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얼 엔진

얼리얼 엔진

작성일 2024.05.16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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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2에서 3으로 넘어갈떄 혁명적으로 변했잖아요

언리얼 엔진에 
 무슨기술이 들어갔기  때문에 그렇게 넘어간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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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언리얼엔진 3의 기술에 대해서 질문해주셨는데요.

언리얼 엔진 2와 언리얼 엔진 3는 각각의 세대에서 게임 개발을 위한 유용한 도구로 사용되었지만, 2에서 3으로 넘어가면서 기술적 측면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크게 6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차이점 위주로 비교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1. 1. 그래픽 렌더링 품질

  • ○ 언리얼 엔진 2: 기본적으로 DirectX 8과 9를 지원하며, 픽셀 쉐이더와 버텍스 쉐이더를 도입해 더 나은

  • 그래픽 효과를 제공했지만, 현대적인 기준으로는 제한된 품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 언리얼 엔진 3: DirectX 9, 10, 11을 지원하며, 고급 쉐이더 모델과 HDR(High Dynamic Range) 렌더링,

  • 실시간 음영, 고해상도 텍스처, 그리고 더욱 복잡한 조명 및 그림자 효과를 도입해 그래픽

  •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1. 2. 물리 엔진

  • ○ 언리얼 엔진 2: Karma Physics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물리 효과를 제공했습니다.

  • ○ 언리얼 엔진 3: Havok와 PhysX를 지원하여 더욱 정교하고 현실적인 물리 효과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 이로 인해 파괴 가능한 환경, 복잡한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 등의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1. 3. 애니메이션 시스템

  • ○ 언리얼 엔진 2: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제한적이었으며, 기본적인 스켈레탈 애니메이션만을 지원했습니다.

  • ○ 언리얼 엔진 3: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도입하여 블렌드 쉐이프(blend shapes), 모션 캡처 데이터,

  • 애니메이션 블렌딩 등 더 복잡하고 정교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1. 4. 개발 환경과 도구

  • ○ 언리얼 엔진 2: 기본적인 UnrealEd 2를 사용했으며, 스크립팅 언어로는 UnrealScript를 사용했습니다.

  • ○ 언리얼 엔진 3: 향상된 UnrealEd 3를 사용하며, Kismet이라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을 도입해

  •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1. 5. 플랫폼 지원

  • ○ 언리얼 엔진 2: 주로 PC와 Xbox, PlayStation 2를 지원했습니다.

  • ○ 언리얼 엔진 3: 더 넓은 범위의 플랫폼을 지원하며, Xbox 360, PlayStation 3, PC는 물론 모바일 기기

  • (iOS, Android)와도 호환되었습니다.

  1. 6. 멀티플레이어 및 네트워킹

  • ○ 언리얼 엔진 2: 기본적인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했지만, 대규모 네트워크 기능은 제한적이었습니다.

  • ○ 언리얼 엔진 3: 향상된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더 큰 규모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성능과

  • 안정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언리얼 엔진 3는 전반적으로 그래픽, 물리, 애니메이션, 개발 도구, 플랫폼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큰 발전을 이뤄, 더 복잡하고 정교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향상 덕분에 언리얼 엔진 3는 많은 게임 개발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수많은 성공적인 게임들이 이 엔진을 사용해 개발되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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