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유즈맵만드는법

스타유즈맵만드는법

작성일 2007.05.14댓글 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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ㅠㅠ 답변님들 저좀제발 도와주세여  저는평범하게 스타유즈맵을 만들고 싶은 사람입니다

저가 메이플 을 좋아하는데ㅜ 스타에서 자쿰퀘스트 같은걸할 수 다는걸알고 해봤습니다

비콘에 들어가면 스킬이 써지고 저는 이런 마음에 아 나도실제로하나 만들고싶다 이런생각이나왓죠 저가 질문할껄올립니다 내공은 한 되는데로 드릴께요 ㅅㅅ

 

1번:비콘에들어가면 스킬써지고 막그런거어떻게하죠??

 

2번:막어떤 건물을 뿌시면 다음탄게로 넘어가는데 그런거는 어떻게해요?

 

3번:이름설정은 어떻게하죠(공,방포함)

 

4번: 1번질문이랑 비슷한데요 음 스킬을 쓸떼마다 100원씩다는그런거요 그러면서 10초에돈이  한 20원씩올라가는 이런것이요

 

5번:마지막질문입니다 :트리거 하는법 다알려주세요 ~~ 복사는 안받습니다

 

그리고여 저가다돌아다녓는데여

머 A플레이어가 B만큼에자원을같고잇을때 C의 병력 ....................

이런거 진짜 사설입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구요

촏잉이라도답변받지만 욕하면 저가 찿아가드림 ㅋㅅㅋ~~   그럼 잘부탁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번은 다설명들기힘들어요.

2.Bring -> 으로하셔서 Move location 하시면됩니다.

3. 위에텝에서 유닛 어쩌구하시면됩니다.

4.설명들기하는버 ㅄ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복잡하군요.일단 한번 답변해드립니다

 

1번:비콘에들어가면 스킬써지고 막그런거어떻게하죠??

기초부터 말씀드리자면 비콘은 장식품입니다.

로케이션을 건드려서 트리거만들어보셧다면 비콘없어도 스타 잘돌아간다는거 아시죠.

그런데 로케이션은 게임상에서 보이지 않기때문에 로케이션이 어디있는지 표시해주는

용도가 비콘입니다.

 

일단 비콘크기 ((3x2))의 로케이션을 만듭니다.

트리거를 설정하러갑니다.

사용자 : 1P (스킬쓰는사람)

컨디션 : Bring (이동)

                Player 1 brings at least 1 Terran Civilian to 'Skill 1'.

 

    해석   스킬쓰는사람인 Player1 이 'Skill 1'이라는 로케이션에 비콘에들어가는유닛인

                Terran Civilian가 1마리이상 들어온다면.

 

액션      : 여기는 님이 적당히 넣어주셔야합니다.

                 스킬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기때문에..

                 연타같은 기술은 자기유닛 따라다니는 로케이션에 유닛 생성하고 몇미리세

                 컨드 후에 터지게하는걸 프리저브 트리거 하면되죠.

 

 

 

2번:막어떤 건물을 뿌시면 다음탄게로 넘어가는데 그런거는 어떻게해요?

제일 간단하면서 이해하기 힘든거군요.

폭피같은거 생각하시면

트리거가 여러개여야합니다.

 

1번트리거 : Allplayers (유동)

                       'Force1' 이 '1탄'이라는 로케이션에 '아무유닛'이나 '1마리 이상있을경우'

                       Swicth 1 'ON'

 

2번트리거 : Allplayers (유동)

                       'Force1' 이 '특정건물' 을 '1개이상' 터트렸을때.

                       Swicth 1 'OFF'

                       Swicth 2 'ON'

 

3번트리거 : Allplayers (유동)

                       Swicth 2 가 'ON' 상태인 경우

                       'always'에 있는 'Force1'의 '특정유닛' '몇개'를 '2탄'이라는 로케이션으로 옮긴다.

 

 

 

3번:이름설정은 어떻게하죠(공,방포함)

간단해요.

1번방법 : 아무에디터나 켜시면 상단에 File | Edit | Layer | Player | Scenario | Window | Help

있습니다. Scenario여러가지 메뉴 나옵니다. Unit and Hero Settings... 누르시면 목록 짜르륵..

종족 고르고 유형 고르고 유닛 누르면 바꿀수 없게 되있지만 위쪽 네모에 체크풀어주면됩니다.

 

2번방법 : 캠패인에디터만되는지 모르겠지만 단축키

                   Ctrl + Shift + H 누르시면 바로켜집니다. 다음부터는 위의 ...부터와 동일

 

 

 

 

4번: 1번질문이랑 비슷한데요 음 스킬을 쓸떼마다 100원씩다는그런거요 그러면서 10초에돈이  한 20원씩올라가는 이런것이요

MP개념을 말하시는것같네요.

 

일단 자원 채우는법

 

Player1

 

Always

 

Wait for '500' milliseconds.

500 밀리초 - 0.5초

1000 밀리초 - 1초

 

Modify resources for Player 1: Add 20 Gas.

해석  Player 1은 20의 가스를 추가한다.

빨간색에 오는건  SET     - 로 만든다. (ex : SET 20 GAS. 할때, 0원이었으면 20원으로오르고

                                                                            40원이었어도 20원으로 줄고의 개념.)

                                 ADD     - 을 더한다. (ex : ADD 20 GAS 할때, 0원이었으면 20원으로오르고

                                                                             40원이었으면 60원으로 오르고의 개념)

                                 SUBTRACT     - 을 뺀다. (ex : SUBTRACT 20 GAS 할때. 0원이었으면 그대

                                                                                     0원이고, 40원이었으면 20원으로 내리고의 개

                                                                                     념)

Preserve Triggers. (트리거무한반복)

 

 

모두해석하면 P1은 0.5초마다 20가스를 계속얻는다.

 

 

 

스킬은 아까 1번의것을 배낄게요.

사용자 : 1P (스킬쓰는사람)

컨디션 : Bring (이동)

                Player 1 brings at least 1 Terran Civilian to 'Skill 1'.

 

    해석   스킬쓰는사람인 Player1 이 'Skill 1'이라는 로케이션에 비콘에들어가는유닛인

                Terran Civilian가 1마리이상 들어온다면.

 

액션      : Modify resources for Player 1: Subtract 100 Gas.

                 (무슨뜻인지 모르겠으면 위에것 다시보세요 ^.^)

 

액션      : 여기는 님이 적당히 넣어주셔야합니다.

                 스킬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기때문에..

                 연타같은 기술은 자기유닛 따라다니는 로케이션에 유닛 생성하고 몇미리세

                 컨드 후에 터지게하는걸 프리저브 트리거 하면되죠.

 

해석 : P1것의 테란시민이 한마리이상 '스킬'로케이션으로 이동하면

            100의가스가 1P한테서 빠져나간다.

            내가 설정한 스킬이 발동된다.

 

 

 

 

5번:마지막질문입니다 :트리거 하는법 다알려주세요 ~~ 복사는 안받습니다

트리거의 분량이 대단하기때문에 중효한것 몇개만알려드립니다.

 

컨디션

Always - 항상. 맵 실행시 바로 적용됨.

Bring     - 옮기면. 정한곳에 뭐가오면 적용됨.

Swicth   - 사용의 유,무에 따라서. 예를들면 스위치1이 켜지면 적용됨.

                                                                                 스위치2가 켜지면 적용됨.   등등..

액션

Center View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을 바라보게함.

Create Unit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에서 유닛이 생성됨.

Defeat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플레이어는 지게됨.

Display Text Massage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대화창에 이 말을 띄움.

Draw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플레이어는 비기게됨.

Kill Unit at Location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안의 특정유닛은 죽음.

Leader Board (Kills)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플레이어는 킬수가 왼쪽위에 표시됨.

Minimap ping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을 미니맵에 표시함.

Move location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이 어떠한 유닛을 따라다님.

Move Unit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이션속 유닛을 다른곳으로 옮김.

Order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동,공격,정찰의 명령을 내림.

Preserve Trigger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액션을 계속 무한반복함.

Remove Unit at Location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로케시연안의 특정유닛은 제거됨.

Set Swicth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스위치의 상태를 조정함.

Victory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이 플레이어는 이기게됨.

Wait                                    - 컨디션이 적용되었으면, 트리거가 이 시간만큼 쉬게됨.

 

 

 

 

 

 

 

 

 

 

 

 

 

 

정말힘드네요!

님도 열심히 배우셔서 최고의맵을 선사해보세요!

유즈맵 제작의 공식을 알려드리자면..

영어 + 상상력 = 좋은 맵

 

트리거를 읽을줄 알고 응용할줄 안다면 좋은맵이 되겠죠^^?

수고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베우러 왔3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선 맵을 만들려면 트리거,로케이션이라는 기본적인걸 아셔야 합니다. 그건 위에 분님이 자세하게 설명해주셧내요.. 그럼 저는 기초적인 맵인 저글링 블러드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뭐든지 직접 만들어봐야 이해가 더 잘되실테니깐요.. 어려우시면 ss세디터라고 트리거가 한글인 에디터가 있는대 그걸 다운받아서 써보세요. 이건 일반 에티터로 만든 컴퓨터와 하는 저글링블러드입니다.


 

 

 

우선 스타크레프트 에디터를 킵고 NEW를 눌려줍시다.

그 후에 원하는 지형을 선택하는대요 저는 grass로 하겟습니다. 1:1을 할 예정이니 맵크기는 64x64정도가 좋겟죠?


 


 

 

텅빈 풀밭.. 이재 본격적으로 맵을 재작해 봅시다!

 

 

원하는 모양대로 맵 모양을 만든후 아무대나 스타트 로케이션을 깔아줍니다. 1플레이어와 2플레이어 2게의 로케이션을 깔아주어야 합니다.

Ctrl + Enter을 눌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대요 2플레이어를 컴퓨터로 지정해주어야합니다.

그다음 위에 있는 깃발을 클릭합니다.

이런게 나올탠대 체크되어있는것들을 모두 없셉니다.

이재 alt + L을 눌린 다음 다시한번 L을 눌려주면 드래그를 하면 보시는것과 같이 '로케이션'이란것이 생깁니다. 이 로케이션은 여러가지 용도로 쓰이는대 지금은 저글링이 나오는 곳으로 쓰기 위한곳입니다. 그러므로 저글링이 나올 2곳 (1피와 2피)에 로케이션을 깔아두시기 바랍니다. 이때 로케이션은 되도록 크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재 Alt + S를 눌린다음T를 눌립니다. 지금 보시는건 지금 만드는 맵관 전혀 상관이 없는것들입니다. 전부 Delete를 눌려서 지워주세요

 


 

 


 

 

이재 아까 그 화면에서 new를 눌리고 1,2플레이어에 채크를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new를 눌려줍니다.

여기는 트리거의 조건을 선택하는곳입니다. 조건은 ALWAYS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린뒤 다음을 눌립니다.

 

조건은 언재나로 선택되엇으니 이재 액션을 정할차래이죠? 아까랑 똑같이 new를 눌린다음 CREATE UNUTS를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그리고 똑같이 플레이어만 2로 바꿔서 1번더 만들어줍니다.

지금으로썬 가장 중요한 트리거인 PRESERVE TRGGER!! 반복 트리거 입니다. 이 트리거를 넣지 않으면 저글링이 1마리만 나오고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꼭 넣읍시다.

자 확인을 눌린후 위와같이 되엇는지 확인하고 마침을 눌립니다~~

흠 이렇게 됫군요 ^^  어디 봅시다~

언재나 1플레이어의 저글링 1마리를 로케이션 0에 준다

언재나 2플레이어의 저글링 1마리를 로케이션 0에 준다

이걸 반복한다

여기까지 됫내요 후후 이걸로 80%완성 축하축하!!

 

하지만 당연히 빠저서는 안되는것!! 바로바로 영웅이죠!! 저글링만 지겹도록 나오면 무슨재미가 있겟습니까?

 

 

처음이랑 똑같이 New를 눌린후 1플레이어에만 채크를 하고 다음을 눌리면 또 이런 화면이 나오죠? 또 new를 눌립시다~

자 이렇게 되도록 설정합니다. 확인해 보면 1플레이어가 100마리이상의 men(유닛들)을 죽엿을경우라는 조건이 생깁니다~ 이재 다음을 눌립니다.

자 이렇게 되도록 합니다~ 확인해보면 1플레이어의 1마리의 디바우링 원(영웅 저글링)을 로케이션 0에 준다라고 되어있죠? 꼭 디바우링 원이 아니라 마린 기타 등등으로 해도 됩니다~ 그다음 이번에는 반복트리거를 넣지말고 그냥 마침을 눌립니다. 이유는 당연히 게속 영웅 저글링이 나오면 안되기 때문이죠. 똑같이 1플레이어를 2플레이어로 바꾸고 로케이션 0을 1로 바뀌서 파랑도 똑같이 되도록 합니다. 200킬에도 영웅이 나오게 할려면 똑같이 하는대 아까 조건에서 100마리를 200마리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재 마침을 눌리고 또 new를 눌려서 이번에는 2플레이어에 채크를 하고 다음을 눌린후 new를 눌립니다.

 

이번에도 조건을 kill로 지정합니다. 위에 사진은 잘못됫내요 하하;; 고치기가 귀찬.. 뭐 어쨋든

그후 위과 같이(all player도 2플레이어로 고쳐야합니다.) 하시면 됩니다. 그후 OK를 눌리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DEFEAT로 선택하고 OK를 눌립니다. 지금 한걸 살펴보면 2 플레이어가 200킬을 하면 진다 라는트리거가 완성됩니다 박수~ 이재 마침을 눌린후 또 New를 하고 조건은 똑같이 한 다음 (플레이어는 1로) 엑션은 VICTORY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침 클릭~

박수~ 이걸로 90%완성!!

 

 

 

이재 또 NEW를 선택하고 조건은 언재나로 해주시고 위와 같게 해주세요~ 아무말이나 쓰세요에는 뭐 1등이나 배스트 킬러등 아무말이나 쓰시면 됩니다. 이재 93%완성!

 

이재 트리거는 끄시고~

이재 Alt+S를 눌린후 H를 눌리면 다음과 같은게 나옵니다~ 100킬같은걸 할때 마린이 나오게 햇는대 겨우 채력이 40이여서 금방 죽으면 말이 안되죠?? 여기서 채크를 풀면 능력치와 이름을 바꿀수 있습니다.

 

 

자자 블러드 만들기 끝~ 월레 MOVE트리거를 이용하여 컴퓨터가 자신에게 올수있도록 할수도 있는대요 뭐 이건 연습용맵이니 그런건 필요없다고생각합니다. OK눌린후에 Ctrl+Enter을 다시 눌려서 2플레이어를 다시 사람으로 바꿔주시면 사람들과 같이하는 블러드가 된답니다. 아참 그리고 사람들과 할경우에는 2플레이어도 누가 200킬은 하면 진다와 자신이 200킬을 하면 이긴다는 트리거를 넣어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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