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수리 관련

컴퓨터 수리 관련

작성일 2023.08.19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컴퓨터 수리 건으로 답답하여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몰라
도움 요청드립니다.


사건의 개요

컴온을 통하여
05/03 22:00 경
전화를 통하여 수리 문의
스마트 pc(컴퓨터수리업체) 로
연결되었고 전화통화로
컴퓨터의 대한 증상
- 부팅이 안됨
- 부팅시 경고음이 울림
을 말씀드림

정확한 판단 및 테스트를 위해
컴퓨터를 퀵을 통하여 제품을 발송

05/04

11:30 경
테스트의 결과
수냉쿨러 문제로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에 누수 발생
교체 진행해야한다는 진단 후

3가지 타입의 견적을 요청하고
12:30분경 견적을 받음

19:30 경
가장 낮은 견적의 교체 및 수리를
요청

20:50 경

수리 및 교체관련
금액 605,000원을 입금
기간 문의 및 기존 부품 반환 요청
스마트 pc측
기간관련
부품업체 휴무 아닐시 05/05(금) pc를
받을수 있고,
아닐시 05/08(월) 가능

기존 부품 반환 관련
누수 관련 제품 업계 관례상 부품 폐기 한다
기존 부품 폐기처리 되었다 라는 통화를 받음
그에 업체의 일방적 폐기에 대한
컴플레인 말씀드림

21:10 경

업체의 잘못을 인정하고,
최대한 폐기 업체를 통하여 반환 진행
미 반환시
그에 대한 보상안 결정해서 알려주겠다 통화

05/05

14:00 경

누수가 ssd 저장장치까지 이어졌다.
ssd 및 데이터 손상에 대한
새로운 문제가 생김

이는 업체의 고장진단 시
누락되었던 부분이기에
무상 데이터 복구
및 기존 500G에서 1TB로 업그레이드
보상안 제안

이에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폐기건 과
별개의 문제로
1.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폐기에 대한 보상
2. 고장진단 및 견적 진행시 누락부분 보상
의사 전달

스마트 pc 측 보상안 제의

1.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폐기 관련
최대한 회수 및 미 회수시
기존 608,000원 에서 10만원 보상
2. 누락부분 데이터 복구 및 업그레이드
기존 삼성 nvm 500g에서 1tb 업그레이드

이에 타업체를 통하여
보상안이 적절한지 확인 후
다시 의논하겠다. 말씀 드리자

스마트pc측
타업체의 고객 유치 문제와
현 보상안
데이터 복구 (약 30만원)
기존 견적 10만 으로 이미 손해가 커
상기의 보상안이 결렬될 시
폐기 제품 회수 후 조립하여
pc반환 하겠다 통화

이에 저는
타업체 관련 문의 및 소비자 분쟁건으로
가기에는
현재 회사의 업무
및 관련 업체 문의 후
다시 협상안 결정에 대한
시간소요 및 업무의 대한 어려움이 있고,
마음만 먹는다면 문제를 일으켜 조립해 보낼수 있는바
위에 협상안으로 결정 후
첫 견적 제품인
Arktek 2060 슈퍼
Asus z390
써모랩 쿨러
nvm 1tb
의 정확한 제품명
및 부품관련 박스 및 기타 부자재 요청


이 후
컴퓨터를 맡길 시에
삼성 램 16g 2개 였는데,
16g 하나 아니였냐 라는 말씀주셔서
16g 두개였다 라고 말씀드리니
32g 맞춰 보내주겠다라고 전달받았고,
메인보드는 벌크제품을 사용했다하여,
박스가 없다고 일방적으로 통보 받았습니다.

3개월이 지난 시점
컴퓨터 전원을 켜면 계속 꺼지는 현상이 발생해
견적서에 있는 무상 방문 A/S 요청드렸고,
진단을 위해 통화 후
램에 문제가 있다면 교체 비용이 들어간다 라고
전달 받았습니다.

문제 없이 하고 싶고,
이미 컴퓨터가 넘어가 손쓸 수 없어
전체 교체를 감행하고 잊자 라고 생각 후
수리를 진행하였는데
계속 이런 문제가 생기니 너무 답답합니다...


#컴퓨터 수리 #컴퓨터 수리점 #컴퓨터 수리기사 현실 #컴퓨터 수리 비용 #컴퓨터 수리업체 #컴퓨터 수리업체 추천 디시 #컴퓨터 수리기사 디시 #컴퓨터 수리기사 자격증 #컴퓨터 수리 비용 디시 #컴퓨터 수리 출장비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컴퓨터 수리 관련 문제로 도움을 요청하셨군요. 저는 여기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가 부팅되지 않고 경고음이 울린다는 증상은 수냉쿨러 문제로 인해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에 누수가 발생했다는 진단 결과를 받으셨다고 이해하겠습니다. 그리고 견적을 받아 가장 낮은 견적의 교체 및 수리를 요청하셨고, 605,000원을 입금하셨으며, 기간 문의와 기존 부품 반환을 요청하셨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은 몇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수리를 진행한 업체에 문의하여 수리 작업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고,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기간 문의를 하여 언제 수리된 컴퓨터를 수령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또한, 기존 부품 반환에 대해서도 업체의 정책을 확인하여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알아보세요.

만약 수리 작업이 완료되었고, 컴퓨터를 수령할 수 있다면, 컴퓨터를 테스트하여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거나 새로운 문제가 발생한다면, 업체에 문의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리 비용에 대한 영수증이나 확인서를 받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보증이나 보험 청구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위의 조언을 따라 수리 작업을 완료하고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가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답변이 도움 되었다면 답변확정 부탁드려요!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컴퓨터 수리 건으로 답답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5월 3일 컴퓨터가 부팅이 되지 않아 스마트 PC에 수리를 맡겼습니다.

* 스마트 PC는 수냉쿨러 문제로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교체해야 한다고 진단했습니다.

* 6월 5일 수리가 완료되었고, 스마트 PC는 기존 부품을 폐기했다고 통보했습니다.

* 6월 14일 컴퓨터를 사용 중 SSD가 손상되어 스마트 PC에 문의했습니다.

* 스마트 PC는 SSD를 무상으로 복구하고 용량을 1TB로 업그레이드해 주었습니다.

* 9월 5일 컴퓨터 전원을 켰을 때 계속 꺼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 스마트 PC에 무상 방문 A/S를 요청했지만, 램에 문제가 있다면 교체 비용이 발생한다고 통보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종합해 보았을 때, 스마트 PC의 수리 서비스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리 과정에서 고객의 동의 없이 부품을 폐기한 것과, 수리 후에도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 것은 고객의 권리를 침해한 것입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것을 제안합니다.

* 스마트 PC는 고객에게 기존 부품을 반환해야 합니다.

* 스마트 PC는 고객에게 수리비용을 환불해야 합니다.

* 스마트 PC는 고객에게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사과해야 합니다.

스마트 PC는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그냥 객관적인 입장에서 스토리를 보면서 느끼는 감정은 '이건 사기다' 입니다. 그 이유는 수냉 쿨러의 누수로 인해 메인보드나 그래픽이 망가졌다고 해도, 통상 그 메인보드, 그래픽 제조사에 맡기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유료로 처리가 된다고 해도 그들은 여기에 수수료만 더 붙여서 받으면 됩니다. 어차피 그들은 그 부품을 고칠 수 없으니까요.

교체라면 더 이상하죠.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 제일 먼저 조치가 이루어질 것이고, ssd에 누수로 문제가 생긴다? 그럴 가능성이 전혀 없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보통 저장장치에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게 뭔가요? 저장장치 자체보다 거기에 담긴 데이타죠. 이것 역시 장비의 손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면 데이타 복구는 그들이 못 합니다. 결국 이것도 전문업체에 맡겨야 합니다. 그러니까 모든 부품은 해당 제조사 서비스센터가 아니면 복구 능력을 가진 업자는 거의 전무합니다. 그러니 서비스센터가 존재하는 거죠.

이 문제에서 가장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이 고장난 부품을 자기들이 임의로 처분한다는 겁니다. 왜 그럴까요? 제 생각엔 그것들은 고장이 안 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는 복구 가능한 수준인 것이죠. 대부분의 컴퓨터로 사기치는 놈들이 그런 짓들을 합니다. 잘 모르는 사용자를 속여 멀쩡한 부품을 고장으로 만들고 새 제품으로 교체해야 한다고 농락합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지금 60만원이 넘는 돈을 지불하면서 뭐가 해결 되었나요? 만약 처음부터 새 부품을 사서 갈아끼우는 비용만 주고 업자에게 맡겼다면? 아무 문제가 안 일어났을 겁니다. 이래서 동네 업자든 누구든 함부로 맡기지 말라는 겁니다. 정말로 양심적인 사람은 1000명에 하나 있을까말까 합니다. 거의 다 노둑놈 수준이라는 얘기죠.

그럼 전혀 상관 없는 제가 왜 이렇게까지 생각하는가? 그들의 대응 태도를 보면 충분히 의심이 되는 겁니다. 실력이 없어서 올바로 처리 못한 일을 방문하면 또 비용이 발생한다?

시스템을 맡겼으면 문제가 있을 만한 부분을 전부 검사하고,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충분히 테스트 한 후에 보내는 게 상식입니다. 그들은 그걸 안 했다는 겁니다. 안 그러면 메모리에서 문제가 생길 수 없죠. 컴퓨터 부품은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쉽게 고장 안 납니다.

다음부터는 차라리 의심 되는 부품만 해당 업체 서비스센터로 보내세요. 비용이 들어도 정식 서비스센터에서 고쳤다면 비용도 그렇지만, 시간적으로도 이렇게 걸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열 받을 일도 없죠.

컴퓨터수리 관련

첨에 바이오스에서 안넘어가더라구요. 재부팅 하는데 도돌이표 더니 이제는 바이오스 켜지기전에 검정화면에서 안넘어가는데 ㅜㅜ 이거 고치면 컴퓨터 안에 자료 다...

컴퓨터 수리 가게 관련되는 질문 입니다

제가 컴퓨터 수리하는 가게 처음에 갈려고 하는데 제가 사는 곳이 동작 사당로 인데 가게 추천 해주세요. 그리고 가게 주의사항 알려주세요. 그리고 제가 걱정하는게 사기가...

컴퓨터 수리 관련 질문합니다.

컴퓨터 수리를 맡겼는데 정상 작동하는지 컴퓨터 부품을 다른 컴퓨터에 꼇다 뺐다 하면서 게임(디아블로)으로 테스트를 하나요? 수리점이랑 전화 중에 게임으로 테스트...

컴퓨터 수리 가르치는 학원 있을까요?

... 활용하여 지속적인 학습과 실습이 필요합니다. 또한, 적극적으로 현장에서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컴퓨터 수리 관련 일자리를 찾아서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컴퓨터 수리업체 관련

... 뽑아놓고 컴퓨터 수리업체를 불렀을때 어떻게... 요즘에도 컴퓨터 수리만 하는 업체에 데스크탑 들고... 유튜브에서 컴퓨터수리사기 업체만 피해서 가시면됩니다...

컴퓨터 수리 관련 사기

안녕하세요 제가 컴퓨터 수리 관련하여 피해입은 사례를 알리고자 이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2022.12.11 AM 10:00시경 금일 발생한 사건이며 내용은 이렇습니다 2022년 12월 11일...

컴퓨터 수리관련질문

제가 컴퓨터가 고장났는데 컴퓨터를 켰을때 바탕화면나왔다가 바탕화면이 하얘졌다가를 대력 1초간격으로 계속 깜빡거리는데 이런경우엔 모니터를 수리하러 가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