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질문

원피스질문

작성일 2020.07.05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질문하기에 앞서 미리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하겠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요새 다시 원피스에 빠져서 원피스를

보고있는데 혹시... 밀짚모자 해적단 선장 루피부터 시작해서

동료들 기술 전부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힘드신거 알지만

너무 궁금해서.. 죄송합니당....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루피: 고무고무 총피스톨 / ゴムゴムの銃ピストル

팔을 늘여서 기세 좋게 주먹을 총알처럼 발사하는 기술. 원작 1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떨어진 장소에서 상대의 급소를 노릴 수 있다. 고무의 탄성을 이용한 펀치, 즉 단순한 주먹질이지만 루피의 초인적인 근력이 더해져서 공격력이 보통이 아니다. 연재가 진행될수록 한 발 한 발의 존재감이 늘어나기 시작해 지금에 와서는 이 기술 만으로도 지형이 바뀌고 웬만한 조연은 맞으면 그대로 끝난다. 기어 2를 사용하고 있을 때는 총을 사용하기 앞서 손바닥으로 조준해 쏘는 특유의 자세를 취한다. 여담으로 루피를 존경하는 어느 두 놈은 이 기술을 모티브로 삼은 기술을 만들어서 쓰고 있다.[1] 가장 단순한 기술이지만 루피는 7살 때 이 기술을 구상해서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7년이 걸렸다.[2] 본격적으로 모험을 시작하고 나서 총보다 훨씬 난이도 높은 기술을 상황에 따라서 즉석으로 연습도 없이 그대로 실전에서 성공하는 것을 보면 기본이 되는 총 하나를 제대로 할 줄 알면 나머지 기술들도 거의 완벽하게 할 수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 근해의 주인, 알비다, 갠자크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총피스톨 「산탄샷건」

크로커다일 2차전에서 사용한 기술. 크로커다일에게 능력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강해질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영감을 받아 고안했다. 고무고무 총을 쓴 뒤 적을 맞추기 전에 늘어난 자신의 팔을 현악기의 줄을 튕기듯이 흔들어서 그 결과 팔 전체가 마구 흔들려 적이 주먹이 노리는 곳을 파악하기 어렵다.

고무고무 로켓[3] / ゴムゴムのロケット

팔을 쭉 늘려 무언가를 잡고 줄어들 때 반동을 이용해서 자신의 몸을 로켓처럼 쏘아내는 기술. 쉘즈 타운에서 처음으로 사용했다. 주로 어딘가로 이동하거나 누군가를 포획할 때 사용한다. 혹은 온 몸으로 상대를 들이박을 때도 있다.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스토리에 의하면 이 기술의 창안자는 포트거스 D. 에이스. 루피, 에이스, 사보가 어릴 적에 호랑이를 잡을 때 에이스를 날리는데 사용했다. 착지가 불안정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사용자가 고무라서 벽에 부딪혀도 본인은 별다른 피해가 없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주변 이들에겐 피해를 입는다는 것.[4]

고무고무 바주카 / ゴムゴムのバズーカ

양팔을 기세 좋게 뒤로 늘려서 반동을 이용해 고속 손바닥치기를 내지른다. 버기 전에서 처음으로 사용했다. 얼핏 보면 트윈 JET 총과 비슷하지만 고무고무 바주카는 팔을 뒤로 길게 뻗고 주먹이 아닌 손바닥으로 상대를 친다. 공격력도 공격력이지만 이 기술의 진가는 바로 어마어마한 넉백에 있다. 날아가는 거리에 있어서는 비할 바가 못 되지만 쿠마의 능력으로나 가능하다 할 수 있는 섬 사이를 날려버리는 짓이 가능하다.[5] 다만 다른 섬까지 날아간 녀석들은 둘 다 루피보다 약한 녀석들이고 강자들 상대로는 뒤로 좀 날리는 것에 그친다. 강화판(?)으로 와포루에게 사용한 고무고무X4 바주카가 있다.

※ 버기, 와포루, 버틀러 백작, 가스파데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총난타개틀링 / ゴムゴムの銃乱打ガトリング

양손으로 고무고무 총을 고속으로 몇번이나 내질러서 총탄의 비를 퍼붓는 기술. 상대에게 반격할 틈도 주지 않고 단숨에 격파하는 강력한 위력을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한명의 적을 상대할 때 쓰지만 떼거리로 달려드는 잡졸들을 정리할 때도 효과적이다. 쿠로네코 해적단의 졸개들을 상대로 처음 선보였다. 초창기 기술이지만 수십개의 주먹으로 적을 날려버리는 연출이 카타르시스를 주어서 상당히 인기있는 기술 중 하나다. 크로커다일 전, 로브 루치 전, 호디 존스 전 등 여러 최종전에서 총난타의 응용기로 승리를 거두었다.

무장 강화 고무고무 총난타개틀링 ○

무장색을 두른 주먹으로 사용한 고무고무 총난타. 펑크 하자드 편에서 거대한 고드름 침봉을 부수기 위해서 사용했다.

고무고무 총탄불릿

팔을 뒤로 늘린 뒤 돌아오는 탄성과 팔의 힘을 더해 상대를 강력한 펀치를 날리는 기술. 클리크 전에서 처음으로 사용했다.[6] 고무고무 총이 앞쪽으로 바로 주먹을 뻗는 원거리 펀치라면 총탄은 뒤로 뻗어서 고무가 돌아오는 반동으로 날리는 근거리 펀치라는 차이점이 있다. 2부에서는 무장색을 사용한 채로 날린 묵직한 총탄으로 호디 존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7] 여담으로 애니메이션에서는 고무고무 총과 불릿을 엄밀하게 구분하지 않아서 분명 총탄인데 루피가 총이라고 외치는 장면이 종종 등장한다.

※ 우솝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석궁보우건

상대를 붙잡은 다음 팔을 다리에 둘둘 말고 그 팔을 풀면서 상대를 위로 날려버리는 기술이다. 와포루를 상대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회전탄라이플[8] / ゴムゴムの回転弾ライフル

팔 부분을 뒤로 늘여서 마구 꼰 후에 풀면서 적에게 일직선으로 쏜다. 고무고무 총에 회전이 더해진 기술이다. 에넬을 상대로 처음 사용했다. 위력이 상당해서 에니에스 로비 전 당시 기어 2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 기술만으로 블루노의 철괴를 깨뜨렸다. 참고로 실제 라이플의 총구도 총알이 회전하며 날아가도록 하는 구조로 되어있다.

고무고무 공성포캐논[9]

고무고무 총난타로 상대를 밀어낸 다음 힘을 모은 바주카를 작렬시키는 기술. 전함의 포격에도 끄떡 않는 거대 강철 갑옷도 파괴하는 강력한 위력을 자랑한다. 프랑키 패밀리의 괴력 디스트로이어즈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외견상 육식의 오의 '육왕건'과도 비슷해 보인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디스트로이어즈에게 이 기술을 사용했을 때 마치 기어 2를 사용하는 것처럼 팔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 괴력 디스트로이어즈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뱀총스네이크 샷 ○

팔을 구불구불한 모양으로 날린 다음 상대의 몸을 마치 뱀이 먹이에 물 듯 꽉 쥐는 기술. 호디 존스와 싸울 때 사용했다. 물속이라서 위력이 떨어졌는데도 에너지 스테로이드(ES)를 복용한 호디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고무고무 답례포파이어 ○

고무고무 풍선을 받아낸 포탄을 그대로 적에게 돌려보내는 기술이다. 펑크 하자드에서 예티 COOL BROTHERS를 상대로 정확한 기술명이 만들어지면서 사용했다. 이전에도 고무고무 풍선이나 따로 고무고무 풍선을 사용하지 않고도 버기탄이나 총알, 혹은 해군이 쏜 대형 포탄을 되받아친 장면들이 나왔지만 여기서 등장하는 답례포는 '무턱대고 쳐내는 단순한 방어는 헛힘을 쓰는 것'이라는 레일리의 가르침에 따라서 한 발 남김없이 두 배의 힘으로 적의 공격을 받아치는 일종의 카운터다.

둔기류 & 공구류와 같은 근거리 무기 관련 기술

고무고무 채찍鞭

다리를 채찍처럼 휘어지게 늘려 주위의 적들을 단숨에 정리하는 기술. 쉘즈 타운의 해병들을 정리할 때 처음 사용했다. 실력자들은 쉽게 피할 수 있는 기술이라서 주로 양민 학살용으로 쓰이지만 기어 2을 쓰면 딜레이가 크게 줄어서 1:1에서도 요긴하게 쓰인다.

고무고무 망치槌

배배 비튼 팔로 상대를 붙잡아 회전하는 기세를 이용하여 지면에 내리꽂는 기술.

※ 리치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낫鎌

고무고무 로켓을 쓰는 요령으로 상대하게 빠른 속도로 접근해서 날리는 래리어트. 팔을 길게 늘리면 다수를 상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 오렌지 마을에서 버기와 싸울 때 처음 사용했다, 그리고 원피스 극장판 10기 스트롱 월드에서 금사자 시키와 싸울때 사용하였다.

고무고무 창槍

발끝을 세워 창 모양으로 만든 후 상대를 꿰찌르는 핀포인트 공격용 기술. 크로와 싸울 때 처음으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대낫大鎌

고무고무 낫을 양팔로 사용하는 더블 래리어트. 고무고무 낫보다 더 많은 상대가 가능하며. 클리크 해적단의 졸개들을 상대로 사용했다.[10]

고무고무 도끼戦斧

하늘 높이 쏘아올린 다리로 단숨에 내려찍는 기술. 발라티에 대신 자기 목숨을 내놓겠다는 상디를 자극하기 위해서 처음으로 사용했다. 아론 파크를 붕괴시킬 만큼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지만 상대에게 내리 꽃을 때까지 딜레이가 상당히 긴 기술이라 웬만한 강자들은 공격이 오기 전에 다 피해버리고, 그 사이에는 거의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도리어 위험에 처할수도 있는 기술.

※ 아론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대망치大槌

발로 구사하는 고무고무 망치. 빙빙 꼰 다리로 상대를 붙잡고 머리부터 지면에 내리꽂는 기술이다. 애니메이션 한정으로 샬롯 크래커와 싸울 때 비스킷 병사들을 주스 강의 물로 적시기 위해 사용했다.

※ 클리크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회전톱丸鋸

상대를 붙잡은 다음 백덤블링으로 몸을 돌돌 만 다음 수레바퀴처럼 회전하면서 날리는 몸통박치기. 아르바나 궁전에서 몸에 물칠을 한 상태에서 크로커다일과 싸울 때 사용했다.

기타 동물 & 사물 & 자연현상 & 생김새 & 의성어에 따른 네이밍 기술

고무고무 풍선風船

공기를 양껏 들이쉬어 풍선처럼 부푼 몸으로 상대의 공격을 받아내는 공방일체의 기술. 오렌지 마을에서 버기탄을 받아날 때 처음 사용했다. 주로 해군이 쏜 총탄이나 포탄을 다시 받아칠때 쓰인다. 공중에서 떨어지는 동료들을 받을 때나 고무고무 폭풍우 빌드업 과정에서도 사용된다.

고무고무 종鐘

상대의 양팔과 양다리를 봉쇄하고 머리를 뒤로 쭈욱 늘였다가 빠른 속도로 끌어당겨 상대방에게 박치기를 먹이는 기술. 크로의 작살을 봉쇄하기 위해서 처음으로 사용했다. 2부에서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종으로 신 어인 해적단의 강철 방패를 파괴했다.

※ 크로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풍차風車[11]

다리를 지면에 고정 시킨 다음 상대 붙잡은 상대를 빙빙 휘둘러 다른 대상을 공격하는 기술. 아론 일당의 졸병들을 정리하기 위해서 모옴으로 시전했다.

※ 모옴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방패盾

신축하는 고무 손가락 벽으로 적의 공격을 막는 기술. 아론의 돌진기 샤크 ON DARTS를 막기 위해서 사용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어릴적 사보와의 대결에서도 한 번 구사했었다.

고무고무 그물網

그물처럼 손가락을 펼쳐 재빠른 상대의 움직임을 막는 기술. 아론과 싸울 때 처음 사용되었고 이 기술로 샤크 ON DARTS를 격파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샤본디 제도 휴먼숍 입구에서 해군이 발포한 포탄을 막고 해병들에게 떨구는 용도로 사용되었다.

고무고무 꽃꽂이生け花

팔을 늘려서 손에 쥔 물건을 높이 든 다음 그대로 상대에게 찍어버리는 기술. 라분에게 처음 사용했다. 참고로 이때 사용했던 것은 부러진 메리 호의 메인 마스트. 이후 4기 극장판에서 가스파데에게는 각각 화분과 상대가 타고있던 배의 메인 마스트를 뽑아서 기술을 시전했다.

고무고무 스탬프

고무의 탄력을 이용한 늘어나는 발차기. 발차기 버전 고무고무 총이라고 편하다. 발바닥으로 상대를 가격한다.

※ Mr.3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스탬프 난타개틀링

고무고무 스탬프로 적을 난타하는 기술. 정상전쟁에서 삼대장을 상대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문어 스탬프 ○

무장색을 휘감은 다리로 사용하는 고무고무 스탬프 난타. 도플라밍고와 그에게 조종당하는 베라미에게 사용했다.

고무고무 안 돼ダメだ

유바에서 토토한테 받은 물을 우솝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쓴 기술. 사실 고무고무는 상관없다.[12] 그럼에도 일단은 우솝이 절대로 잡지 못할 거리까지 늘려버리니 효과는 만점.

고무고무 우걱우걱バクバク

입을 크게 벌려서 상대를 무는 기술. 어떤 공격도 먹히지 않는 크로커다일에게 뭐라도 하는 심정으로 사용했다. 당연히 이런 개그 스킬에 뿔이 난 크로커다일은 웃기지도 않는 짓이라고 대노했다.(...)[13] 가스파데에게도 사용했다. 일단 돌진하면서 쓰는 기술이라서 원피스 그랜드 배틀에서 주력기(달리기 공격)로 등장한다.

고무고무 폭풍우스톰 / '''ゴムゴムの暴風雨ストーム

상대를 힘껏 걷어차 공중으로 높이 띄운 다음 고무고무 풍선으로 날아올라서 마치 폭풍우처럼 상대를 난타하는 기술. 그 위력은 크로커다일의 기술인 '사막의 금강보도'로도 막을 수가 없었고 몇 겹이나 되는 지상 암반을 파괴할 정도이다. 이후 먹히지는 않았지만 쿠잔을 상대로도 사용했고 에니에스 로비에서는 위병들을 이 기술로 위병 수백명을 단숨에 정리했다. 이때 폭퐁우를 정면으로도 날릴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 크로커다일 전 결정타 기술[14]

고무고무 불꽃花火

공중에서 빙글빙글 돌면서 전방위로 주먹과 발차기를 날리는 기술. 스카이피아에서 화이트 베레를 상대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멍ボー

마음을 비우고 멍하니 있는 상태에서 반사신경만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는 기술. 적의 움직임을 읽는 에넬의 맨트라를 공략하기 위해서 사용했다. 문제는 멍하니 있어서 반격을 못한다.(...)

고무고무 문어たこ

고무고무 멍처럼 에넬의 맨트라에 대항하기 위해서 사용한 기술. 멍을 사용할 때보다 더 몸에 힘을 빼서 팔다리가 축 늘어진다. 나미 왈 이상한 아이디어는 그만 좀 내라!!

고무고무 문어 불꽃たこ 花火

고무고무 문어 + 불꽃. 에넬과 싸울 때 사용했다. 문어를 사용해서 마음을 비운 상태에서 벽을 향해 불꽃을 날린다. 벽에 맞고 난반사된 주먹에는 루피의 의지가 없기 때문에 맨트라로 기척을 읽을 수 없다. 맨트라의 고수인 에넬도 이 공격만은 피할 수 없었다.

고무고무 우리 편 로봇味方 ロボ

적의 배후에 달라붙어서 완력으로 강제로 조종하는 기술. 에니에스 로비 어느 위병을 상대로 사용했다. 이 기술을 쓰면 등뒤가 비지만 루피는 잘만 피한다.

고무고무 우리편 로봇 펀치

들러붙은 적의 팔을 움직여서 주먹을 날린다.

고무고무 우리편 로봇 킥

들러붙은 적의 다리를 움직여서 발차기를 날린다.

고무고무 화산火山

올려차기. 내려찍기 동작을 생략한 고무고무 도끼라고 생각하면 된다. 에니에스 로비 공방전에서 천장 건물을 부수기 위해서 사용했다. 이 기술을 맞은 건물은 마치 화산이 터지는 것처럼 갈라진다. 오즈가 조로를 걷어찰 때도 이 기술을 사용했다.

고무고무 비雨

공중에서 아래에 있는 적들에게 비처럼 주먹을 날리는 기술. 임펠다운 탈옥 도중에 사용했다.

고무고무 대타身代り

프렌드 쉴드. 정상전쟁에서 미호크의 매서운 참격을 피하기 위해서 사용했다. 이때 사용된 대타는(?) 버기. 어찌 보면 단지 기술명을 외치지 않았을 뿐 아론을 상대할 때 처음 썼다고 볼 수도 있다.

고무고무 UFO ○

하반신을 대나무 헬리콥터처럼 회전시켜서 상대방을 차는 기술. 이걸로 날 수도 있다. 펑크 하자드에서 시저의 부하들을 상대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밀쳐내기つっぱり ○

스모 기술 밀쳐내기(突っ張り) 루피 버전. 와노쿠니에서 우라시마를 상대로 사용했다.

애니메이션 & 게임 등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애니메이션 한정 기술은 ● 표시 게임판은 ♤ 표시. 콜라보 ♧표시

고무고무 움켜쥐기網取り ●

천년용의 전설 편에서 등장한 기술. 이름 그대로의 기술이다. 이 기술로 해군으로부터 도망치고 있었던 아피스를 낚았다.

고무고무 다리吊橋 ●

천년용의 전설 편에서 등장한 기술. 루피가 팔을 길게 느린 상태에서 좁은 계곡에 몸을 지탱하고 짧은 발판 다리를 만드는 기술. 본래 한자 풀이로는 적교, 조교 그냥 쉬운 말로는 '구름 다리'를 뜻한다.[15]

고무고무 밧줄감기投げ縄 ●

천년용의 전설 편에서 등장하는 기술. 메인 마스트에 몸을 휘감고 오른손으로 특정 사물을 붙잡고 버티는 기술이다. 천년용이 타고 있는 뗏목이 악천후에 떠내려가지 않도록 꽉 붙잡는데 사용했다.

고무고무 다리橋渡し ●

천년용의 전설 편에서 등장한 기술. 오른 팔을 길게 늘려서 동료들 밟고 지나갈 수 있는 다리로 만드는 기술이다.

고무고무 새총パチンコ[16] ●

천년용의 전설 편에서 등장한 기술. 배 위에 기둥을 발사대, 자신의 몸을 고무줄로 삼아 넬슨의 부하들을 정말 새총처럼 날려버렸다.[17]

고무고무 프로펠러 ●

애니메이션 91화에서 등장한 기술. 알라바스타 왕국에 도착하기 직전에 메리 호를 공격하는 거대한 괴조를 제압할 때 사용했다. 스크류바처럼 꼰 양팔로 상대를 붙잡고 바닥으로 내동댕이 친다.

고무고무 프로펠러 돌리기 ●

애니메이션 575화에서 등장한 기술, 거인족 릴리의 공격을 받아내면서 고무고무 망치와 같이 팔과 손을 꼬은상태에서 돌리기를 시전한다.

고무고무 물 줘水くれ ●

애니메이션 98화에서 등장한 기술. 별 거 없고 상대에게 달려들면서 물 좀 달라고 외치는 기술이다.(...)

고무고무 모래 가르기砂土割り ●

애니메이션 102화에서 등장한 기술. 더위를 제대로 먹은 루피가 조로를 크로커다일이라고 착각하고 날린 어퍼컷. 잠수함이 수면으로 떠오르는 것처럼 모래언덕에 스치면서 위로 솟구친다.[18]

고무고무 태엽ゼンマイ ●

애니메이션 102화에서 등장한 기술. 레인 베이스를 가는 도중에 우연히 발견한 이름 모를 지하 유적을 탈출할 때 사용했다.

고무고무 번지 ●

애니메이션 132화에서 등장한 기술. 청소 중에 우솝이 밀이서 바다에 떨어질 뻔 했을 때 사용했다. 그러나 이후 착지 실패로 나미가 방에서 작업 중이던 해도를 모두 엉망으로 만든다.

고무고무 로프纜 ●

애니메이션 133화에서 등장한 기술. 고무고무 다리와 대동소이한 기술이다.

고무고무 요요 ●

애니메이션 192화에 등장한 기술. 왼손으로 자이언트 잭 잎사귀를 잡은 상태에서 오른손에 달린 거대한 황금 구슬을 추로 삼아서 요요처럼 위로 솟구쳐 올랐다. 후에 역시 애니메이션 한정으로 에니에스 로비에서 한 번 더 사용했다.

고무고무 팽이独楽 ●

애니메이션 226화에 등장한 기술. 팔을 아주 길게 늘려서 적을 붙잡은 뒤 묶고 그 뒤 팔을 빠른 속도로 풀어서 팽이처럼 돌려버린다. 데비 백 파이트 이후 다시 만난 폭시가 복수를 하기 위해서 다시 꺼내든 '고릴라 펀치 머신 13호'에게 사용했다.

고무고무 짓테十手 ●

애니메이션 253.5화에서 등장한 기술. 짓테 쥔 손으로 날리는 고무고무 총이다.

고무고무 천수관음千手観音 ●

애니메이션 253.5화에서 등장한 기술. 짓테 쥔 손으로 날리는 고무고무 총난타다.

고무고무 트윈 총피스톨[19] ●

애니메이션 331화에서 등장한 기술. 양손을 동시에 사용하는 고무고무 총이다.

고무고무 백만도 바주카 ●

애니메이션 335화에서 등장한 기술. 뜨거뜨거 열매의 능력자 돈 앗치노에게 사용했다. 루피가 자신의 정열은 100만도라고 외치면서 작렬시킨 바주카다.

※ 돈 앗치노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잠자리채虫取り網 ●

애니메이션 341화에서 등장한 기술. 스릴러 바크에서 동료와 술을 마시고 있었던 신기하게 생긴 나무 좀비를 포획하기 위해서 사용했다. 이렇게 붙잡은 나무 좀비에게 동료 제의를 했지만 다른 동료들의 격렬한 반발로 무산되었다.(...)

고무고무 뱃살개그

아마존 릴리에서 루피가 구자 해적단과 연회를 할때 음식을 잔뜩먹고 배춤을 출때 사용한 춤 기술.

고무고무 리코셰[20] ●

애니메이션 442화에서 등장한 기술. 일부러 공격을 조금씩 벽에 스쳐서 도비탄처럼 궤적을 읽을 수 없게 만드는 기술이다. 임펠 다운에서 간수들을 상대로 사용했다. 과거 애니메이션 번역을 맡았던 아마추어 자막가들은 리코셰를 잘못 듣고 고무고무 채찍이라고 번역했다.

고무고무 정권正拳 지르기突き ○●

애니메이션 628화에서 등장한 기술. 이름 그대로 자세를 잡고 내지르는 정권 지르기다. 제자인(?) 쿵푸 듀공과 함께 사용했다.

※ 브리드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스프링 총탄불릿 ○●

애니메이션 721화에서 등장한 기술. 다리에 무장색을 입혀 스프링처럼 만든 후 베라미의 스프링 호퍼처럼 튀어다니다가 사용한 기술.[21]

고무고무 수박 ○●

애니메이션 789화에서 등장한 기술. 홀케이크 섬에 가는 길에 거대한 수박처럼 생긴 후르츠 초롱 아귀를 잡기 위해 사용했다.

고무고무 수박 깨기割り ○●

애니메이션 789화에서 등장한 기술. 고무고무 수박으로 잡은 후르츠 초롱 아귀의 반으로 뚝 자른 고무고무 도끼다.

고무고무 가지枝 ○●

애니메이션 859화에서 등장한 기술. 샬롯 브륄레를 사용한 고무고무 대타다. 샬롯 몽드의 공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사용했다. 기술의 이름이 가지인 이유는 루피가 브륄레를 가지라고 불러서 그렇다.[22]

고무고무 스크류 ●

원피스 2기 극장판 태엽섬의 모험에서 등장한 기술. 기둥에 몸을 고정시킨 다음 양 팔로 날아가는 커다란 포탄을 움켜지고 '고무고무 망치'와 '고무고무 라이플'처럼 마구 꼰 뒤 꼬았던 팔을 앞으로 풀면서 적에게 포탄을 돌려주는 기술. 이 기술로 베어킹이 발사한 대량살상무기 '킹 대포'로 발사한 거대한 포탄을 받아쳐서 태엽성을 폭파시켰다. 또한 애니메이션 209화에서는 기술형태로는 물에 손을 넣고 마치 고무고무 고무동력과 비슷하게 널빤지를 고속으로 회전시켜서 패들처럼 사용했다.[23]

※ 베어킹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슛 ●

원피스 3기 극장판 진귀한 동물섬의 쵸파 왕국의 동시 상영작 '꿈의 축구왕'에서 등장한 기술. 고무의 탄력을 최대한 살려서 강력한 위력의 슛을 날리는 기술이다. 꿈의 축구왕 마지막 장면에서 루피가 잠이 덜 깨서 우솝의 엉덩이가 축구공인줄 알고 이 기술을 시전했다.

고무고무 해머 ●

원피스 5기 극장판 저주받은 성검에서 등장한 기술. 고무고무 채찍을 손으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양학 기술이다.

고무고무 홈런 ●

원피스 5기 극장판 저주받은 성검의 동시 상영작 노려라! '해적 야구왕'에서 등장한 기술. 단순한 주먹질로 아론이 던진 강력한 직구를 정면으로 때려서 역전 끝내기 만루 홈런을 만들면서 우승한다.

고무고무 고무동력 ●

원피스 7기 극장판 기계태엽성의 메카거병에서 등장한 기술. 극장판이 아닌 애니메이션 버전 고무고무 스크류와 똑같은 기술이다. 라체트가 만든 고무동력 배를 타고 동굴을 이동하던 중 그 곳에서 좁디 좁은 곳을 순식간에 통과하기 위해 프로펠러에 손을 힘껏 돌려 사용했다.

고무고무 회전도끼斧 ●

원피스 7기 극장판 기계태엽성의 메카거병에서 등장한 기술. 메카섬 그 자체인 섬 거북을 조종하는 라체트의 성을 부수기 위해서 사용했다. 기본적인 메커니즘은 고무고무 회전톱과 똑같지만 동료들의 도움으로 회전력을 극대화해서 위력이 차원이 다르다.

고무고무 함정 / ゴムゴムの陷穽おとしあな ●

어드벤처 오브 네브란디아에서 등장한 기술. 공명이 쏜 대포를 폭시가 느릿느릿 빔을 사용하여 느리게 만든뒤 루피가 이를 연발로 날려 땅에 적중시켜 커다란 구멍을 만들어 바닷물을 모두 빨아들이는 기술이다.

고무고무 아~ 이~ ●

원피스 12기 극장판 원피스 필름 골드 연동 스페셜 에피소드 하트 오브 골드에서 등장한 기술. 루피가 본보리 내장에 서식 중이던 도마뱀을 웃게 만들기 위해서 사용한 개그 기술이다. 입을 벌린 다음 일부러 얼굴을 뭉개서 웃음을 유도한다.

고무고무 폭풍식사 ♧

원피스 X 토리코 미식 악마의 열매라는 콜라보 에피소드에서 등장한 기술. 구루메라는 섬에서 얼굴로 총난타(?)를 날리는 기술로 비처럼 내리는 고기를 마음껏 먹었다.

루피 펀치 ♤

원피스 그랜드 배틀 시리즈에 나온 기술, "고무 고무 총"이며 콤보를 연결하는 첫 번째 공격형태.

루피 스윙 ♤

원피스 그랜드 배틀 시리즈에 나온 기술, 짧은 원거리 백핸드 스윙이며 게임 내 콤보로 연결 되는 공격이다.

고무고무 댄스 ♤

원피스 그랜드 배틀 시리즈에 나온 기술, 고무고무 종, 고무고무 총, 고무고무 채찍과 고무고무 총난타를 사용하는 복합기술.

고무 러쉬 ♤

원피스 그랜드 배틀 시리즈에 나온 기술, 고무고무 총난타, 고무고무 총탄, 고무고무 바주카를 사용하는 복합기술.

쿵푸 킥 ♤

원피스 게임판에서 커스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한 쿵푸버전 루피가 사용하는 기술이다.

3. 기어 시리즈[편집]

롱 링 롱 랜드에서 '아오키지' 쿠잔에게 무기력하게 패배한 뒤 자신이 더 강해지지 않으면 모두를 지킬 수 없다고 생각한 끝에 온힘을 짜내 개발한 강력한 전투 스타일. 고무고무 열매 활용의 극한으로, 단순히 '신체가 늘어나니까 팔다리를 늘려서 때린다'의 1차원적인 수준을 넘어 신체 내부의 기관계인 순환계, 골격계, 근육계마저 고무라는 점까지 활용하는 전투법이다.

일종의 도핑 기술로, 기어 2(세컨드), 기어 3(서드), 기어 4(포스) 총 3가지가 존재한다. 혈관, 뼈, 근육 중 하나, 경우에 따라서 2개를 강화해서 막대한 전투력을 손에 넣는다. 그러나 몸을 한계 이상으로 혹사하기 때문에 체력 소모와 피로도가 극심하게 일어나기에 장시간동안은 사용할 수 없고 자칫 잘못하면 수명마저 갉아먹는다. 2년 동안 기존 사용해오던 기술에 대해 착실하게 수련한 결과 그나마 기어 2랑 기어 3는 부작용을 최소화했지만 여전히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24] 그리고 신세계에 진입하면서 적들의 수준도 굉장히 높아졌기 때문에 기어 2와 3는 단순 기본기가 된 감이 없잖아 있다.

이제는 기어 2와 기어 3는 루피보다 열세인 적(호디 존스, 시저 클라운 등[25])에게만 효과가 있고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샬롯 크래커, 샬롯 카타쿠리, 극장판의 길드 테조로와 더글라스 불릿과 같은 신세계의 강자들 수준 상대로는 별로 효과를 보지 못해[26] 스토리 전개를 질질 끌 정도로 끙끙대고 있다.[27] 다만 기어 4를 사용한 단기간에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강해지지만 20분이라는 타임 리미트와 사용 후 부작용으로 인해서 도리어 전투의 안정성이 1부 시절보다도 떨어졌다. 1부에서는 아득바득 근성을 발휘해서 어떻게든 혼자의 힘으로 승리를 쟁취했지만 2부에서는 기어 4 제한시간 내에 적을 쓰러뜨리지 못하면 10분 동안 패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주변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3.1. 기어 2(세컨드)[편집]

파일:기어 세컨드.png

넌 이제··· 날 따라잡지 못해···. 내 공격기는 모두··· 한 단계 진화한다. 기어 "2(세컨드)".

Gear2Second / ギア2セカンド

팔다리를 펌프처럼 수축해서 혈액의 흐름을 가속 시킴으로써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결과 신체 능력과 공격의 위력,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초인들의 몸기술인 육식을 눈대중으로 따라할 수도 있을 정도로 강해지고 견문색으로 먼저 움직임을 읽어도 쫓아갈 수 없을 정도로 빨라진다.[28] 또한 지금까지는 흐느적거리며 늘어지던 루피의 권격이 마치 기공포라도 쏘듯이 쏜살같이 쇄도하고 신축 속도 역시 경이로울 정도로 빨라지기 때문에 손발을 회수하다가 붙잡히지 않는다. 체온의 급격한 상승으로 몸이 붉어지면서 온 몸에서 증기가 피어오르기 때문에 시각 효과도 장난 아니다.[29][30] 몸이 빨개진다는 점, 도핑기라는 점에서 여러모로 계왕권과 비슷하다.

당연히 그에 상응하는 리스크가 크다. 근본적으로 기어 2는 온몸에서 증기가 피어오를 만큼 급격하게 혈압이 오르기 때문에 내장도 혈관도 모두 고무인 루피가 아닌 일반인이 사용하는 즉시 심장이 터져서 내부출혈로 죽는 위험천만한 기술이다. 설령 심장이 터지지 않아도 만약 시전자의 체력이 신체의 강화를 견뎌내지 못하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수명이 확실하게 줄어든다. 또한 혈류 속도가 폭증하면서 몸이 벌겋게 달아오르고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등 혈압과 함께 체온 또한 급증해서 사용한 시간에 비례해서 루피에게 극심한 체력소모와 함께 피로를 준다는 단점이 있었다.[31] 에니에스 로비에서 처음 기어를 선보였을 때는 미완성 상태라서 기본기 중 기본기인 총난타조차도 기어 2 걸어둔 상태에서 마지막까지 가서야 쓸 수 있었다.[32]

하지만 2년 동안 실버즈 레일리 밑에서 혹독한 수련을 거듭해서 리스크를 최소화해서 2부에서는 거의 패시브 스킬처럼 느껴질 정도로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무장색 패기가 더해지면서 기술의 위력이 더욱 증가했다.[33] 단, 어디까지나 신체에 리스크가 대폭 줄어든거지, 기술의 기본 메커니즘이 변한게 아니라서 출혈을 동반하는 상처를 입었을 때는 절대로 사용해선 안 된다. 피가 흐르는 속도를 가속하는 기술의 특성상 출혈을 가속화 시키기 때문에 큰일난다. 실제 1부 당시에 출혈을 입은 상태로 로브 루치와 싸우다가 한 번은 피를 토하면서 쓰러졌고[34] 2부에서는 어인섬에서 호디 존스에게 물려 왼쪽 어께에 구멍이 난 상태에서 기어 2를 켜고 난전을 벌인 끝에 고무고무 레드 호크로 호디를 상대로 공격하다가 출혈상태에서 기어 3 쓰고 반더 덱켄 9세가 투척한 노아를 부수기 위해서 엘레펀트 개틀링을 초당 수십회의 속도로 난사한 결과 과다출혈로 죽을 뻔했다.

사실 7기 극장판 기계태엽성의 메카거병에서 맨 먼저 등장했다.[35] 루피가 라체트의 거대 메카의 팔에 찍혀 눌리는데, 이때 우연히 다리가 펌프처럼 수축해서 자신도 모르게 기어 2를 발동, 미완성 고무고무 JET 바주카를 사용하여 거대 메카을 한 방에 날려버렸다. 기계태엽성이 제작되고 있을 때 한창 에니에스 로비 공방전이 진행되고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제작진에서 팬서비스 차원으로 넣은 장면으로 보인다.

※ 2부 이후 나온 기술은 ○ 표시

※ 기술의 명칭에는 JET라는 단어가 추가로 붙는다.

체(剃)

육식의 기술 중 하나. 순간적으로 땅을 10번 이상 차서 사라지듯 움직인다.

고무고무 JET 총피스톨 / ゴムゴムのJET銃ピストル

고무고무 총 기어 2 버전. 육식의 고수도 전혀 안 보이는 속도를 자랑한다. 블루노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이때 손을 앞으로 뻗어 조준점을 맞추고 발사(?)했다. 그 뒤 2부 도입부에서 무장색이 더해진 JET 총으로 파시피스타 한 대를 일격으로 침묵시켰다.

고무고무 트윈 JET 총피스톨

양 손으로 동시에 JET 총으로 날리는 기술. 로브 루치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어찌나 강력한지 이 기술을 맞은 루치의 복부에 선명하게 주먹 자국이 났을 정도다.

고무고무 JET 스탬프

고무고무 스탬프 기어 2 버전. JET 총과 함께 블루노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이후 정상전쟁 편에서도 사용.

고무고무 JET 바주카

고무고무 바주카 기어 2 버전. 블루노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이 기술로 블루노 최강의 철괴 '철괴 강(剛)'을 무너뜨렸다. 공격 직후 반동으로 양 손이 아닌 루피의 몸이 끌려온다.

※ 블루노, 므슈르, 아베론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JET 채찍위프

고무고무 채찍 기어 2 버전. 로브 루치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JET 총탄불릿

고무고무 총탄 기어 2 버전. 로브 루치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JET 총난타개틀링

고무고무 총난타 기어 2 버전. 로브 루치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기존의 총난타보다 월등히 빠른 타격 속도로 철괴로 막을 수 없고 지회로 피할 수 없는 주먹의 탄환을 퍼붓는다. 이 기술을 맞은 루치는 에니에스 로비 편 끝날 때까지 의식불명 상태였고 표지 연재 에피소드에서 의사의 치료를 받고 나서야 정신을 차렸다.[36]

※ 로브 루치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JET 로켓

고무고무 로켓 기어 2 버전. 섀도우즈 아스가르드로 1000개의 그림자를 흡수한 겟코 모리아에게 사용했다. 통상의 고무고무 로켓처럼 이동용이 아닌 공격기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JET 대타身代り

고무고무 대타 기어 2 버전. 정상전쟁에서 미호크가 공격해오자 잘리지 않는 버기를 처음에는 붙잡아서 공격을 막아내고 2번째에는 던져서 방패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JET 해머 ○

고무고무 망치 기어 2 버전.[37] 반더 덱켄 9세에게 사용했다.

고무고무 JET 모두봉메이스(鉾頭棒)[38]

마치 철퇴를 휘두르는 것처럼 강력한 발차기로 상대를 내려찍는 기술. 시저 클라운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JET 창스피어

고무고무 창 기어 2 버전. 펑크 하자드에서 모네의 '십중청 이글루'를 파괴하기 위해서 처음으로 사용했다.[39] 극장판 10기 스트롱월드 개봉 기념 스페셜 에피소드에서도 등장한다.

애니메이션 & 게임 등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애니메이션 한정 기술은 ● 표시 게임판은 ♤ 표시. 콜라보는 ♧표시

고무고무 JET 회전탄라이플 ●

고무고무 라이플의 기어 2 버전. JET 총을 맞고 정신 못차리는 블루노에게 사용했다.

고무고무 JET 미사일 ●

모리아에게 사용한 JET 로켓과 이름만 다르지 똑같은 기술이다. 블루노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이때 공중에서 블루노의 뿔(?)을 붙잡고 위에서 아래로 마치 미사일이 떨어지는 것처럼 몸통박치기를 날렸다.

고무고무 JET 도끼엑스 ●

고무고무 도끼의 기어 2 버전. 로브 루치 전에서 사용했다.

고무고무 JET 공성포캐논

고무고무 캐논의 기어 2 버전. 드레스로자에서 칭자오를 상대로 사용했다.

고무고무 JET 스탬프 난타개틀링 ●

고무고무 스탬프 난타의 기어 2 버전. 정상결전과 2부 드레스로자에서 칭자오를 상대로 사용했다.

3.1.1. + 무장색[편집]

기어 2 + 무장색. 기술의 이름에 매(호크), 독수리(이글)과 같은 맹금류의 이름이 붙는다. 정발본에서는 일반기와 달리 음독했는데 그래서 1부 때 훈독한 기술명과 짬뽕이 되어서 일관성 없는 번역이 되었다.

고무고무 불주먹레드 총호크 / ゴムゴムの火拳銃レッドホーク[40]

기어 2 상태에서 길게 늘어난 팔을 무장색 패기로 팔을 경화한 다음 초고속으로 가속시켜서 그 마찰열로 불이 붙은 주먹을 날리는 기술. 어인섬에서 호디 존스 상대로 처음 사용했다.[41] 무장색으로 굳힌 팔에 속도와 불이 더해지면서 상상을 초월하는 위력을 자랑한다. 형 에이스의 불주먹을 완벽하게 재현했다.[42] TVA SP 3D2Y에서는 반디 월드와의 치열하게 싸우던 중 우연히 터득한 것으로 묘사되었다.[43][44][45] 현재까지는 기어2의 필살기쯤되는 위력이며 신세계의 강자들에게도 무난히 먹힐 정도로 상당한 위력을 자랑한다.

※ 반디 월드, 공명, 홀덤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매(鷹)호크 회전탄라이플[46]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JET 라이플. 코리다 콜로세움에서 돈 칭자오에게 사용했다.

고무고무 매(鷹)호크 총난타개틀링 / ゴムゴムの鷹銃乱打ホークガトリング[47]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JET 총난타. 드레스로자에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사용했다.[48]

고무고무 독수리(鷲)이글 바주카[49]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JET 바주카. 드레스로자에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처음 사용했다.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해군 초신성 편에서 이 기술로 프로디 중장을 한 방에 쓰러뜨렸다.

※ 포로디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매(鷹)호크 채찍(鞭)[50]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JET 채찍. 드레스로자에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처음 사용했다.

고무고무 매(鷹)호크 스탬프[51]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JET 스탬프. 토트랜드에서 샬롯 카타쿠리를 상대로 사용했다.

애니메이션 & 게임 등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애니메이션 한정 기술은 ● 표시 게임판은 ♤ 표시. 콜라보는 ♧표시

고무고무 매(鷹)호크 총탄불릿●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JET 총탄. 드레스로자를 떠날 때 앞길을 막었던 잇쇼에게 사용했다.

고무고무 매(鷹)호크 도끼(斧)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JET 도끼. 드레스로자를 떠날 때 앞길을 막었던 잇쇼에게 사용했다.

고무고무 매(鷹)호크 트윈 총피스톨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JET 트윈 피스톨. 드레스로자를 떠날 때 앞길을 막었던 잇쇼에게 사용했다.

고무고무 불주먹레드 총호크 총난타개틀링♤

원피스 해적무쌍 3에 등장하는 기술.

3.2. 기어 3(서드)[편집]

파일:기어 써드.png

뼈대 있는 싸움을 하고 싶다면 보여 주지···!! 또 하나의 전법··· 기어 "3(서드)"!!!

Gear 3Third / ギア3サード

엄지를 물어 뼈에 엄청난 양의 공기를 주입시켜 만든 뼈풍선으로 신체 일부를 거대화하는 기술. 불어넣은 공기는 체내 이동이 가능하므로 거대화 부위도 자유자재다. 우스꽝스러운 모습과 달리 파괴력과 사정거리 그리고 공격 범위가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아무리 루피의 몸이 고무라 할지라도 뼈가 피부보다 훨씬 튼튼하기 때문에 공격강도까지 상승된다.[52] 기어 3로 손에 넣은 거인족에 맞먹는 급의 파괴력은 강고한 건축물마저 가루로 만들고 1,000명이 탑승 가능한 거대한 군함의 미스트를 우습게 분지른다. 또한 이 뼈풍선은 동물계 능력자의 예리한 이빨이나 일반적인 총알도 먹히지 않는 강도를 자랑한다. 루피 왈 "소용 없다! 뼈풍선은 단단하다구!!"

다만 부풀린 크기만큼 스피드가 희생되기에 기동성과 공격속도가 떨어진다. 이를 통해 스피디한 공방전은 물론이고 대인전에도 사용하기엔 상당히 까다롭다. 기어 세컨드처럼 전신 강화 기술이 아니고, 강화된 부위가 아닌 곳은 거의 무방비나 다름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적의 손발을 고정시키거나 움직임을 묶을 수 있는 아군의 보조가 있어야 때리기 편하다. 대신 기어 세컨드보다 강력한 파워와 넓직한 공격범위 만큼은 확실하게 보장되기에 다수의 졸개를 상대로 양학을 할 때 혹은 자신보다 열세인 자나, 덩치가 큰 적을 날려버리거나 벽이나 배같은 거대한 사물을 파괴하는 데 애용하고 있다.

부작용이 있다면, 1부에서는 기어 서드가 풀릴때 입에서 공기가 빠져나오다가 몸이 쭈그러드는데 이 때 사용한 시간만큼 비례해서 꼬마 상태로 유지하게 되며 신체능력이 상당히 떨어져서 제대로 싸움에 임할수 없었지만,[53] 2부에서는 실버즈 레일리와의 수련으로 통해서 이런 페널티를 극복했다. 또 위의 사진처럼 원래는 방망이처럼 굵고 길쭉한 모양이었으나 2년 후부터는 무장색을 사용하게 되면서 팔목 부분에 공기를 집중시켜서 동그란 공 모양으로 만들어서 마치 철퇴처럼 휘두르거나 혹은 강하게 밀어버리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여담으로 톰과 제리에서 제리와 쌍둥이처럼 닮은 사촌 머슬즈가 이러한 기술을 쓰는 장면이 먼저 등장했기에[54] 한때 기어 3가 이걸 표절 했다는 이야기가 2ch등에서 돌았었다. 유튜브에서도 'Origin of Monkey D.Luffy's Gear skill' 이라는 댓글이 있다.[55] 국내 포털사이트 등지에서도 '톰과 제리 기어3'를 검색하면 결과물과 이에 대한 언급된 댓글들이 수두룩하다.(...)

※ 애니 한정 기술은 ● 표시. 2부 이후 나온 기술은 ○ 표시.

※ 기술명에 거인(기간트)라는 단어가 추가로 붙는다.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총피스톨 / ゴムゴムの巨人の銃ギガントピストル

고무고무 총의 기어 3 버전. 로브 루치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속도는 느리지만 범위와 위력은 엄청나다. 손가락에 입으로 공기를 넣어 크게 만드는 모습은 와하맨의 등장인물인 레미(와하맨)의 메가톤 펀치와 똑같다.[56]

※ 와포루[57], 원피스 3D: 밀짚모자 체이스 보스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도끼斧

고무고무 도끼의 기어 3 버전. 로브 루치에게 사용했다. 대형 군함 한 척을 한 번에 격침시켰다.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채찍鞭

고무고무 채찍의 기어 3 버전. 로브 루치에게 사용했다. 대형 군함의 메인 미스트를 우습게 분질렀다.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바주카

고무고무 바주카의 기어 3 버전. 이 기술로 다른 동료들의 활약으로 움직임을 봉인된 오즈의 얼굴을 강타해서 척추를 부러뜨렸다.

※ 오즈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회전탄라이플[58]

고무고무 라이플의 기어 3 버전. 파시피스타 PX-4에게 사용했다.

※ 1부 PX-4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스탬프

고무고무 스탬프의 기어 3 버전. 임펠다운에서 이 기술로 Mr.3가 만든 특대 양초벽과 함께 베놈 데몬을 밀쳐내서 마젤란의 추격을 지연시켰다.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풍선

고무고무 풍선의 기어 3 버전. 정상전쟁에서 루피가 에이스와 Mr. 3를 열매의 능력을 쓴 센고쿠의 펀치로부터 보호하는데 사용한 기술이다.

애니메이션 & 게임 등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애니메이션 한정 기술은 ● 표시 게임판은 ♤ 표시. 콜라보는 ♧표시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천둥토르 도끼액스 ●

원피스 10기 극장판 원피스 필름 스트롱 월드에서 등장한 기술. 우솝이 만들어낸 번개를 발에 휘감은 고무고무 거인의 도끼다.스톰브레이커[59]

※ 시키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파리채ハエたたき ♧

토리크 콜라보 에피소드(애니메이션 542화)에서 등장한 기술. 구쿵푸조[60]라는 조수류들을 때려잡을 때 사용한 기술.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밀쳐내기つっぱり ○●

고무고무 밀쳐내기의 기어 3 버전. 와노쿠니에서 우라시마에게 사용했다.

※ 우라시마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총난타개틀링 ♤

해적무쌍에서 등장한 기술. 사카즈키의 유성화산 공격을 막는 데 사용했다.

3.2.1. + 무장색[편집]

무장색 경화 + 기어 3 상태에서의 기술은 코끼리, 곰 등 거대 육상 동물의 이름이 들어간다.

※ 애니메이션 한정 기술은 ● 표시. 게임판 기술은 ♤ 표시.

고무고무 코끼리엘리펀트 총건 / ゴムゴムの象銃エレファント・ガン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거인의 총.[61] 어인섬 항해를 방해하는 크라켄에서 처음 사용했다. 바다 속에서 물의 저항과 악마의 열매 패널티로 약화된 상태에서도 이 기술로 크라켄을 잡아냈다. 이름의 유래는 코끼리나 코뿔소등 대형포유류 사냥용 엘리펀트 건으로 보인다. 정발판에서는 처음에 한자를 직역해서 '코끼리 총'으로 번역했는데 역자가 길명으로 바뀌면서 '엘리펀트 건'으로 표기되고 있다.

※ 크라켄, 매드 트레저[62],사이다 전 결정타 기술[63]

고무고무 코끼리엘리펀트 총난타개틀링 / ゴムゴムの象銃乱打エレファント・ガトリング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거인의 총난타. 정말로 끈질빈 호디를 다신 일어나지 못하게 하기 위해, 노아를 부수기 위해 처음 사용했다. 기어 2보다 파워는 강하지만 공격 속도가 느린 기어 3의 단점인 걸 극복한 기술로 묵직함에 속도까지 더해져서 경이로운 파괴력를 자랑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거의 초당 20~30발의 속도로 묘사되었다. 다만 카이도에게 씨알도 먹히지 않았다.(...)[64]

※ 호디 존스, 비릿치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희색곰그리즐리 총매그넘 / ゴムゴムの灰熊銃グリズリー・マグナム

무장색을 두른 고무고무 거인의 바주카. 시저 클라운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정발판에서는 처음에 한자를 직역해서 '회색곰 총'으로 번역했는데 역자가 길 명으로 바뀌면서 '그리즐리 매그넘'으로 표기되고 있다.

※ 시저 클라운, 빌 전 결정타 기술[65]

고무고무 뇌장(雷将)토르 코끼리엘리펀트 총건[66] / ゴムゴムの雷将象銃トールエレファント・ガン

고무고무 코끼리 총의 강화형. 코리다 콜로세움에서 칭자오에게 사용했다. 높이 점프한 뒤 떨어지면서 날리는 코끼리 총이다. 이 기술과 칭자오의 팔충권 비기 무추룡이 충돌하자 토르라는 이름에 걸맞게 사방에 뇌격과 비슷한 충격파가 발산되었다. 올 헌트 그런트와의 싸움에서는 거인의 천둥 도끼처럼 뇌격을 휘감은 코끼리 총으로 연출이 됐다.

※ 칭자오, 올 헌트 그런트 전 결정타 기술

애니메이션 & 게임 등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애니메이션 한정 기술은 ● 표시 게임판은 ♤ 표시. 콜라보는 ♧표시

고무고무 희색곰그리즐리 코크스트류 총매그넘●

회색곰 총에 무장색 고무고무 거인의 라이플을 더한 기술. 샬롯 카타쿠리에게 사용했다.

고무고무 코끼리엘리펀트 폭풍우스톰 ♤

슈퍼 그랜드 배틀 X에서 나온 기술. 코끼리 총으로 고무고무 폭풍우를 날린다.

3.3. 기어 2 + 기어 3 연계[편집]

기어 2에 기어 3를 더해서 사용하는 기술. 스피드 + 전신 강화와 융합한 파괴력 + 공격 범위가 합쳐지면서 상상을 초월하는 위력를 자랑하지만, 기어 2와 기어 3의 부작용 및 대미지과 동시에 와서 신체적인 부담이 크다. 원작에서는 겟코 모리아 전에서 딱 1번 사용한 전법으로 우솝이나 쵸파가 너무 위험하다고 경고했고 실제로 루피도 굉장히 괴로워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무장색 패기와 함께 쓰는 모습이 종종 등장하지만 따로 기술 이름이 붙지 않는다. 애니 한정으로 기어 세컨드에 기어 서드를 더하는 전법은 매드 트래져, 잇쇼, 카이도를 상대로 사용한 적이 있다.

※ 애니메이션 한정 기술은 ● 표시. 게임판 기술은 ♤ 표시.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JET 쉘포탄

기어 2 상태에서 거인의 풍선을 쓴 뒤 적에게 돌진하는 몸통박치기. 기어 2로 상승한 스피드와 기어 3의 딱딱한 뼈풍선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서 파괴력이 상승했다.[67]

※ 겟코 모리아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JET 총난타개틀링 ♤

게임 '기간트 배틀 2 신세계'에서 등장한 기술. 기어 2 상태에서 고무고무 거인의 개틀링을 날린다.

3.4. 기어 4(포스)[편집]

테마곡

기어 4 전용 처형용 BGM[68]

넌 이제 손발도 꼼짝 못할 거다!

Gear 4Fourth / ギア4フォース

아무도엄나에서 괴물처럼 큼지막한 맹수들과 쭉 싸우면서 터득한 새로운 기어. 근육이 많은 팔뚝 부분을 물고 공기를 주입해 만든 근육 풍선으로 몸을 크게 부풀려서 근력과 고무의 탄력을 극대화한 변신 기술으로 기어 3랑 비슷하게 어느 근육에 공기를 넣는가에 따라서 변신 형태가 바뀌고 전투법도 크게 바뀐다.[69] 기어 4를 사용하면 근육이 크게 부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키가 4~5미터 정도가 되며, 눈매가 검게 물드고 머리카락이 위로 솟구친다.[70] 그리고 복부와 흉부를 제외한 신체 부위과 모조리 짙은 붉은 빛이 감도는 무장색 패기로 뒤덮인다.[71] 사실상 전신 경화 수준이다.[72] 끝으로 활성화된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증기가 날개옷처럼 어깨를 감싼다. 디자인의 모티브는 인왕역사상(仁王力士像).[73]

무장색으로 몸을 굳혀서 고무의 탄력과 장력 그리고 경도를 몇 배로 끌어올렸으며 전신을 경화한 상태임에도 고무의 신축성은 그대로 유지되고 오히려 무장색으로 고무의 신축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한다. 그래서 이미 한 번 늘어난 팔이 수축하지 않고 계속 적을 쫓는다. 즉 '고무'와 '무장'이 융합한 기술이다. 그리고 단지 근육 풍선에 공기를 더 주입하는 것으로 기존 기술의 위력을 몇 배나 높일 수 있는데 기어4로 파괴력을 한층 강화시킨 킹 콩 건은 단 1방으로 지반을 작살낼 정도다. 여담으로 만약 기어 4를 기어 2처럼 패시브 스킬로 쓸 수 있다면 단지 무장색을 휘감은 주먹만으로 산을 가루로 만든 가프의 수준에 근접해진 것이라 볼 수 있겠다.

이렇게 공격력, 방어력, 스피드 등 거의 모든 신체능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기어2 상태에서는 "잽싸긴 하지만 공격에 무게가 없다", 기어3 상태에서는 "느려 터져서 빈틈 투성이"라고 디스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마저도 루피가 기어4를 발동하자 속수무책으로 얻어맞아 패배했고, 사황의 일각인 빅 맘 해적단의 최고 간부 스위트 장성들한테도 유효타를 넣는 등 신세계의 강자들에게도 먹히는 파괴력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단순히 먹힌다는 수준이 아니라 정말로 엄청난 도핑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실력자들끼리 싸우면 닷새, 열흘처럼 며칠 단위의 싸움도 적잖이 나오는 세계관에서 기어 4를 사용하지 않으면 대적조차 할 수 없는 적을 고작 20분 내로 쓰러뜨릴 수 있는 기술인 것이다. 순간적으로 상대에게 예상한 범위를 벗어나는 엄청난 폭딜을 먹일 수 있는 기술인 셈.

이런 폭딜기로서의 위엄은 카타쿠리에서도 드러나는데, 유효타를 넣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얻어맞고 도망치기를 반복하다가, 나중에서야 루피가 조금씩 유효타를 넣기 시작하는데, 유효타가 들어가기 시작하자 누적 데미지 차이에도 불구하고 육탄전에서 먼저 무너진 것은 카타쿠리였다. 몇 대 맞은 것만으로도 서서히 한계에 몰리는데, 이를 보면 어마어마한 파워 상승이 이뤄진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에 상응하는 부작용이 만만치 않다.

기어 4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무장색 패기를 전신에 가깝게 둘러야 하는데 이로 인해 패기 소모가 극심하여 패기가 고갈되는 순간 변신이 풀리게 되고 패기가 다시 회복되는 10분 동안 패기를 전혀 쓸 수 없는 것은 물론 체력도 바닥나 제대로 싸우기가 어려워진다.[74] 그야말로 철저한 단기결전용 기술이라서 레일리는 기어 4는 리스크가 너무 크다며 다른 방법을 궁리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75] 다만 기어 2를 무리해서 사용하고 손가락 하나 움직일 수 없던 1부와는 달리 몸을 움직일 정도의 체력은 있다.[76] 드레스로자에서 10분 동안 다른 사람들에게 업힌 채로 가만히 있었던 이유는 도플라밍고에게 최후의 일격을 날린 체력을 비축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변의 도움을 바랄 수 없었던 토트랜드에서는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죽어라 움직였다.

비주얼 측면에서 혹평이 많다. 특히 여성 팬덤에서 경악의 목소리도 많았다. 마초적인 매력을 풍기는 나이트메어 루피와 달리 기술의 컨셉인 '탄력'을 그대로 구현화한 듯한 공처럼 둥그스름한 우스꽝스러운 바운드맨의 체형이 호불호가 갈리는 원인으로 보인다.[77] 총체적인 평은 '분명 강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촌스럽다.' 일시적인 체형 변화에 그치는 기어 3에 비해서 기어 2처럼 싸우는 동안 계속 등장할 수밖에 없는 모습이라서 비주얼을 신경쓰는 사람도 많을 수밖에 없다. 그나마 샤프한 스네이크맨이 등장하면서 바운드맨과 탱크맨에서 나왔던 논란은 어느정도 사그라졌다.

3.4.1. 바운드맨[편집]

파일:바운드 맨.png

바운드맨(Boundman) / 弾む男バウンドマン

팔을 통해 공기를 주입해 상반신의 타격근을 근육 풍선을 만들어서 타격력을 극도로 끌어올린 형태. 가장 먼저 등장한 기어 4의 폼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전(원작 784화)에서 처음으로 사용했다.

특징으로는 무장색의 경도가 통상 상태보다 월등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기존보다 훨씬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파워를 비축하여 한 번에 발사하는 형태로 공격하며, 근중거리 위주 공격방식이 대부분이다. 육중한 겉모습과 달리 바닥에 떨어진 탱탱볼처럼 계속 통통 튀게 될 정도로 탄력이 지나치게 강화되었는데[78] 이 탄력을 이용하여 상대가 물리적인 공격을 날릴 경우 단순히 충격을 흡수만 하던 이전과 달리 충격을 역으로 되돌려줄 수도 있으며 다리를 접어넣을 경우 그 탄력을 추진력으로 이용하여 CP9이 사용하는 월보처럼 하늘을 날 수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마치 제트팩처럼 묘사된다. 그리고 기어 4의 기본 형태다 보니 다른 기어 4가 가지는 특징을 어느정도 지니고 있다. 한 마디로 다른 형태가 특화형이면 이 형태는 밸런스형이다.[79]

통상 기술

정발본에서 루피의 다른 기술들과 달리 처음부터 음독했다.

고무고무 원왕콩총건 / ゴムゴムの猿王コング銃ガン

고무고무 총탄 기어 4 버전.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처음 사용했다. 뒤로 늘렸다가 돌아오는 탄성을 이용하는 총탄과 달리 근육 자체의 탄력을 한계까지 끌어올렸다. 거대화한 주먹을 팔 안에 압축해 집어넣은 다음, 압축된 탄성을 해방해 대포를 쏘듯이 단숨에 날리는 기술로 황급히 가드를 올린 도플라밍고를 단숨에 드레스로자 중심가까지 날려버렸다. 또한 기어 4의 기본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호크 총난타와 코끼리 총으로 부수지 못했던 샬롯 크래커의 갑옷과 방패를 일격에 파괴한데다가 무장색을 두른 사황 빅 맘의 팔을 저릿하게 만들었다.

고무고무 코뿔소라이노 유탄포슈나이더 / ゴムゴムの犀榴弾砲リノシュナイダー

두 다리를 수축시킨 다음 드롭킥을 날리는 기술.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처음 사용했다. 여담으로 원작에서는 이 기술을 사용할때 도플라밍고가 맞대응하면서 얼굴에 무장색을 둘렀을 뿐이지만 애니에서는 연출 오류로 루피가 이 기술을 시전할 때 신발을 신고 있다.

고무고무 대사포컬버린 /ゴムゴムの大蛇砲カルヴァリン [80]

고무고무 총 기어 4 버전.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서 처음 사용했다. 상대방을 맞출 때까지 줄어들지 않고 궤도를 꺾어서 계속 추격한다. 이때 적을 쫓는 팔을 대사파이선(大蛇パイソン)이라고 한다. 즉, 대사를 발사하기 때문에 대사포다.

고무고무 더블 대사포컬버린

고무고무 컬버린의 양손 버전.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사용했지만 오프 화이트에 막혔다.

고무고무 사자레오 바주카

고무고무 바주카 기어 4 버전. 두 팔을 압축해 바주카를 날린다.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사용했고 잠시나마 그를 다운시켰다.

고무고무 원왕콩군아포오르건(猿王群鴉砲)

후술할 킹 콩 개틀링과는 달리 콩 개틀링은 나오지 않았으나, 대신 이 기술이 나왔다. 이름의 유래는 중세의 다연발 총인 오르간 건인 듯하다. 샬롯 크래커에게 처음 사용했다. 다만 전과는 별로 좋지 못한데 크래커 전에서는 수많은 비스킷 병사들에게 가로막혀 크래커 본인에게는 공격을 성공시키지 못했고 카이도에게는 맞추는데 성공했지만 대미지가 전혀 박히지 않았다.(...)

연출이 상당히 요상한 기술인데 대부분의 매체에서는 대체 어떻게 한 것인지 팔을 6개로 늘려서 공격하는 기술처럼 묘사된다. 반면 정작 작화 퀄리티가 올라간 애니 카이도 전에선 개틀링처럼 고속 난타로 연출된다.

근육 풍선 강화 기술

공격 부위 근육에 공기를 더 불어넣어 크기와 기술의 위력을 늘린 강화 기술로 기어 3의 상위호환격이다. 큼직한 비주얼이 보기 좋아서 주로 극장판에서 피니시 기술로 쓰인다.

파일:킹콩건.png

고무고무 대원왕킹 콩총건 / ゴムゴムの大キング猿王コング銃ガン

고무고무 코끼리 총의 기어 4 버전.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전에서 사용했다. 콩 건 근육 풍선에 다시 한 번 더 공기를 불어넣어 공격력을 더 강화했다. 이 기술로 도플라밍고의 '거미줄 그물'을 뚫고 마을의 지반이 그대로 튀어오를 정도로 강하게 지면에 처박았다. 도플라밍고 전 이후로 쭉 등장이 없다가 와노쿠니에서 무장색 패기를 단련하는 과정에서 오랜만에 사용했는데 이 때는 콩 건과 비슷한 형태로 사용했다.

애니에서는 샬롯 크래커전에서도 사용했는데, 콩 오르건으로도 뚫지 못한 수많은 비스킷 병사들을 일격으로 전멸시키는 무시무시한 위력을 보여주었지만 크래커에게 닿기 직전 패기가 고갈되어 결정타는 넣지 못했다. 또한 와노쿠니 편 애니메이션에서는 카이도와의 1차전에서 뇌명팔괘와 맞대결하며 카이도에게 명중시켰지만, 전혀 피해를 주지 못하고 루피만 뇌명팔괘에 맞아서 뻗고 만다.

※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사자레오왕렉스 바주카

고무고무 회색곰 총의 기어 4 버전. 레오 바주카 강화판이다.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기술로 원피스 필름 골드에서 등장했다. 원피스 해적무쌍 4에서도 기어 4 바운드맨의 초필살기로 등장한다.

※ 길드 테조로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대대대원왕킹킹킹 콩총건 / ゴムゴムの大大大キングキングキング猿王コング銃ガン

고무고무 킹 콩 건의 강화 버전.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기술로 원피스 스탬피드에서 등장했다. 어떤 공격도 통하지 않은 '거대 불릿'에게 사용했다. 공기를 극한까지 넣어 만든 초대형 킹 콩 건이다.[81][82]

고무고무 대원왕킹 콩 총난타개틀링 / ゴムゴムの大キング猿王コング銃乱打ガトリング

고무고무 킹 콩 건의 총난타 버전.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기술로 원피스 스탬피드에서 등장했다. 킹 콩 건으로 난타하는 기술. 그런데 난타하는 장면을 보면 아무리 봐도 주먹의 크기가 일반 콩건이다(...)

※ 더글라스 불릿 전 결정타 기술.

3.4.2. 탱크맨[편집]

파일:탱크 맨.png

탱크맨(Tankman)

복부에 근육 풍선을 만든 형태. 바운드맨과 달리 무장색이 복부이 집중하는 기술로 원작 842화 샬롯 크래커 전에서 최초로 사용했다.

전투 방식은 고무고무 풍선처럼 날아오는 공격을 받아치는 카운터형으로 무장색의 경도가 높아졌는지 바운드맨의 무장색을 뚫었던 크래커가 이 탱크맨을 공격했을 때는 무장색을 뚫기는 커녕 역으로 본인이 반동을 입었다.

고무고무 캐넌볼(Cannonball)

고무고무 답례포의 기어 4 버전. 거대한 배로 상대를 빨아들이고[83] 막대한 공기를 불어넣어 생긴 근육의 탄성 + 공격해온 적의 힘 + 레일리에게 배운 공격력을 배로 돌려주는 무장색 패기의 요령을 합쳐 상대를 말 그대로 대포알처럼 쏴버리는 기술이다.

※ 샬롯 크래커 전 결정타 기술.

3.4.3. 스네이크맨[편집]

파일:スネークマン.png

SNAKEMANスネイクマン

팔과 다리에 근육 풍선과 무장색을 집중한 형태. 바운드맨과는 달리 몸통에는 무장색을 두르지 않고 탄력이 떨어지는지 통통 튀지도 않지만 비행은 여전히 가능하다. 샬롯 카타쿠리 전(원작 895화, 애니메이션 870화)에서 처음 등장했다. 전체적으로 슬림한 체형이라서 얼핏 보면 왜소해 보이지만 키가 5m가 넘는 카타쿠리와 비슷하다.

전투 방식은 모든 공격을 컬버린(대사포)을 통해 복잡한 궤도를 그리면서 공격하는데 바운드맨과는 달리 스네이크맨의 컬버린은 늘어나는 거리가 길면 길수록 공격에 점점 가속도가 붙게 되어 기어 2처럼 스피드한 공방전에 최적한된 형태이다. 그래서인지 기술명에 기어 2를 사용할 때처럼 JET가 붙기도 한다. 또한 공격할 때 주먹을 쥐지 않고 손가락 뿌리까지만 손가락을 굽히는, 소위 고양이손 형태로 싸우는데 상대에게 닿는 면적을 줄여 힘을 한곳에 집중시키는 의도로 보이며 적에게 공격에 대한 대비를 하기 어렵게 만드는 테크니컬한 공격 방향 변화가 더해져 약간의 타격만으로도 상대에게 치명상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단점도 분명히 있는데 바운드맨보다 무장색 경도가 떨어지는지 라이노 슈나이더로 각진 떡을 뚫고 카타쿠리를 날렸던 바운드맨과 달리 스네이크맨 상태에서는 카타쿠리의 각진 떡에 주먹 난타를 하다가 아파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스네이크맨의 공격은 상대방과의 교전 거리와 접근 회피 시간이 멀고 길수록 위력이 늘어나는데, 이는 반대로 거리가 가까우면 생각보다 위력이 안 나오는 것을 의미한다.[84] 방향 전환을 마구잡이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거리를 의도적으로 늘릴 수는 있지만 이렇게 되면 주먹을 회수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어 상대가 근접할 경우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위험하다. [85]

애니메이션에선 블랙 맘바를 회수한 후 무방비로 당하는데 이는 공격을 장전할 시간이 없는 상태에서 카타쿠리의 접근을 완벽하게 허용한 나머지 움직임이 진작에 예측당해 피할 방도가 없어서 당했다. 이렇듯 원작과 애니 공통적으로 카타쿠리의 접근을 허용하는 순간 전부 공격당하는데 고무고무 열매로 늘어날 수 있는 한계 길이는 그대로 인지라 상대방과 너무 멀리 떨어질 수 없는 것도 큰 단점이다.

※ 기술명에 뱀 관련 단어가 추가된다.

고무고무 JET 대사포컬버린(大蛇砲)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 고무고무 컬버린. 파이선의 방향 전환이 좀 더 빠르게 이어진다. 이름에 JET가 붙은 만큼 팔의 속도도 일반 컬버린보다 훨씬 빨라져서, 초인적인 견문색 패기를 가진 카타쿠리조차 처음의 몇 방은 팔의 궤도 전환을 미처 읽어내지 못하고 공격을 허용했다.

고무고무 검은블랙 뱀떼맘바(黒い蛇群)

고무고무 총난타 스네이크맨 버전. 블랙 맘바라는 이름대로 치명적인 기술로 전방으로 넓게 흩어져 날아가는 총난타와는 달리 난사하는 펀치 하나하나가 전부 궤도를 전환하면서 일점 집중형으로 공격을 가한다. 공격의 속도와 위력은 물론 횟수 또한 어마어마하게 늘어서 그 카타쿠리도 견문색을 사용하고도 발에 스쳐 넘어질 뻔하거나 스치듯이 타격을 허용하기도 했다. 그나마 카타쿠리라서 이 정도로 끝났지 더글라스 불릿은 그냥 몸으로 때워야 했다.

고무고무 왕킹 뱀코브라(王蛇)

파일:루피 킹코브라.gif

부풀린 주먹을 기존의 컬버린과 루피 후방으로 발사해서 상대에게 맞추는 펀치다. 스네이크맨의 특징인 '방향전환에 따른 가속'을 생각하면 허공에서 방향전환을 거듭해서 펀치의 속도를 극한으로 끌어올린 기술로 추측된다. 또한 기술명에 왕이 붙은 것을 보아 '킹 콩 건', '레오 렉스 바주카'와 같은 최종 강화 기술로 추정된다. 어느 정도 가속을 위한 시간이 걸리는 특성상 재빠른 기습보다는 공격하는 상대의 움직임을 읽고 가장 효과적인 타이밍에 공격하는 카운터적 성격이 강하다. 정리하면 극한까지 도달한 가속도 + 근육 자체의 2차 강화 + 돌진해오는 상대의 힘을 역이용하는 초강력 카운터 펀치인 셈이다.[86]

카운터 자체가 타이밍을 노리고 반응하기 까다로운 기술인데다 후방으로 뻗은 팔을 상대에게 향하는 타이밍의 계산 등까지 고려하면 몇 수 앞에서 상대의 위치와 자세까지 예상하지 않고는 100% 효율을 발휘하기 어려운, 매우 까다로운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카타쿠리와의 승부를 통해 성장한 견문색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기술인 듯. 더불어 스네이크맨의 단점인 거리가 가까우면 위력이 안나온다는 걸 극복했지만 반대로 시전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애니판에서의 연출이 가히 압권인데, 팔이 늘어나면서 빠르게 가속되다가 마지막에 팔을 푸른색 뱀과 분홍색 뱀이 서로를 휘감으면서 거대한 황금색 킹코브라의 모습으로 변해 포효한 뒤 손의 크기가 커지면서 그대로 돌진해 들어가는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 샬롯 카타쿠리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사용왕나가포우르반♤

원피스 해적무쌍 4 에서 나온 루피의 새로운 기술. 손을 꽈배기처럼 꼬아서 두꺼운 기둥 같은 형태로 만든 상태에서 그 상태 그대로 고무고무 바주카를 날리듯이 상대에게 내리찍고는, 양손바닥을 상대의 몸에 꽂아넣은 상태에서 꼬여 있던 팔을 다시 풀어내어 드릴처럼 고속회전시키며 상대를 회전력과 압력을 합쳐서 찍어눌러서 날려버린다. 이름의 유래인 나가는 인도 신화에서 나오는 뱀의 형상을 한 신이다.

※ 해적무쌍 4 한정 카이도 전 결정타 기술

4. 상황 한정 기술[편집]

루피가 자신의 힘만이 아닌 특정 상황에서 타인의 힘, 혹은 특정 도구의 힘을 이용한 기술을 사용하거나 루피가 아닌 다른 사람이 '고무고무~' 외치며 사용한 모방 기술 등을 서술. 이 기술들은 대부분 1회용 기술이다.

갤디노전과 후에 임펠 다운에서의 연계

고무고무 쇠망치

Mr.3의 촛농을 손이나 발에 굳힌 뒤 그것으로 상대를 가격하는 기술. 사실 이 기술이 처음 등장했던 리틀 가든 편에서는 Mr.3가 루피의 적군으로 나온 상태였고, 이 기술도 연계기가 아니었다. 리틀가든에서 나미, 조로, 비비가 속박되어있던 촛농 회전방아의 기둥을 무너뜨릴때 루피가 촛농에 발이 묶여 움직일 수 없는 것을 전신을 360도 회전 이후에 관성을 이용해 회전 드롭킥을 날려버리는 즉 상대의 기술을 역으로 이용한 임기응변 기술 이었다. 두번째는 일반 밀랍이 굳은 손에도 "고무고무 총"을 사용할 때에도 똑같이 "고무고무 쇠망치"라고 명명한다. 이를 통해 자신의 몸에 밀랍의 굳은 형태가 남아있을 경우에 사용하는 모든 기술은 "고무고무 쇠망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무고무 쇠망치 회전탄라이플

Mr.3의 양초모양 밀랍과 루피의 기술인 고무고무 쇠망치와 고무고무 회전탄[라이플]의 조합형. 후에 임펠 다운 편에서 진짜 연계기가 되어 Lv.4 초열지옥 입구에서 옥졸수 미노타우로스에게 2차전 마무리용으로 사용한 연계 기술.

※ 미노타우로스 전 결정타 기술

촥촥 캔들 아머

Mr.3의 밀랍으로 만든 글러브와 신발로 독독 열매 능력자인 마젤란의 상성인 촥촥 열매를 이용해 상대할 때 쓴 갑옷.

고무고무 챔피언 회전탄라이플

Mr.3의 밀랍으로 만든 글러브를 끼고 사용하는 고무고무 회전탄.

고무고무 챔피언 바주카

Mr.3의 밀랍으로 만든 글러브를 끼고 사용하는 고무고무 바주카.

고무고무 챔피언 총난타개틀링

Mr.3의 밀랍으로 만든 글러브를 끼고 사용하는 고무고무 총난타.

특대 서비스 캔들 월

최종각성한 마젤란의 베놈 데몬 앞에서 Mr.3가 최대 크기의 방어 벽을 만들고 그 상태로 "고무고무 거인의기간트 스탬프로 차 날리는 기술. 비록 마젤란을 쓰러트리지는 못했지만 대신 대감옥을 탈옥하는데 있어선 결정타가 된 기술이다.[87]

크로커다일 전

물 루피

크로커다일과의 두 번째 승부에서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을 대비해 물 통을 메고 싸우다 물 한 통을 삼켜 볼록해진 상태서 싸운다. 이 상태에서는 기술 이름에 '고무고무'가 아닌 '물물' 이라는 수식어가 앞에 붙는다.

물물 총피스톨

물방울을 뱉어내는 기술.

크로커다일과의 마지막 대결에서 자신이 싸우면서 흐르는 피를 물 삼아서 크로커다일과 싸울 때 유효타를 만들어낸다.

에넬 전

고무고무 불꽃 - 황금 모란

갓 에넬전에서 팔에 거대한 황금 덩어리가 끼워졌을때 사용한 기술. 완성되기 직전의 초 거대 뇌영속에 난입해 전도 물질인 황금을 마구 휘둘러 방전막을 발생시켜, 뇌영을 모조리 방전시켜 파괴했다.

고무고무 황금 회전탄라이플

에넬이 뇌치금이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루피의 팔이 커다란 공 모양의 황금 덩어리에 끼였을 때 사용한 마지막 기술. 그대로 그 팔로 고무고무 회전탄을 사용한다. 쓴 뒤에 팔에 낀 황금 덩어리가 샨도라의 황금종과 부딪히게 되면서 파괴되는데 이로써 1회용 기술로 남아버린다.

※에넬 전 결정타 기술

폭시 전

아프로 루피

데비 백 파이트 전 마지막, 폭시와의 승부에서 아프로 머리를 끼고 싸운다.[88]

고무 훅

말 그대로 팔을 늘이고서 훅을 날리는 기술. 폭시 전에서 딱 한 번 나왔다.

고무고무 망치창플레일

팔을 다른 팔로 잡고 플레일처럼 빙빙 돌린 후에 그 반동으로 상대방에게 고무고무 총을 날리는 기술.

※ 폭시 전 결정타 기술.

오즈가 사용한 기술

고무고무 엉덩방아

엉덩이로 깔아뭉겐다. 정작 루피는 사용한적이 없고 루피의 그림자가 들어간 좀비, 오즈만 사용했다. 그러나, 오즈가 사용하는 기술이 전부 루피의 기술이라는걸 생각해보면 이런 기술도 생각해 놨다는 소리가 된다. 게다가 후에 기어3 중에 어쩌면 사용하게 될 지도 모른다.

고무고무 낫(오즈 Ver.)

고무고무 엉덩방아와 별개로 루피가 버기에게 사용한 적 있는 래리어트 기술이다. 손을 쭉 편채로 팔목은 직각으로 안쪽으로 구부려 손과 팔을 낫의 형태로 만들고 팔을 휘두른다. 원작에서는 손바닥으로 싸대기를 때리는 듯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나이트메어 루피

겟코 모리아가 잘라낸 그림자 100개를 루피에게 주입시켜 신체를 강화시킨다. 다크서클과 푸른색 피부색이 되고 거대한 근육질 몸이 된다. 게다가 루피에게 주입된 그림자중에 검객의 그림자도 있기 때문에, 검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 루피도 능숙하게 검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사실상 이 기술은 루피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일반 사람은 몸에 타인의 그림자를 넣는 것은 고작 2~3개가 한계로 몸에 100개의 그림자를 넣으면 그 사람은 정신력에 한계가 와 죽는다. 그러니 정신력이 아주 강한 루피만이 사용할수 있다. 오즈(원피스)와의 전투에서 사용되었다.

발도 검술

아론전에서 나온 적이 있듯이 루피는 검을 마구잡이 휘두를 정도로 일절 검술을 못 쓰지만 스릴러 바크에선 로라 일당으로부터 이름은 알수 없으나 실력있는 해군 검사의 그림자를 이식받았다. 나이트메어 루피 상태에서 자신을 공격하려 돌진하는 오즈에게 따로 기술 이름없이 단 한 칼의 일격으로 발도 검술을 사용하여 성공시키는 멋진 검 솜씨를 보여준다.

고무고무 총피스톨 (나이트메어 루피 Ver.)

나이트메어 루피 상태에서 오즈의 조종실에 있는 모리아를 잠시동안 불능상태로 만든 기술

고무고무 폭풍우스톰 (나이트메어 루피 Ver.)

나이트메어 루피 상태에서는 오즈와 모리아에게 사용한 마지막 기술

5. 육식[편집]

루피는 사이퍼 폴이나 해군의 인물들처럼 따로 명칭을 말하면서 사용하지는 않는다.

에니에스 로비편에서 CP9들이 사용하는 것을 눈으로 보고 터득하게 된다. 순식간에 지면을 10번을 차면서 사용하는 기술이며 1부에서는 기어 세컨드 상태 즉 신체의 강화된 한정된 상황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2부 펑크 하자드 스토리 편부터는 평상시에도 문제없이 사용한다.

월보

기어 포스를 사용했을때 한정으로 사용한다.

6. 합체 기술[편집]

공군 고무 슈트 [아르메 드 레르 고무 슈트] (with 상디)

상디의 발을 잡고 고무고무 로켓 자세를 잡은 루피를 상디가 날려버린다. 동시에 루피의 고무고무 로켓이 발동.

바람 채찍 슈트 (with 롤로노아 조로, 상디)

루피의 고무고무 채찍과 조로의 드래곤 회오리치기, 상디의 어깨살(에폴) 슈트가 동시에 발동된다. 알라바스타의 산드라 왕 도마뱀이라는 거대 보라 도마뱀을 상대할때 사용한 기술이다.

고무고무 300번뇌 공성포캐논 (with 롤로노아 조로)

루피의 고무고무 공성포과 조로의 108 번뇌의 기술을 동시에 날리는 기술. 아쿠아 라구나를 뚫어버릴 정도로 강력하다.

6억B베리・JACK POT (with 롤로노아 조로, 상디, 니코 로빈, 프랑키)

괴물 삼인방에 + 로빈, 프랑키까지 다섯 명이서 동시에 무차별 공격을 가한다.

양고기 JET 600번뇌 공성포캐논 슛 (with 롤로노아 조로, 상디)

루피의 고무고무 공성포+ 기어 세컨드, 조로의 108번뇌를 합친 300번뇌 공성포에 상디의 디아블 잠브 상태에서의 양고기 슛까지 추가가 되면서 600번뇌 공성포 슛으로 명명된 기술, 처음으로 대치했던 파시피스타 PX-4와 상대했을때 사용한다.

고무고무 기간트 오천장 기와 마일수전 사부르스 정권 총 (with 징베, 크로커다일)

임펠다운 대탈출때에 루피.징베.크로커다일의 각자의 기술인 고무고무 거인의 총[피스톨] + 어인공수도 오천장기와 정권+ 사막의 모래폭풍[Sables, 사부르스]를 동시에 사용하여 옥졸수들을 쓰러뜨리는 기술이다.

고무고무 헤비 스탬프 (with 쵸파)

우동감옥에서 루피의 고무고무 스탬프와 쵸파의 헤비 공을 사용한 합동 기술.

고무고무 자이언트 JET 랜스 (with 릴리)

애니메이션 극장판Z 연관 특별판에서는 미니미니 열매를 먹은 릴리라는 거인족 소녀 덕분에 몸 전체가 거인화한 후 따로 기어3 상태없이 기어 세컨드를 시전하고, 그 상태로 고무고무 창을 날려버린다.[89][90]

※ 슈조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에네르기파 (with 손오공)

구체 패닉 어드벤처 리턴즈에서 루피와 손오공의 연계 기술. 루피는 손오공을 잡고 돌리는 고무고무 풍차를 사용하면서 손오공은 돌아가는 와중에 에네르기파를 사용해서 상대를 공격하는 기술이다.

고무고무 에네르기 바주카파 (with 카카로트)

드래곤볼과의 만화 특별편에서 손오공과의 연계 기술. 루피는 고무고무 바주카, 카카로트는 에네르기파.

고무고무 대못 펀치 (with 토리코)

토리코의 첫 애니화 기념으로 원피스 492화에서 콜라보를 했을 때, 전설의 미식의 섬 헝그리라 섬에 사는 도츠쿠조 코알라[91]에게 잡혀간 코마츠와 나미를 구하고 오코알라를 포획할 때 사용한 기술. 고무고무 로켓을 이용해 토리코를 날리면서 이에 토리코는 못 펀치를 시전한다.[92]

※ 도츠쿠조 코알라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레그나이프 (with 토리코)

쵸파를 치료하기 위해 필요한 만구룡무(식물수류)피니쉬 기술. 합체 기술 시전 방식은 전술한 고무고무 대못 펀치와 같다.

※ 만구룡무 전 결정타 기술

원기옥 고무고무 36연속 코끼리 총난타 두개 못 펀치 에네르기파 (with 카카로트 토리코)

여기서 손오공의 원기옥 & 에너지파에네르기파 + 루피의 고무고무 코끼리엘리펀트 총난타개틀링 + 토리코의 두개트윈 못 펀치를 합쳐서 포획 레벨 불명의 진화하는 괴물물고기를 처치 할때 사용했던 원피스 590화 드래곤볼과 토리코의 콜라보 특별판에서 나온 피니쉬 기술

※ 빅 토로 전 결정타 기술

고무고무 오라오라 (with 쿠죠 죠타로)

게임 점프 슈퍼 스타즈에서 나온 쿠죠 죠타로와의 합체기.

고무고무 염신히트총매그넘 (with 사보)

게임 원피스 해적무쌍 3에서 나온 기술로 기어 세컨드를 시전하며 루피는 불주먹 총을, 사보는 화염 용왕을 시전하여 일제히 쏘아내는 기술. 이걸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의 실벽을 부쉈다. 이 게임 한정 상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전 피니싱 기술.

조로: 드래곤 회오리치기(龍巻き)[8]

드래곤 회오리치기 맨손 버전. 데미 백 파이트 중에 폭시 해적단의 전투원 피클스에서 사용해 팀킬을 하게 만들었다.

진검 칼날 잡기(真剣 白刃取り)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조로식 칼날 잡기. 애니메이션 225화에서 사용했다. 이때 상디가 갑자기 머리를 차는 바람에 상대 검의 코등이에 머리에 혹이 나거나 혹은 적의 뒤통수를 때려 적의 얼굴을 잡는 등의 민망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한다.

흑승 빅 회오리치기(黒縄・大龍巻)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무장색으로 경화한 팔로 구사하는 맨손 흑승 빅 드래곤 회오리치기. 원피스 필름 골드에서 다이스에게 사용했다.

일강력라(一剛力羅), 이강력라(二剛力羅)[9]

사법의 탑에서 카쿠를 상대할 때 처음으로 사용한 신체강화기. 조로의 어마무지한 괴력을 보여주는 기술로 사용시 양 팔의 근육이 극도로 팽창하고 이 상태에서 검술을 사용하는 일종의 자체강화 기술인데 양 팔을 강화하는 특성상 이도류 기술의 파괴력을 극대화 시킨다. 때문에 주로 이도류 기술 이강력참 사용시 먼저 사용한다.

3. 일도류[편집]

사자의 노래(獅子歌歌)[10]

발도술. 베는 것 자체에 특화된 기술로 '호흡'을 깨달은 조로가 강철의 육체를 가진 Mr.1을 베는데 처음으로 사용했다. 상대는 검의 반짝임조차 볼 수 없다.[11] 대 카쿠 전, 대 바솔로뮤 쿠마 전에서도 사용했다. 애니에서는 각성 이전의 호디 존스를 단칼에 베어버렸던 공격이 사자의 노래인 것으로 나온다. 강철도 베는 기술이지만 전투 중에 뜬금없이 납도를 하는 특이한 준비 모션을 취하는만큼 적에게 간파 당하기도 한다.[12][13]

※ Mr.1 전 마무리 기술.

사·사자의 노래(死・獅子歌歌)[14]

사자의 노래 강화 버전. 특이하게도 입에 검을 물고 사용하는 일도류다. 펑크 하자드에서 인공 생명체 '드래곤 13호'의 목을 벤 기술이다. 여담으로 목이 날아간 드래곤 13호는 이후 맛 좋은 바베큐가 되었다.

※ 드래곤 13호 전 마무리 기술.

흑도 사·사자의 노래(黒刀・死・獅子歌歌)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무장색 패기를 휘감아 흑도로 만든 화도일문자로 구사하는 사·사자의 노래. 극 호랑이 사냥, 1080 번뇌봉을 모조리 튕겨낸 테소로의 황금 갑옷을 일격에 깨부수고 중증의 마조히스트 다이스에게 최고의 황홀함을 느끼게 해 주었다. 참고로 조로는 '사자의 노래'를 왼손으로 사용하지만 이 기술은 오른손으로 사용했다.

※ 다이스 전 마무리 기술.

비룡 화염(飛龍 火炎)

적을 벤 부분이 맹렬하게 발화한다.

※ 류마 좀비 전 마무리 기술.

액항조(厄港鳥)[15]

초승달 모양의 참격을 날리는 기술. 호디 존스에게 사용했다.

대전율(大辰撼)[16]

엄청난 박력을 내뿜어 상대를 경직시킨 뒤 돌진하며 그대로 세로로 일도양단하는 기술. 어찌나 강렬한지 눈눈 열매의 능력자 모네는 이 기술을 맞고 조로가 패기를 썼으면 이미 죽었다는 사실에 공포에 휩싸여 몸을 복구하지 못했다.

와노쿠니에서는 강도들을 상대로, 진짜 베지는 않고 시선만으로 베이는 줄 착각하게 만들어 기절시킨다.

마귀(馬鬼)

머리 위에 칼을 들어올린 후 상대를 강력하게 수직으로 조각내는 기술. 피카의 '교석'에 대응하기 위해 사용했다.

술이 깨는 갈발도(酔い醒まし 喝抜刀)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하트 오브 골드에서 트레저 해적단의 간부이자 주정뱅이인 나오미 드렁크에서 사용했다. 이름처럼 술이 확 깰 정도로 강렬한 기세로 검을 휘둘러 코앞에서 멈춘다.

※ 나오미 드렁크 전 마무리 기술.

4. 이도류[편집]

매의 파도(雕派)

검 두자루를 손에 쥐고 크게 한바퀴 돌며 파도치는 듯한 참격을 날리는 기술. 위스키 피크에서 바로크 워크스의 현상금 사냥꾼들을 상대할 때 사용하였다. 번뇌봉을 익히기 전까지 조로가 가진 유일한 비상하는 참격기술이었다. 허나 약한 일개 해군의 병사 혹은 졸개들에게나 먹히는 기술이라서 번뇌봉을 터득한 이후로는 쓰지 않는 기술로 전락했다.

사이클(犀回)

손등이 안쪽을 향하게 한 상태에서 검을 역수로 잡은 뒤 회전하면서 생긴 참격으로 상대를 날려 버리는 기술. 고잉 메리 호를 습격한 프랑키 패밀리에게 사용했다.

나생문(羅生門)

두 자루의 검을 동시에 사용한 발도술. 바다열차 1량을 통째로 잘라냈다. 스릴러 바크에서 류마 좀비의 일격을 막아내는 용도로도 사용했다. 처음 사용했을 때는 휘청거리며 "황폐한 세상의 자아. 베어 가르리.(荒廃の世の自我、 斬り裂けり。)" 라는 대사를 하고 준비자세를 취했지만 이후부터는 준비 없이 바로 사용했다.

이강력참(二剛力斬)[17]

조로의 신체 강화 보조 기술인 일강력라(一剛力羅)와 이강력라(二剛力羅)를 사용해 부풀린 근육을 백분 사용하여 날리는 강검술. 사법의 탑에서 카쿠의 수인화 기술 비건를 상대할 때 처음으로 사용했으며. 정면에서 이를 상쇄하는 파괴력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후에 스릴라 바크에서 오즈의 왼쪽 엄니를 잘라냈다.

이참(弐斬り)

검 두자루를 똑같은 방향으로 동시에 휘두르는 기술. 대놓고 쥔 초밥를 뜻하는 '이참'를 시작으로 마웅을 제외하고 죄다 초밥과 관련된 이름이다.[A] 카쿠와 싸울 때 등루→응등루→섬→사문으로 이어지는 이참 콤보를 사용했다.

등루(登楼): 올려베기. 참치뱃살을 뜻한다.[A]

응등루(応登楼): 내려베기. 참치 대뱃살을 뜻한다.[A]

섬(閃): 횡 베기. 넙치를 뜻한다.[A]

사문(砂紋): 대각선 베기. 연어(Salmon)를 뜻한다.[A]

마웅(魔熊): 검 두자를 역수로 잡은 상태에서 상대방을 밀듯이 벤다. 류마 좀비와 싸울 때 섬과 함께 사용했다.

5. 삼도류[편집]

도깨비 참수(鬼斬り)[23][24]

조로의 간판기. 좌우로 팔을 교차시킨 자세로 적에게 돌진해서 교차시킨 팔을 확 펼치며 전광석화처럼 베는 기술. 입에 문 검이 유일한 퇴로인 세로를 봉쇄한다.[25] 버기 해적단의 참모장 캐버디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요삭이 말하길 썼다하면 100% 적이 나가떨어지는 기술이라고 했으나 쥬라큘 미호크의 장난감 같은 단검에 너무나 허무하게 파훼되었다.

.※ 캐버디, 고라스, 핀 조커 전 마무리 기술.

불타오르는 도깨비 참수(焼鬼斬り)[26][27]

불이 붙은 검으로 사용하는 도깨비 참수. 활활 타오르는 Mr.3의 '캔들 서비스 세트'에서 뛰쳐나오면서 전신을 폭발시켜서 우솝을 공격하는 Mr.5를 이 공격 한방으로 리타이어시켰다. 후에 극장판 5기에서도 등장했다.

※ Mr.5 전 마무리 기술.

아리따운 악마 잠 못 드는 밤 도깨비 참수(艶美魔 夜不眠 鬼斬り)[28]

투기로 인해 일렁이는 것처럼 보이는 검으로 사용하는 도깨비 참수.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효과적이다.[29]

연옥 도깨비 참수(煉獄鬼斬り)

2년의 수련을 통해 더욱 강해진 도깨비 참수. 어인섬 최강의 검사 효조를 상대했을 때 처음으로 사용했다. 위력이 어찌나 강한지 효조와 함께 그의 검도 한꺼번에 박살냈다. 해적무쌍에서는 조로의 2단계 필살기로 쓰인다.

※ 효조, 카마조 전 마무리 기술.

호랑이 사냥(虎狩り)[30]

뒤로 쥔 양 팔을 앞으로 뻗어 입에 문 검과 함께 세갈래로 베는 기술이다. 쿠로네코 해적단의 고양이 형제를 상대할 때 처음으로 사냥했다.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적합하다. 이 기술에 베이면 마치 호랑이 무늬와 같은 상흔이 생긴다고 해서 호랑이 사냥이다.[31]

※ 고양이 형제 전 마무리 기술.

극 호랑이 사냥(極虎狩り)[32]

2년의 수련을 통해 파워 업한 호랑이 사냥. 펑크 하자드에서 '드래곤 13호'의 돌진을 막기 위해 사용했다.

늑대 칼부림(刀狼流し)[33]

상대의 공격을 세 자루의 검으로 맞받아치면 공격으로 전환하는 공방일체의 기술.[34] 아론 파크에서 하찌의 육도류 '문어다리 검술(蛸足奇剣)'를 방어할 때 처음으로 사용했다. 바솔로뮤 쿠마의 밀쳐내기 압력포도 이 기술로 전부 피했다.

드래곤 회오리치기(龍巻き)[35]

양 팔을 쭉 뻗은 자세로 온몸을 회전해서 소용돌이 형태의 기류를 발생시켜 적을 베는 동시에 날려버리는 호쾌한 기술.

※ 하찌, 핫도그 장군, 마지 장군 전 마무리 기술.

흑승 빅 드래곤 회오리치기(黒縄・大龍巻)

드래곤 회오리치기의 강화판. 신 어인 해적단의 철의 등딱지 부대를 상대할 때 처음 사용했다. 몸을 회전해서 철로 만든 등딱지를 마치 과일처럼 쪼개는 위력을 보유한 참격의 회오리를 만든다. 한 번 발생한 참격의 소용돌이는 조로의 말에 따르면 지옥 끝까지 적을 쫓는다.

투우 바늘(牛針)[36]

양팔을 교차하여 마치 투우의 뿔처럼 검을 정면으로 향하게 한 뒤 돌진하면서 한순간에 8번 이상 찌르는 기술. 조로의 몆 안 되는 찌르기 기술이다. 강철과 같은 Mr.1의 몸을 꿰뚫기 위해서 사용했다. 이 기술은 우귀 용조라는 기술로 발전한 것으로 추정된다.

꽃게 사냥(蟹獲り)[37]

상대의 목 위쪽과 아래쪽에 검을 교차 한 뒤 마치 꽃게의 집게처럼 상대의 목을 벤다. 비록 베지는 못 했지만 Mr.1의 자세를 무너뜨렸다.

까마귀 마물 사냥(鴉魔狩り)[38]

날아올라 사방으로 검을 휘두르는 기술. 프랑키 하우스에서 날아오는 철 포탄들을 순식간에 반으로 쪼개버린다.

귀신소 용조(牛鬼 勇爪)[39]

T본의 본 봉황이라는 기술의 검격의 궤도를 돌진하면서 막아내고 이후 강력한 찌르기를 선보이는 삼도류 기술이다.

※ T본 전 마무리 기술.

표금옥(豹琴玉)[40]

표범이 사냥하는 듯 한 자세를 취한 뒤 몸을 회전하며 날아가는 돌격기. 카쿠의 지회를 파훼한 기술이다.

대불참(大佛斬)

상공에서 떨어지면서 반듯하게 사물을 베는 기술. 대불참으로 벤 건물을 상디가 적을 항해 차면 '젠가포'가 된다.

야차 까마귀(夜叉鴉)

검을 ψ 모양으로 교차시킨 다음 몸 전체를 바퀴처럼 회전하며 까마귀 발바닥 모양의 검흔을 찍는 기술. 스릴러 바크에서 오즈에게 사용했을 때 오즈의 팔에 마치 새의 발자국 같은 모양의 적지 않은 수로 검흔의 상처가 생겼다.[41]

청룡인 유수(青龍印 流水)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원피스 필름 Z에서 NEO 해군 중장 아인에게 사용했다.

※ 아인 전 마무리 기술.

6. 구도류[편집]

구도류 아수라 (九刀流 阿修羅)

무시무시한 기백으로 상대에게 내뿜어 3개의 얼굴과 6개의 팔을 가진 아수라의 환상을 보이게 하는 기술. 상대에게 엄청난 위압감을 주는 세 자루의 검에 귀기를 서리게 만드는 조로의 새로운 검술 경지이다.[42]

아수라 일무은(阿修羅 弌霧銀)

아수라를 사용한 상태에서 적에게 돌격해 베는 기술. 투지의 환상이 자아내는 구도(九刀)의 궤적은 누구도 간파할 수 없다.[43] 카쿠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사법의 탑을 갈라버렸던 카쿠의 최강의 람각 '주단'을 안개가 걷히듯이 산화 시켜버렸다. 사용 시 대사는 고난이 대수랴, 기꺼이 걸어가리 수라의 길.

※ 카쿠 전 마무리 기술.

아수라 마구섬(阿修羅 魔九閃)

아홉 개의 검을 모두 횡으로 쥐고 몸을 회전하여 9연속 참격을 날리는 기술. 동료들과 함께 파시피스타 PX-4와 싸울 때 사용했다.

아수라 천위(阿修羅 穿威)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이자 10기 극장판에서 최초로 등장했던 기술. 아수라를 사용한 상태에서 돌진과 동시에 한바퀴 회전을 하면서 적을 베어버린다. 이 기술에 베인 적은 공중으로 튕겨저 나가며 추락하는 동시에 베인 곳이 붉게 부풀어 오르면서 엄청난 폭발을 일으킨다.[44]

※ Dr. 인디고 전 마무리 기술.

7. 번뇌봉[편집]

조로가 스카이피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나선모양으로 상대방을 덮치듯 비상하는 칼부림(참격). 검기를 날려 공격하는 몇 안되는 조로의 원거리 기술이라 자주 애용되는 편. 일도류, 이도류, 삼도류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번뇌봉'이라고 쓰고 'ポンド砲(폰도호오 / 파운드 포)'라고 읽는다. 번뇌봉의 원래 일본식 발음은 '본노호오'.[45][46] 합동 기술인 '공성포'는 '캐논'으로 읽기 때문에 '파운드 캐논'이라고 읽는다. 참고로 한국어판 초기에는 번뇌하는 봉황으로 풀어서 번역한 적이 있다.[47]

36번뇌봉 / 三十六さんじゅうろく煩悩鳳ポンドほう

일도류로 날리는 번뇌봉. 스카이피아에서 샨디아의 전사 브라함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오른손에 검을 쥐고 왼쪽 어깨에 가져다 댄 다음 왼손으로 오른손 손목을 잡고 있는 힘껏 검을 휘둘러서 마치 대포와 같은 칼부림을 일으킨다.

※ 브라함 전 마무리 기술.

360번뇌봉 / 三百六十さんひゃくろくじゅう煩悩鳳ポンドほう

36번뇌봉의 강화 버전. 어인섬을 떠나 신세계로 가던 중에 루피가 낚은 물고기를 삼킨 심해어에게 사용했다. 써니 호를 통째로 삼킬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한 심해어의 머리를 한 번에 뚫어버린다.

72번뇌봉 / 七十二ななじゅうに煩悩鳳ポンドほう

이도류로 날리는 번뇌봉. 하늘섬에서 등장한 다른 번뇌봉들과 달리 에니에스 로비에서 카쿠와 싸울 때 처음으로 사용했다.

720번뇌봉 / 七百二十ななびゃくにじゅう煩悩鳳ポンドほう

72번뇌봉 강화 버전. 토노야스의 죽음을 목격하고 격노한 상태에서 쿠로즈미 오로치에게 사용했지만 쿄시로에게 막혔다.

108번뇌봉 / 百八ひゃくはち煩悩鳳ポンドほう

삼도류로 날리는 번뇌봉. 오움을 상대할 때 처음으로 사용했다. 원래 세개의 참격이 나선모양으로 상대방을 덥치듯 날아가는 기술이었으나 슈스이를 손에 넣은 뒤부터는 세개의 참격이 하나로 합쳐져 위력이 몇 배로 상승하였다.

※ 오움 전 마무리 기술.

1080번뇌봉 / 千八十せんはちじゅう煩悩鳳ポンドほう

108번뇌봉의 강화 버전. 피카와 싸울 때 처음으로 사용했다. 일격에 피카의 거대한 석상 우측을 두동강 냈던 기술이다.[48]

8. 비기(祕技)[편집]

삼천세계 / 三さん・千ぜん・世せ・界かい[49]

삼도류의 궁극 오의.[50] 입에 검을 물고 양손에 쥔 두 자루의 검을 풍차처럼 돌림으로써 검의 진로를 숨기고 돌진하면서 원심력으로 위력이 강해진 검으로 상대를 베는 기술이다. 세계 최강의 검사 '매의 눈' 쥬라큘 미호크에게 처음으로 사용했다. 스릴러 바크에서 오즈에게 사용해 복부에 큰 상처를 입혔으며. 피카 전에서는 마지막 피니쉬 기술로 사용한다.

일대삼천 대천세계 / 一大いちだい・三千さんぜん・大千だいせん・世界せかい

"구산 팔해가 모여(九山八海) 하나의 세계가(一世界) / 천의 세계가 모여 소천 세계(千集まって小千世界) / 이에 세제곱을 이어붙여三乗結んで...) 벨 수 없는 것 없나니!(斬れぬ物なし)"

"구산 팔해, 하나의 세계! 천개가 모여 소천세계! 서서히 엮으면 베지 못할 것이 없나니! 삼도류 오의! 일대삼천! 대천세계---!!!" - 더빙판

패기를 경화해 흑도가 된 세자루의 검으로 구사하는 삼천세계의 강화판. 피카가 바위바위 열매의 능력으로 만든 마을보다도 거대한 석상을 깔끔하게 이등분. 그 뒤에 다시 한번 올려베어 총 삼등분했다.[51] 피카의 석상이 압도적인 크기의 적이었던지라 단 일격에 파괴하면서 2부 기준 명장면으로 회자되기 시작한다. 원피스 스탬피드에서는 후지토라가 떨어뜨리고 간 운석을 절반으로 갈라버리는 위력을 선보인다.

※ 피카 전 마무리 기술.

육도의 갈림길(六道の辻) / 六道ろくどうの辻つじ

눈 깜빡할 사이에 가로로 다섯, 세로로 한번 베는 기술. 크라켄의 다리 하나를 토막냈다. 해적무쌍 3에서 조로의 1단계 필살기로 등장하며, 버닝블러드 특수기술버튼 유지하고 있으면 가드불가속성으로 발동된다

9. 연계기[편집]

바람 채찍 슈트(with 루피, 상디)

루피의 고무고무 채찍, 조로의 드래곤 회오리치기, 상디의 어깨살(에폴) 슈트의 합체판. 정발판에서 유일하게 '드래곤 회오리치기'를 '회오리 바람'이라고 제대로 번역한 부분이다.

공군 파워 슈트[아르메 드 레르 파워 슈트] (with 상디)

상디가 자신의 다리 위에 올라탄 조로를 높이 날려보내는 기술. 데비 백 파이트전 에서는 날아간 조로가 거인+미꾸라지 어인 혼혈인 빅빵의 턱을 잡고 그대로 골대안에 터치다운. 스릴러 바크전에선 프랑키의 해비 눈차크를 든 조로를 오즈에게 날렸다.

고무고무 300번뇌 공성포 (with 루피) / ゴムゴムの三百さんひゃく煩悩ポンド攻城砲キャノン[52]

아쿠아 라구나를 돌파할때 사용한 루피와의 합동기술. 본래는 108번뇌 × 2로 216번뇌 여야하지만 루피가 너무 길다고 하자[53] "그럼 300"이라고 하여 삼백번뇌가 되었고, 대포로도 뚫지 못한 아쿠아 라구나 정면에 커다란 구멍을 뚤고 바다열차를 통과시켰다.

6억B・JACK POT (with 루피, 상디, 로빈, 프랑키)

말 그대로 이 다섯명이 좀비들에게 무차별 공격을 퍼붓는 기술이다.[54]

대격검 (with 프랑키)

프랑키가 건물의 잔해로 만든 쌍절곤인 헤비 눈챠크를 조로가 검에 꽃아서 오즈를 베는 것이 아닌 타격용으로 사용한 기술이다.

니 크러쉬(Knee Crash) (with 프랑키)

조로와 프랑키의 합동기. 스릴러 바크에서 오즈를 상대로 사용했다. 무릎 뒤쪽을 때리는 기술이다.

대불참 젠가포 (with 상디)

위에서 떨어지면서 반듯하게 사물을 베는 기술. 건물에 사용하여 블록을 만들면 상디가 블록을 걷어차 날리는 '젠가포'로 연계도 가능하다.

양고기 JET 600번뇌 공성포 (with 루피, 상디)

파시피스타 전 때 사용했으며 루피의 고무고무 JET 캐논과 조로의 128번뇌봉, 상디의 디아블 잠브 양고기 슈트 연계기다.

10. 번외기술[편집]

삼도류 비탄 삼가폭렬

원피스 특별판 해적 야구왕에서 나온 기술, 삼도류로 하찌가 던진 3개의 쇠 공을 받아칠때 사용한

나미: 오늘의 날씨 - 맑음~! <파인 템포> (Fine Tempo)

시전 방법: 봉을 삼각형으로 조립

효과: 삼각형에서 파티 플랫과 함께 비둘기가 촤라락~! 날아오른다, 보는 이로 하여금 맑은 기분이 들게 한다.

오늘의 날씨 - 흐림~! <클라우디 템포> (Cloudy Tempo)

시전 방법: 봉을 라이플 형태로 조립

효과: 총구에서 형형색색의 화려한 꽃다발이 퍼펑~! 흐린 마음을 아주 화려하게 정화한다.

오늘의 날씨 - 천둥, 번개~! <선더 템포> (Thunder Tempo)

시전 방법: 봉을 'ㅅ' 자 형태로 조립

효과: 역시 총구에서 스프링 복싱 글러브가 띠용~! 맞으면 찌릿찌릿한 아픔이~?!

오늘의 날씨 - 비~! <레인 템포> (Rain Tempo)

시전 방법: 3단 분리한 봉을 각각 양손과 머리에 올린다

효과: 봉에서 아름다운 물줄기가 졸졸졸~! 식상한 연회에 보는 이의 마음은 비오는 날씨~!?

오늘의 날씨 - 돌풍~! <사이클론 템포> (Cyclone Tempo)

쿨 볼이 나오는 크리마 택트와 히트 볼이 나오는 크리마 택트를 교차해서 부메랑처럼 날리는 기술로, 그 자체도 고속으로 날아가는 철봉이긴 하나 중요한 건 날아가던 도중 회전이 멈추는 순간 서로의 기포가 부딪혀 기류가 생성되면서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바람을 일으킨다는 거다. 그래서 나미와 싸우던 미스 더블 핑거가 날아오는 봉은 가볍게 막았는데 그 순간 갑자기 돌풍이 터져나와 나가떨어지며 처음으로 유효타를 먹었다. 근데 사실 제작자인 우솝도 몰랐던 기능으로(...) 우솝은 그냥 야외에서 날리면 부메랑처럼 빙 돌아 저절로 돌아오는 모습을 보며 즐기는 연회용 기술로 설계했었다. 덕분에 나중에 시계탑에서 그 위력을 본인의 고간으로 제대로 맛봤다. 한 번 사용하면 크리마 택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토네이도 템포와는 달리 몇 번이나 사용할 수 있고 썬더 볼트 템포처럼 사용하는데 시간을 들일 필요도 없이 조립하는 즉시 발동하기 때문에 기본형 기술 중에서는 종합적으로 가장 우수한 기술이다.

2.2. 전투용 기술[편집]

열기 <히트 볼> (Heat Ball)

시전 방법: 봉을 흔들거나 분다.

효과: 붉은색의 열기 기포가 상대에게 날아간다. 위력은 따뜻한 수준.

냉기 <쿨 볼> (Cool Ball)

시전 방법: 봉을 흔들거나 분다.

효과: 푸른색의 냉기 기포가 상대에게 날아간다. 위력은 시원한 수준.

전기 <선더 볼> (Thunder Ball)

시전 방법: 봉을 흔들거나 분다.

효과: 노란색의 전기 기포가 상대에게 날아간다. 위력은 찌릿찌릿한 정전기 수준.

2.3. 응용 기술[편집]

오늘의 날씨 - 신기루~! <미라쥬 템포> (Myrage Tempo)

시전 방법: 쿨 볼을 공기 중에 대량으로 확산시킨다.

효과: 쿨 볼로 인해 생기는 강력한 냉기로 밀도를 조정해 공기층을 비튼다, 그 뒤틀린 공기층에 빛의 굴절로 인해 비치는 환상인 <신기루>를 조종하는 기술이다.

오늘의 날씨 - 낙뢰~! <선더볼트 템포> (Thunder Bolt Tempo)

시전 방법: 레인 템포 + 쿨 볼 & 히트 볼 & 선더 볼

효과: 레인 템포로 공기중의 모자란 수분을 보충, 쿨 볼을 이용해 냉기로 공기를 차갑게 한 후 그 상태에서 히트 볼의 열기를 상승시키면 하강하는 냉기와 상승하는 열기가 부딪혀 급속도로 냉각되어 응결되어 그 응결된 기포는 구름으로 성장하게 된다. 다음엔 계속 쿨 볼과 히트 볼을 공급해 구름의 양을 늘린다, 구름의 두터워져 뇌운(雷雲)으로 성장하게 되면 그때 선더 볼을 공급, 벼락을 내리친다. 나미의 최고 효자기술로 광역으로 번개를 떨어트려 졸개들을 학살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오늘의 날씨 - 짙은 안개~! <포그 템포> (Fog Tempo)

시전 방법: 불을 사용하고 몸이 물에 흠뻑 젖은 상대 + 쿨 볼 + 작은 도발

효과: 상대를 물에 빠뜨린 다음에 상대의 주위에 쿨 볼을 대량으로 발사한다. 다음에 어떻게든 상대를 도발해 불 기술을 쓰도록 유도한다. 상대가 불을 발사하면 대량으로 발사한 쿨 볼과 화염의 열기가 급속도로 냉각되어 응결, 그 결과는 짙은 안개가 생성된다.

2.4. 필살기 기술[편집]

오늘의 날씨 - 회오리 바람~! <토네이도 템포> (Tornado tempo)

시전 방법: 봉을 T자 형으로 조립한다.

효과: 상대에게 향하게 한 뒤 버튼을 누르면 양쪽 총구에서 스프링 뻐꾸기가 상대를 향해 돌진, 상대의 몸을 칭칭 휘감은 다음 택트 채로 고속으로 회전하여 이후 상대를 쏘아 멀리 날려보낸다. 알라바스타에서는 건물 벽을 뚫어버리는 위력을 보여주었다. 시전자도 못 이기고 멀리 날아갈 정도로 큰 폭발로 날려버리기 때문에 고속회전에 가속도까지 붙어 우솝의 말대로 사람인 이상 맞고 멀쩡할 수 없는 위력을 발휘한다. 다만 명중여부에 관계없이 택트 2개가 멀리 날아가버리기 때문에 한 번 쓰면 전투가 불가능해지는 빗나가면 끝장인 모 아니면 도의 필살기. 명중하더라도 택트에서 나온 새가 상대의 몸에 얽혀 있기 때문에 회수하는 것도 쉽지 않다.

※미스 더블 핑거 전 결정타 기술

3. 퍼펙트 크리마 택트 기술[편집]

퍼펙트 파인 템포 (Perfect-Fine Tempo) - 불명

퍼펙트 클라우디 템포 (Perfect-Cloudy Tempo)

시전 방법: 봉을 라이플 형태로 조립

효과: 기존 크리마 택트에서는 화려한 꽃다발이 튀어 나왔지만 이번엔 구름 다이얼을 이용해 진짜 구름이 뿜어져 나오도록 개조되었다.

퍼펙트 선더 템포 (Perfect-Thunder Tempo) - 불명

퍼펙트 레인 템포 (Perfect-Rain Tempo)

시전 방법: 클라우디 템포 + 쿨 볼

효과: 구름 층이 얇아 전하를 생성하기에 역부족인 클라우디 템포의 구름 속으로 쿨 볼을 날린다. 차가운 냉기로 수분이 응결되어 그 무게로 인해 진짜 비로 내린다.

3.1. 전투 기술[편집]

퍼펙트 - 히트 볼 & 쿨 볼 & 선더 볼 (Perfect - Heat Ball & Cool Ball & Thunder Ball)

기존의 크리마 택트보다 브레스 다이얼을 이용해 훨씬 더 속도를 빠르게 했으며 기포의 크기와 부피, 속도 어느 것 하나 빠진 것 없이 완벽하게 개조되었다. 퍼펙트 선더 볼은 공격 기술로도 사용 가능하다.

기포 충전 - 차지 (Charge)

기존의 크리마 택트가 기포들을 날리기만 했다면 퍼펙트 크리마 택트는 택트에 방대한 양의 기포를 충전시켜 머금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열기 충전 - 히트 차지 (Heat Charge)

냉기 충전 - 쿨 차지 (Cool Charge)

전기 충전 - 선더 차지 (Thunder Charge)

3.2. 응용 기술[편집]

퍼펙트 - 선더볼트 템포 (Perfect - Thunder Volt Tempo)

시전 방법: 기존의 선더볼트 템포와 동일, 하지만 속도가 더 빨라졌다.

효과: 기존의 선더볼트 템포의 몇 배로 위력이 증강, 어마어마한 위력과 사정 거리로 인해 적군 아군 구별할 것 없이 무조건 강력한 벼락을 내리친다. 화풀이에 얻어맞은 저격왕 지못미

선더 차지 - 풍속계 (Thunder Charge - Swing Arm)

시전 방법: 택트 맨 끝부분인 선더 볼 택트를 줄로 연결하여 강력한 방전을 일으킨 후 풍속계처럼 강력하게 회전시키다가 적에게 휘두른다.

효과: 선더볼트 템포의 위력을 축소한 것이면서 빠른 공격이 가능하게 됐기에 1:1 전투에도 적합하다.

※압살롬 전 결정타 기술

쿨 차지 - 미라쥬 템포 <환상 요정> (Cool Charge - Myrage Tempo <Pata Morgana>)

시전 방법: 미라쥬 템포와 동일하나 이 기술은 미라쥬 템포의 강화판

효과: 본래 미라쥬 템포를 쓰면 강력한 냉기에 의해 뒤틀린 공기층에 의해 공기 밀도가 변화해 빛이 직진하지 못하고 여러 방향으로 왜곡되어 이상굴절되는데 이 기술을 쓰면 완벽한 허상을 만들어 낼 수가 있다. 실체의 모양을 왜곡시키거나 아예 실체를 숨겨버리는 등의 마법 같은 환상도 일으킬 수 있다는 것, 미라쥬 템포 <환상 요정>은 이상굴절의 정도를 예측해 여러 명의 환영 분신을 만들어내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쓰면 보통 나미, 뚱뚱한 나미, 거인 나미, 빼빼마른 나미, 꼬마 나미의 5명의 나미가 나오는데 이 상태에서 가하는 공격은 80%는 전부 가짜고 20%만이 진짜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큰 혼란을 안겨준다.[3]

선더 차지 - 다크 클라우드 템포 (Thunder Charge - Dark Cloud Tempo) 선더 랜스 템포 (Thunder Lance Tempo)

시전 방법: 선더 차지를 2개 교차시켜 순수한 뇌운의 먹구름을 생성, 그 후 위치 조정을 한 다음 선더 랜스 템포를 상대에게 가한다.

효과: 더블 크로스 선더 차지를 이용해 생성한 커다란 뇌운을 생성한 다음, 그 뇌운의 정 반대 위치로 가 크리마 택트에 방전을 일으키면 뇌운에서 번개가 뻗어나와 상대를 관통해 엄청난 데미지를 주는 강력한 공격 기술. 선더볼트 템포가 사방팔방으로 벼락을 날리는 반면, 선더 랜스 템포는 한 곳을 집중적으로 번개를 쏘아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번개가 치는 방향을 임의적으로 조종할 수 있어 절대 빗나가는 일이 없고 위력 또한 강력하기 때문에 필살기로 사용할 수 있지만, 상대를 뇌운과 크리마 택트 사이에 위치 시켜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4]

※ 칼리파 전 결정타 기술

4. 소서리 크리마 택트 기술[편집]

4.1. 전투 기술[편집]

소서리. 썬더볼트 템포(Soccery. Thunder Bolt Tempo)

시전방법: 뇌운 웨더 볼

2. 효과: 썬더볼트 템포는 본래 공기중에 다량 함유한 수분과 히트 볼, 쿨 볼, 썬더 볼을 이용한 과정이 필요한 기술이지만, 뇌운이 들어 있는 웨더 볼을 이용해 구름을 만드는 시간을 대폭 줄였기 때문에 눈 깜짝할 사이에 대형 뇌운을 생성해 낙뢰를 발생시킬 수 있다.

소서리. 미라쥬 템포(Soccery. Mirage Tempo)

시전방법: ??

2. 효과: 기존 미라쥬 템포보다 훨씬 더 감쪽같이 자신을 숨길 수 있다. 돈 안내고 도망갈때 사용한다.

거스트 소드(突風劍 / Gust Sword)

시전방법: 짧게 신축시킨 택트 + 돌풍 웨더 볼

2. 효과: 택트를 상대를 향해 조준하면[5] 택트 안에 들어있는 돌풍 웨더 볼로 인해 강력한 돌풍이 날카롭게 상대를 향해 날아간다. 초속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상대를 그대로 꿰뚫어버리는 것도 가능.

블랙 볼. 뇌운(雷雲) 로드(Black Ball. Chemistry Rod)

시전방법: 최대로 길게 늘인 택트 + 뇌운 웨더 볼

2. 효과: 최대로 길게 늘인 택트에서 여러개의 뇌운 웨더 볼을 꺼내면 구름이 형성되어 번개를 일으킨다. 여러 개로 이루어진 뇌운 웨더 볼이 동시에 방전을 일으키기 때문에 번개 채찍처럼 택트를 휘둘러 다수의 적을 쓸어내듯이 공격하는 것도 가능.

구름 배리어(Cloud Barrier)

시전방법: 짧게 신축시킨 택트 + 구름 웨더 볼

2. 효과: 택트에서 두터운 구름이 나와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는 동시에 상대의 움직임을 봉한다.

히트 에그(Heat Egg)

시전방법: 짧게 신축시킨 택트 + 햇빛 웨더 볼(?)

2. 효과: 거스트 소드와 같이 축소시킨 다음, 열기를 가득 담은 채로 상대를 공격할수 있다.원피스-네브란디아 모험에서는 열기를 투척하며 쓰는데 화염폭탄급의 위력을 보여준다.

밀키 로드(Milky Road)

시전방법: 불명

2. 효과 :구름으로 만들어진 길을 깔아 공중에서도 이동이 가능,하늘섬의 바다 구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배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샤워 템포(Shower Tempo)

시전방법: 비구름 웨더 볼

2. 효과: 더운 물이 비처럼 내리는 구름을 사용해 샤워 용도로 쓰는 기술.

웨더 에그(Weather Egg)

시전방법: 불명

2. 효과: 기존의 웨더 볼보다 훨씬 크며, 이것을 터뜨리면 매우 거대한 구름이 생성된다.

썬더 브리드 템포(Thunder Breed Tempo)

시전방법: 길게 늘인 택트 + 뇌운 웨더 에그

2. 효과: 웨더 에그로 생성된 뇌운을 이용한 벼락 공격. 택트를 휘둘러 벼락의 방향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도 있다.

웨더 에그 레인 템포(Weather Egg Rain Tempo)

시전방법: 길게 늘인 택트 + 비구름 웨더 에그

2. 효과: 웨더 에그로 생성된 비구름을 이용해서 비를 내 리게 한다. 웨더볼로 만든 구름에 비해 범위가 넓다.

5. 기타[편집]

행복 펀치

시전 방법: 자신의 몸을 감싸고 있는 배스타올을 벗고서 남성들에게 쿨하고 당당하게(...) 예쁜 알몸을 드러내 보여준다.

2. 효과: 이 기술에 당한 남성은 코피를 뿜으며 실신시킨다. 게다가 시전 후에는 기술에 당한 이들에게서 각각 10만 베리씩 뜯어내라는 말을 하는 그야말로 극악무도하면서도 인간의 본능을 이용하는 잔인한 기술이다.

특히나 알라바스타 왕국의 연회 이후에 우기에만 사용이 가능한 궁중 목욕탕에서 자신의 몸을 대놓고 훔쳐보는 남성진에게 사용했던 기술이다. 이는 74권 SBS에 의하면, '행복 펀치'는 나미의 몸이 보이는 거리 안에서만 효과가 있기에 루피의 패왕색 패기보다 그 범위가 좁지만 영상 전보벌레를 사용할 수 있다는 조건 하에서는 루피의 패왕색을 능가하는 위력을 발휘한다고 한다.[6]

패왕색처럼 시전자 본인의 성장(...)에 따라 위력이 상승하는지라, 2년 후 와노쿠니에서 로빈, 시노부와 함께 목욕하다가 바질 호킨스 등 백수 해적단 일당의 검문 중에 의도치 않게 한번 더 시전했는데, 알라바스타 때보다 훨씬 파워업되어 상디를 포함한 주연과 조연, 엑스트라들 전부, 심지어 여자까지(...) 코피를 터뜨리고 말았다. 패왕색의 색기

사랑과 분노의 주먹

효과: 제멋대로인 동료들을 단숨에 침묵시킬 수 있으며, 무장색의 패기와 같이 고무의 부가효과인 타격에 면역을 무시하고 고통을 줄 수 있다. 주 시전 대상은 로빈과 아직 정식적으로는 합류하지 못한 징베를 제외한 밀짚모자 동료들 전부에게 폭력을 사용하며 특히나 그 주 타겟은 밀짚모자 해적단 내의 괴물 3인방에게 유독 자주 사용한다. 이에 대한 예시로 어인섬에서는 카리브에게 빼앗긴 재보를 찾으라는 말과 함께 머리에 혹을 내면서 3명이 모두 용궁성에서 바닥으로 떨어트리지만 허나 빅 맘에게 전보벌레로 시비를 털고 또 자신이 받아야 할 재보를 다 내주었다고 루피가 말하자 이 3명을 엄청나게 심한 몰골의 상태로 만들어버린다. 심지어 무장색을 두르고 있어도 얼굴이 파이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다.[7]

6. 호미즈 '제우스' 기술[편집]

토트랜드 편 후반부에서 빅맘의 호미즈인 제우스를 하인으로 삼으면서 전투 기술로도 사용하기 시작했다.

6.1. 전투 기술[편집]

파일:Nami Zeus Breed Tempo.jpg

제우스 브리즈 템포

시전방법: 빅 맘의 분신 호미즈 뇌운 '제우스' + 뇌운 웨더 에그

2. 효과: 뇌운 웨더 에그를 먹은 제우스를 이용한 벼락 공격이다. 이는 기존의 강력한 번개 공격보다 파괴력이 훨씬 강력하다. 특히 지반을 꿰뚫어버릴정도로 엄청난 화력을 가졌지만[8] 이는 어디가지나 제우스의 힘이 더해졌기에 가능했을 뿐 나미 스스로 이정도의 번개는 만들지 못한다고 한다. 그리고 이는 말 그대로 뇌정(雷霆): 이는 빅 맘이 쓰던 기술이기도 하다. 물론 빅 맘의 뇌정은 상대방을 잡고 번개를 일으키며 땅으로 내려찍는 방식인데 반해, 나미의 뇌정은 제우스가 웨더 에그 한 개를 통으로 먹고 크기가 거대한 먹구름으로 변함과 동시에 크리마 택트를 휘둘러서 거대한 번개를 일으켰다. 참고로 번개의 스케일은 가히 에넬의 신의 심판(神の裁き / エル・トール/엘 토르)과 동급이다.[9]

7. 연계 기술[편집]

뇌골검 가보트 봉 아방(雷骨剣 革命舞曲ボンナバン)

나미, 우솝, 로빈, 브룩과 함께 펼치는 기술. 브룩이 검을 앞으로 뻗은 상태로 우솝의 초대형 거대 판대기 새총「사슴 벌레」를 사용해 포탄처럼 앞으로 발사되며 동시에 로빈의「슬라롬 바인」으로 몸을 고속 회전을 걸고, 거기에다 나미가 만든 「다크 클라우드 템포」의 구름을 몸으로 통과하면서 전신에 번개를 휘감고 적에게 돌진, 속력을 실어서 적에게 「가보트 봉 아방」을 사용해 오즈의 어깨를 관통해버리는 기술이다.

우솝: 납성(蠟星) <메탈릭 스타>: 납 총알을 날린다.

육연복성(六連輹星): 납 총알 6개를 연속으로 날린다.

버마재비 유성(カマキリ流星): 아주 날카로운 기류를 머금은 탄을 날리는 기술. 납총알 계열이기 때문에 이쪽으로.

수리검 유성군(手裏劍流星群): 둥근 납 총알 대신 수리검을 탄환으로 써 날리는 기술

작렬 선인장성(炸列仙人掌星): 그냥 보기엔 보통 총알 같지만 총알이 상대에게 접근해 터지는 순간, 안에서 무수히 많은 가시수리검들이 뿜어져 나온다.

별침지옥: 뾰족한 가시별침 수백 개를 바닥에 깔아놓는다. 밟으면 발이 엄청 따갑다.

화약성(火藥星) <건 파우더 스타>: 붉은 총알을 날린다, 이 총알을 맞으면 총알 속의 탄약이 폭발해 불길에 휩싸이게 된다. 초반에는 작은 폭발 수준이었지만. 지금은 거의 대포급...

※쟝고, 스컹크 원 전 결정타 기술

화약성성(火藥星星): 화약성 2개 분의 위력을 지닌 개량형 탄을 날리는 기술. 그래서인지 성이 두개 들어간다.

롤링 화약성: 덤블링을 하면서 변칙적으로 화약성을 날리는 기술

3연속 화약성: 화약성을 3번 연속으로 날려 대 폭발을 일으키는 기술

연발 화약성: 카운트가 불문할 정도의 화약성 탄환을 연속으로 날려 적들을 쓰러트리는 기술.[2]

화약성의 춤: 화약성 기술을 총 집합한 연계기술. 자이언트 잭을 쓰러뜨리기 위해 처음 시전했다.

호랑나비 유성(アゲハ流星): 노란색의 탄을 날리는 기술, 이때 탄이 날아가는 순간이 마치 호랑나비의 모습과 흡사해 붙여진 이름. 폭발 계열이라 화약성 계열로 집어넣는다.

아틀라스 혜성(アトラス彗星): 4개의 화약성을 장수풍뎅이의 뿔 형태처럼 회전을 가해 날리는 기술.

화염성(火炎星) : 폭발로 데미지를 주는데 중점을 둔 화약성과 달리 불을 붙이는데 중점을 둔다. 하지만 너무 위력이 강해 근거리에서 쏘면 우솝까지 말려들 수 있다. 석유와 함께 쓰면 위력은 그 몇 배가 된다.

불새성(火の鳥星)<파이어 버드 스타>[3] : 신 병기 투구에 달린 플레임 다이얼을 통해 화염성의 불길을 뿜은 뒤 그것을 불사조 형태로 변형시켜 날려 목표를 맞추는 대공형 기술. 애니에스 로비편에서 이 기술로 세계정부의 깃발을 날려버리면서 선전포고를 선언한다. 또한 2년 뒤에도 우솝이 사용하는 몇 안 되는 기술이다.

천룡성(天竜星) :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탄환이 마치 솟구치는 하늘색 용으로 변모하면서 시전되는 기술이면서 우솝이 시키에게 저격했던 기술이다. 허나 시키가 기술을 오히려 피하면서 유효타가 되지는 못했지만 오히려 구름까지 도달해 번개를 야기시키면서 루피가 직후 시키를 마무리 할수 있도록 간접적인 도움을 주는 발판 역할의 기술이 된다.(헷갈릴수도 있으나 천룡[4], 청룡[5]은 읽히는 단어 자체의 의미가 전혀 다르다.)

2.2. 근접전 기술[편집]

우솝 해머 : 이름은 거창해보이지만 사실 기술이라고 할 것도 없이 그냥 평범한 망치로 때리는거다(...). 탄환을 사용하기 힘든 초근접전에서 사용하며, 매우 심심한 무기이지만 정강이를 찍는다던지 머리를 내려친다던지 해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아론파크에서 츄에게 화염탄을 날려 정신 못 차리고 일어나지 못하는 틈을 타 우솝 해머를 마구 연타해서 리타이어 시키는 장면이 등장한다.

※츄 전 결정타 기술

우솝 파운드 : 5톤(사실 종이랑 프라이팬과 금속받침대로 된 2kg에 불과하지만.(...)[6])짜리망치 로 때린다. 무게는 가짜지만 어쨌거나 프라이팬은 진짜라서 맞으면 아프긴 아프다. 알라바스타에서 쵸파와 듀오를 이루어 Mr.4를 상대할때 그를 가격했던 기술이다.

우솝 골든 파운드 : 풍선으로 만든 아주 큰 10톤 망치(무늬만)로 내리찍는다. 다만 자루는 진짜 나무 막대기. 상대방에게 하여금 '맞으면 죽을 것이다'라는 공포심을 심어줘 제풀에 기절시키기 위한 허세에 중점을 둔 기술이다.

※페로나 전 결정타 기술

우솝 100톤 해머 :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11기 극장판 필름Z에 등장한 기술이면서 자루까지 풍선으로 만든 아주 큰 100톤 망치(무늬만)로 내리찍는다. 그리고 기술을 시전하고 유효타를 만드는 도중에 찢어진다.(...) 큰일났다. 도망치자.

임팩트 다이얼 : 루피와 싸울 때 썼었던 도구. 하늘섬에 있던 다이얼 중 하나로, 적에게 받았던 공격을 흡수해 역으로 방출할 수 있다. 다만 공격을 방출할때 자신도 심각한 데미지를 받는다는 단점때문에 사용빈도는 낮을 수 밖에 없고 정말 비장의 수단으로만 사용한다.[7]

2.3. 팝 그린[편집]

緑星 / Pop Green

보잉 열도에 떨어진 우솝이 헤라클레슨과 함께 몸을 단련하면서 새로운 공격 무기로 삼은 보잉 열도에서만 자라는 식물들, 이 식물들은 다른 제도의 식물에 비해 엄청난 스피드로 성장하며 통상 식물들과는 달리 굉장히 공격적이고 심지어는 식인 습성을 지닌 식물들도 존재한다.[8]

각 식물들마다 다른 효능이 있으며 우솝은 이 식물들의 씨앗을 탄환 삼아 적을 공격한다. 씨앗이 다떨어지면 어쩔까 싶지만 68권 SBS에서 써니 호 한 켠에 식물을 키우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고, 원피스 필름 Z화와 특별판으로 이전인 글로리어스 아일랜드에서는 농약을 만들었고 이후 필름 Z에서는 아예 우솝 가든에 팝 그린을 심어놓고 농약을 마구 쳐대는(...) 장면이 있다. 덕분에 조로와 쵸파는 농약이 들어간 술과 우유를 마셨다

기존에 사용하던 화기와 공구들은 팝 그린에 밀려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다만 주력 무기였던 화약성과 화조성을 몇 번 사용한 적이 있을 뿐이다.

녹색성(緑星): 데빌(Devil) : 보잉 열도에서 서식하는 거대한 파리지옥. 적을 집어삼킨다.

녹색성(緑星): 사르가소(Sargaso) : 보잉 열도에 서식하는 해초, 적을 막는 기능을 한다.

녹색성(緑星): 라플레시아(Raplecia) : 보잉 열도에 서식하는 라플레시아. 악취를 내뿜는다.

녹색성(緑星): 대나무 재블린(Bamboo Jablin)[9] : 보잉 열도에서 서식하는 대나무, 통상 대나무에 비해 굉장히 날카롭고 거칠며, 대나무의 씨앗을 쏘아 순간적으로 대나무가 자라나서 죽창처럼 적을 향해 공격한다.

녹색성(緑星): 해골 폭발초(骸骨 爆發草) : 해골 형상의 연기를 뿜으면서 폭발하는 식물, 씨앗이 착탄하면 강력한 폭발로 공격한다.

녹색성(緑星): 휴먼 드레이크(Human Drake) : 인간과 닮은 형상의 뿌리를 지닌 식물, 여러마리가 한 자리에 모여 머리 부분에 핀 꽃을 이용해 꽃밭처럼 의태하다가 지나가는 생물을 향해 일제히 달려들어 휘감고 포박해 그 생물을 잡아먹는다. 모티브는 맨드레이크.

녹색성(緑星): 트램폴리아(Trampolia) : 트램폴린처럼 생긴 거대한 꽃을 지면에 설치해 그걸 밟은 적을 하늘 높이 튕겨 무방비상태로 만드는 기술. 반대로 아군에게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게 도움을 줄 수도 있다.

녹색성(緑星): 임팩트 울프(Impact Wolf) : 조그마한 종자를 쏘면 그 종자에서 무서운 스피드로 식물이 자라나면서 거대한 늑대 형상이 된다. 늑대의 코 비슷한 형상이 된 종자는 3m 전방으로 엄청나게 강력한 충격파를 쏜다.

※다루마 전 결정타 기술

녹색성(緑星): 보티 바나나(Boaty Banana) : 바나나처럼 생긴 식물로 배처럼 탈 수 있다.

녹색성(緑星): 부채초(Uchiwa Grass) : 부채처럼 생긴 식물로 노처럼 사용할 수 있다. 주로 보티 바나나와 함께 쓰인다.

성장 꿀꺽초: 검은 투구에 물을 주면 새총이 커지면서 고무줄 사이의 부분이 뻐끔플라워 비슷한 모습을 가진 꿀꺽초가 된다.

필살 돌격 유성군(Killer Shooting Star Rush) : 꿀꺽초에게 주변의 잔해들을 먹이게 한후 다시 적을 향해 뱉어내게 하는 기술.

※베이비 5, 버팔로, 시저 클라운 전 결정타 기술

녹색성(綠星): 플라타너스 수리검 : 플라타너스 나뭇잎이 수리검처럼 날아간다. 수리검 유성군의 수리검보다 더 커다랗고 위력도 더 강하다.

대성장(大成長) 그레이트 검은 투구벌레: 필살 원거리 배그 웜(Bug Worm, 도롱이 벌레) : 여러 탄환을 거대 나뭇잎 여러 장으로 겹겹이 둘러싼 후 꿀꺽초를 통해 발사하는 기술. 안에 화약성 등을 넣고 폭발시켜 탄환에 추진력을 더해 먼 곳까지 보낼 수도 있고, 심지어 공중에서 원하는 각도로 꺾을수도 있다. 작품내에선 1차 화약성의 부스팅을 통해 탑의 최상층까지 쏘아 올려 보낸 뒤, 고도에 이르는 동시에 2차 화약성이 폭발하도록 세팅하여 상승하던 탄환의 궤도를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꺾어 창문을 통과하도록 만들었다. 이러한 탄도 수정을 통해 일직선상이 아닌, 아예 드레스로자 왕궁 건물 안에 있어 식별 불가능한 적까지 문제없이 적에게 데미지를 명중시킨 지금까지 선보인 우솝 저격 기술중 안에서도 최고의 정수. 현재까지 나온 우솝의 기술 중 가장 '저격수'다운 기술이어서 그런지 가장 인상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슈거 전 결정타 기술

녹색성 졸음초: 백합을 닮은 꽃을 피워서 적들을 깊은 잠에 빠지게 만든다.

녹색성(綠星): 뱀불꽃 :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종자가 강한 충격을 흡수하여 거대한 덩쿨로 자라서, 상대를 속박한다.

※ 더글라스 불릿 중형 Ver. 결정타 기술

2.4. 유틸리티 성 기술[편집]

연막성(燃幕星) <스모그 스타>: 아주 짙은 스모그를 담은 탄을 날려 엄청난 연막을 일으키는 기술, 주로 눈속임이나 도망용으로 자주 쓰인다.

초연막성(超燃幕星): 연막성의 강화판 기술, 몇 배 더 짙고 풍성한 연막을 생성한다.

붉은뱀 성(赤蛇星): 하늘에 붉은 뱀 형태의 폭죽을 쏘아 올려, 자신이 어디 있는지를 알리는 기술

소금성(鹽星) <솔트 스타>: 아주 짠 소금이 든 탄환을 상대에게 날려, 빈틈을 유도하는 기술. 스릴러 바크에서는 좀비들에게 영혼을 이탈시키게 할 정도로 치명타를 날리는 주요 기술이다.

끈끈이성(接着 星): 우솝이 특대 화염성이라고 속이고 페로나에게 날린, 아주 강력한 끈끈이 성질이 있는 탄

검은빛성(黑光星) → 바퀴벌레 성: 검은색의 커다란 탄을 상대에게 쏜다, 그 후 검은 탄이 찢어지면서 그 안에 있던 수많은 장난감 바퀴벌레들이 상대를 습격한다.

기름성(油星): 엄청 미끄러운 기름이 든 탄을 날린다. 밟으면 당연히 미끄러진다.

수면성(睡眠星): 수면가루가 든 총알을 날리며 우솝과 쵸파가 합작해서 만든 기술이다.

포획성: 포획하는 기술. 크기가 있는 심해어를 포획하기 위해 사용한 기술이다.

대딱풀성 :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11기 극장판에서 우솝이 거대한 거인 해병의 발밑에 시전. 넘어뜨릴정도의 강력한 접착력을 가진 기술이다.

2.5. 개그성 기술[편집]

케첩성(Ketchup 星): 케첩이 담긴 탄을 날려, 맞은 순간 케첩 범벅이 되게 하는 기술, 과다출혈로 죽은 척하거나 부상당한 척 연기를 시전하면서 적을 심리적으로 흔들거나 아예 방심하게 만든다.

계란성(鷄卵星): 계란을 총알로 써 날리는 기술, 신선한 보통 계란 혹은 냄새가 지독한 썩은 계란을 사용하는 두 종류 기술이다.

우솝 고무총: 고무줄로 상대를 위협한다. 상대가 겁먹고 눈을 감으면 그 틈에 도망가 숨는 전술로 연계한다.[10]

타바스코성(Tabasco 星): 엄청나게 매운 타바스코 소스가 들어있는 탄을 날리는 특제 기술, 리틀 가든에서는 화약이라고 속인 다음에 전신 폭발 인간인 Mr.5에게 먹여서 효과를 톡톡히 보았고. 이후 알라바스타 왕궁에서 자신의 밥을 빼앗아먹는 루피에게 또한 타바스코 소스를 뿌려 먹게한다. 이때 입에서 불이 나올 정도로 정신적 데미지가 큰 기술로 보인다.[11]

우솝 부메랑 : 3기 극장판에서 등장한 개그 기술, 바토라 백작 일당에게 부메랑을 던지는 기술이다. 우솝이 직접 부메랑을 던지면서 이는 그냥 부메랑이 아니라서 사용 이후에 돌아오지 않는다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이는 적을 정확하게 맞춘 다음 쓰러트려서 돌아오지 못한다라는 의미가 아니라 그냥 자기가 던진 나무 부메랑이 자신에게 돌아오지 않는다는 의미의 이야기를 한다.(...)

우솝 노이즈: 알라바스타에서 칠판 긁는 소리로 상대를 공격한다. 자폭을 피하기 위해 스스로는 귀마개를 하는 건 덤.[12]

우솝 스카이라이더 : 5기 극장판에서 등장한 개그 기술, 루피가 해군도장에서 싸우다가 떨어지는데 우솝도 마찬가지로 같이 절벽으로 떨어지면서 낙하산을 핀다. 그러나 문제는 낙하산이 너무 작아서(...) 직후에 직각으로 그대로 떨어져 기절하지만 죽지 않고 살아남는다.

후추성: 우솝은 이걸 소금성이라고 말하며 후추가 든 주머니를 동물좀비에게 날려서 재채기를 유도한다음 소금성을 먹였다. 애니메이션판 한정으로 별침지옥에 당해 괴로워하던 루피가 일어나려고 할때 연막용으로 혹은 재채기를 유발하고 전장을 대폭발시키기 이전에 연계용으로 사용한 기술이었다.

우솝 호핑 : 기도 메타 하늘섬에서 방주 맥심에서 에넬에게 당해 쓰러진 상디와 같이 뛰어내릴때 사용한 기술(?)

우솝 스펠: 루피와의 결투 이전 사용한(?) 기술, 생각만해도 아프거나 잔인한 말을 적에게 이야기한다.[13][14]

우솝 질주: 필름 골드 한정 아군이 당하고 있을때 도망치는 기술이다.(사실 잭팟 가지러 튀었다 카더라...)

필살 옷바꿔입기! : 특별편 하트 오브 골드에서 미스키나 오르가에게 퓨어골드가 어디있는지 추궁할 때 기술을 보여준다. 정말 눈깜짝할 사이에 보는사람 하여금 몰라서 자연스럽게 넘어가도록 갈아입는다.[15]

2.6. 연계 기술[편집]

우소쵸 필살 해머 혜성 : 쵸파와의 연계 기술로 뿔 강화 상태의 쵸파의 뿔에 고무줄을 매달어 특대 새총을 만든 뒤, 해머를 달아 조준해 발사한다.

※ Mr.4 전 피니쉬 기술

수퍼 사이즈 화조성(Super Size 火鳥星) : 프랑키와의 연계 기술. 우솝이 기름을 듬뿍 묻힌 특대 화조성 모형인 '특용 기름성'을 날리고 프랑키가 프레쉬 파이어로 불을 붙여 특 대형사이즈의 화조성을 오즈에게 사용한다.

사슴벌레 : 스릴러 바크에서 부서진 건물의 잔해와 잔해를 이어서 만든 새총으로 사람을 날려보낸다.

뇌골검 가보트 봉 아방 : 나미, 로빈, 브룩과 함께 펼치는 기술. 브룩이 검을 앞으로 뻗은 상태로 우솝의 초대형 거대 판대기 새총「사슴 벌레」를 사용해 포탄처럼 앞으로 발사되며 이어 로빈의「슬라롬 바인」으로 몸을 고속 회전을 걸고, 거기에다 나미가 만든 「다크 클라우드 템포」의 구름을 몸으로 통과하면서 전신에 번개를 휘감고 적에게 돌진, 속력을 실어서 브룩이 「가보트 봉 아방」을 오즈에게 시전한 기술이다.[16][17]

필살 철인 혜성 : 프랑키와의 연계 기술로 새총으로 프랑키 자체를 날리고 이에 프랑키가 오즈에게 박격포탄을 날리는 기술이다.

어흥포 : 써니 호에 달려있는 초강력 대포로 프랑키의 기술로 만든 대포를 우솝이 조준해서 발사한다. 위력도 상당히 강력해 해상전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프랑키는 이에 대한 충격을 방지하기위해 뒤로는 쿠드 버스트를 작동시킨다.

아르메 드 레르 하나 슈트[18] : 극장판 7기에서 거대거북의 폭주를 막기 위해 사용했던 우솝과 상디의 연계 기술이다.

상디: 접수(受付 / Recception) : 상대 얼굴에 발을 대 그대로 안면을 땅바닥에 메다꽂는 기술로 키가 큰 상대에게 효과적이다.[4]

안티 매너 킥 코스(反行儀 キックコース / Anti-Manner Kick Course) : 거대한 바나나 악어를 공중으로 띄울 정도로 막강한 위력을 가진 발차기. 다리를 180˚로 재껴서 올려차는 것과 올린 다리로 내리찍는 것의 두 가지 모션이 나왔다.[5] 크로커다일이 파놓은 함정에 빠진 루피 일행을 구할 때 처음으로 사용했다. 데비 백 파이트, 스릴러 바크 오즈 전에서도 사용했다.[6]

볼살 슛(ほほ肉 シュート / Joue Shoot) : 뺨을 가격한다. Mr.2 봉쿠레에게 사용했다. 정발본에서는 '볼따구살 슛'으로 번역되었다.

다지기(粗砕 / Concasse) : 온 몸을 회전하여 회전 에너지+근력+원심력을 발뒤꿈치에 집중시켜 내리찍는 기술. 수직이 아니더라도 대각선, 사선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CP9 편에서는 '깍뚝다지기'라고 번역되었다.' ※사토리 전 마무리 기술.

분쇄육(挽き肉 / Hache)

삼급 분쇄육(三級挽き肉 / Troisième Hachis) : 얼굴에 드롭킥을 날리는 기술. 데비 백 파이트에서 폭시 해적단의 선원 햄버그에게 사용했다. 처음에는 '삼등급 불고기'로 번역되었다.[7]

이급 분쇄육(二級挽き肉 / Deuxième Hachis) : 삼급 분쇄육의 강화판. 재브라의 철괴를 뚫기 위해 사용했다.

최상급 분쇄육(最上級挽き肉 / Extra Hachis) : 이급 분쇄육의 강화판. ※압살롬 전 마무리 기술.

부끄티에르 슛(木犀型斬 ショット / Bouqueteir Shoot) : 물구나무를 선 상태에서 회전하면서 킥을 날리는 기술.[8] 대부분 고기류가 이름에 들어가는 상디의 기술 중 드물게 채소류가 이름에 들어간 기술이다. 폭시 해적단의 선원 햄버그에게 사용했다.

슬라이스 슛(切肉 ショット / Slice Shoot) : 공중에서 회전하면서 킥을 날리는 기술. 이 기술로 쿠잔의 아이스 사브르를 날려버렸다.

파티 테이블 킥 코스(Partytable Kick Course) : 물구나무를 한 채로 빙빙 돌면서 킥을 날리는 기술. 오프닝 영상에도 나오고 발라티에 방어전에서도 사용한 대중적인 인지도를 가진 기술이지만 이름은 우솝을 린치한 프랑키 패밀리를 응징했을 때 처음 공개되었다.

꼬치구이(串焼き / Brochette) : 다리를 일자로 뻗어 회전을 담아 상대를 짓밟는 기술. ※제리 전 마무리 기술.

목살 튀김(首肉 フリット / Colier Frit) : 상대의 목에 날리는 올려차기.

튀김 모듬(揚げ物盛り合わせ / Frit Assortie) : 여러 명을 동시에 차올리는 기술.

얉게 저민 고기 튀김(薄切り肉のソテー / Escalope) : 완제와 싸울 때 썼던 기술. 라면 갑옷 때문에 공격이 막히자 머리를 노렸지만 라면 빔에 막혔다. 정발판 번역이 훈독을 하지 않던 때에 한거라 위화감이 있는 이름이다.

껍질 까기 작업(皮剥作業 / Eplucharge) : 상디가 보여준 유일한 검술(?). 팔다리 날아가 몸통만 남아버린 완제의 라면 갑옷을 벗겨낼 때 사용했다. 갑옷이 마치 양파 껍질 까는듯이 벗겼다.

석 점 나눠썰기(三点切分 / Santen Découpage) : 목, 가슴, 허리 세 부위를 거의 동시에 날카롭게 걷어차는 기술. ※완제 전 마무리 기술.

멧돼지 전골 슛(猪鍋シュート / Shishinabe Shoot) : 길게 설명할 것 없이 라이더 킥을 날리는 기술.

블루 워크(海歩行 / Blue Walk) : 물을 걷어 차서 어인족의 유영속도로 이동하는 기술.

3. 샷 기술[편집]

3.1. 양고기 샷[편집]

목살(首肉 / Collier) : 목을 가격한다.

목살 슛(首肉 シュート / Collier Shoot) : 목을 있는 힘껏 가격했다. 거대한 해수 모옴을 KO 시킬 정도로 강력한 위력을 자랑한다. 정발본에서 '숨통 킥'으로 번역했다.(...) 여담으로 상디가 처음으로 기술명을 외친 기술이다.

어깨살(肩肉 / Epaule) : 어깨를 가격한다.

어깨살 슛(肩肉 シュート / Epaule Shoot) : 어깨를 있는 힘껏 가격한다. 알라바스타 왕국에서 루피, 조로와 함께 산도라 큰 도마뱀을 상대할 때 사용했다. 정발본에서는 어째서인지 음독을 해서 '에폴 슈트'라고 번역되었다.

등살(背肉 / Cotelette)[9] : 등을 가격한다.

안창살(鞍下肉 / Selle) : 등에서 허리의 중간 부분을 가르키는 안창을 가격한다.

가슴살(胸肉 / Poitrine) : 가슴을 가격한다.

가슴살 슛(胸肉 シュート / Poitrine Shoot) : 가슴을 있는 힘껏 가격한다. 아론에게 사용했지만 빗나갔다. 정발본에서는 '가슴살 치기'로 번역되었다.

허벅지살(もも肉 / Jigot) : 허벅지를 가격한다.

양고기 샷(羊肉 ショット / Mouton Shot)[10] : 목살, 어깨살, 등살, 안창살, 가슴살, 허벅지살 순서로 상대를 가격한 다음 날리는 피니시 무브. 눈에 보이지 않는 속도로 순식간에 모든 부위에 킥을 꽂아 그야말로 '한 방의 결정타'란 말이 걸맞는 기술이다.[11]

※쿠로오비 전 마무리 기술.

3.2. 송아지고기 샷[편집]

어깨살 로스(肩ロース / Basses Cote)[12] : 어깨를 가격한다.

허릿살(腰肉 / Longe) : 허리를 가격한다.

뒷갈비살(後バラ肉 / Tandron) : 등을 가격한다.

뱃살(腹肉 / Flanchets) : 복부를 가격한다.

뱃살 슛(腹肉 シュート / Flanchets Shoot) : 복부를 있는 힘껏 가격한다. 드럼섬에서 라판에게 사용했다. 정발본에서는 '복근 슈트'라고 번역되었다.

허벅지 윗살(上部もも肉 / Quasi) : 위장 부위를 가격한다.

꼬릿살(尾肉 / Queue): 꼬리 뼈 부분을 가격한다.

허벅지살(もも肉 / Cuisseau)[13] : 허벅지를 가격한다.

허벅지살 슛(もも肉 シュート / Cuisseau Shoot) : 허벅지를 있는 힘껏 가격한다. 재브라에게 사용했다.

정강이살(すね肉 / Jarret) : 정강이를 가격한다.

송아지고기 샷(仔牛肉 ショット / Veau Shot)[14] : 어깨살 로스, 허릿살, 뒷갈비살, 뱃살, 허벅지 위살, 꼬릿살, 허벅지살, 정강이살을 순서로 상대를 가격한 다음 날리는 피니시 무브. 송아지고기 샷의 충격은 살과 뼈를 흔들며 구석구석까지 전달되어 온몸에 대미지를 남긴다.[15] ※Mr.2 봉쿠레 전 마무리 기술.

3.3. 정형 샷[편집]

눈(目 / Oeil) : 눈을 가격한다.

코(鼻 / Nez) : 코를 가격한다.

뺨(頬 / Joue) : 뺨을 가격한다.

입(口 / Bouche) : 입을 가격한다.

이빨(齒 / Dents) : 이빨을 가격한다.

턱(あご / Menton) : 턱을 가격한다.

정형 샷(整形 ショット / Parage Shot) : 맹렬한 기세로 상대의 얼굴에 발차기를 퍼붓는다. 성형 수술의 마지막 피날레. 상대의 얼굴을 엄청난 힘으로 가격하여 안면골격구조 자체를 싹 바꿔버린다. 맞으면 누구나 영화 스타 수준의 미남이 된다. 다만 상디는 절대로 여자를 차지 않기 때문에 '미녀'는 만들 수 없고 얼굴만 변하기 때문에 몸꽝이면 오히려 보기 괴롭다.[16] 그리고 마음의 골격 역시 못 고쳐서 미남이 됐다고 좋아해도 의외로 인기가 없을 수도 있다. ※듀발 전 마무리 기술.

4. 디아블 잠브(Diable Jambe)[편집]

悪魔風脚 / Diable Jambe[17]

한쪽 다리를 주축으로 전신을 팽이처럼 회전시키면서, 반대쪽 다리를 지면에 지속적으로 마찰시켜 그 마찰열로 발화시킨다. 벌겋게 달아오른 다리로 사용하는 기술에 맞으면 살이 불타 버리며 뼈를 부수고 뼛속까지 태워 버린다. 상디의 공격기들의 공격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주는 일종의 버프형 기술이다. 화가 머리끝까지 나는 경우나 아니면 격하게 흥분한 경우는 이글이글 열매급으로 전신에서 불길을 일으키기도 한다. 참고로 다리가 불타고 있는 상디가 아무렇지 않은 이유는 마음이 더 뜨겁게 타오르기 때문이다.(...)[18].

2년 후에는 회전하지 않고도 디아블 잠브를 쓸 수 있게 되었다. 2년 전 디아블 잠브의 경우 다리가 붉게 달궈진 형태였다면 2년 후는 다리가 완전히 불타오르는 형태. 근데 처음에는 분명 마찰열로 발화를 시키는 거였는데 어떤 원리인지 회전하지도 않고 그냥 순식간에 다리에서 불이 난다. 그나마 공기중이라면 공기와의 마찰이라고 변명이라도 해보겠는데, 어인섬으로 가는 바닷물, 그것도 엄청나게 수온이 낮은 심해 속에서도 번쩍하고 불이 붙는다(...). 만화니까 그러려니 하자.

디아블 잠브 분쇄육( 惡魔風脚 挽き肉 / Hache)

디아블 잠브 일급 분쇄육(惡魔風脚 一級挽き肉 / Diable Jambe Primeir Hache) : 재브라에게 사용했으나 빗나갔다.

※다나카 씨 전 마무리 기술

디아블 잠브 최상급 분쇄육(惡魔風脚 最上級挽き肉 / Diable Jambe Extra Hache) : 로빈의 그림자를 빼앗은 겟코 모리아에게 사용했으나 빗나갔다.

디아블 잠브 화룡점정 샷(悪魔風脚 画竜点睛 ショット / Diable Jambe Flambage Shot) : 달궈진 다리로 상대방의 면상을 힘껏 걷어차는 필살의 일격이다. 애니 한정으로 욘디와 싸울 때, 다이후쿠를 막을 때 사용했다.

※재브라 전 마무리 기술

디아블 잠브 튀김 모듬(惡魔風脚 揚げ物盛り合わせ / Diable Jambe Frit Assolrtie) : 튀김 모드의 강화판. 오즈의 고무고무 바주카를 막아냈다.

디아블 잠브 양고기 샷(悪魔風脚 羊肉 ショット / Diable Jambe Mouton Shot) : 양고기 샷의 디아블 잠브 버전. 샤본디 제도에서 루피, 조로와 함께 파시피스타를 상대할 때 처음으로 사용했다.

※시프스 헤드 전 마무리 기술.[19]

디아블 잠브 웰던 그릴 샷(悪魔風脚 熟焼 グリル・ショット / Diable Jambe Bien Cuit Grill Shot)[20] : 디아블 잠브 상태로 전신의 무게를 실어 킥을 날린다. 가격당한 상대에게는 그릴 모양의 화상 자국이 생긴다.크라켄 다리 석쇠구이

디아블 잠브 프라이팬 스펙터(悪魔風脚 焼鉄鍋 スペクトル / Diable Jambe Poêle à Frire Spectre)[21] : 스카이 워크로 날아오린 뒤 적들을 마구자비로 걷어차는 기술. 어인섬에서 시라호시를 공격하는 신 어인 해적단의 졸개들에게 사용했다.[22] 드레스로자에선 이걸로 도플라밍고를 공격했으며 핸드 아일랜드의 대모험에서는 해군 함대의 돛을 불쏘시개로 만드는 위용을 자랑했다. 또 원피스x토리코x드래곤볼 콜라보스페셜 버전에서도 아카미라는 괴물 물고기를 상대할 때 등장했다.

헬 메모리즈(地獄の思い出 / Hell Memories) : 2년 간 동안 뉴하프만 왕국에서 보냈던 지옥 같았던 기억들을 되새겨 분노를 한계까지 끌어내어 분노로 자신의 전신을 발화시킨 다음 상대에게 분노의 필살 킥을 날린다. 이 기술에 당한 와다츠미는 그 어마어마하게 거대한 몸둥이가 불타올라 그대로 숯검댕이가 되어 지상에 처박혔다. 지난 2년간... 왜 내가 그런 고생을!!! 숯덩이로 변해버려라. 그 따위 기억.

※와다츠미 전 마무리 기술.

디아블 잠브 목살 스트라이크(悪魔風脚 首肉 ストライク / Diable Jambe Collier Strike) : 디아블 잠브 상태로 목을 가격하는 기술. 펑크 하자드 편에서 이걸로 시저 클라운의 졸개 중 한 명을 보내버렸다.

디아블 잠브 목살 샷 (Diable Jambe Collier Shot) : 저지의 공격을 방어, 다이후쿠 공격을 방어할 때 쓰인 기술.

디아블 잠브 뱃살 스트라이크(悪魔風脚 腹肉 ストライク / Diable Jambe Flanchet Strike) : 디아블 잠브 상태로 배를 가격하는 기술. 이 기술로 베르고를 벽에 처박었다.

디아블 잠브 주 슛(悪魔風脚 ほほ肉 シュート / Diable jambe Joue Shoot) : 주(볼살) 슛의 디아블 잠브 버전. 루피를 구타할 때 이걸로 선빵을 날렸으며 루피의 이를 하나 나가게 해 버렸다.

디아블 잠브 콩카세(悪魔風脚 粗砕 / Diable Jambe Concass) : 콩카세(다지기)의 디아블 잠브 버전. 이 기술로 루피를 기절시켰다.[23]

디아블 잠브 크로스 스트라이크(悪魔風脚 牛すね肉 ストライク / Diable Jabme Crosse Strike)[24] : 루피의 코끼리 총과 함께 빅 맘의 뇌정을 막기 위해 시전한 기술. 칼리파는 상디보다 약했기에 공격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막을 수 있었지만 링링의 공격은 상디의 극한 기술군인 디아블 잠브라도 쓰지 않으면 방어조차 불가능했다. 역시 퀸-맘

디아블 잠브 브네존 슛(悪魔風脚 野獣肉 シュート / Diable Jambe Venesian Shoot)[25] :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원피스 필름 스트롱 월드에서 사용했다. 불타는 다리로 상대에게 연속 발차기를 날린 뒤 정수리를 내리쳐 끝장낸다.

※스칼렛 대장 전 마무리 기술.

사랑의 메테오 스트라이크(恋のメテオストライク / Meteor Strike of Love) :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원피스 필름 Z에서 사용했다. 전신에 불길을 두르고 공중에서 급강하하며 드롭킥을 날리는 기술이다. 나미씨는 역시 섹시한게 좋아!!! 타올라라 섹시 파이어!!!!!

※빈즈 전 마무리 기술.

아무르 샷(愛 ショット / Amour Shot) :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드레스로자에서 바이올렛을 인질로 삼은 괴한들을 퇴치하기 위해 사용했다.

리멤버 마이 드림(Remember My Dream) : 미디오 오리지널 기술. 하트 오브 골드에서 사용했다. 투명투명 열매를 먹지 못해 여탕 엿보기의 꿈을 포기해야 했던 설움을 담은 회심의 불꽃 킥을 날린다. 이글이글 열매 능력으로도 나온 적 없는 파란 불꽃이 일어난다. ~가능성이 있는 한 인간은.. 시험해보지 않고 가만히는 못 있어! 불타올라라! 소년의 불의 꿈!~

※ 사이코 P 전 마무리 기술.

5. 레이드 슈트[편집]

유성 오소바 킥(流星おそばトキック) : 애니 한정 기술로, 레이드 슈트를 이용해서 하늘 높이 날은 뒤 가속력을 붙여서 공격하는 기술. 엄청난 맷집을 가진 고대종마저도 꼼짝 못하고 당했다.

※ 페이지 원 전 마무리 기술.

6. 육식[편집]

스카이 워크(空中歩行 / Sky Walk) : 월보. 뉴하프만섬에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자신을 쫓아오는 뉴하프들에게서 필사적으로 도망치다가 습득했다.

7. 연계기[편집]

공군 슛(空軍 ショット / Armee De l'Air Shoot) : 상디가 주로 연계 플레이를 할 때 쓰는 킥으로 아군을 다리에 올린 후 찬다.[26]

공군 고무 슛(Armée de L'Air Gomu Shoot) : 루피를 올려놓고 찬다.[27]

공군 파워 슛(Armée de L'Air Power Shoot) : 조로를 올려놓고 찬다.[28]

공군 발굽 로제오 슛(Armée de L'Air Kokutei Roseo Shoot) : 발굽 로제오를 장전한(?) 쵸파를 올려놓고 찬다.[29]

공국 코 슛(Armée de L'Air Nose Shoot) : 우솝이 쏜 대포알을 찬다. 7기 극장판 기계태엽성의 메카거병에서 사용했다.

공군 로보 슛(Armée de L'Air Robo Shoot) : 파이러츠 도킹 3를 올려놓고 찬다. 애니메이션에서 오즈를 상대할 때 사용했다.

고무고무 회오리 어깨살 바람 채찍 슛(ゴムゴムの龍肩肉巻きムチシュート) : 루피의 고무고무 채찍, 조로의 회오리바람, 상디의 어깨살 슛이 한꺼번에 몰아친다. 알라바스타 왕국에서 산도라 큰 도마뱀을 상대할 때 사용했다.

6억B・JACK POT : 루피, 조로, 로빈, 프랑키와 함께 무차별 공격을 퍼붓는다.

대불참 젠가포(大佛斬 ジェンガ砲 ) : 조로가 '삼도류 대불참'을 사용하여 젠가처럼 자른 건물의 잔해를 차서 적을 맞춘다. 오즈에게 사용했다.

삼도류 고무고무 디아블 양고기 JET 600번뇌 공성포(三刀流ゴムゴムの悪魔風羊肉JET六百煩悩攻城砲) : 루피의 고무고무 JET 공성포, 조로의 128번뇌봉, 상디의 디아블 잠브 양고기 샷이 한꺼번에 몰아친다.

쵸파:

각력강화(脚力強化 / Walk Point) : 쵸파의 본모습이자 동물형.[1] 푸른코를 제외하면 전형적인 순록이다. 쵸파의 원래 모습인 만큼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성장한다. 2년 동안 부쩍 성장한 결과 2부에서 사람을 등에 태울 수 있을 정도로 커졌다. 4다리로 걷는 유일한 형태라서 모든 형태 중 가장 빠르다.[2]

1.2. 인수형 - 두뇌 강화[편집]

두뇌강화(頭脳強化 / Brain Point) : 쵸파의 인수형. 평소 쵸파가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두뇌를 한껏 활성화시켜 적을 효과적으로 쓰러뜨리기 위한 전법을 찾아낸다.[4] 워크 포인트와 헤비 포인트와 달리 어째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머리와 몸이 작아진다.(...)

진단(診断 / Scope) : 적을 체크해서 직접 건드리지 않아도 약점을 찾아낼 수 있다.[5] 발굽을 앞으로 모으고 스코프 형태로 만들어 그 안을 들여다보듯이 관찰하는 형태인지라 처음 봤을 때 루피는 발굽 사이로 레이저 빔이 나갈거라고 확신했다.(…)

1.3. 인간형 - 중량 강화[편집]

중량강화(重量強化 / Heavy Point) : 쵸파의 인간형.[6] 온몸에 털이 덥수룩하고 고릴라처럼 상반신이 발달한 사람으로 변신한다. 중량이 늘어난 만큼 묵직한 공격이 가능하다. 2년 동안 수련한 결과 이제는 더 이상 사람의 흔적을 찾을 수 없는 근육질 몸매가 되었다. 조로가 "꽤나 괴물처럼 보이는걸"이라 말하자 쵸파는 웃으면서 이렇게 "루피에게 도움되는 괴물이 되고 싶어!!"라고 말했다.

헤비 공 (Heavy Gong) : 팔에 전 체중의 힘을 실어서 펀치를 날리는 기술. 거대한 귀상어 어인 도슨이 힘껏 휘두른 망치를 받아치고도 손이 조금 저리고 마는 묵직한 펀치다.

2. 추가 4단변신[편집]

이하의 기술들은 럼블볼을 섭취해 변신형태를 추가해 사용하는 기술들이다.

2.1. 모피 강화[편집]

모피 강화 (毛皮強化 / Guard Point) : 인수형에서 온몸의 털이 크게 부풀어 오르는 형태. 모습이 마치 거대한 마리모 같다. 털이 어마어마하게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 혹은 무산시킬 수 있다. 다만 일정 이상의 충격은 완벽하게 흡수할 수 없다.[7] 2년 동안 수련한 결과 럼블볼을 먹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며 방어력도 크라켄의 공격을 받아낼 수 있을 정도로 강화되었다.

쵸파 전차(チョッパー戦車) :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원피스 필름 Z에서 사용했다. 모피 안에 중화기를 고정시키고 무차별 난사한다.

2.2. 각력 강화[편집]

각력 강화(角強化 / Horn Point) : 동물형에서 뿔이 크게 강화된 형태. 앞발 쪽은 인간형처럼 손으로 변해 있는 것이 특징. 2부로 들어오면서 인수형 상태에서 뿔이 강화된 형태로 바뀌었다. 땅을 파고 돌아다닐 수도 있을 정도로 날렵하며 이전보다 더욱 뿔이 강화된 형태이다. 좀더 알기 쉽게 번역한다면 ‘뿔 강화’가 되겠지만 정발본에서는 통일성을 위해서인지 '각력 강화(워크 포인트)'와 헷갈리기 쉬운 각력 강화로 번역되었다.[8]

로제오 콜로네이드(桜 並木 / Roseo Colonnade) : 뿔 강화 시에 돌진해 많은 적들을 들이받아 뒤로 들어올리면서 날려버리는 기술. 프랑키 하우스에서 이 기술로 프랑키 패밀리의 부하들을 죄다 들이받아 날려버렸다.

각포 11(角砲 11 / Horn Cannon Elf) : 뿔 강화 상태에서 땅 속에서 튀어나와 상대를 들이받는 기술. 특히 강한 다리힘에 뿔의 힘이 같이 더해져 파괴력이 엄청나다.

2.3. 점프력 강화[편집]

점프력 강화 (飛力強化 / Jumping Point ) : 다리는 동물 형태로 남긴 채 체형이 슬림한 인수형으로 변한 형태. 경량화된 중량에 동물의 다리힘이 합해져 경이로운 도약력을 선보인다. 2부로 들어오면서 다른 형태와 통합되었다.

2.4. 완력 강화[편집]

완력 강화(腕力強化/ Arm Point) : 인간형에서 상완근이 부풀어 오르고 발굽이 남아있는 형태. 바위도 부수는 강철 발굽에 비정상적인 파워가 더해져 쵸파가 통상적으로 필살기나 마무리 일격을 날릴 때 사용된다. 2부로 들어오면서 다른 형태와 통합되었다.

발굽 로제오(刻蹄 桜 / Cloven Roseo) : 완력강화 상태에서 팔에 온 힘을 모아서 발굽을 적에게 찍는 기술. 이때 찍힌 발굽의 모양이 벚꽃의 꽃잎 모양이다.

발굽 로제오 미쩰리(刻蹄 桜 吹雪 / Cloven Roseo Blizzard)[9] : 1부 시점 쵸파가 자아를 유지한 채로 쓸 수 있는 최강기. 발굽 로제오로 적을 난타하는 기술이다. 다만 안습하게도 첫 사용에서 막혀버린 비운의 기술.

발굽 크로스(刻蹄 十字架 / Cloven Cross) : 발굽 로제오의 양 팔 버전. 게다츠에게 사용했다. 발굽을 십자가 형으로 모은 뒤 찍는 기술. 발굽 모양이 두개 벚꽃잎이 십자가 형태로 교차되는 모양이다.

발굽 다이아몬드(刻蹄 菱形 / Cloven Diamond) : 발굽 로제오의 관통 버전. 듀발의 부하에게 사용했다. 발굽을 다이아몬드 형으로 모은 뒤 찍는 기술, 발굽 모양이 다이아몬드처럼 찍힌다.

2.5. 유력 강화[편집]

유력 강화 (柔力強化 / Kung-Fu Point) : 기존에 있던 완력 강화와 점프력 강화를 합쳐 새로이 생겨난 강화 형태. 크기는 작지만 공격 속도와 이동력이 강화되었다. 근데 모습이 어째 넓적한 게 후쿠로나 쵸파가 신세를 졌던 원주민들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날렵하게 다수를 상대할 때 적절한 형태인 듯. 마치 성룡의 영화에 등장하는 쿵푸의 무술 동작을 하는 듯이 적을 공격하며 또한 절권도를 사용하는 이소룡마냥 와쵸!거린다.

2.6. 괴물 강화[편집]

괴물 강화 (怪物強化 / Monster Point) : 쿠마도리 전에서 보여준 폭주 형태. 뿔은 나뭇가지 마냥 솟아 오르고, 손가락은 발굽 재질 그대로 손가락으로 변형된다. 근력과, 체력, 맷집 등이 그야말로 차원이 다르게 강화된다. 2년 동안 수련한 결과 럼블볼 하나를 먹으면 이성을 잃지 않고 약3분 동안 변신할 수 있게 되었다.[10] 변신을 풀리면 전신 피로로 2, 3시간은 제대로 움직이지 못한다.

발굽 팔메(刻蹄 椰子 / Cloven Roseo Palm) : 폭주 상태에서 거대하게 변한 손 모양의 발굽으로 강력한 타격을 날리는 기술. 이는 호디 존스의 신 어인 해적단에 속해있는 인물인 도슨과 그가 사용하는 강철로 만든 해머를 단번에 부숴버릴 정도의 파괴력과 위력을 가지고 있다.

3. 연계기[편집]

우소쵸 해머 혜성 : 우솝과의 연계 기술, 알라바스타에서 우솝과 함께 Mr.4, Mrs.메리 크리스마스와 싸울 때 사용한 기술, 뿔 강화를 한 쵸파의 뿔에 새총처럼 줄을 단 뒤 망치를 총알로 삼아 날리는 기술

로빗쵸 수플렉스 : 로빈과의 연계 기술, 스릴러 바크에서 로빈과 함께 Dr.호그백과 싸울 때 사용한 기술, 대상을 뒤에서 꽉 붙잡은 뒤 로빈의 피에르나 플루르(다리의 꽃)를 이용해 높이높이 올라가 그대로 저먼 수플렉스처럼 그대로 머리부터 떨어지는 기술. 당연히 높은 곳에서 떨어지니 만큼 통상의 수플렉스보다 수 배의 파괴력을 지니고 있다. 이후 호그백과 신드리를 처리하려하지만 중간에 오즈의 난입으로 불발되었다.

슈퍼 프래퍼 공 : 프랑키와의 연계 기술, 프랑키의 즉석 계단 만들기인 <프랑키 스카이 워크>를 이용해 동시에 양 볼에 더블로 주먹을 날리는 쵸파와 프랑키의 합동기. 스릴러 바크에서 오즈를 상대로 사용했다. 쵸파의 '헤비 공'과 프랑키의 '스트롱 해머'를 동시에 날리는 기술이다.

아르메 드 레르 로제오 슈트 : 상디와의 연계 기술, 다리에 올라탄 후 날리는 킥의 반동으로 점프한 다음 적에게 발굽 로제오를 날리는 기술이다.

쵸파 로빈 대선풍 : 필름 골드 극장판 이전을 다룬 미디어 오리지널 특별판 하트 오브 골드에서 등장한 기술이다. 특히 브룩의 오르간 연주에 방해가 될 정도로 날아드는 화살 함정에서 브룩을 보호하기위해 사용한 로빈과의 연계 기술, 이때 니코 로빈이 "밀 플루르 히간테스크 마노'''를 이용하여 거대한 손을 만들고 이어 쵸파가 쿵푸 포인트를 사용하여 점프 직후 바람을 일으키는 회전 발차기로 이를 모두 막아낸다.

고무고무 헤비 스탬프 : 루피와의 연계 기술, 우동감옥에서 루피의 고무고무 스탬프와 쵸파의 헤비 공을 사용한 합동 기술.

4. 번외[편집]

4.1. 쵸파맨[편집]

원피스 데이터북인 옐로우 버전에서 등장. 이후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로도 등장. 후에는 책으로 발매되기도한다.

4.1.1. 기술[편집]

필살 큔 스파크: 쵸파맨이 눈을 반짝여서 공격하는 기술. 로비플라완과 수많은 일반인에게 눈에 하트가 나올정도의 귀여움을 선사하는 기술이다.

쵸파 바이얼랜스: 쵸파맨이 나는 도중에 빙글빙글 토네이도와 같은 기술을 써 우소다바다라는 악당을 날려버릴때 사용했던 기술이다.

로빈: 옥호스 플루르(目抜咲き / Ojos Fleur) : 눈을 피워내 자신의 시야에서는 보이지 않는 장소의 상태를 볼 수 있다. 바닥이 없는 백해에서 추락할 위기에 처한 우솝을 구하기 위해 사용했다. 이 기술을 사용할 때 눈을 감았는데 피워낸 눈이 세개나 되는 걸 볼 때 딱히 눈의 개수가 문제가 되는 건 아닌 듯하고 보다 '피워낸 눈'의 시야에 집중하기 위해서였던 듯하다.

피에르나 플루르(脚場輪咲き / Fierna Fleur) : 다리를 피워내 발판을 만든다. 발판 여러 개를 만듦으로써 높은 곳으로도 얼마든지 이동할 수 있다. 스릴러 바크에서 쵸파와 함께 「로빗쵸 스플렉스」를 쓰는데 사용했다.

오레하 플루르(Oreja Fleur) : 귀를 피워내는 기술. 애니메이션에서 최초로 등장했던 기술로 나바론 요새 편에서 등장했다. 후에 스릴러 바크에서 로라의 부하들이 상디에게 조로와 쿠마 사이에 있었던 일을 말해줄 때 몰래 이 기술을 써서 엿들었으나, 기술 이름은 말하지 않았다.

쿠에르포 플루르(体咲き / Cuerpo Fleur) : 몸 전체를 피워낸다.[4]

W 클러치 : 두개의 분신몸을 피워내고 거기에 여러 개의 손을 덧붙여 전신전체를 이용해 상대를 등뒤나 다리쪽에서 잡은후에 꺾는 기술.

※ 하몬드 전 마무리 기술.

플라워 플루르(Flower Fleur) : 극장판 4기에서 등장한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경주 중에 진로를 이탈함에 따라 땅에 정면으로 좌초 될 위기에 처한 고잉 메리 호에 팔을 여러 개 꽃처럼 길게 피워서 한 마을의 집과 손처럼 길게 연결하여 다시 물줄기로 돌아갈 때 사용했던 기술.[5]

2.2. 우노 플루르[편집]

우노 플루르(Uno Fleur) : 손 하나를 피워내는 기술. 애니메이션에서만 등장하였다.

2.3. 도스 플루르[편집]

도스 플루르(二輪咲き / Dos Fleur) : 손 2개를 피워내는 기술.

그랩(Grab) : 즉사기 프랑키에게 사용한 기술. 손 2개를 피워내 프랑키의 고환(!)을 붙잡아 꽉 쥐었다. 자기 자신에게 솔직해지지 못하고 동료가 되지 않겠다고 고집을 부리는 프랑키에게 약간의 설득(?)을 위해 사용한 기술. 여담으로 이 기술은 원피스 해적무쌍에서도 나온다. 남캐에게 사용시 고간을 부여잡고 쓰러지는데, 여캐는 붙잡을 게 없어서(...) 대신 엉덩이를 때린다.

도스 마노(二本樹 / Dos Mano) : 커다란 손 2개를 피워내는 기술.

클러치(Clutch) : 상대의 몸에 2개의 커다란 손을 피게 한 후 머리와 관절을 꺾는다.

2.4. 트레스 플루르[편집]

트레스 플루르(三輪咲き / Tres Fleur) : 손 3개를 피워내는 기술. 인수형의 페루에게 사용했다.

2.5. 싱코 플루르[편집]

싱코 플루르(五輪咲き / Cinco Fleur) : 손 5개를 피워내는 기술. '하늘의 주인' 노라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서 사용했다.

싱코 마노(五本樹 / Cinco Mano) : 커다란 손 5개를 피워내는 기술.

스팽크(Spank) : 상대의 몸에 5개의 커다란 손을 피어낸 다음 강하게 민다.

2.6. 세이스 플루르[편집]

세이스 플루르(六輪咲き / Seis Fleur) : 손 6개를 피워내는 기술.

클러치(Clutch) : 상대의 몸에 6개의 손을 피게 해 각각 머리, 팔, 다리를 붙잡은 다음 로빈이 직접 뒤로 밀어 등뼈를 꺾는 기술. ※ 페루 전 마무리 기술.

트위스트(Twist) : 자신을 위협하면서 근처의 유적을 손상시킨 신병에게 사용한 기술. 몸에 6개의 손을 피게 해 코브라 트위스트 거는 것처럼 전신을 비틀어 뼈를 부러뜨린다.

슬랩(Slap) : 스팬담에게 사용한 기술. 턱 밑에 손 6개를 피워 상대의 뺨을 인정사정없이 후려갈긴다.

2.7. 오초 플루르[편집]

오초 플루르(八輪咲き / Ocho Fleur) : 손 8개를 피워내는 기술.

플립(Frip) : 데비 백 파이트 때 카포티에게 사용한 기술. 상대의 몸에 8개의 손을 피게 해 팔, 어깨, 허리를 누르고 등에 피운 손을 축으로 상대를 뒤로 뒤집는다.

클러치(Clutch) : 상대의 몸에 8개의 손을 피게 해 머리, 팔, 다리를 붙잡아 등뼈를 꺾는다. 바다열차에서 우솝에게 사용했다.

2.8. 누에베 플루르[편집]

누에베 플루르(九輪咲き / Nuebe Fleur) : 손 9개를 피워내는 기술.

트위스트(Twist) : 상대의 몸에 9개의 손을 피게 해 몸을 무리하게 비튼다. 듀발의 부하에게 사용했다.

2.9. 디에스 플루르[편집]

디에스 플루르(十輪咲き / Diez Fleur) : 손 10개를 피워내는 기술. 글라디우스를 붙잡기 위해서 사용했다.

2.10. 온세 플루르[편집]

온세 플루르(十一輪咲き / Once Fleur) : 손 11개를 피워내는 기술.

슬램(Slam) : 상대의 몸에 11개의 손을 피게 해 몸을 붙잡아 그대로 벽에 강하게 내동댕이친다. 스릴러 바크에서 어느 장군 좀비에게 사용했다.

2.11. 도세 플루르[편집]

도세 플루르(十二輪咲き / Doce Fleur) : 손 12개를 피워내는 기술. 스릴러 바크에서 장군 좀비 '지고로'를 제압하기 위해서 사용했지만 근력 차이가 너무 나서 실패했다.

2.12. 디에시세이스 플루르[편집]

디에시세이스 플루르(十六輪咲き / Dieciseis Fleur) : 손 16개를 피워내는 기술. 알라바스타 왕국에서 궁전 진입을 시도하는 병사들을 막기 위해서 사용했다. 꽤 오래 병사들의 발을 붙잡았지만 츠메게리 부대에게 뚫렸다.

2.13. 베인테 플루르[편집]

베인테 플루르(二十輪咲き / Veinte Fleur) : 손 20개를 피워내는 기술.

카렌듈라(金盞花 / Calendula Veinte) : 양팔로부터 10개씩 손을 회전시키면서 피게 해 적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지킨다. 신병장 야마의 공격을 막기 위해 사용했다.

2.14. 트레인타 플루르[편집]

트레인타 플루르(三十輪咲き / Treinta Fleur) : 손 30개를 피워내는 기술.

스트랭글(Strangle) : 상대몸의 뒤에서 1개씩 손을 피게 해 목을 조르고 목뼈를 꺾는다. 이 기술로 타시기의 부하 해병 30명을 한꺼번에 제압했다.

행(Hang) : 높은 장소로부터 30개의 손을 무엇인가에 연결시킨 상태로 피게 해 상대의 양 다리를 잡아 휘두른다. 신병장 야마에게 사용했다.

클러치(Clutch) : 상대의 몸에 30개의 손을 피게 해 머리, 팔, 다리를 붙잡아 등뼈를 꺾는다. 동료들에게 자신의 어두운 과거를 폭로한 아오키지에게 사용했다. 당연히 먹히지 않았다.

2.15. 콰렌타 플루르[편집]

콰렌타 플루르(四十輪咲き / Cuarenta Fleur) : 손 40개를 피워내는 기술.

콰트로 마노(四本樹 / Cuatro Mano) : 커다란 손 4개를 피워내는 기술.

홀드(Hold) : 펑크 하자드에서 소형 드래곤에서 사용했다.

스팽크(Spank) : 모네에게 사용했다. 자연계 능력자인 모네에게 대미지를 입히지는 못했지만 그녀의 몸을 산산조각으로 만들었다.

2.16. 오첸타 플루르[편집]

오첸타 플루르(八十輪咲き / Ochenta Fleur) : 손 80개를 피워내는 기술.

콰트로 마노(四本樹 / Cuatro Mano) : 커다란 손 4개를 피워내는 기술.

홀드(Hold) : 상대의 몸에 80개의 팔을 피게 해 그것들을 20개씩 묶어 4개의 거대한 팔로 만든 후 상대의 팔과 목을 억누른다.

클러치(Clutch) : 상대의 몸에 80개의 팔을 피게 해 그것들을 20개씩 묶어 4개의 거대한 팔로 만든 후 상대의 목의 관절을 꺾는다.

쇼크(Shock) : 상대의 어깨에 80개의 팔을 피게 해 그것들을 20개씩 묶어 4개의 거대한 팔로 만든 후 상대의 머리를 후려갈긴다.

2.17. 시엔 플루르[편집]

시엔 플루르(百花繞亂 / Cien Fleur) : 손 100개를 피워내는 기술.

델피니움(大飛燕草 / Delphinium) : 육지에 100개의 손을 피워내 길을 만든 후 그 위에 실은 대상을 굴려 이동시킨다.

클러치(Clutch) : 동시에 다수의 상대에게 클러치를 건다. 원작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다.

윙(Wing) : 등에 100개의 팔을 날개와 같이 피워서 비행한다.(움짤) 지속 시간은 5초로 굉장히 짧았지만 2부 시점에는 꽤 오래 날수 있다.사실 겉모습만 멋지지 실상은 손으로 퍼덕거리는 거다 2부에 등장한 이 기술이 인기있었는지 피규어로도 나왔다.(#)

스파이더 네트(Spider Net) : 100개의 손을 피우고 그것들을 전부 서로 얽어매어 커다란 그물의 형상을 만들어 펼치는 기술. 이 그물로 물체를 잡거나 공중에서 떨어지는 동료를 받아 줄 수 있다

빅 트리(Big Tree) : 100개의 손을 큰 나무 형태로 피운다.

디펜스(Defense) :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기술. 100개의 손을 그물 형태로 엮어서 날아오는 포탄을 멈춘다.

용담(竜胆) : 펑크 하자드에서 기린 켄타우로스에게 사용했다.

2.18. 밀 플루르[편집]

밀 플루르(千紫万紅 / Mill Fleur) : 손 1000개를 피워내는 기술.

캄포 데 플로레스(花畑 / Campo de Flores) : 손을 다량으로 피워낸 후 어떤 것을 잡는 기술. 작중에서 톤타타족을 잡는데 사용하였다.

호접란(胡蝶蘭) : 슬쩍 받아넘기는 나비의 꽃. 서로 포개서 나비처럼 보이는 수많은 손을 마치 호접란 영어로는 팔레놉시스처럼 피어내는 기술이다. 이를 이용하여 디아만테가 레베카한테 시도한 공격을 흘려보냈다.

꽃우산(花傘) : 디아만테의 기술을 막기위해 해바라기 꽃을 꺾어 우산처럼 사용해서 레베카와 자신을 보호 하였다.

히간테스코 마노(巨大樹 / Gigantesco Mano) : 1000개의 손 혹은 발을 이어서 거대한 신체의 일부를 만들어 낸다.

스톰프(Stomp) : 거대한 다리를 피워내어 상대를 짓밟는 공격기.

스팽크(Spank) : 거대한 손을 피워내어 상대를 밀어내는 공격기.

2.19. 기타[편집]

슬랄롬 바인(回転蔓 / Slalom Bine) : 피운 팔을 끈같이 늘려 상대의 몸에 휘감아 돌려서 팽이와 같이 고속으로 회전시킨다.

3. 연계기[편집]

6억B・JACK POT

루피, 조로, 상디, 프랑키와 같이 사용한 연계기. 다섯 명의 의한 총공격. 기술명은 다섯 명의 총 현상금 액수에서 따왔다.[6][7]

로빗쵸 수플렉스

닥터 호그백을 붙잡은 쵸파의 발밑에 피에르나 플루르를 사용해, 높은 곳으로 올린 다음 낙하하면서 수플렉스를 거는 기술.

※ 닥터 호그백전 마무리 기술

뇌골검 가보트 봉 아방(雷骨剣 革命舞曲ボンナバン)

로빈이 나미, 우솝, 브룩과 함께 펼치는 기술. 브룩이 검을 앞으로 뻗은 상태로 우솝의 초대형 거대 판대기 새총「사슴 벌레」를 사용해 포탄처럼 앞으로 발사되고 이어 로빈의「슬라롬 바인」으로 몸을 고속 회전을 걸면서 나미가 만든 「다크 클라우드 템포」의 구름을 몸으로 통과하면서 전신에 번개를 휘감고 적에게 돌진, 속력을 실어서 적에게 「가보트 봉 아방」을 사용해 오즈의 어깨를 관통해버리는 기술이다.[8][9]

쵸파 로빈 대선풍 : 쵸파와의 연계 기술, 필름 골드 극장판 이전을 다룬 미디어 오리지널 특별판 하트 오브 골드에서 나온 기술이다. 특히 브룩의 오르간 연주를 방해하는 화살들이 지속적으로 날라오는것으로 인해 브룩을 보호하기위해 니코 로빈이 "밀 플루르 히간테스크 마노'''를 이용한 거대한 손을 만들어내고 이에 올라간 쵸파가 쿵푸 포인트를 사용하여 날아오는 화살들에 바람을 일으키는 발차기를 사용하여 막아낸다.

프랑키: 프레쉬 파이어(Fresh Fire)

입에서 엄청난 기세의 화염을 뿜어내는 기술.

마스터 네일(Master Nail)

입에서 수십여개의 못을 기관총처럼 발사하는 기술.

프랑키 트라이앵글 잭커(Franky Triangle Jacker)

프랑키 자신의 강철 구레나룻을 뽑아서 상대에게 표창처럼 날리는 기술. 사용 이후 구레나룻은 자동 재장전 된다.

2.2. 상반신[편집]

프랑키 디스트로이 포(Franky Destroy Cannon)

양 어깨를 위로 솟아 올려서 숨겨진 포구를 드러내 발포하는 기술. 프랑키 본인은 '추적포탄'이라고 페이크를 쳤지만 사실 포탄이 아니라 프랑키 본인이 직접 추적해야 한다(…). 게다가 이걸 쓰면 어깨가 탈구되는지라 엄청 아프다.

스트롱 라이트(Strong Right)

로켓 펀치처럼 날릴 수 있는 오른손. 팔뚝은 쇠사슬로 연결되어 있어서 회수가 가능하다. 2부에서는 프랑키의 팔 자체가 거대한 쇳덩이(…)로 개조되었기 때문에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올라갔으며, 그 무게를 견디기 위해서 쇠사슬도 대형화되었다.

스트롱 해머(Strong Hammer)

오른손의 인공 피부를 벗겨내고[2] 힘껏 날리는 펀치. 한마디로 단순한 주먹질이지만 강철로 된 주먹과 프랑키 특유의 괴력 덕분에 그 파괴력은 결코 약하지 않으며, CP9 후쿠로의 '철괴'조차 무너뜨리는 수준의 공격력을 자랑한다.[3]

얼티메이트 해머(Ultimate Hammer)

오른손의 살 거죽을 벗겨내고 쇠 주먹에 혼신의 힘을 실어서 날리는 펀치. 차이점이라면 이쪽은 상대를 아래에 있는 프랑키 켄타우로스와 연계해서 아래로 후려치는 기술.

※네로 전 마무리 기술.

신선 제일 야채 펀치

콜라가 아니라 야채 주스를 충전한 프랑키가 사용한 비실비실한 펀치. 그냥 개그 기술이다.

스트롱 따귀(Strong ビンタ)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스트롱 라이트를 날리면서 강철손으로 적군에게 싸대기를 때리는 기술

웨펀즈 레프트(Weapons Left)

중화기가 장착되어 있는 왼손. 왼쪽 손목을 완전히 옆으로 제끼고 팔뚝 자체가 포구가 되어서 포탄을 날릴 수 있다. 이 때 젖혀진 손바닥의 중심에는 조준경이 달려 있다. 2부에서는 손목 위의 4개 총신에서 포격을 가하는, 위의 '빈즈 레프트'와 유사한 기술이 되었는데, 팔의 사이즈 자체가 다른지라 4개 총신의 하나하나가 작은 대포급이다.

빈즈 레프트(Beans Left)

왼손의 손목을 아래로 약간 내려서 손목 내부의 4열의 총신으로부터 총탄을 쏘는 기술.

별 실드(Star Shield)

가드를 올리는 순간 별이 그려진 팔뚝을 순간적으로 확장시켜서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 기술. 2부 시점에서는 팔뚝 자체가 커다란 쇠뭉치가 되었기 때문에 아마 필요 없을 듯.

아우치 핑거(Ouch Figer)

웨폰즈 레프트의 초소형 버전. 검지손가락 첫째 마디를 젖히고 권총 사이즈의 총탄을 발사한다.

박격포(迫撃砲)

왼손에 해수나 해왕류를 상대할 때 쓰는 포탄을 장전하고 쏘는 기술. 오즈에게 사용했다.

꾸 드 방(風来砲 / Cop de vent)[4]

양손을 모아 T자 모양의 관(커넥트)을 세팅하여 발사하는 강렬한 공기 탄환. 사용시 양 팔이 부풀어 오르고, 바람의 영역을 초월하는 속도로 날아드는 공기포는 대포 이상의 위력을 낳는다.[5] 프랑키를 상징하는 기술이자 1부 시점 프랑키의 최강기로 콜라 소모량에 따라서 위력이 천차만별이며 필요에 따라서 출력을 조절할 수 있다. 샤본디 제도에서 콜라를 모두 소진하면서 발사한 꾸 드 방은 파시피스타를 멀리 날려서 펜트리에 처박아버렸다.[6] 이후 2부에서는 레디컬 빔으로 인해 사장된 것으로 보일 정도로 한동안 쓰이지 않다가 드레스로자에서 다시 등장했다. 1부 때와 달리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량되었으며, 또한 파워도 상승해서 '장난감 집'을 일격에 부숴버렸다.

※후쿠로 전 마무리 기술.

프랑키 무적(Franky Invincible)

땅바닥에 등을 대고 대자로 누워서 기계로 개조하지 못한 등을 완벽히 보호한다. 그러나 이 상태에서는 본인도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기에 사실상 별 쓸모없는 기술. 이 기술을 접한 CP9의 네로는 어이가 날아가 대체 이걸 뭐라고 대응해야 할지 매우 난감해 했다(...).

프랑키 BOXING(Franky Boxing)

복싱 자세를 취하고 연속적으로 날리는 펀치. 사이보그로 강화된 강철의 팔로 날리는 주먹은 강력한 위력을 가진다. 다만 연타에 중점을 뒀는지 펀치 하나하나가 스트롱 해머처럼 강하지는 않은 듯. 견제기에 가까운 기술.

프랑키 버터플라이(Franky Butterfly)

한마디로 말해서 그냥 접영. 육중한 거구에도 불구하고 빠른 유영 속도를 자랑한다.

헤비 쌍절곤(Heavy Nunchaku)

육종한 쌍절곤 끝에 돌기둥을 박아서 휘두르는 기술. 스릴러 바크에서 장군 좀비 타라란을 상대로 사용했다.

프랑키 스카이 워크(Franky Skywalk)

나무 널빤지와 항시 소지하고 다니는 목수 장비를 이용해 초고속으로 임시 계단을 만드는 기술. 프랑키의 뛰어난 기술자적 능력을 활용한 기술이지만 자신은 못질을 해야 해서 널빤지를 대줄 보조가 필요한데다 결국은 아무 지지대 없이 야매로 만들어서 계단의 수명은 매우 짧다. 슈퍼 프래퍼 공을 사용하기 전의 연계 기술로 사용된다.

2.3. 하반신[편집]

프랑키 켄타우로스(Franky Kentauros)

다리가 분리되어 2쌍의 다리가 된다. 하지만 앞면만을 개조할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 때문에 켄타우로스와 달리 상체가 뒤에 있다(…). 적의 팔 다리를 묶어 움직임을 막는 용도로 쓰인다.

꾸 드 뿡(風来噴射 / Coup de Boo)

'꾸 드 방'을 엉덩이(…)로 사용하는 기술. 사용 직전에 엉덩이가 엄청나게 팽창하는 것이 특징으로, 공격용보다는 이동 또는 추진을 위해 쓴다. 게다가 꾸 드 뿡으로 뿜어져 나오는 바람은 콜라 방구인지라 냄새도 몹시 지독하다.

3. BF-37[편집]

3.1. 상반신[편집]

프랑키 파이어볼(Franky Fireball)

'프레쉬 파이어'의 업그레이드 판. 불꽃이 화염방사가 아닌 포탄의 형태로 발사되며 위력, 사정거리 모두 강화되었다.

프랑키 로켓 런처(Franky Rocket Launcher)

완벽하게 로봇의 팔로 바뀐 어깨에서 ★BF-37★라고 쓰여있는 해치를 열고 안에 있는 3정의 로켓을 발사한다. 날아오는 크라켄의 다리를 튕겨버릴 정도로 위력은 매우 발군. 드레스로자에서는 해치의 모양이 다른 5정의 로켓 런처를 사용했다.

프랑키 니플 라이트(Franky Nipple Light)

젖꼭지에서 라이트를 켜는, 프랑키의 변태력이 매우 잘 발현된 기술(…). 모스 부호처럼 깜빡여서 신호용으로 쓸 수도 있다.[7]

니플 라이트 스페셜(Nipple Light Specia)

세뇨르 핑크와 싸우면서도 사용한 기술.[8] 원리는 모르겠지만 남자 대 남자의 싸움이랍시고 싼 기술인 만큼 어느 정도는 물리적 대미지도 줄 수 있는 모양이다.[9] 아마 라디컬 빔을 응용한 기술로 추정. 적어도 빛을 쏘는 기술이니 눈뽕으로는 쓸 수 있을 듯.

프랑키 대포(Franky Cannon)

프랑키 디스트로이 포의 업그레이드 버전. 완전히 해치로 개조된 양 어깨에서 포구를 꺼내 포격을 가한다. 위력은 물론 상향되었으며 디스트로이 포처럼 탈구되거나 하는 부작용도 없다. 하지만 추적 기능은 여전히 없다.

프랑키 라디컬 빔(Franky Radical Beam)

1부 '꾸 드 방'의 포지션을 계승하는 2부 프랑키의 최강기. 1부 시점의 '꾸 드 방'처럼 양 손을 모으는 자세를 취한 뒤 앞으로 뻗으면서 강력한 레이저 빔을 발사한다. 파시피스타에 장착되어 있는 볼사리노의 레이저 빔을 프랑키가 독자적으로 개량해서 만든 기술이다.

※이카로스 뭇히 전 마무리 기술.

프랑키 사우스랜드 수플렉스(Franky Southland Suplex)

프랑키 버전 벨리 투 벨리 수플렉스. 드레스로자에서 스마일 공장 공장장 큐인에서 사용했다.

프랑키 아이언 BOXING(Franky Iron Boxing)

'프랑키 BOXING'의 강화판. 엄청난 중량을 자랑하는 양 팔로 오라오라 러시급의 연타를 가해서 상대를 두들겨 팬다.

※세뇨르 핑크 전 마무리 기술

프랑키 아이언 수플렉스(Franky Iron Suplex or Franosuke Iron Suplex)

프랑키 버전 저먼 수플렉스. 와노쿠니에서 쿄시로 일가의 부하들에게 사용했다.

프랑키 펌프 로켓(Franky Pump Rocket)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필름 골드에서 우솝과 같이 제작한 스파이 기술이면서 프랑키가 펌프가 들어있는 로켓을 쏘아 외벽을 타고 상층부에 있는 시계에 있는 보완구역까지 올라가기 위해 지지기반을 설치하는 기술. 대신 내구력은 약하다.

3.2. 하반신[편집]

프랑키 탱크(Franky Tank)

다리를 접어서 탱크처럼 이동하는 기술. 평상시에 주로 사용하며 전투시에는 별 쓸모 없는 기술이다. 다리에 있는 장비가 열려서 캐터필러가 나온다. 드레스로자에서 이걸 써서 장난감인 척 했다.

4. 프랑키 장군[편집]

파일:attachment/프랑키/fran_3.jpg

フランキー将軍 / General Franky

사우전드 써니 호에 탑재된 '검은 코뿔소 FR-U 4호'와 '브라키오 탱크가 5호'가 합체하여 탄생한 로봇이다. 일명 철의 해적(Iron Pirates). 제조일 1월 8일. 키 13m. 연료는 콜라. Dr.베가펑크의 옛 꿈을 형상기억합금 '와포 메탈' 도입으로 실현시켰다. 등에 메고 있는 일본도는 '약탈자의 검' 프랑켄(フラン剣)이다. 생긴걸로 보아 여러모로 1부 시점 프랑키를 모델로 만든 느낌이 강하다. 참고로 프랑키가 들어가 있는 벙커의 입구에는 밀짚모자 일당의 해적기 마크가 그려져 있다. 등장한 뒤에 남성 캐릭터들이 눈을 빛내며 환호 하는 장면과 여성 캐릭터들의 무관심한 무표정이 대조되는 장면을 보여준다.[10] 원피스 필름 Z에서 NEO 해군의 짝퉁 파시피스타 PX-Z 군단을 상대로 무쌍을 찍었다. 마지막에는 그냥 프랑키가 라디칼빔으로 쓸어버리기는 했지만. 주인이 주인이라 그런지 거대로봇격인 프랑키 장군 대신 조종자가 튀어나와서 공격하는 개그 묘사도 간간이 있다.

장군 발치 위험(将軍足元危険 / General Watch-Your-Step)

프랑키 장군 전용의 검인 프랑켄을 뽑아서 자신의 발치 정도 높이에 대고 회전하면서 베는 기술. 상대의 점프를 유도하여 공중에 무방비 상태로 떠 있게 만드는 데 주로 사용한다.

장군 무거움(将軍おもみ / General Weight)

프랑키 장군의 엄청난 몸집으로 상대를 깔아누르는 초중량 바디 프레스.

장군 레프트(将軍の左 / General Left)

프랑키 장군 버전 웨폰즈 레프트.

장군 괜찮음(将軍大丈夫 / General Just Fine)

펑크 하자드에서 베이비 5가 쏜 기관총을 맞고도 괜찮다고 어필하면서 말한 대사. 게임 해적무쌍 3에서 프랑키로 sp2 칸짜리 필살기를 장군포로 사용하면 먼저 프랑키 장군을 타고 나타나 착지하면서 장군 괜찮음을 외친다.

장군 실드(将軍の盾 / General Shield)

프랑키 장군 버전 별 실드. 어깨의 원판형 갑주를 떼어내 팔에 장착해서 상대의 공격을 막는다. 하지만 팔 사이즈에 비해 방패의 크기가 너무 작다는 게 함정. 거기에 사용한 것도 공격을 맞은 뒤에여서...

장군 실드 부메랑(将軍の盾 ブーメラン / General Shield Boomerang)

장군 실드를 상대에게 투척한다. 부메랑이라 회수도 편하지만 실전에서는 베이비 5에게 반토막이 나버렸다.

장군포(将軍砲 / General Cannon)

프랑키 장군 버전 꾸 드 방. 기본적인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그 파괴력은 상상을 초월하며 프랑키 본인의 표현으로는 출장판 어흥포다.

5. 연계기[편집]

6억B・JACK POT

루피, 조로, 상디, 로빈과 함께 무차별 공격을 퍼붓는다.

파이어러츠 도킹 6 ― 빅 엠페러

궁극의 합체기술. 특히 밀짚모자 해적단의 인원들이 로봇처럼 합체하는 기술이다. "택틱스 피프틴(Tactics 15)"이라는 구호와 함께 개시하여, 셔츠를 머리까지 올려 입은 뒤 그 위에 쵸파를 얹고 각각 좌/우측 팔에 로빈or루피, 우솝을 쥐고 좌/우측 다리를 상디와 조로가 받쳐주면 완성되는 궁극의 기술. 대 오즈戰에서 사용되었으나 로빈의 비협조로 인해[11] 완성되지 못하고 합체를 기대하던 오즈의 분노를 사 분리되었다. 프랑키, 우솝, 쵸파는 오즈의 공격을 맞게 되고 조로와 상디는 오즈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자의적으로 도킹에서 벗어난다.[12][13][14] 참고로 합체 패턴은 프랑키 성우의 (...)][15][16] 참고로 합체 패턴은 프랑키 성우 야오 카즈키의 대표작품 단쿠가의 합체패턴 그대로이다.

파이어러츠 도킹 3 ― 거대 하지는 않지만 : 로봇 전사

미디어 오리지널 기술. 오른팔에 우솝을 그리고 머리에는 쵸파를 합체한 기술이다. 이후에 상디의 공군 로봇슛으로 오즈의 머리 위에 올라간 다음 오즈를 약올려 자신들이 있는 머리를 노려서 유효타를 유도하는 기술이다.

대격검

프랑키의 헤비 눈챠크(기둥으로 만든 쌍절곤)를 자신의 검에 꽂아서 검을 휘두름과 동시에 그 쌍절곤으로 상대방을 공격한다.[17]

슈퍼 프래퍼 공(Frapper Gong)

프랑키의 즉석 계단 만들기인 <프랑키 스카이 워크>를 이용해 동시에 양 볼에 더블로 주먹을 날리는 쵸파와 프랑키의 합동기. 스릴러 바크에서 오즈를 상대로 사용했다. 쵸파의 '헤비 공'과 프랑키의 '스트롱 해머'를 동시에 날리는 기술이다.

니 크러쉬(Knee Crash)

조로와 프랑키의 합동기. 스릴러 바크에서 오즈를 상대로 사용했다. 무릎 뒤쪽을 때리는 기술이다.

수퍼 사이즈 불새성(スーパーサイズ火の鳥星)

우솝과 프랑키의 합동기. 우솝의 '특용 기름성'에 프랑키의 프레쉬 파이어를 뿜어 거대한 불새성을 만드는 기술이다.

필살 철인 혜성((必殺鉄人彗星)

우솝과 프랑키의 합동기. 박격포를 장전한 프랑키를 우솝의 무기인 '사슴벌레'로 발사하는 기술이다.

어흥포 : 써니호에 달려있는 초강력 대포로 프랑키의 기술로 만든 대포를 우솝이 조준해서 발사한다. 위력도 상당히 강력해 해상전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프랑키는 이에 대한 충격을 방지하기 위해 뒤로도 쿠드 버스트를 작동시킨다.

브룩: 콧노래 삼백보 오늬[2] 가르기(鼻歌三丁 矢筈斬り / Three-Pace Hum: Notch Slash) / 레퀴엠 라방드롤(鎭魂曲 Lebanderole)[3]

검을 칼집에서 빼지도 않은 상태로 그냥 상대를 향해 터벅터벅 걸어 상대의 옆을 지나가는 기술.[4] 그리고 상대의 옆을 지나가는 단 한순간에 초고속으로 검을 뽑아 적을 베어버린 다음 별일 없었다는 듯 그대로 걸어간다. 일종의 거합 내지는 발도술이라고 할 수 있겠다. 너무 빠른 기술의 특성 덕분에 브룩의 검은 뽑히는 장면이 그려진 적이 없다. 검집에 잘 넣어져있다가도 항상 다음 컷이 되면 어느샌가 뽑혀져있고, 그 다음엔 오직 검집에 넣는 장면만 그려질 뿐.

기술의 이름을 찬찬히 따져보면, 앞의 '콧노래 삼백보'는 기술의 빠르기를, 뒤의 '오늬 가르기'는 기술의 정확도를 미사하는 어구다. '콧노래 삼백보'는 그 속력이 너무 빨라서 베고 난 뒤에 약 삼백보(330m)를 더 걸어간 뒤 검을 칼집에 넣을 때쯤이 되어서야 상대는 베였다는 사실을 눈치채고 쓰러진다는 뜻. 일본어 원문은 '3정(三丁)'인데 여기서 정(町・丁)은 과거 일본의 전근대시대 고유 단위로 미터로 환산하면 약 109.09 미터다.[5] '삼정'이라고 번역해봤자 잘 와닿지도 않을테니 어찌보면 적절한 의역. 뒤의 '오늬 가르기'는 오늬가 얇은 부위인 만큼 이를 정확하게 반으로 가를 정도로 정확하다는 뜻이다.

브룩이 룸바 해적단에 있기 전, 호위전단 단장을 맡고 있던 시절의 기술명은 '레퀴엠 라방드롤'이었으나 해적단 동료들이 칭찬하며 따로 붙여준 별명이 '콧노래 삼백보 오늬 가르기'다. 그래서 류마와의 싸움 중에는 자신의 그림자를 통해 성격과 기술만 이어받았지만 동료들과의 추억과 인정을 모르는 류마에게 감히 그 이름을 입에 올리지 마라며 성을 내는 보기 드문 모습을 보여주었다.

흥얼흥얼 눈보라 베기(掠り唄 吹雪斬り / Song of Scratches - Blizzard Slice)

검에 황천의 냉기를 실은 콧노래 삼백보 오늬 가르기. 브룩이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등을 보일 때는 상대는 이미 얼음의 검에 베인 상태다. 2년 동안 수련한 결과 적의 옆을 스쳐 지나가는 중간 과정 자체가 안 보인다. 말하자면 검 속도만이 아니라 본인의 움직임까지 눈치 못 챌 레벨의 속도를 순간적으로 발휘한다는 소리.[6] 당하는 적의 입장에서는 방금까진 분명히 앞에 있었는데 다음 순간에는 언제 지나갔는지 등 뒤에서 걸어가고 있고, 그리고 검을 집어넣는 순간 언제 베였는지도 모른 채 얼어붙는 검상이 몸에 생겨난다.

※ 제오 마무리 기술.

그림꾼 노래 한 가락 베기(絵描き唄 一節斬り / Painting Song Bamboo Flute Slice)

상대의 옆을 지나치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속도로 3번 베는 기술. 베인 상대는 브룩이 검을 검집에 꽂기 전까지 베였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 조라 마무리 기술.

콧노래 삼백보 영혼의 오늬 가르기(鼻唄三丁 魂の矢筈斬り / Three-Pace Hum Soul Notch Slash)

부활부활 열매의 힘을 실어서 '영혼'을 가르는 콧노래 삼백보 오늬 가르기. 패기를 무시하는 호미즈에게도 통한다.

1.2. 펜싱[편집]

오바드 쿠 드로와(夜明歌 ・クー・ドロア / Aubade Coup Droit)[7][8]

단순히 검을 적에게 겨누고 날리는 찌르기 기술. 하지만 그 위력은 전혀 단순하지 않다. 류마나 조로 정도의 엄청난 근력만 있다면 검에 직접 닿지 않아도 내지르는 검에서 나오는 검압 만으로 돌 벽을 꿰뚫어 부술 정도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정작 기술의 주인인 브룩은 1부에서 그 정도 위력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하지만 2년 동안 파워 업을 한 결과 전보다는 강한 찌르기의 참격을 날릴 수 있게 되었다.[9]

프렐류드 오 페르(前奏曲 ・オフエル / Prelude: Au Fer)[10][11]

검을 빠르게 휘둘러 연속적으로 적의 무기의 한 점을 집중 공격하는 무기 파괴 공격기이다.

가보트 봉 아방(革命舞曲 ・ボンナバン /Gavotte Bond en Avant)[12][13]

상대와 조금 거리를 뒀다가 초고속으로 접근하며 검을 내지르는 찌르기 기술. 너무 빨라 중간의 검을 휘두르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폴카 르미즈(酒樽舞曲 ・ルミーズ / Polka Remise)[14][15]

검을 휘둘러 전방으로 연속 찌르기를 날리는 기술. 속검인 동시에 벽 같은 것도 가볍게 뚫어 부숴 버릴 수 있는 강검이다. 이 기술도 조로나 류마와 같은 근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과거 CP9의 카쿠가 사용한 람각 '란'과 같이 무수히 많은 소형 크기의 참격을 날리는 것이 가능하다.

스왈로 봉 아방(飛燕 ボンナバン / Swallow Bond en Avant)[16]

주변 물체를 밟고 점프해 상대의 머리 위 상공으로 높이 뛰어올라 그대로 상대 위로 추락하며 아래로 내리찍는 강력한 찌르기 공격. 원래 브룩이 사용하는 검의 스피드에 낙하에 의한 가속까지 붙여 스피드를 더더욱 올린 기술이다.

퀸트 티어스 판타지아(キントーティアス幻想曲 / Quinte Tierce Fantasia)[17][18]

파티 뮤직에 취해 있는 적들을 재빨린 베는 기술.

소울 퍼레이드 (魂の パラード / Soul Parade)[19]

황천의 냉기가 스며든 소울 솔리드로 적의 공격을 방어하는 기술이다.

소울 퍼레이드 아이스 번(魂のパラード アイスバーン / Soul Parade Eisbahn)[20]

소울 퍼레이드로 지면을 얼리는 기술이다.

스왈로 방드롤(飛燕曲 バンドゥロル / Swallow Banderole)[21][22]

적을 향해 도약하면서 황천의 냉기가 스며든 소울 솔리드로 세로로 일도양단하는 기술이다.

2. 음악[편집]

자장가 플랑(眠り唄・フラン / Nemuriuta Flanc)

바이올린을 연주해서 적을 재우는 기술. 루피나 쵸파처럼 최면에 쉽게 걸리는 타입에게 직빵이다.

파티 뮤직(パーティーミュージック / Party Music)

부활부활 열매의 힘을 이용, 자신의 영혼을 연주에 실어 아름답고 매혹적인 음악을 연주하여 자신의 음악을 듣는 모든 이를 자신의 음악에 홀리게 만들어 몽환 상태에 빠지게 만드는 기술이다. 파티 뮤직을 들은 순간부터 상대는 브룩이 만들어낸 환각 속에서 브룩의 최면에 빠지게 된다. 브룩이 적으로 마주한 신 어인 해적단 중화기 부대원들에게 폭죽을 쏘아 올리라는 지시를 내렸는데, 어인들은 자신들이 멋진 축제에 와 있다고 생각하는 상태에서 거리낌없이 지시를 따라 자신들이 가진 중화기들을 하늘로 쏴 버렸다[23]. 축제의 기분에 휩쓸린 탓인지 아니면 기술 자체에 최면 효과까지 붙은 것인지 확실하진 않지만 어느 쪽이든 대단한 기술이다.

집념 영혼의 외침(魂の叫び)[24]

영혼을 뽑아내 이를 박탈시키는 기술이다. 이때 브룩이 가지고 있는 전기 기타를 치는데 이를 애니메이션에서는 엄청난 임팩트를 보이면서 자신을 공격했던 적을 튕겨내고 초록색의 소울로 뒤덮인 거대한 소울 킹의 분신과 같은 혼령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특히 소울이 주위를 맴도는데 이는 빅 망의 직속 호미즈인 프로메테우스와 제우스가 아닌 이상 빅 맘의 체스병 호미즈들에게서 영혼을 빼앗아 그대로 쓰러뜨릴 정도로 강력한 기술이다. 링크

치유의 멜로디(癒しのメロディ)

어드벤처 오브 네브란디아라는 미디어 오리지널 작품에서 사용한 기술. 이후에 쵸파가 키노콘다라는 이름을 지어준 거대 뱀이 덫에 걸려 날뛰고 있을때 이를 진정시키기 위해 브룩이 바이올린으로 시전한 기술이다.

3. 기타[편집]

유체이탈(有體移脫)

어느 날 기도를 좀 하다가 우연히 익힌 기술.(...)[25] 자신의 영체를 육체에서 분리시켜서 자유자재로 다룬다. 벽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정찰이나 잠입할 때 유용하다. 실체에 가까운 에너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딱히 영력이 없어도 눈에 보인다.[26]

4. 연계기[편집]

뇌골검 가보트 봉 아방(雷骨剣 革命舞曲ボンナバン)

나미, 우솝, 로빈과 함께 펼치는 기술. 브룩이 검을 앞으로 뻗은 상태로 우솝의 초대형 거대 판대기 새총「사슴 벌레」를 사용해 포탄처럼 앞으로 발사되고 이어 로빈의「슬라롬 바인」으로 몸을 고속 회전을 걸면서 나미가 만든 「다크 클라우드 템포」의 구름을 몸으로 통과한다. 이처럼 전신에 번개를 휘감고 적에게 속력을 실어 회전하여 돌진하는 상태에서 「가보트 봉 아방」을 사용해 오즈의 어깨를 관통하는 기술이다.

징베: 어인공수 당초 기와 정권(魚人空手・唐草瓦正拳)

물을 다루는 어인공수도의 진가를 보여주는 기술로, 주먹을 질러 주변의 수분을 진동시켜 엄청난 충격파를 발생시킨다. 굳이 적이 직접 맞지 않게 허공으로 주먹을 내질러도 공기의 수분이 매개체가 되어 충격을 전달하기 때문에 먼발치의 적도 몇 초 뒤에 곤죽이 되어 날아간다. 단순 타격이 아닌 수분을 이용한 충격파기에 고무인간인 루피에게도 패기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부분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어인공수 오천장 기와 정권(魚人空手・五千枚瓦正拳)

전방에 있는 적을 향해 전속력으로 질주하여 접근하는 순간에 한 주먹을 어퍼컷으로 휘둘러 강력한 충격파를 발사하여 자신의 앞에있는 다수의 적 인원을 일격에 날려버리는 기술로 이름으로 보아 과거 쿠로오비가 상디에게 선보이려다 실패했었던 '천장 기와 정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인다. 그 위력은 강력한 임펠다운의 각성된 동물계의 능력을 지닌 옥졸수마저도 날려버릴 정도의 위력을 보여준다.

※ 옥졸수 전 마무리 기술.

어인공수 창파(魚人空手・槍波)

손바닥에서 물대포를 발사하는 기술. 말 그대로 파도를 창처럼 쏘아내는 기술인데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한 이펙트를 보면 무슨 물대포가 아니라 메가입자포 수준으로 등장한다. 특히 그 위력이 해군 본부 군함 하나를 완전히 관통시켜 못 쓰게 만들 정도. 그리고 물없이도 체내의 수분을 사용하여 기술을 시전하기도 하는 건지 물이 없는 공기 중에서도 이를 잘만 사용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창파 소나기(槍波「群雨」)

주변의 물을 손으로 머금은 다음, 여러 개의 물줄기를 쏴 상대방을 관통하는 기술. 작중에서는 프로메테우스에게 이를 시전한다.

어인공수 상어가죽 장저(魚人空手・鮫肌掌底)

손바닥으로 상대의 공격을 흘려보내는 기술로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서 겟코 모리아의 공격을 흘려냈고 미호크에게 정권을 날리기 전에 사용했다.

어인공수 상어 기와 정권(魚人空手・鮫瓦正拳)

상어가죽 장저로 적의 공격을 튕겨낸 직후에 벌어진 적의 빈틈을 노려서 주먹에 힘에 집중하여 상대방에게 강력한 일격을 날리면서 주먹의 주변에 담아놓은 그 힘을 폭발시키는 기술로 겟코 모리아에게 사용했다.

격수(撃水)

물방울 하나를 총알처럼 빠르게 던지는 것으로 상대방을 관통하는 기술. 호디 존스가 격수를 사용해 시라호시를 공격하자 이를 막아내기 위해 징베도 격수로 대응했다. 에너지 스테로이드의 힘으로 각성한 호디의 격수와 징베가 견제를 위해서 사용한 격수가 동일한 위력이니 징베의 역량을 알아볼 수 있다.

어인공수 칠천장 기와 돌려차기(魚人空手・七千枚瓦回し蹴り)

후방에 있는 적에게 돌려차는 기술로 위력은 거인족보다 거대한 와다츠미를 쓰러뜨릴 정도다.

어인공수 비기 무뢰관(魚人空手・奧義・武賴貫)

손에 물을 두른 채로 손바닥으로 상대방을 날리면서 몸을 꿰뚫어버리는 기술로 거대화한 와다츠미의 몸을 단 한 번에 꿰뚫을 정도로 강력하다.

바닷물을 뒤집어씌운 해적계의 정점인 사황 빅 맘에게도 사용한 기술로 비록 약해진 상태고, 빅 맘이 몸이 쇠약해지고 정신도 정상이 아닌 상태라 무장색 경화도 하지 않았다고 하나 강철풍선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엄청난 내구도를 가진 빅 맘을 뒤로 밀려나게 할 수 있을 정도의 위력을 가진 것으로 판명되었다. 사실상 징베의 초필살기.

※ 와다츠미 전 마무리 기술.

2.2. 어인 유술[편집]

어인유술 수심(魚人柔術・水心)

물 속에서 물의 흐름을 잡아내 고정시켜두는 기술.

어인유술 해류한팔 업어치기(魚人柔術・海流一本背負い)

수심으로 잡아둔 물을 쳐올려 그 위에 있는 모든 것들과 함께 물기둥을 날려버리는 기술. 즉, 해류를 잡아다가 물 밖으로 냅다 집어 던지는거다. 상기되어있는 창파도 그렇지만, 위력도 강력한데 준비 동작부터 발사 후 동작까지 전부 수중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인족 외의 종족 입장[1]에서는 정말 답이 없는 기술 중 하나이다. 이동이나 방어로도 사용 가능. 여담으로 이 기술은 정상결전 편에서 엄청난 임팩트를 주었는데, 징베가 이 기술로 루피를 에이스가 있는 처형대로 이동시키고 삼대장과 대면하는 장면은 명장면이 많은 정상결전 편에서 손꼽히는 명장면. 게다가 애니메이션 판에서 BGM 뿐만 아니라, 키 애니메이터 중 한 명인 시다 나오토시의 작화와 연출 덕분에 더더욱 임팩트를 주었다.[2] 또한 세계관 최강자들 중 일부인 가프, 센고쿠 조차도 이 기술로 루피가 처형대 근처까지 오는 것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을 정도로 징베의 실력은 뛰어나다는 뜻.

어인유술 홍차한팔 업어치기(魚人柔術・紅茶かいりゅう 一本背負い)

홍차로 사용하는 해류한팔 업어치기.

2.3. 기타[편집]

철갑상어 비늘(梅花皮)

양팔에 무장색을 씌운 뒤 십자모양으로 교차시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기술. 빅 맘의 검도 일순간 막아낼 정도의 방어력을 지녔으나 이어지는 힘 대결에서 밀려 날아가버린다. 무장색 패기를 두른 혼합기술이다.

3. 미디어 오리지널[편집]

3.1. 어인 공수[편집]

어인공수 작은 파도 장칼바닥(魚人空手・さざ波掌底)

약하게 손바닥으로 치는 기술.

어인공수 고래 파도(魚人空手・鯨波)

손바닥에서 물줄기를 발사하는 기술.

어인공수 폭포 오르기 정권(魚人空手・滝登り正拳)

위로 정권을 지르는 기술.

어인공수 공창 장칼바닥(魚人空手・空槍掌底)

대각선 위를 향해서 손바닥으로 치는 기술.

어인공수 복간 기와 정권(魚人空手・伏間瓦正拳)

대각선 위를 향해 공중으로 점프하면서 대각선 위로 정권을 내지르는 기술.

어인공수 기와 방원둔(魚人空手・瓦傍猿臀)

앞으로 나가면서 팔꿈치로 상대방을 치는 기술.

어인공수 뒷면 장칼바닥(魚人空手・背面掌底)

앞으로 나가면서 몸을 뒤로 세운 채로 손바닥으로 상대방을 치는 기술.

어인공수 활공 청새치 양손 정권(魚人空手・滑空舵木両手正拳)

공중에 있는 상태에서 양 손을 동시에 정권으로 지르는 기술.

어인공수 공중 폭포 오르기 정권(魚人空手・空中滝登り正拳)

공중에 있는 상태에서 올라가면서 위로 정권을 지르는 기술.

어인공수 바다를 쪼개는 수도(魚人空手・海割れ手刀)

공중에서 아래를 향해 재빠르게 내려오면서 손 날로 치는 기술.

어인공수 낙하정권(魚人空手・落下正拳)

공중에서 한 손은 주먹을 쥐고 한 손은 손바닥으로 받치는 모양으로 아래로 내려오면서 주먹으로 치는 기술.

어인공수 고래상어연무(魚人空手・鯨鮫演舞)

한 쪽 발을 들어 춤추듯이 주먹을 앞으로 올려치는 자세를 취하다가 앞으로 두 번 연속 주먹을 날리는 기술.

3.2. 어인 유술[편집]

어인유술 한판 떨구기(魚人柔術・滝落ち一本)

공중으로 점프하면서 정권을 대각선 아래로 질러서 상대방을 떨어뜨리는 기술.

어인유술 타수던지기(魚人柔術・打水投げ)

상대방을 붙잡아 위로 들어올린 후 위로 정권을 지르는 기술.

어인유술 날치쌍수(魚人柔術・飛魚双手)

공중에 있는 상태에서 올라가면서 위로 양 손으로 잡는 것처럼 내지르는 기술.

3.3. 기타[편집]

덥석덥석 챠폰(パクパクチャポーン)

어인의 특수능력으로 고래상어를 불러내는 기술이며 보통 난폭한 어인들과 어류는 친하지 못한 관계이기 때문에 온화한 징베나 쓸 수 있는 특별한 기술로 특이하게 물고기가 입을 움직이는 모양을 뜻하는 의태어에서 따온 것으로 게임에서 확정되었다. 일본어로 파쿠파쿠 즉, 뻐끔뻐끔이다.

진각(震脚)

지면을 밟아서 크게 진동을 일으키는 기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루피는 고무고무 총피스톨,

나미는 크리마택트를 이용한 히트볼, 쿨 볼, 썬더 볼

니코로빈은 플루르 기술

상디는 주로 발을 이요한 기술들(분쇄육, 슬라이스 슛 등)

조로는 검을 이요한 기술인데 검을 못 쓸때는 드래고 회오리치기, 진검 칼날잡기 기술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 원피스 극장판 스탬피드 굿즈 세트

가격 : 15,800원

후기 : 1개 상품평

https://coupa.ng/b6QJVS

▶▶하비하버 원피스 루피 직소퍼즐 모음 애니퍼즐 취미생활

가격 : 16,500원

후기 : 12개 상품평

https://coupa.ng/b6QJ3M

실제로 사용해 보신 분들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의 일환으로 판매자로 부터 일정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확정을 통해서 받게되는 콩으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좋은 활동이니 답변확정 부탁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2024년 1월 3일 배송받았어요

총 16×2박스 발패치 6개 난 복부 5kg감량원했더니 288,000원 고급솔루션이면 지방분해5kg감량 하는데 특별히 248.000원면 된다고 하더니

1월 4일째 오전 아침 먹기10분전1포 오후 1포

발바닥 패치 잠자면서 붙이기

담날 화장실 가기 편하더라구요

발바닥패치 독소 있다면서 꾸준히 붙이라는데 6일 붙이고 끝 담당관리자가 일대일카톡으로 관리 해준다고 하더니 솔루션1단계 2단계 3단계... 추가 구매668,000원인데 546,000 해준다고 ....근데 2째 부터 얼굴이 발갛게 달아오른더니 3일째 얼굴가려워 음식잘목먹은듯 잠시중단 5~6일 수다시 섭취 또 얼굴가렵더니 두드러기 나서 전화도 없고 톡으로만 상담가능...두드러기 났다고 사진보내도 답도없고 사기치는거아니가 싶어요ㅠ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루피는 기어2,기어3,기어4,무장색 폐왕색,견문색

조로는 회오리배기 사자의노래 도깨비참수등등

나미는 번개

우솝은 크으으으은 새총

상디는 디아블로 킥 새끼양샷등등

쵸파는 암 포인트 혼 포인트 몬스터 포인트

로빈은 세이스플루르라는 주문을말해서 신채의 부분을 나타네기

프랑키는 대포 총알등등

브룩은 소울 퍼래이드 등등

징베는 어인가라테 5000기와깨기

만화 원피스 질문이요~~

... 재미로 원피스를 처음부터 볼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몇가지 있어서요! 원피스가 만화책이 있고 애니메이션이... sbs라는 원피스 코너도 따로 설정되있고 여러가지 후속편...

만화 원피스 질문

... 모든 원피스 영화가 넷플릭스에 있나요? 2. 원피스 영화 순서는? 1. 넷플릭스에는... 10기 원피스 필름 스트롱 월드 11기 원피스 3D: 밀짚모자 체이스 12기 원피스 필름 Z...

원피스 사이즈 질문

원피스에 가슴쪽 사이즈가 104cm 2xl로 되있던데 해외꺼거든요 77사이즈 입는데 괜찮을까요? ㅠㅠ 급해요 ㅠㅠ 77사이즈를 입는다면 2XL 사이즈는 넉넉하게 맞을 수 있을...

원피스 질문

... 3원피스는 긴 연재기간만큼 애니로도 많이나왔는데 원피스 460화라고 하면 잘 아는데 원피스 1 2 3기 혹은 임펠다운편 이스트불루편이라하면 몇화인지 모르갰습니다 원피스...

원피스 질문

... 독자와의 질문코너인 SBS를 통해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아카이누의 마그마그 열매 또한 작중에선 열매의 이름이 제대로 언급된 적이 한번도 없는 것처럼 원피스에선...

원피스 질문

... 원피스 3개월 휴재라는데 언제 다시 연재되나요? 여러분이 알고 계신 떡밥도 알려주세요ㅎ 1. 애니 100화 <반란군 전사 코자! 비비에게 맹세한 꿈!> 편입니다 2. 애니 125화...

친구결혼식 아이보리원피스 질문

친구결혼식에 아이보리 원피스 민폐일까요? 네 아무래도 신부 위해서 저런 화이트색상의 원피스는 피해주는게 좋아요 화이트색상말고도 예쁜 원피스 많아요 채택부탁드려요

원피스 질문

1현 해군원수의 코드네임은 사카즈키입니다 원피스 일본판에서 사보 에이스 루피가 빨간 술잔에 술따라 마시면서 그 빨간 술잔을 사카즈키라고 표현했는데요 아카이누의...

원피스 질문

원피스 애니나 원작에서 보아행콕 이여 루피 동료 되었나요? 아직도 좋아하고 있나요? 아님 남남 라이벌로 싸우고 있나요? 결혼은 아직 안 했나요? 결혼은 아직 안했고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