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 하자 피해구제 청구 (무풍이라 바람안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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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월에 구입한 에어컨이 2021년 냉방 성능이 떨어져 AS를 받았습니다. 제품을 이동한 적도 없는데 무상 보증 기간이 끝났다며 6만원을 내고 가스를 주입했습니다.원래 에어컨 가스가 2~3년에 주입해주고 그런게 아닌데도 불구하고 부모님이 그냥 그렇게 넘어갔나 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니 제품 설치 할 때 배관 연결이 좀 미숙했나 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1년 뒤 또 냉방 성능이 떨어져서 AS기사를 불렀습니다. 이번엔 가스주입 밸브가 망가졌다며 무상으로 수리했습니다.
그리고 2024년 올해 또 찬바람이 잘 안나옵니다. 무풍이라 그러가 정말 무풍입니다.
이정도면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AS기사님이 수리하실 능력이 안되시는거 같아 차라리 교환을 요청하니(교환은 좋아서 하는것도 아닙니다. 집에 어른들 계시는데 부산하게 뚝딱 거리는거 누가 좋아합니까)
AS 상담실장님께서는
1) 품질보증기간 2년이 지나서 교환은 안된다.
2) 품질보증기간이 지난 경우는 부품 보유기간 내 부품이 없어 수리가 안되는 경우만 교환이 된다고
만 하시네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보니 품질보증기간 2년 내 교환 기준은 권고 사항일 뿐 2년이 지났다고 피해를 보상할 의무가 없다는 내용은 아니였습니다. 자료 준비해서 피해구제 신청 넣을텐데 혹시 경험이나 사례알고 계시면 정보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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