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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선물 EZ SQUARE 김용규 본부장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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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의 철도 부문 영업이익률이 낮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높은 고정비**: 철도 산업은 대규모 인프라 투자가 필요한 산업으로, 철도 차량 제작 및 운영에 많은 고정비가 발생합니다. 철도 차량 제작에는 대규모 생산 시설과 인력이 필요하며, 운영에는 철도 노선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합니다.
2.**낮은 변동비**: 철도 산업은 고정비가 높은 반면, 변동비는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철도 차량 제작에 사용되는 원자재 가격은 안정적인 편이며, 운영에 필요한 전력 요금 등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3.**경쟁 심화**: 철도 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등의 경쟁 업체들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현대로템의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4.**저수익 노선 운영**: 현대로템은 수익성이 낮은 노선에서도 철도 차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선에서는 철도 차량의 운행 횟수가 적어 수익성이 낮으며, 유지보수 비용도 많이 발생합니다.
5.**해외 사업의 불확실성**: 현대로템은 해외에서도 철도 차량을 제작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은 국내 사업보다 불확실성이 높아 수익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6.**기술 개발 비용**: 철도 산업은 기술 개발이 중요한 산업으로, 현대로템은 기술 개발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은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환율 변동**: 현대로템은 해외에서 철도 차량을 제작 및 운영하고 있어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습니다. 환율이 상승하면 수익성이 개선되지만, 환율이 하락하면 수익성이 악화됩니다.
8.**정부 정책**: 철도 산업은 정부의 정책에 영향을 받습니다. 정부가 철도 산업에 대한 지원을 축소하거나 규제를 강화하면 현대로템의 수익성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9.**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로 인해 철도 산업은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현대로템은 철도 차량 제작 및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으며, 이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10.**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 철도 산업도 영향을 받습니다. 경제가 침체되면 철도 수요가 감소하고, 이에 따라 현대로템의 수익성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철도 부문은 타 부문들과 다르게 영업이익률이 낮게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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