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게임만들기 질문

언리얼엔진 게임만들기 질문

작성일 2018.07.15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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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리얼엔진4(?)로 고퀄 게임을만들고싶은 사람입니다.

물론 본업이아닌 취미로 만들려고합니다.

저는 현재 미국 소규모스튜디오에서 컴퓨터그래픽 CG 감독 및 FX 아티스트로 활동중입니다.
요즘 게임 산업도 영화못지않게 퀄리티가 대단하더라구요.
나이가 20대 중후반이라 게임도 매우 즐겨하는데, 특히 언차티드, 호라이즌 제로 던 같은 언리얼엔진 게임(?)을 너무 좋아합니다. 
영화산업에서 쓰이는 기술들과 연관성이 없는건 아닌것같아서 도전해보려구요.

게임제작에 문외한이라 고수분들께서 답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언리얼 게임제작은 어떤 워크플로우를 타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제 수준에서는 게임이 진행되게 하는 이론?적인 것들은 모르겠고,
그래픽적인 부면에서는 자신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영화 VFX 제작 워크플로우인 
모델링 - 텍스쳐링 - 리깅&애니메이션 - 라이팅&렌더링 - 합성 - FX

여기서 게임제작에 필요한 건질만한 기술이 있나요?

2. 제가 사용하는 3D 프로그램입니다. 게임제작과 어떻게 연관시킬수 있을까요?
게임은 모델링이나 텍스쳐링같은 작업들을 어디서진행하나요?
영화산업에서 쓰던 파일들을 외부에서 가져올수있나요?
(3D게임에서의 동작원리를 모름)

기본 3d 프로그램 : 마야, 블렌더, 시네마4d
모델링 전용 : 지브러시
텍스쳐링 전용 : 서브스턴스페인터, 마리
FX 전용 : 후디니
합성 전용 : 누크

3.그래픽은 이제 뒤로하고
게임을 작동시키기위한 이론(?)들은 무엇을 혹은 어디서부터 공부해야하나요?

ex) 캐릭터가 문 앞에 다다르면 발생하는 이벤트 등

4. 사람 머리같은 털은 어떤프로그램으로 제작되나요? 이건 모르시면 안해도됩니다.
(영화는 Ornatrix, Xgen, yetie 등 을 이용하고, 하나하나 가이드라인이 존재하는데
아무래도 게임은 실시간이다보니 가볍게하기위해서 플랜헤어를 사용하겠죠?)

혹시 언리얼엔진 게임을 간단히라도 만들어보신 분들
간단해도되니 이해되기 쉽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는 참고사이트 첨부해주셔도됩니다.


#언리얼엔진 게임만들기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미국의 영화스튜디오에서 일하고 계신다니 정말 놀랍네요!
게임계의 거장이 한 명 더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언리얼 게임제작은 어떤 워크플로우를 타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제 수준에서는 게임이 진행되게 하는 이론?적인 것들은 모르겠고,
그래픽적인 부면에서는 자신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영화 VFX 제작 워크플로우인 
모델링 - 텍스쳐링 - 리깅&애니메이션 - 라이팅&렌더링 - 합성 - FX

여기서 게임제작에 필요한 건질만한 기술이 있나요?
그래픽디자이너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이유는
제각기 사용법에 차이가 있는 툴의 운용능력만 익히면 어느 분야에서든지
일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인에서도 직접 말씀하신
흐름을 그대로 따라가기 때문이에요.

2. 제가 사용하는 3D 프로그램입니다. 게임제작과 어떻게 연관시킬수 있을까요?
게임은 모델링이나 텍스쳐링같은 작업들을 어디서진행하나요?
영화산업에서 쓰던 파일들을 외부에서 가져올수있나요?
(3D게임에서의 동작원리를 모름)

기본 3d 프로그램 : 마야, 블렌더, 시네마4d
모델링 전용 : 지브러시
텍스쳐링 전용 : 서브스턴스페인터, 마리
FX 전용 : 후디니
합성 전용 : 누크
게임그래픽디자인의 경우 지브러쉬를 이용한 모델링 이후에 베이킹 맵을 만드는 작업에서
3DMAX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야 그래픽 툴 간의 경계가 허물어져서 다양한
툴 들이 게임업계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불과 몇 년전 까지만 하더라도 3DMAX를
주로 사용했었거든요. 그리고 3DMAX가 ZBRUSH와 좀 더 호환성이 좋은 면도 있습니다.

3.그래픽은 이제 뒤로하고
게임을 작동시키기위한 이론(?)들은 무엇을 혹은 어디서부터 공부해야하나요?

ex) 캐릭터가 문 앞에 다다르면 발생하는 이벤트 등
언리얼엔진을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하고 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언리얼엔진의 경우는
관련 교육자료들이 매우 부족한 프로그램 중에 하나에요. 왜냐하면 언리얼엔진 자체가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된지가 얼마 되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비슷한 게임엔진인 유니티를 사용하여 게임엔진에 대한 운용능력을 키운 뒤에 
언리얼엔진으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밖에 게임개발에 대한 더 많은 점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오픈카톡이나 출처로 연락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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