니다.
모니터의 보드 또는 액정패널의 펌웨어 (이또한 액정패널 불량이지만)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것은 전문가 또는 전문업체의 직접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문제를 포함하는지
액정패널의 문제인지 확신을 위해
질문자께서는 모니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을
모니터와 컴퓨터 모두에서 분리하고 다시 잘 연결하여 확인하고,
다시 연결해봐도 동일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같은 종류의 다른 케이블을 바꿔보거나,
다른 종류의 케이블로 바꿔서 연결하여
동일현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케이블의 문제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
액정패널 불량 현상이라 확신할 수 있는데,
모니터를 켰을때 나타나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가장 많고
모니터를 사용중에 간헐적으로 잠깐씩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나
현상이 매우 심각해지는 것이 일반적인데
심각해지는 시기는 제품마다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질문자께서 사용하는 모니터는 무상보증기간 2년을 초과하였으나
혹시나 하는 심정으로
무상보증기간 및 유상 수리시 액정패널 교체비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상으로만 수리를 진행해야하고,
특별하게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 제품이 아니라면
비슷한 규격의 신품 모니터와 가격을 비교하여
구입이 합리적인지를 판단하셔야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