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재산세

오피스텔 재산세

작성일 2021.10.06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2016년 9월 오피스텔 취득하여 전입신고 후 실거주 하였습니다
취득당시 주거용으로 신고를 안해서
재산세를 업무용으로 납부하고 있었고,
이번에 매도계약하면서 부동산에서 주거용으로 신고하면 재산세가 더 적게 나왔을 거라합니다
해서 환급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오피스텔 재산세 #오피스텔 재산세 계산기 #오피스텔 재산세 변경 #오피스텔 재산세 과세표준 #오피스텔 재산세 세율 #오피스텔 재산세 주거용 업무용 #오피스텔 재산세 감면 #오피스텔 재산세 종부세 #오피스텔 재산세 언제 #오피스텔 재산세 비교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위원 신선호 세무사입니다.

재산세 변동신고는 과세기준일부터 10일이내 신고해야하고 신고

일이후부터 적용되는 것이므로 과거분을 환급받기는 어려울 것으

로 판단됩니다. 재산세 과세 기준일은 6.1일입니다. 참고하세요.

오피스텔 재산세 질문

... 오피스텔재산세가 업무용과 주거용이 있고, 세금 비율이 다르며 업무용이 더 비싸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주거용으로 따로 신고하지 않으면 업무용으로 부과되는...

오피스텔 재산세 타입 변경 시...

오피스텔 재산세 타입을 업무용에서 주거용으로 변경 시, 혹은 주거용에서 업무용으로 변경 시, 매달 내는 건강보험 항목의 재산(건물,토지,전월세) 측정 방식이 변경되거나...

오피스텔 재산세 건축물분으로...

올해 과세 기준일 당시 보유 중인 오피스텔 재산세를 건축물 분으로 납부하였고 그 이 후 주거 용으로 임대가 되어 임차인 신고가 된 상황이면 내년에 재산세도 주택으로 자동...

오피스텔 재산세 산정

오피스텔 재산세 산정때 사무용과 주거용 계산이 다르다고 하는데 계산법을 알수 있을까요? 오피스텔 재산세 계산 방법 https://forreturnees....

오피스텔 재산세(주택)에 대하여

... 오피스텔 재산세에 대해 여쭤보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재산세가 잘못 부과된 경우, 일반적으로 해당 지자체의 시청 또는 세무서 등에 문의하여 수정할 수...

오피스텔 재산세 문의

... 현재 저는 사전청약 당첨으로 아파트 분양을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 오피스텔 재산세를 업무용으로 두어야할지 주택용으로 두면 감면이 된다고 하여 주택용으로 두어야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