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수리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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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수리 건으로 답답하여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몰라
도움 요청드립니다.
사건의 개요
컴온을 통하여
05/03 22:00 경
전화를 통하여 수리 문의
스마트 pc(컴퓨터수리업체) 로
연결되었고 전화통화로
컴퓨터의 대한 증상
- 부팅이 안됨
- 부팅시 경고음이 울림
을 말씀드림
정확한 판단 및 테스트를 위해
컴퓨터를 퀵을 통하여 제품을 발송
05/04
11:30 경
테스트의 결과
수냉쿨러 문제로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에 누수 발생
교체 진행해야한다는 진단 후
3가지 타입의 견적을 요청하고
12:30분경 견적을 받음
19:30 경
가장 낮은 견적의 교체 및 수리를
요청
20:50 경
수리 및 교체관련
금액 605,000원을 입금
기간 문의 및 기존 부품 반환 요청
스마트 pc측
기간관련
부품업체 휴무 아닐시 05/05(금) pc를
받을수 있고,
아닐시 05/08(월) 가능
기존 부품 반환 관련
누수 관련 제품 업계 관례상 부품 폐기 한다
기존 부품 폐기처리 되었다 라는 통화를 받음
그에 업체의 일방적 폐기에 대한
컴플레인 말씀드림
21:10 경
업체의 잘못을 인정하고,
최대한 폐기 업체를 통하여 반환 진행
미 반환시
그에 대한 보상안 결정해서 알려주겠다 통화
05/05
14:00 경
누수가 ssd 저장장치까지 이어졌다.
ssd 및 데이터 손상에 대한
새로운 문제가 생김
이는 업체의 고장진단 시
누락되었던 부분이기에
무상 데이터 복구
및 기존 500G에서 1TB로 업그레이드
보상안 제안
이에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폐기건 과
별개의 문제로
1.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폐기에 대한 보상
2. 고장진단 및 견적 진행시 누락부분 보상
의사 전달
스마트 pc 측 보상안 제의
1.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폐기 관련
최대한 회수 및 미 회수시
기존 608,000원 에서 10만원 보상
2. 누락부분 데이터 복구 및 업그레이드
기존 삼성 nvm 500g에서 1tb 업그레이드
이에 타업체를 통하여
보상안이 적절한지 확인 후
다시 의논하겠다. 말씀 드리자
스마트pc측
타업체의 고객 유치 문제와
현 보상안
데이터 복구 (약 30만원)
기존 견적 10만 으로 이미 손해가 커
상기의 보상안이 결렬될 시
폐기 제품 회수 후 조립하여
pc반환 하겠다 통화
이에 저는
타업체 관련 문의 및 소비자 분쟁건으로
가기에는
현재 회사의 업무
및 관련 업체 문의 후
다시 협상안 결정에 대한
시간소요 및 업무의 대한 어려움이 있고,
마음만 먹는다면 문제를 일으켜 조립해 보낼수 있는바
위에 협상안으로 결정 후
첫 견적 제품인
Arktek 2060 슈퍼
Asus z390
써모랩 쿨러
nvm 1tb
의 정확한 제품명
및 부품관련 박스 및 기타 부자재 요청
이 후
컴퓨터를 맡길 시에
삼성 램 16g 2개 였는데,
16g 하나 아니였냐 라는 말씀주셔서
16g 두개였다 라고 말씀드리니
32g 맞춰 보내주겠다라고 전달받았고,
메인보드는 벌크제품을 사용했다하여,
박스가 없다고 일방적으로 통보 받았습니다.
3개월이 지난 시점
컴퓨터 전원을 켜면 계속 꺼지는 현상이 발생해
견적서에 있는 무상 방문 A/S 요청드렸고,
진단을 위해 통화 후
램에 문제가 있다면 교체 비용이 들어간다 라고
전달 받았습니다.
문제 없이 하고 싶고,
이미 컴퓨터가 넘어가 손쓸 수 없어
전체 교체를 감행하고 잊자 라고 생각 후
수리를 진행하였는데
계속 이런 문제가 생기니 너무 답답합니다...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몰라
도움 요청드립니다.
사건의 개요
컴온을 통하여
05/03 22:00 경
전화를 통하여 수리 문의
스마트 pc(컴퓨터수리업체) 로
연결되었고 전화통화로
컴퓨터의 대한 증상
- 부팅이 안됨
- 부팅시 경고음이 울림
을 말씀드림
정확한 판단 및 테스트를 위해
컴퓨터를 퀵을 통하여 제품을 발송
05/04
11:30 경
테스트의 결과
수냉쿨러 문제로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에 누수 발생
교체 진행해야한다는 진단 후
3가지 타입의 견적을 요청하고
12:30분경 견적을 받음
19:30 경
가장 낮은 견적의 교체 및 수리를
요청
20:50 경
수리 및 교체관련
금액 605,000원을 입금
기간 문의 및 기존 부품 반환 요청
스마트 pc측
기간관련
부품업체 휴무 아닐시 05/05(금) pc를
받을수 있고,
아닐시 05/08(월) 가능
기존 부품 반환 관련
누수 관련 제품 업계 관례상 부품 폐기 한다
기존 부품 폐기처리 되었다 라는 통화를 받음
그에 업체의 일방적 폐기에 대한
컴플레인 말씀드림
21:10 경
업체의 잘못을 인정하고,
최대한 폐기 업체를 통하여 반환 진행
미 반환시
그에 대한 보상안 결정해서 알려주겠다 통화
05/05
14:00 경
누수가 ssd 저장장치까지 이어졌다.
ssd 및 데이터 손상에 대한
새로운 문제가 생김
이는 업체의 고장진단 시
누락되었던 부분이기에
무상 데이터 복구
및 기존 500G에서 1TB로 업그레이드
보상안 제안
이에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폐기건 과
별개의 문제로
1.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폐기에 대한 보상
2. 고장진단 및 견적 진행시 누락부분 보상
의사 전달
스마트 pc 측 보상안 제의
1.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폐기 관련
최대한 회수 및 미 회수시
기존 608,000원 에서 10만원 보상
2. 누락부분 데이터 복구 및 업그레이드
기존 삼성 nvm 500g에서 1tb 업그레이드
이에 타업체를 통하여
보상안이 적절한지 확인 후
다시 의논하겠다. 말씀 드리자
스마트pc측
타업체의 고객 유치 문제와
현 보상안
데이터 복구 (약 30만원)
기존 견적 10만 으로 이미 손해가 커
상기의 보상안이 결렬될 시
폐기 제품 회수 후 조립하여
pc반환 하겠다 통화
이에 저는
타업체 관련 문의 및 소비자 분쟁건으로
가기에는
현재 회사의 업무
및 관련 업체 문의 후
다시 협상안 결정에 대한
시간소요 및 업무의 대한 어려움이 있고,
마음만 먹는다면 문제를 일으켜 조립해 보낼수 있는바
위에 협상안으로 결정 후
첫 견적 제품인
Arktek 2060 슈퍼
Asus z390
써모랩 쿨러
nvm 1tb
의 정확한 제품명
및 부품관련 박스 및 기타 부자재 요청
이 후
컴퓨터를 맡길 시에
삼성 램 16g 2개 였는데,
16g 하나 아니였냐 라는 말씀주셔서
16g 두개였다 라고 말씀드리니
32g 맞춰 보내주겠다라고 전달받았고,
메인보드는 벌크제품을 사용했다하여,
박스가 없다고 일방적으로 통보 받았습니다.
3개월이 지난 시점
컴퓨터 전원을 켜면 계속 꺼지는 현상이 발생해
견적서에 있는 무상 방문 A/S 요청드렸고,
진단을 위해 통화 후
램에 문제가 있다면 교체 비용이 들어간다 라고
전달 받았습니다.
문제 없이 하고 싶고,
이미 컴퓨터가 넘어가 손쓸 수 없어
전체 교체를 감행하고 잊자 라고 생각 후
수리를 진행하였는데
계속 이런 문제가 생기니 너무 답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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