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특례 전세자금대출 문의합니다

신용회복특례 전세자금대출 문의합니다

작성일 2024.04.22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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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신용회복 90회차중 78회차를 연체없이 성실 납부하고 있습니다.
오늘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알림톡으로 특례보증상품이 있다고 왔길래 전화문의를 해보니
위원회는 그냥 상품만 소개하는것이고 한국주택금융공사 쪽으로 문의하라고 하더라구요

한국주택금융공사 로 문의를 하였더니 해당 상품을 진행하고 있는 은행에 먼저 심사를
해야 한다고 국민.신한.우리.하나.기업.농협.부산.경남.대구.광주.전북.제주.수협
이렇게 안내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제일 집에서 가까운 우리은행<- 으로 방문을 하였습니다.
개인대출업무 종이를 뽑고 기다리다 창구 직원분께 저는 신용회복진행 중인데 전세자금특례보증
상품이 있다는 안내를 받고 가능여부를 확인하려 왔습니다 라고 하니,
신용회복이요? 신용회복자는 안받아요! 그런거 없어요 라며 단칼에 거절? 거절이라고 하기도 뭐한...
그냥 없답니다 ㅡㅡ;;

혹시나 하여 다른은행 국민은행<- 을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신용회복중인데...특례... 라고 위와 같이 물었습니다.
은행직원분은 아..전세버팀목 이요? 라며 전혀 모르는 듯한 말로 응대를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아니요.. 버팀목말고, 신용회복자 특례전세요 ,, 라고 하니 국민은행 계좌도 없고 신용정보가 없어서 안될것 같은데
신용회복진행당시
국민은행 카드를 터뜨려서 본 은행은 안된다고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진작에 이런 점들을 알려주셨더라면 안된다고 알고 있을텐데
이런 고지도 없이 알림을 주시는게 좀 아쉽습니다.

그래서 터뜨린적 없고 주거래 은행인 기업은행으로 방문을 하였습니다.
기업은행은 제 주거래 은행이고 신용카드도 소액이지만 잘 활용을 하고 있고
계좌도 개설이 되어 있어서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약간의 기대를 걸고 갔습니다.

그러나....기업은행 직원분도 마찬가지.. 저희는 그런 상품 없는데요?
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래요? 제가 주택금융공사에서 받은 문자를 들이밀고 보여드리니
아..이게 뭐죠? 기업은행도 있네요? 라고 하시며.. 잠시만요 한번 알아볼게요.. 라며,,,

제가 이순간 너무 화가나서 주택금융공사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은행 직원분들은 잘 모르실수도 있으니 상품코드 29번이라고 말해보아라,,
라고 알려주시더라구요,

제가 그자리에서 직원분께 모르실수도 있다고 29번이라고 하면 아신다고 하네요...
라며 말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그제서야.. 아..네 라고 뻘쭘해 하시며 이런건 잘 취급을 안한다고 심사도 까다로울거고
소득증빙도 잘 되어야 한다..며..그냥 하기 싫은 뉘양스를 뿜뿜 하시며 커피를 드시더군요..

도대체 이런 되지도 않고 은행 직원들은 알지도 못하는 정책을 왜 만들어서 
시간낭비만 하게 만들고 하루종일 일도 못하고 은행 쫒아다니고 기다리며 힘들게 하는건지
이 나라의 정책수준이 이정도 인건지 화가 납니다 ㅠㅠ

이거 정말 시행되고 있는 정책 맞나요?
이 제도로 대출을 받으신 분은 있기는 한가요?
아니면 이런 제도를 잘 알고 상담해주시는 은행원이 있기는 한가요?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신용회복 특례 전세자금 대출 관련 문의 답변 및 추가 정보 제공

1. 상황 요약:

  • 신용회복 90회차 중 78회차까지 성실 납부

  • 신용회복위원회 알림톡 통해 특례 보증 상품 문의

  • 한국주택금융공사 지시에 따라 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농협 등 은행 방문

  • 각 은행 직원들의 무지 및 미흡한 상담으로 인해 답변 불일치 및 어려움 발생

2. 답변:

네, 신용회복 특례 전세자금 대출은 실제로 시행되고 있는 정책입니다.

다만, 일부 은행 직원들의 무지 또는 미흡한 상담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3.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3.1. 주거래 은행인 기업은행 방문:

  • 기업은행 직원에게 상품코드 29번을 언급하며 신용회복 특례 전세자금 대출 상품 문의:

  • 상품코드를 통해 직원들이 상품을 정확하게 파악하도록 도와줍니다.

  • 필요한 서류 및 신청 절차 안내 요청:

  • 대출 신청에 필요한 서류 및 절차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 거절 시, 명확한 거절 이유 확인:

  • 거절 이유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문의하여 확인합니다.

3.2. 한국주택금융공사 고객센터 문의:

  • 전화: 1677-1919

  • 홈페이지: https://www.hf.go.kr/

  • 고객센터 방문: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93번길 40

3.3. 신용회복위원회 문의:

4. 추가 정보:

4.1. 신용회복 특례 전세자금 대출:

  • 대상: 신용회복 80회 이상 성실 납부자

  • 대출금액: 최대 3천만원 (보증 한도 확대 시 4천5백만원까지 가능)

  • 보증기관: 한국주택금융공사

  • 취급 금융기관: 전국 금융기관 (일부 제외 가능성 있음)

  •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명서, 재산증명서, 신용회복진행현황증명서, 기타 은행에서 요구하는 서류 등

4.2. 관련 법령:

  • 주택금융공사법 시행령 제50조의4: 신용회복자 전세자금 보증

  • 주택금융공사 신용회복자 전세자금 보증 규정

5. 맺음말:

신용회복 특례 전세자금 대출은 신용회복자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입니다. 하지만, 일부 은행 직원들의 무지 또는 미흡한 상담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본 답변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 중요:

  • 본 답변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법률적 조언이나 개인 상황에 맞는 맞춤형 답변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 신용회복 특례 전세자금 대출 신청 시, 정확한 정보 및 상담을 위해 반드시 한국주택금융공사 또는 신용회복위원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 대출 정보를 알려드려요

  • https://naver.me/Go20AUnz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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