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게임만들기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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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리얼엔진4(?)로 고퀄 게임을만들고싶은 사람입니다.
물론 본업이아닌 취미로 만들려고합니다.
저는 현재 미국 소규모스튜디오에서 컴퓨터그래픽 CG 감독 및 FX 아티스트로 활동중입니다.
요즘 게임 산업도 영화못지않게 퀄리티가 대단하더라구요.
나이가 20대 중후반이라 게임도 매우 즐겨하는데, 특히 언차티드, 호라이즌 제로 던 같은 언리얼엔진 게임(?)을 너무 좋아합니다.
영화산업에서 쓰이는 기술들과 연관성이 없는건 아닌것같아서 도전해보려구요.
게임제작에 문외한이라 고수분들께서 답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언리얼 게임제작은 어떤 워크플로우를 타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제 수준에서는 게임이 진행되게 하는 이론?적인 것들은 모르겠고,
그래픽적인 부면에서는 자신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영화 VFX 제작 워크플로우인
모델링 - 텍스쳐링 - 리깅&애니메이션 - 라이팅&렌더링 - 합성 - FX
여기서 게임제작에 필요한 건질만한 기술이 있나요?
2. 제가 사용하는 3D 프로그램입니다. 게임제작과 어떻게 연관시킬수 있을까요?
게임은 모델링이나 텍스쳐링같은 작업들을 어디서진행하나요?
영화산업에서 쓰던 파일들을 외부에서 가져올수있나요?
(3D게임에서의 동작원리를 모름)
기본 3d 프로그램 : 마야, 블렌더, 시네마4d
모델링 전용 : 지브러시
텍스쳐링 전용 : 서브스턴스페인터, 마리
FX 전용 : 후디니
합성 전용 : 누크
3.그래픽은 이제 뒤로하고
게임을 작동시키기위한 이론(?)들은 무엇을 혹은 어디서부터 공부해야하나요?
ex) 캐릭터가 문 앞에 다다르면 발생하는 이벤트 등
4. 사람 머리같은 털은 어떤프로그램으로 제작되나요? 이건 모르시면 안해도됩니다.
(영화는 Ornatrix, Xgen, yetie 등 을 이용하고, 하나하나 가이드라인이 존재하는데
아무래도 게임은 실시간이다보니 가볍게하기위해서 플랜헤어를 사용하겠죠?)
혹시 언리얼엔진 게임을 간단히라도 만들어보신 분들
간단해도되니 이해되기 쉽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는 참고사이트 첨부해주셔도됩니다.
#언리얼엔진 게임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