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문의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문의

작성일 2017.01.05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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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법인사업자 입니다.
2016년 12월 재고감사를 마치고
2017년 1월 현재 재고 확인을 하는 중
거래처측에 발행해야하는 세금계산서 발행을 미처 하지 못 했습니다.
재고감사도 이루어진 상태라서 재고를 변경할 수는 없고..
거래처도 마감을 한 상태라 지금 발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12월에 발행해야할 세금계산서를 1월로 처리를 하려고 합니다...
공급가액은 대략 300만원 정도 되는데
이러할 경우 어떠한 가산세로 몇 % 적용되는지..
가산세 적용 계산식은 어떠한지 알고싶네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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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귀사의 상품이 거래처에 공급이 된 상태에서 귀사는 재고실사가 완료되어서 재고를 변경할 수 없고 거래처는 세금계산서를 마감해서 12월로는 받을 수 없다고 한다면 이상태에서는 그 상품이 어느쪽에도 속하지 않고 있는 상태인데 해결책은  거래처에서 세금계산서를 받을 수 없다고 하면 귀사의 재고로 잡아야만 하고 2017년 1월에 매출세금계산서가 발행이 되면서 재고상품이 매출원가로 전환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원래는 이경우에 매출세금계산서가 2016년 12월로 발행이 되어야 하는 것이지만 업계의 관행상 2017년 1월로 발행하더라도 그것을 적발하여 가산세를 부과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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