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게임그래픽학원 궁금해요!

대구게임그래픽학원 궁금해요!

작성일 2018.04.24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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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캐릭터에 관심이 생겨서 대구게임그래픽학원에서 전문적으로 배워보려고 합니다.
저는 일본 애니메이션풍의 모델링은 별로 안좋아해서
실사적인 3D캐릭터를 원하는데 대구게임그래픽학원에서 배울 수 있을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는 일단, 대구게임학원 학사관리 멘토 입니다.

 

게임개발을 하려면 일단, 개발분야에 대해서 알아야합니다.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원화, 게임프로그래밍

 

다양한 분야가 있죠. 자신에 성향, 성격, 전공에 맞는 개발분야를 골랐다면

 

기초부터 준비할 수 있는 대구게임학원에 가서 상담을 받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수입적인 부분은 직업별, 경력별, 프로젝트규모에 따라 다른데

 

게임회사는 초봉보다는 어느정도 프로젝트에 참여 했는지, 어떤 경력이 있는지에

 

따라 많은 수입의 차이를 보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동성로 통신골목에 대구게임그래픽학원이 있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는 말 그대로 우리가 인게임에서 보는 모든 것을 디자인하는 사람들입니다.

실사적인 그래픽디자인을 하기 위해선 3DMAX와 ZBRUSH의 운용법을 배워야합니다.

그 이전에 기초적인 드로잉실력도 필요하죠.

실사적인 그래픽디자인을 배울 수 있는 대구게임그래픽학원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출처에 있는 홈페이지나 오픈카톡으로 연락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게임그래픽쪽에 관심있다고 하셔서 답변남겨요~

게임그래픽은 2D로 그린 그림을3D그래픽으로 변화시켜주는 과정을 이야기해요!

3DS MAX, 지브러시 등을 사용해서 만들게 되죠!

출처에 사이트 남겨드릴게요 다른 분들은 어떤 그림 그리는 지 한번 보고

들어가서 궁금한 내용 상담도 받아보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게임기획자와 게임시나리오작가가 구성한 내용을 참고로 캐릭터와 배경등을 구상합니다.


게임원화가가 그린 캐릭터나 배경을 3d프로그램을 이용하여 2d에서 3d로 바꾸는 작업을 합니다.


3D, Zbrush, 등을 통해서 실무에서 필요한 과정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중인 곳을 소개드릴게요 !!


아래 링크 누르셔서 상담한번 받아보세요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게임 그래픽으로 취업을 원하시는 군요.

4차 산업시대에 좋은 선택을 하셧네요 가는길 항상 꽃길만 걷길 빌겠습니다.

게임 3D 그래픽 디자이너 대해서 잠시 설명해 드릴께요.

게임 3D 그래픽 디자이너는 크게

모델러, 에니메이터, 이펙터가 있습니다.

모델러는 케릭터의 모형을 만드는 직업,

에니메이터는 케릭터의 움직임을 주는 직업,

이펙터는 효과를 주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많은 분들은 보통 모델러로 많이 활동을 합니다.

가장 보여지는 부분이 많기 때문인데요.

모델러는 포토샾,3DMax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3DMAX는 최소단위가 폴리곤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인데요.

폴리곤은 3DMAX와 Z -burash에서 쓰이는 가장 기본적인 다각형을 폴리곤이라고 하는데요.

이 폴리곤수가 낮으면 로우 폴리곤 낮으면 하이 폴리곤이라고 부릅니다.

(간단하게 폴리곤 수를 셀수 있으면 로우 폴리곤 폴리곤 수를 읽다가 포기하면 하이 폴리곤입니다.)

이폴리곤을 가지고 모델링과 맵핑이라는 작업을 합니다.

모델링은 말그대로 모델을 만드는 작업이고

맵핑은 쉽게 말해 채색을 하는 법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3DMAX에서의 채색법은 2가지가 있는데

손맵과 노말 맵이라고 합니다.

손맵은 바디페이터라는 툴을 이용하여 모델에 바로 채색을 하는 방법이고

노말 맵은 UV레이아웃을 이용하여서 종이처럼 펴서 포토샾으로 채색을 하는 방법인데

3DMAX에서 노말맵은 많이 사용하지 않고 주로 손맵으로 이루어집니다.

이후 하이 폴리곤은 Zbrush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느데, 이유는 3DMAX로도 실사처럼 제작이 가능하지만 기간이 굉장히 길어 지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단축 시켜주는 모델링 프로그램이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Zbrush를 이용 하여 스컬링이라고 모형을 다듬거나 재질감을 나타 내는데

섬세한 작업이 이루어 지다 보니 기본 디지털 드로잉이 굉장히 중요 합니다.

해서 Zbrush 를 이용해서 모델링을 하고 실사툴을 이용하여서 채색을하고 부족한부분은 포토샾으로 손맵 처리를 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한것들을 오브젝트라고 하는데 이런 오브젝트를 모아 포트 폴리오를 제작하시게 되고 

모델러는 크리쳐말고 사람을 주제로 포트폴리오로 만들어야 합니다. 

게임회사는 사람캐릭터를 잘 디자인 할 줄 아는 인재를 원합니다. 

그래서 사람캐릭터를 잘 만들려면 인체해부학을 배워야 합니다. 근육의 위치와 모양,뼈의 종류와 위치 및 쓰임새를 알고 인체의 이상적인 비율을 알아야 인체모델링을 제대로 할 수있습니다.

이런 포트 폴리오를 여러장 제작을 하여서 입사하실때 그회사에 맞는 포트 폴리오를 제작을 하시게 되면 면접과 동시에 평가를 받가를 받으시게 될겁니다.

배경디자이너도 인체해부학을 배워야 합니다. 이유는 예전에는 간단하 하나의 집만 만들어서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면 됐지만 최근에는 건물이 아닌 마을, 마을이 아닌 도시를 디자인해서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는 지원자가 많아졌고 그 안에 동상을 만들 때 인체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3D맥스,Z브러쉬,포토샵,배우자!

그러면 포트폴리오 10~15장 정도 나오게 되고 이것중에 가장 잘나온것만 회사에 원서 넣을때 같이 넣으시면됩니다. 이후 취업 알선을 통하여 취직을 하시면 되고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출처로 남겨 주시면 제가 친절하게

무료 상담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항상 가시는길 꽃길만 걸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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