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 전략 질문입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업계에 관심이 많아 질문드립니다.
포화 상태라고 할 정도로 많은 오늘날, 각 편의점 별 차별화 전략이 많지 않습니까?
CU는 피팅룸, 활어회 수조, 파우더룸, 버스커 공연 물품 지원, 카페테리아 등의 방식, PB브랜드 헤이루
세븐일레븐은 카페트럭, 도시락카페, PB브랜드 세븐셀렉트
이마트24는 전통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청로점, 그리고 최근 직영점 네 곳에 도입한 무인시스템. 기존에 잘 알려져있던 노브랜드 제품과 최근 론칭한 FF브랜드인 이요리.
GS리테일의 경우 PB브랜드 유어스가있고, 과거 싱싱회라는 회도 팔았던 것으로 알고있구요.
또 상생을 강조하면서 최근 전기료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GS의 경우에는 위 경쟁사들과 같이 특화된 매장이나 무인 시스템을 갖춘 특이한 곳은 없는지요?
그리고 GS리테일의 차별화 전략과 타사의 차별화 전략은 어떤 것이 있는지, 타사와 비교했을때 GS리테일의 강점은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업계에 관심이 많아 질문드립니다.
포화 상태라고 할 정도로 많은 오늘날, 각 편의점 별 차별화 전략이 많지 않습니까?
CU는 피팅룸, 활어회 수조, 파우더룸, 버스커 공연 물품 지원, 카페테리아 등의 방식, PB브랜드 헤이루
세븐일레븐은 카페트럭, 도시락카페, PB브랜드 세븐셀렉트
이마트24는 전통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청로점, 그리고 최근 직영점 네 곳에 도입한 무인시스템. 기존에 잘 알려져있던 노브랜드 제품과 최근 론칭한 FF브랜드인 이요리.
GS리테일의 경우 PB브랜드 유어스가있고, 과거 싱싱회라는 회도 팔았던 것으로 알고있구요.
또 상생을 강조하면서 최근 전기료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GS의 경우에는 위 경쟁사들과 같이 특화된 매장이나 무인 시스템을 갖춘 특이한 곳은 없는지요?
그리고 GS리테일의 차별화 전략과 타사의 차별화 전략은 어떤 것이 있는지, 타사와 비교했을때 GS리테일의 강점은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편의점 업계 #편의점 업계 순위 #편의점 업계 전망 #편의점 업계 1위 #편의점 업계 이슈 #편의점 업계 동향 #편의점 업계 성장 #편의점 업계 특성 #편의점 업계 비교 #편의점 업계 영업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