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군요.일단 한번 답변해드립니다
1번:비콘에들어가면 스킬써지고 막그런거어떻게하죠??
기초부터 말씀드리자면 비콘은 장식품입니다.
로케이션을 건드려서 트리거만들어보셧다면 비콘없어도 스타 잘돌아간다는거 아시죠.
그런데 로케이션은 게임상에서 보이지 않기때문에 로케이션이 어디있는지 표시해주는
용도가 비콘입니다.
일단 비콘크기 ((3x2))의 로케이션을 만듭니다.
트리거를 설정하러갑니다.
사용자 : 1P (스킬쓰는사람)
컨디션 : Bring (이동)
Player 1 brings at least 1 Terran Civilian to 'Skill 1'.
해석 스킬쓰는사람인 Player1 이 'Skill 1'이라는 로케이션에 비콘에들어가는유닛인
Terran Civilian가 1마리이상 들어온다면.
액션 : 여기는 님이 적당히 넣어주셔야합니다.
스킬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기때문에..
연타같은 기술은 자기유닛 따라다니는 로케이션에 유닛 생성하고 몇미리세
컨드 후에 터지게하는걸 프리저브 트리거 하면되죠.
2번:막어떤 건물을 뿌시면 다음탄게로 넘어가는데 그런거는 어떻게해요?
제일 간단하면서 이해하기 힘든거군요.
폭피같은거 생각하시면
트리거가 여러개여야합니다.
1번트리거 : Allplayers (유동)
'Force1' 이 '1탄'이라는 로케이션에 '아무유닛'이나 '1마리 이상있을경우'
Swicth 1 'ON'
2번트리거 : Allplayers (유동)
'Force1' 이 '특정건물' 을 '1개이상' 터트렸을때.
Swicth 1 'OFF'
Swicth 2 'ON'
3번트리거 : Allplayers (유동)
Swicth 2 가 'ON' 상태인 경우
'always'에 있는 'Force1'의 '특정유닛' '몇개'를 '2탄'이라는 로케이션으로 옮긴다.
3번:이름설정은 어떻게하죠(공,방포함)
간단해요.
1번방법 : 아무에디터나 켜시면 상단에 File | Edit | Layer | Player | Scenario | Window | Help
있습니다. Scenario여러가지 메뉴 나옵니다. Unit and Hero Settings... 누르시면 목록 짜르륵..
종족 고르고 유형 고르고 유닛 누르면 바꿀수 없게 되있지만 위쪽 네모에 체크풀어주면됩니다.
2번방법 : 캠패인에디터만되는지 모르겠지만 단축키
Ctrl + Shift + H 누르시면 바로켜집니다. 다음부터는 위의 ...부터와 동일
4번: 1번질문이랑 비슷한데요 음 스킬을 쓸떼마다 100원씩다는그런거요 그러면서 10초에돈이 한 20원씩올라가는 이런것이요
MP개념을 말하시는것같네요.
일단 자원 채우는법
Player1
Always
Wait for '500' milliseconds.
500 밀리초 - 0.5초
1000 밀리초 - 1초
Modify resources for Player 1: Add 20 Gas.
해석 Player 1은 20의 가스를 추가한다.
빨간색에 오는건 SET - 로 만든다. (ex : SET 20 GAS. 할때, 0원이었으면 20원으로오르고
40원이었어도 20원으로 줄고의 개념.)
ADD - 을 더한다. (ex : ADD 20 GAS 할때, 0원이었으면 20원으로오르고
40원이었으면 60원으로 오르고의 개념)
SUBTRACT - 을 뺀다. (ex : SUBTRACT 20 GAS 할때. 0원이었으면 그대
0원이고, 40원이었으면 20원으로 내리고의 개
념)
Preserve Triggers. (트리거무한반복)
모두해석하면 P1은 0.5초마다 20가스를 계속얻는다.
스킬은 아까 1번의것을 배낄게요.
사용자 : 1P (스킬쓰는사람)
컨디션 : Bring (이동)
Player 1 brings at least 1 Terran Civilian to 'Skill 1'.
해석 스킬쓰는사람인 Player1 이 'Skill 1'이라는 로케이션에 비콘에들어가는유닛인
Terran Civilian가 1마리이상 들어온다면.
액션 : Modify resources for Player 1: Subtract 100 Gas.
(무슨뜻인지 모르겠으면 위에것 다시보세요 ^.^)
액션 : 여기는 님이 적당히 넣어주셔야합니다.
스킬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기때문에..
연타같은 기술은 자기유닛 따라다니는 로케이션에 유닛 생성하고 몇미리세
컨드 후에 터지게하는걸 프리저브 트리거 하면되죠.
해석 : P1것의 테란시민이 한마리이상 '스킬'로케이션으로 이동하면
100의가스가 1P한테서 빠져나간다.
내가 설정한 스킬이 발동된다.
5번:마지막질문입니다 :트리거 하는법 다알려주세요 ~~ 복사는 안받습니다
트리거의 분량이 대단하기때문에 중효한것 몇개만알려드립니다.
컨디션
Always - 항상. 맵 실행시 바로 적용됨.
Bring - 옮기면. 정한곳에 뭐가오면 적용됨.
Swicth - 사용의 유,무에 따라서. 예를들면 스위치1이 켜지면 적용됨.
스위치2가 켜지면 적용됨. 등등..
액션
Center View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을 바라보게함.
Create Unit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에서 유닛이 생성됨.
Defeat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플레이어는 지게됨.
Display Text Massage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대화창에 이 말을 띄움.
Draw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플레이어는 비기게됨.
Kill Unit at Location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안의 특정유닛은 죽음.
Leader Board (Kills)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플레이어는 킬수가 왼쪽위에 표시됨.
Minimap ping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을 미니맵에 표시함.
Move location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이 어떠한 유닛을 따라다님.
Move Unit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속 유닛을 다른곳으로 옮김.
Order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동,공격,정찰의 명령을 내림.
Preserve Trigger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액션을 계속 무한반복함.
Remove Unit at Location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시연안의 특정유닛은 제거됨.
Set Swicth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스위치의 상태를 조정함.
Victory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플레이어는 이기게됨.
Wait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트리거가 이 시간만큼 쉬게됨.
정말힘드네요!
님도 열심히 배우셔서 최고의맵을 선사해보세요!
유즈맵 제작의 공식을 알려드리자면..
영어 + 상상력 = 좋은 맵
트리거를 읽을줄 알고 응용할줄 안다면 좋은맵이 되겠죠^^?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