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의 중요성 5가지:
고객 만족도 향상: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경쟁력 확보: 동일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업체들 중에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개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재구매율 상승: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고객들의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평판 형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긍정적인 평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브랜드의 핵심 4가지:
고객 중심: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입니다.
품질: 품질이 우수하고 안정적인 브랜드입니다.
인지도: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입니다.
가치: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마케팅조사에서 실현기능한 5가지:
시장 규모 파악: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기 전에 시장 규모를 파악하여 제품의 판매 가능성을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선호도 파악: 고객들의 선호도를 파악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경쟁 업체 분석: 경쟁 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악하여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비교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조사 결과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제품/서비스 출시 시기 결정: 조사 결과를 토대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출시 시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조사의 진행과정 4단계:
문제 정의: 조사 목적과 대상을 정의하고 문제를 분석합니다.
설계: 조사 방법을 선택하고 샘플링을 진행합니다.
데이터 수집: 조사를 진행하고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분석 및 해석: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여 조사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마케팅조사에서 조사예산 대한 7가지:
조사 목적: 조사 목적에 따라 필요한 예산을 결정합니다.
조사 방법: 조사 방법에 따라 예산이 다를 수 있습니다.
샘플링: 조사 대상을 선택하는 샘플링에 따라 예산이 결정됩니다.
데이터 수집 방법: 데이터 수집 방법에 따라 예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사 분야: 조사 대상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을 경우, 예산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조사 기간: 조사 기간에 따라 예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분석 방법: 분석 방법에 따라 예산이 다르게 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