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만드는법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만드는법

작성일 2005.12.17댓글 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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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로마의부흥 같은거는 어떻게 만드나요?(고구려전성기 같은거)

 

2.블러드 만드는법

 

3.알피지만드는법

 

4.2차대전 만드는법

 

5.신뿌 넥뿌 만드는법

 

질문이 넘 많은데 스타 고수인 분 부탁드림니다.

내공은 최대로 걸구요

저 만드는거 아무것도 못하는 왕초보입니다

재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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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원하시는 답변을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전에 제가 시간 많을때 한 답변들을 전부다 모아놨습니다.

아래의 2개는 그래도 블러드 할때 도움이 좀 될만하네요.

아직 에디터에 대한 기초가 없으시다면 제가 설명한걸 전부다 이해하시고

블러드를 만드시는게 좋지 그냥 블러드 만드는 방법을 완전히 설명해봤자

배틀넷으로 할건지 싱글로 할건지 유닛은 뭘로 정할건지를 정할수 없습니다.

정말 정말 아무 기초 상식도 없어도 하나 하나 너무 완벽하게

쉽게 설명을 했기 때문에 전부 이해 할수 있으며 개념을 이해 할수 있게

설명을 해놔서 한가지를 알게 되면 나머지도 알게 됩니다.

예를 들면 비콘에 가면 왜 유닛이 골라지는지의 이유와 비콘에 가면

돈이 오르게 하거나 다른 유닛이 만들어지게 하거나 유닛이 이동하게

되는걸 한가지 설명만 잘 이해하시면 충분히 기초적인 영어만 아시면

하실수 있습니다.

 

 

저글링 반복 생기고 공격하는 방법......................................................................

 

-킬수 넣는법......................................................................

 

----------------------------------

 

 

 가장 쉬운건... 이것만 알면 유닛은 다 만들수 있고요

 

 

맵에 유닛 만들고 유즈맵으로 실행하기...................................................................................

 

모니터를 정사각형으로 4등분 했다 생각하시고

왼쪽의 위쪽을 보시면 Scenario가 보일겁니다.

Scenario 클릭 후 아래의 Triggers를 클릭합니다.

단축 키  (Ctrl+Shift+T)

 

큰 창이 뜨고 복잡한데요. 여기서 왼쪽의 Delete버튼을 바로

3번 클립해서 복잡한 설정들을 모두다 삭제합니다.

Close를 클릭해서 닫습니다.

마찬가지로 정사각형 4등분 했다 생각하시고 왼쪽의 위쪽의

Player클릭하시고 아래의 Settings를 클릭하시면 창이뜹니다. 단축키 (Ctrl+Enter)

 

아래에

Player ,Color, Race, Control 이 있습니다.

Player: player의 번호

Color :Player의 색깔

Race : Player의 종족

Control: 누가 조정하는지...

Human:플레이어로 우리가 조정할수있는 플레이어

Computer:컴퓨터가 조정하는 플레이어

Rescuable:다가갔을때 우리편의 유닛이 되는 플레이어

Neutral: 아무편도 아니며 A를 클릭해서 직접 마우스로 공격해야 만이 공격을 하는

플레이어로 아무편한테도 공격을 안합니다.

 

수정하기 원하는 플레이어를 클릭후

위 왼쪽의 Race에서 Terran,Zerg,Protoss,User Selectable 에서 종족을 고를수있고

게임할때 종족을 고를수있게 할려면 User Selectable 로 하시면됩니다.

 

위 오른쪽의 Control 글씨 클릭후 매뉴중에서 골라서 누가 조정할지를 고릅니다.

 

모두 설정하셨으면 확인후 Player 옆의 Scenario를 찾으세요.

 

Scenario-Forces 클릭 , 여기서 흰 네모칸이 4개가 있는데 거기서 글씨가

많은 곳에 유닛의 종족,색깔등이 나오는데 사용자가 Computer로 된 Player는

4개의 네모칸중에 아무데로 클릭 드래그로 옮깁니다. OK클릭

 

스타 에디터를 켰을때 닫지 않았다면 있는 오른쪽 위의 지형이나 유닛만들때

쓰는 'Brush Palette'에서 Badlands Terrain을 클릭시 여러가지 매뉴가 나오며

아래의 Start Location을 클릭후 Start Location이라는 가운데에 별이 있고

주위에 동그랗게 둘러싸여있는 모양을 게임 시작시 시작하고 싶은곳에

만들고,  위의 도구들 중에 'Player 1 (Red Terran)' 이라는 글씨를 클릭하면

매뉴가 나오며 거기서 아까 Computer로 설정한 플레이어를 클릭하고

Start Location 을 Computer가 시작할 곳에 하나 만드세요.

(Start Location 이 이제 2개를 만들었죠 ?)

 

이제 Brush Palette 또는 왼쪽의 매뉴들을 통해 만들고 싶은 유닛 또는 지형 등을

아무렇게나 많이 만드시면 됩니다.

 

설정하고 복잡한것들할려면...

 

먼저 Location 이라는 것에 대해서 배워야 합니다.

 

Location

 

스타 에디터를 키고 왼쪽 위에서 Unit Layer 를 찾아서 글을 클릭시

Location Layer를 클릭후 원하는 지역에 클릭하고 드래그 하면 네모모양의 파란박스가

Location 0이라고 써져있습니다. 네모칸을 2번 클릭시 location 0의 이름을 바꿀수있습니다.

원하는 이름을 클릭 OK합니다.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이 로케이션이 triggers에서 아주 중요하고 네모칸안에

들어와있는 유닛 또는 들어왔있지 않을때 다음과 같은 설정이

적용되는것 같은걸 설정 하는 겁니다. 파란 네모칸(location)안에 게임플레이시

들어왔을때 말을하거나,게임이 끝나거나,자원이오르거나,유닛이 어디로 이동되는거지,

어느 특정건물에 가서 말이 뜨고 ,게임이 끝나고 하는게 아니고 location안에 들어와서

말이 뜨는겁니다. 건물은 그냥 아무것도 아닌 건물로 게임플레이시 보기에는 꼭

건물에 갔기 때문에 말이 뜨는것처럼 보이는겁니다.

 

지형:원하는 지형에 location을 만든다.

 

건물:원하는 건물에 location이 건물보다 조금 크게 만들어서 유닛이 location에

들어가게 해주세요. 건물만하게만 할경우 건물만 location안에 들어가고 유닛은

location안에 들어갈 공간이 없을시 location안에 들어간게 아니므로 설정한대로

trigger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유닛:마찬가지로 원하는 유닛에 location으로 둘러싸야죠. location안에 들어갈 경우

말이 뜹니다.

(주의 사항: 적이 말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싶을때에 유닛근처에 location을 만들면

안됩니다. 유닛근처에 가기 전에 적 유닛이 먼저 공격하러 달려올테고 그러면

location은 적 유닛의 뒤에 있으므로 location안에 들어가게 되지 않겠죠 ?

적 유닛을 죽인후에 앞으로 가다가 그 location 안에 들어가면 말이 뜨게 될겁니다.

그러면 적 유닛은 죽었고 없는데 말이 뜨게 되는거죠.  이해 되시죠 ?

무조건 location안에 들어갔을때 또는 안에 들어가지 않았을때지 그 유닛에 가서가 아니므로  잘 생각하셔서 location을 사용하세요.

 

저글링 반복 생기고 공격하는 방법......................................................................

 

Scenario - > Triggers -> New - > Player 2 박스에 체크 후 다음 ->

New - > Accumulate 글씨 클릭시 여러 매뉴가 뜨며 그 중 바로 아래의

Always 를 클릭 - > OK - > 다음 - > New - > Center View 글씨를 클릭시 여러

매뉴가 뜨며 Create Units 를 클릭시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이 글이 뜹니다.

 

줄 쳐져 있는 글씨들을 전부 클릭,원하는 대로 설정하세요.

설명은 아래...

 

quantity: 생기게 할 유닛의 수

unit:어떤 유닛을 생기게 할지 고름

location:유닛이 생기게 할 장소

player:어떤 플레이어의 소유로 할지

 

모두 설정 후 OK

 

New - > Center View 글씨 클릭 시 여러 매뉴 중 아래의 ORDER를 찾아 클릭

Issue order to all units owned by player at 'location'

order to 'destination'

 

units:어떤 유닛에게 명령을 내릴지

player:어떤 플레이어의 소유의 유닛에게 명령을 내릴지

location:어느 지역의 유닛에게 명령을 내릴지

order:어떤 명령을 내릴지로 클릭시

move: 유닛을 이동시킴

patrol:어느 지역까지 갔다가 다시 오면서 적이 있을시 공격

attack:어느 지역까지 가면서 적이 있을시 공격후 돌아오지 않음

destination:어느 지역으로 가면서 명령을 따를지.

 

모두 설정후 OK.

 

New 클릭후 위와 같이 하면서 Center View클릭 매뉴 중 Wait를 찾아 클릭.

 

Wait:얼만큼 동안 기다린후 다음 설정을 실행하지

 

1000으로 할경우 1초정도.

 

Triggers에서 Create Units,Order,Wait를 설명했는데요

 

Create Units->Order->Wait-> Create Units->Order->Wait-> Create Units->Order->Wait->

 

이 순으로 계속 반복하시면

 

유닛이 만들어짐- > 명령으로 공격을 자동으로 함 - > 기다림 -> 이런식이 반복됩니다.

 

-킬수 넣는법......................................................................


New - > 위 방법 대로 하시고 Always - > Leader Board (Kills)

 

Show Leader Board for most kills of unit.
Display label: 'label'

unit:어떤 유닛을 죽인걸 표시할지

label: Kill:XX 처럼 앞에 무슨 글자를 나오게 한후 뒤에 숫자를 표시할지

 

Scenario - > Triggers -> New - > Player 1박스 체크 후 다음 - > New -> Accumulate클릭시

매뉴가 뜨며 매뉴중 아래의 Always 클릭후 OK클릭.

다음클릭 후 - > New - > Center View클릭후 매뉴가 뜨며 매뉴중 Create units클릭.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가 뜹니다.

quantity-생기게할 유닛의 개수

unit 생기게할 유닛

'location' 어디에 유닛을 생기게 할지

player 어느 플레이어의 소유자로 할것인지

 

모두 설정해야만이 OK클릭가능.

 

Scenario - > Triggers -> New - > Player 1박스 체크 후 다음 - > New -> Accumulate클릭시

매뉴가 뜨며 매뉴중 아래의 Always 클릭후 OK클릭.

다음클릭 후 - > New - > Center View클릭후 매뉴가 뜨며 매뉴중 Create units클릭.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가 뜹니다.

quantity-생기게할 유닛의 개수

unit 생기게할 유닛

'location' 어디에 유닛을 생기게 할지

player 어느 플레이어의 소유자로 할것인지

 

모두 설정해야만이 OK클릭가능.

Scenario - > Triggers -> New - > Player 1박스 체크 후 다음 - > New -> Accumulate클릭시

매뉴가 뜨며 매뉴중 아래의 Always 클릭후 OK클릭.

다음클릭 후 - > New - > Center View클릭후 매뉴가 뜨며 매뉴중 Create units클릭.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가 뜹니다.

quantity-생기게할 유닛의 개수

unit 생기게할 유닛

'location' 어디에 유닛을 생기게 할지

player 어느 플레이어의 소유자로 할것인지

 

모두 설정해야만이 OK클릭가능.

Scenario - > Triggers -> New - > Player 1박스 체크 후 다음 - > New -> Accumulate클릭시

매뉴가 뜨며 매뉴중 아래의 Always 클릭후 OK클릭.

다음클릭 후 - > New - > Center View클릭후 매뉴가 뜨며 매뉴중 Create units클릭.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가 뜹니다.

quantity-생기게할 유닛의 개수

unit 생기게할 유닛

'location' 어디에 유닛을 생기게 할지

player 어느 플레이어의 소유자로 할것인지

 

모두 설정해야만이 OK클릭가능.

Scenario - > Triggers -> New - > Player 1박스 체크 후 다음 - > New -> Accumulate클릭시

매뉴가 뜨며 매뉴중 아래의 Always 클릭후 OK클릭.

다음클릭 후 - > New - > Center View클릭후 매뉴가 뜨며 매뉴중 Create units클릭.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가 뜹니다.

quantity-생기게할 유닛의 개수

unit 생기게할 유닛

'location' 어디에 유닛을 생기게 할지

player 어느 플레이어의 소유자로 할것인지

 

모두 설정해야만이 OK클릭가능.

Scenario - > Triggers -> New - > Player 1박스 체크 후 다음 - > New -> Accumulate클릭시

매뉴가 뜨며 매뉴중 아래의 Always 클릭후 OK클릭.

다음클릭 후 - > New - > Center View클릭후 매뉴가 뜨며 매뉴중 Create units클릭.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가 뜹니다.

quantity-생기게할 유닛의 개수

unit 생기게할 유닛

'location' 어디에 유닛을 생기게 할지

player 어느 플레이어의 소유자로 할것인지

 

모두 설정해야만이 OK클릭가능.

Scenario - > Triggers -> New - > Player 1박스 체크 후 다음 - > New -> Accumulate클릭시

매뉴가 뜨며 매뉴중 아래의 Always 클릭후 OK클릭.

다음클릭 후 - > New - > Center View클릭후 매뉴가 뜨며 매뉴중 Create units클릭.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가 뜹니다.

quantity-생기게할 유닛의 개수

unit 생기게할 유닛

'location' 어디에 유닛을 생기게 할지

player 어느 플레이어의 소유자로 할것인지

 

모두 설정해야만이 OK클릭가능.

 

 

업그레이드 할때 돈은 1원,스피드는 0 으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돼나요?.....................

그리고 인구 200 넘는방법 없나요?

 

Scenario - > Upgrade Settings  단축키 (Ctrl+Shift+U)

 

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서 업그레이드를 설정합니다.

 

Use defaults for XXX에서 왼쪽의 네모칸 체크를 클릭해서 체크를 없애주시면 변경 가능.

 

Time Cost

Base:         Factor:

Mineral Cost

Base         Factor

Gas Cost

Base        Factor

 

이런 식으로 있죠 ?

Time Cost - 걸리는 시간

Mineral Cost - 미네랄이 드는 양

Gas Cost - 가스가 드는 양

Base-처음 업그레이드를 할때 걸리는 시간 또는 자원이되죠.

Factor-업그레이드 할때마다 추가 되는 시간 또는 자원.

 

Time Cost

Base:1       Factor: 1

 

같이 할경우 업그레이드 할때 1초가 걸리며 2번째 할땐 1초가 +되어 2초가 걸립니다.

미네랄도 마찬가지로 1씩하면 미네랄 1이 들며 2번째는 2가 듭니다.

 

인구를 200넘게 만들수는 없으며 200이 되면 200이 꽉 찼다고 에디터에서 유닛 만드는

도중 창이 뜹니다.

게임 플레이시 인구를 200넘게 만드시고 싶은거죠 ?

게임 플레이시 인구 200은 불가능하고 에디터에서라면

Scenario - > Triggers 에서 설정으로 유닛을 항상,또는 어디에 왔을때 등등 의 설정을

한후 유닛이 1개 또는 5개씩 나오게 하면 가능합니다. 블러드 맵에서 처럼요.

또는 Brush Palette에서 Heroes로 가셔서 영웅의 유닛들을 만들면됩니다.

영웅 유닛들은 무한대로 만들수있습니다.

영웅의 유닛들의 체력,공격력을 보통 유닛과 같게 하시면 보통의 히드라나 마린처럼

같죠.

 

특별 기술, (싸이오닉 스톱,마인드 컨트롤같은 업그레이드는

Scenario - > Special Ability Settings에 가셔서 단축키 (Ctrl+Shift+A)

 마찬가지로 체크를 없애주시면 수정 가능합니다.

Time : 업그레이드하는데 걸리는 시간

Mineral: 업그레이드 하는데 드는 미네랄의 양

Gas: 업그레이드 하는데 드는 가스의 양

Energy: 게임에서 이 기술을 쓰는데 드는 에너지(마나)의 양

 

모두 설정후 OK

 

 

Scenario - > Triggers -> New - > Player 1박스 체크 후 다음 - > New -> Accumulate클릭시

매뉴가 뜨며 매뉴중 아래의 Always 클릭후 OK클릭.

다음클릭 후 - > New - > Center View클릭후 매뉴가 뜨며 매뉴중 Create units클릭.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가 뜹니다.

quantity-생기게할 유닛의 개수

unit 생기게할 유닛

'location' 어디에 유닛을 생기게 할지

player 어느 플레이어의 소유자로 할것인지

 

모두 설정해야만이 OK클릭가능.

 

모두 설정후 OK클릭

 

맵에 유닛 만들고 유즈맵으로 실행하기...................................................................................

 

모니터를 정사각형으로 4등분 했다 생각하시고

왼쪽의 위쪽을 보시면 Scenario가 보일겁니다.

Scenario 클릭 후 아래의 Triggers를 클릭합니다.

단축 키  (Ctrl+Shift+T)

 

큰 창이 뜨고 복잡한데요. 여기서 왼쪽의 Delete버튼을 바로

3번 클립해서 복잡한 설정들을 모두다 삭제합니다.

Close를 클릭해서 닫습니다.

마찬가지로 정사각형 4등분 했다 생각하시고 왼쪽의 위쪽의

Player클릭하시고 아래의 Settings를 클릭하시면 창이뜹니다. 단축키 (Ctrl+Enter)

 

아래에

Player ,Color, Race, Control 이 있습니다.

Player: player의 번호

Color :Player의 색깔

Race : Player의 종족

Control: 누가 조정하는지...

Human:플레이어로 우리가 조정할수있는 플레이어

Computer:컴퓨터가 조정하는 플레이어

Rescuable:다가갔을때 우리편의 유닛이 되는 플레이어

Neutral: 아무편도 아니며 A를 클릭해서 직접 마우스로 공격해야 만이 공격을 하는

플레이어로 아무편한테도 공격을 안합니다.

 

수정하기 원하는 플레이어를 클릭후

위 왼쪽의 Race에서 Terran,Zerg,Protoss,User Selectable 에서 종족을 고를수있고

게임할때 종족을 고를수있게 할려면 User Selectable 로 하시면됩니다.

 

위 오른쪽의 Control 글씨 클릭후 매뉴중에서 골라서 누가 조정할지를 고릅니다.

 

모두 설정하셨으면 확인후 Player 옆의 Scenario를 찾으세요.

 

Scenario-Forces 클릭 , 여기서 흰 네모칸이 4개가 있는데 거기서 글씨가

많은 곳에 유닛의 종족,색깔등이 나오는데 사용자가 Computer로 된 Player는

4개의 네모칸중에 아무데로 클릭 드래그로 옮깁니다. OK클릭

 

스타 에디터를 켰을때 닫지 않았다면 있는 오른쪽 위의 지형이나 유닛만들때

쓰는 'Brush Palette'에서 Badlands Terrain을 클릭시 여러가지 매뉴가 나오며

아래의 Start Location을 클릭후 Start Location이라는 가운데에 별이 있고

주위에 동그랗게 둘러싸여있는 모양을 게임 시작시 시작하고 싶은곳에

만들고,  위의 도구들 중에 'Player 1 (Red Terran)' 이라는 글씨를 클릭하면

매뉴가 나오며 거기서 아까 Computer로 설정한 플레이어를 클릭하고

Start Location 을 Computer가 시작할 곳에 하나 만드세요.

(Start Location 이 이제 2개를 만들었죠 ?)

 

이제 Brush Palette 또는 왼쪽의 매뉴들을 통해 만들고 싶은 유닛 또는 지형 등을

아무렇게나 많이 만드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할때 돈은 1원,스피드는 0 으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돼나요?.....................

그리고 인구 200 넘는방법 없나요?

 

Scenario - > Upgrade Settings  단축키 (Ctrl+Shift+U)

 

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서 업그레이드를 설정합니다.

 

Use defaults for XXX에서 왼쪽의 네모칸 체크를 클릭해서 체크를 없애주시면 변경 가능.

 

Time Cost

Base:         Factor:

Mineral Cost

Base         Factor

Gas Cost

Base        Factor

 

이런 식으로 있죠 ?

Time Cost - 걸리는 시간

Mineral Cost - 미네랄이 드는 양

Gas Cost - 가스가 드는 양

Base-처음 업그레이드를 할때 걸리는 시간 또는 자원이되죠.

Factor-업그레이드 할때마다 추가 되는 시간 또는 자원.

 

Time Cost

Base:1       Factor: 1

 

같이 할경우 업그레이드 할때 1초가 걸리며 2번째 할땐 1초가 +되어 2초가 걸립니다.

미네랄도 마찬가지로 1씩하면 미네랄 1이 들며 2번째는 2가 듭니다.

 

인구를 200넘게 만들수는 없으며 200이 되면 200이 꽉 찼다고 에디터에서 유닛 만드는

도중 창이 뜹니다.

게임 플레이시 인구를 200넘게 만드시고 싶은거죠 ?

게임 플레이시 인구 200은 불가능하고 에디터에서라면

Scenario - > Triggers 에서 설정으로 유닛을 항상,또는 어디에 왔을때 등등 의 설정을

한후 유닛이 1개 또는 5개씩 나오게 하면 가능합니다. 블러드 맵에서 처럼요.

또는 Brush Palette에서 Heroes로 가셔서 영웅의 유닛들을 만들면됩니다.

영웅 유닛들은 무한대로 만들수있습니다.

영웅의 유닛들의 체력,공격력을 보통 유닛과 같게 하시면 보통의 히드라나 마린처럼

같죠.

 

특별 기술, (싸이오닉 스톱,마인드 컨트롤같은 업그레이드는

Scenario - > Special Ability Settings에 가셔서 단축키 (Ctrl+Shift+A)

 마찬가지로 체크를 없애주시면 수정 가능합니다.

Time : 업그레이드하는데 걸리는 시간

Mineral: 업그레이드 하는데 드는 미네랄의 양

Gas: 업그레이드 하는데 드는 가스의 양

Energy: 게임에서 이 기술을 쓰는데 드는 에너지(마나)의 양

 

모두 설정후 OK

 

1.어느 한 플레이어에게 돈과 가스 나눠주는 법..........................................................................

Scenario-Triggers-Delete를 3번 클릭해서 옵션들을 모두 삭제합니다.

New-원하는 Player의 박스에 체크후 다음-New-Accumulate 글씨 클릭시

매뉴가 여러가지 나오며 거기서 Always를 찾아서 클릭-OK-다음

New-Center View글씨 클릭 -Set Resources 를 찾아서 클릭시

아래 글이 보일겁니다.

 

Modify resources for player : Set quantity resource.

줄 쳐져있는글을 클릭해서 모두 설정하시면되고요.

글에 대한 설명은...

 

player 플레이어...

어떤 플레이어의 설정을 바꿀것인지.

여기선 어떤 플레이어의 자원을 게임을 시작할때 자원의 양을 설정할 플레이어를 정하는것이 됩니다.

Set 설정...

어떤 설정으로 할것인지.

여기선 자원을 어떤식으로 설정할것인지.

Set 클릭시

Set: 설정... 여기선 시작할때의 자원을 더하거나 빼지 않고 처음부터 있게하는것

(위의 Set의 경우와 다르죠 )

Add 더하기...여기선 자원을 게임 시작했을때 더할것인지

Subtract 빼기...여기선 자원을 게임 시작했을때 뺄것인지

quantity  양...여기선 미네랄의 양을 몇으로 할것인지

resource 자원...여기선 어떤 자원을 설정할것인지

Ore 미네랄

Gas 가스

Ore and Gas 미네랄과 가스

모두 설정하시고 OK 클릭 - 마침클릭 - 저장 - 끝

 

 

여기서 줄 쳐져 있는 Player,Set,quantity,resource 중 한가지라도 설정 안할시에는

OK클릭이 안됩니다.

 

 

 

2.어느 건물이나 , 유닛 , 지형에가면 말이 나오는법--------------------------------------------------

 

먼저 Location 이라는 것에 대해서 배워야 합니다.

 

Location

 

스타 에디터를 키고 왼쪽 위에서 Unit Layer 를 찾아서 글을 클릭시

Location Layer를 클릭후 원하는 지역에 클릭하고 드래그 하면 네모모양의 파란박스가

Location 0이라고 써져있습니다. 네모칸을 2번 클릭시 location 0의 이름을 바꿀수있습니다.

원하는 이름을 클릭 OK합니다.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이 로케이션이 triggers에서 아주 중요하고 네모칸안에

들어와있는 유닛 또는 들어왔있지 않을때 다음과 같은 설정이

적용되는것 같은걸 설정 하는 겁니다. 파란 네모칸(location)안에 게임플레이시

들어왔을때 말을하거나,게임이 끝나거나,자원이오르거나,유닛이 어디로 이동되는거지,

어느 특정건물에 가서 말이 뜨고 ,게임이 끝나고 하는게 아니고 location안에 들어와서

말이 뜨는겁니다. 건물은 그냥 아무것도 아닌 건물로 게임플레이시 보기에는 꼭

건물에 갔기 때문에 말이 뜨는것처럼 보이는겁니다.

 

지형:원하는 지형에 location을 만든다.

 

건물:원하는 건물에 location이 건물보다 조금 크게 만들어서 유닛이 location에

들어가게 해주세요. 건물만하게만 할경우 건물만 location안에 들어가고 유닛은

location안에 들어갈 공간이 없을시 location안에 들어간게 아니므로 설정한대로

trigger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유닛:마찬가지로 원하는 유닛에 location으로 둘러싸야죠. location안에 들어갈 경우

말이 뜹니다.

(주의 사항: 적이 말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싶을때에 유닛근처에 location을 만들면

안됩니다. 유닛근처에 가기 전에 적 유닛이 먼저 공격하러 달려올테고 그러면

location은 적 유닛의 뒤에 있으므로 location안에 들어가게 되지 않겠죠 ?

적 유닛을 죽인후에 앞으로 가다가 그 location 안에 들어가면 말이 뜨게 될겁니다.

그러면 적 유닛은 죽었고 없는데 말이 뜨게 되는거죠.  이해 되시죠 ?

무조건 location안에 들어갔을때 또는 안에 들어가지 않았을때지 그 유닛에 가서가 아니므로  잘 생각하셔서 location을 사용하세요.

--------------------------------------------------------------------------------------------------------------------------------

Scenario-Triggers-New-player 1 박스에 체크,다음-New-Accumulate 글씨 클릭시

매뉴들이 뜨고 그 중 Bring클릭시

Player brings quantity units to 'location'

아까와 Player 는 같습니다.

 

Player 플레이어

어떤 플레이어의 설정을 바꿀것인지.

여기선 어떤 플레이어가 유닛을 가져왔을때 말이 뜰지를 설정하는겁니다.

computer 사용자의 Player로 설정시 computer player가 유닛을 가져와야만

말이 뜨게 되는거죠.

 

quantity 양

여기선 몇개의 유닛을 가져왔을때 말이 뜰지를 설정하는 겁니다.

 

At Least 적어도...여기선 적어도 몇개의 유닛이 와야 말이뜨게 하는 겁니다.

At Most  에 가깝게... 여기선 몇개의 유닛이 또는 몇개의 유닛 이상이 왔을때 말이뜹니다.

Exactly 정확히...여기선 몇개의 유닛이 정확하게 와야 말이 뜹니다.

 

Units 유닛

Units 클릭시 아래의 매뉴가 나와서 클릭해야하는데 원하는 것에 클릭하시고

OK 클릭하세요. 설명은...

Any Units  아무 유닛

Men            사람...테란의 Engineering Bay 건물에서 공격력 방어력 엎그레이드시

엎그레이드가 되는 모든 유닛을 말하며, 마린,메딕같은 유닛,그리고 Engineering Bay에서

업그레이드 시 업그레이드가 되는 SCV도 포함됩니다. SCV는 로봇으로 설정되지

않습니다.

Buildings  건물

Factories   팩토리 건물

Specific Unit 특정 유닛...Specific Unit 아래의 Pick Unit 클릭후 원하는 종족의

유닛을 찾아서 클릭후 OK - OK.

 

Location

'location' 클릭시 location을 만들지 않았다면 Anywhere로 나오며 Anywhere는

아무곳이나로 모든 전체 맵에 적용되는것입니다.

맵 전체에 location을 만든것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아까 원하는 유닛,건물,지형에 location을 만들었다면 Anywhere 글씨를 클릭후

매뉴들 locaiton 0 또는 아까 만들때 바꾸었다면 바꾼 이름의 location 중에서

어느 location에 갔을때 말이 뜰지 만든 location의 이름을 찾아서 클릭하시고

OK-다음

New- Center View 글씨 클릭시 매뉴가 여러가지 뜨며 그 중에서

DISPLAY TEXT MESSAGE를 찾아서 클릭시

display for current player

text

가 뜹니다.

text 를 클릭해서 뜨게 하고 싶은 말을 타입후 OK-OK-마침-저장-끝

 

 

3.어느 건물이나 , 유닛 , 지형에가면 체력회복되는법------------------------------------------------

 

이것도 위와 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편의를 위해서 뒤로 가서 다시 볼 필요없게 복사해서 필요한 똑같은 설명을

붙여넣었는데요. 만약에 모두 이해하셔서 똑같은 글이 또 나와 오히려 복잡하고

그러실지 몰라서 복사한글은 전부 초록 형광펜으로 해놓았습니다.

그러니 잘 아신다면 형광펜 글들은 전부 보지 않으시고 넘어가셔서 요약한

글만 보시면 됩니다.

 

************************************************************************

Scenario-Triggers-New-player 1 박스에 체크,다음-New-Accumulate 글씨 클릭시

매뉴들이 뜨고 그 중 Bring클릭시

Player brings quantity units to 'location'

아까와 Player 는 같습니다.

 

Player 플레이어

어떤 플레이어의 설정을 바꿀것인지.

여기선 어떤 플레이어가 유닛을 가져왔을때 말이 뜰지를 설정하는겁니다.

computer 사용자의 Player로 설정시 computer player가 유닛을 가져와야만

말이 뜨게 되는거죠.

 

quantity 양

여기선 몇개의 유닛을 가져왔을때 말이 뜰지를 설정하는 겁니다.

 

At Least 적어도...여기선 적어도 몇개의 유닛이 와야 말이뜨게 하는 겁니다.

At Most  에 가깝게... 여기선 몇개의 유닛이 또는 몇개의 유닛 이상이 왔을때 말이뜹니다.

Exactly 정확히...여기선 몇개의 유닛이 정확하게 와야 말이 뜹니다.

 

Units 유닛

Units 클릭시 아래의 매뉴가 나와서 클릭해야하는데 원하는 것에 클릭하시고

OK 클릭하세요. 설명은...

Any Units  아무 유닛

Men            사람...테란의 Engineering Bay 건물에서 공격력 방어력 엎그레이드시

엎그레이드가 되는 모든 유닛을 말하며, 마린,메딕같은 유닛,그리고 Engineering Bay에서

업그레이드 시 업그레이드가 되는 SCV도 포함됩니다. SCV는 로봇으로 설정되지

않습니다.

Buildings  건물

Factories   팩토리 건물

Specific Unit 특정 유닛...Specific Unit 아래의 Pick Unit 클릭후 원하는 종족의

유닛을 찾아서 클릭후 OK - OK.

 

Location

'location' 클릭시 location을 만들지 않았다면 Anywhere로 나오며 Anywhere는

아무곳이나로 모든 전체 맵에 적용되는것입니다.

맵 전체에 location을 만든것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아까 원하는 유닛,건물,지형에 location을 만들었다면 Anywhere 글씨를 클릭후

매뉴들 locaiton 0 또는 아까 만들때 바꾸었다면 바꾼 이름의 location 중에서

어느 location에 갔을때 말이 뜰지 만든 location의 이름을 찾아서 클릭하시고

OK-다음

New- Center View 글씨 클릭시 매뉴가 여러가지 뜨며 그 중에서

*********************************************************************

Scenario-Triggers-New-player 1 박스에 체크,다음-New-Accumulate 글씨 클릭시

매뉴들이 뜨고 그 중 Bring클릭시

Player brings quantity units to 'location'

설정할것들을 모두 설정후 OK-다음

New-Center View 클릭후 매뉴 중에서

MODIFY UNIT HIT POINTS 클릭시

Set hit points for quantity units owned by player at 'location' to percent%.

가 뜹니다.

 

quantity  양...여기선 몇개의 유닛의 체력을 회복할지를 설정합니다.

All Units의 체크 박스클릭후 체크를 없애면 유닛의 숫자를 설정하실수있고

박스에 체크를 놔두시면 모든 유닛을 location에 왔을시 체력을 설정하는겁니다.

 

units 유닛...여기선 무슨 유닛이 왔을시에 체력을  설정합니다.

 

player  플레이어...여기선 유닛의 어떤 소유자가 왔을때 체력설정을할지 설정합니다.

 

'location' 지역...어느 지역에 왔을때 체력을 설정하게 될지를 설정합니다.

 

percent 확율... 어떤 유닛의 체력을 몇 %로 설정할지를 설정하는겁니다.

예를 들면 마린의 체력은 40이고 %를 50으로 해놓으면 마린의 체력은 20이되고

마린의 체력이 공격받아 5가 남았는데 50으로 하면 20이 되는겁니다.

이런 개념으로 체력의 확율이 설정되며 체력이 회복되다,깍이다는 자기가

생각해서 만들때 회복같은 효과를 만들수 있고 데미지 입는 효과를 만들수있습니다.

 

모두 설정하셨으면 OK- 마침-저장-끝

 

여기서 끝이지만 어느 location 지역에 왔을때 체력이 한번 회복되고

다음에 올때는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이 location에 왔을때 체력이 계속해서 회복되게 할려면

New-Center View클릭후 매뉴중 Preserve Trigger 를 찾아서 클릭-OK-마침-저장-끝

 

 

4.플레이어 대신 컴퓨터를 넣는법........................................................................................................

스타 에디터를 켰을때 컴퓨터 모니터를 정사각형으로 4등분했다 생각하시고

왼쪽 위를 보시면 Player가 있습니다.

Player  -  Settings 클릭시

(Ctrl+Enter)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맵에 따라 이 설정이 틀리게 적용되어 컴퓨터가 생기지

않을수도 있으나 거이다 생길겁니다. 확실하게 하시고 싶으면 아래의 자세한 설명을

보세요.)

아래에 Player 2를 클릭후 오른쪽 위의 Human을 클릭후 매뉴중에서 Computer를 클릭.

확인.

 

Player 옆의 Scenario (ctrl+shift+f)

Scenario - Forces 클릭시

흰 네모칸이 4개있는데 그 중에 Force 1으로 왼쪽 위에 있는 첫번째 박스안에

Computer가 써있는 플레이어를 클릭 드래그하여 아무데나 다른 박스로 옮깁니다.

OK - 저장 - 끝.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아래에

Player Color Race Control 이 있습니다.

Player: player의 번호

Color :Player의 색깔

Race : Player의 종족

Control: 누가 조정하는지...

Human:플레이어로 우리가 조정할수있는 플레이어

Computer:컴퓨터가 조정하는 플레이어

Rescuable:다가갔을때 우리편의 유닛이 되는 플레이어

Neutral: 아무편도 아니며 A를 클릭해서 직접 마우스로 공격해야 만이 공격을 하는

플레이어로 아무편한테도 공격을 안합니다.

 

수정하기 원하는 플레이어를 클릭후

위 왼쪽의 Race에서 Terran,Zerg,Protoss,User Selectable 에서 종족을 고를수있고

게임할때 종족을 고를수있게 할려면 User Selectable 로 하시면됩니다.

 

위 오른쪽의 Control 글씨 클릭후 매뉴중에서 골라서 누가 조정할지를 고릅니다.

 

모두 설정하셨으면 확인후 Player 옆의 Scenario를 찾으세요.

 

Scenario-Forces 클릭 , 여기서 흰 네모칸이 4개가 있는데 거기서 글씨가

많은 곳에 유닛의 종족,색깔등이 나오는데 사용자가 Computer로 된 Player는

4개의 네모칸중에 아무데로 클릭 드래그로 옮기신후 저장 - 끝

 

 

 

5.비콘에가면 유닛이 선택되는방법..................................................................................................

 

(처음 부분의 자세한 설명은 위 초록 형광펜글씨로 봐주세요.

아래는 간단한 글이고 처음 나오는 부분은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Scenario-Triggers-New-player 1 박스에 체크,다음-New-Accumulate 글씨 클릭시

매뉴들이 뜨고 그 중 Bring클릭시

Player brings quantity units to 'location'

설정할것들을 모두 설정후 OK-다음

New-Center View 클릭후 매뉴 중에서

Create Units 을 찾아 클릭시

Create quantity unit at 'location' for player

quantity  몇개의 유닛을 생기게 할지

unit  어떤 유닛을 생기게 할지

'location'  어떤 곳에 유닛을 생기게 할지

player  어떤 플레이어의 소유로 유닛을 생기게 할지

 

이 Triggers 설정은 어느 지역 A에 유닛을 가지고 왔을때 어느 지역 B 또는 A

또는 아무곳에 유닛이 생기게 할수 있는 설정입니다.

그러므로 Beacon 비콘을 만들고 거기에 location을 딱맞게 만듭니다.

다른 건물과 달리 유닛이 비콘위로 올라갈수있기 때문에 딱맞게 만듭니다.

비콘에 있는 location에 유닛이 들어오면 설정한대로 어느 location에 원하는

수,원하는 유닛이 원하는 ,location 에 생깁니다.

이 걸 이해하셨으면 이제 5개의 비콘을 만들고

1번째 비콘은 캐리건,2번째는 마린,3번째는 메딕,4번째는 저글링,5번째는 히드라

를 Neutral 소유의 유닛으로 만들고 그 location에 왔을시에 게임 시작할

곳에 유닛이 만들어지게 하면 유닛을 비콘에 가서 고르는 것처럼 됩니다.

 

 

모두 설정후  OK- 마침 -저장 -끝

 

 

 

6.foes 는 뭐고 current player 은 뭐죠 ? 무슨 , 해당되는 플레이어할때 있던데..

foes는 적,current player는 현재 게임 사용자 ,현재 플레이어를 뜻합니다.

어디에서 나오는걸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설정할때 foes는 적으로

하는거고 current player는 현재 플레이어를 무슨 종족으로 할것인지

할때 나오지 않았나 싶네요.

 

7.제가 트리거하고 ,로케이션에 대해 잘모르는데 , 쉽게설명좀요 ㅎ

  트리거(triggers)란 기계의 장치를 뜻하며 스타 에디터에서 설정이라 생각하시면됩니다.

무슨 설정을 해놓음으로써 원하는대로 use map settings (지도 조정을 쓰다)맵을

만들어 trigger에서 설정한대로 되는거죠.

로케이션(Location)이란 위에 설명했었죠 ?

 

8. 게임 방만들고나서 오른쪽 하단에 이름넣는법좀 [ 원래 U어쩌구..나오던데..]

원래는 Untitled Scenario이라고 나올겁니다. 제목을 설정하지 않은 맵이란 뜻이죠.

 

맵의 이름과 설명을 하는 방법은...

 

Scenario - Properties... (ctrl+shift+enter) 클릭시

 

Name:

Untitled Scenario

Description:

Destroy all enemy buildings

 

이렇게 나오고요.

Name: 이름.아래의 네모칸의 untitled scenario를 삭제 후 원하는 맵의 제목을,

게임실행 후 방만들거나 맵을 클릭했을때 나오게 할 맵의 제목을 쓰세요.

 

Description 서술 .  아래의 네모칸의  Destroy all enemy buildings(모든 적 건물을 파괴하라)

를 삭제 후 하고 싶은 맵의 설명이라거나 원하는 말들 또는 이메일 주소 등 아무거나

원하는 글을 쓰세요.

 

모두 쓰셨으면 OK - 저장 - 끝

 

 

3,4 시간에 걸쳐서 맵 에디터를 키고 하나 하나 처음 하시는 분도 알아 들을수

있도록 설명했습니다. 혹시 모르시는게 있다면 쪽지를 보내주세요.

점수 많이 주세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제가 위에서 계속 설명한것과 같이

location을 잘 활용해서 멋진 triggers를 만드는 겁니다.

이 triggers로는 한계가 있거나 원하는데 설정이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도

원래는 없는걸 만들어낼수 있는 triggers 인 만큼 다양한 설정을 할 수있으니

잘 활용만 하시면 여러가지 멋있는 기술을 만들수있습니다.

 맵을 잘 만드는 방법은 먼저 대충 만들거나 지저분하게 만들생각을 하면 안되고

천천히 잘 설정하고 깨끗하게 맵을 만들고 location의 이름도 잘 기억할수있게

지어쓰고 모두 완성후에도 계속 맵을 자세히 보다보면 뭔가 더 할게 있거나

설정한걸 더 멋지게 설정할수 있다는걸 알게 되고 완성후에 꼭 테스트를 해봐야

하므로 맵이 제대로 만들어졌나 직접 먼저 혼자 게임을 5번정도 까지 플레이후

수정 ,플레이 후 수정 해야만이 정말 완벽하고 재밌는 맵이 만들어집니다.

1번째 맵 만들고 나서 다른 맵을 만들다가 여러가지 더 좋은 triggers를 배우게

되실거고 나중에 첫번째 작품을 보면 설정이 정말 복잡하고 힘들게 했다는걸

알게 되고 추가하거나 수정할 설정이 많이 보일겁니다.

그럼 정말 재밌는 맵 만들어서 플레이 하시고 제게도 메일로 보내주세요.

 

사기 Player 2,4,6을 완전히 건물,유닛 다 없애기

 

스타 에디터에서 그 맵 불러오시고

스타 에디터의 왼쪽의 위 끝에 보시면 File이 있습니다.

File 옆에 여러 매뉴가 있죠 ?

File,Edit,Layer,Player 순으로 나열되어있는데요.

여기의 Player를 클릭하세요.

 

Player  --> Settings

Player클릭시 아래 여러 매뉴가 뜨는데 거기서 Settings를 클릭하세요.

단축키(Ctrl + Enter)

 

아래 흰창 매뉴 바로 위에 Player , Color , Race ,Control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Player 바로 밑에 Player 1~8까지 있는데요.

Player 2클릭후 오른쪽 위쪽에 있는 Control 아래의 Computer글씨를 클릭시

Computer,Human,Rescuable,Neutral이 뜨고 그중에 Human을 클릭,

 Human으로 바뀝니다.

 

Player 4,6 도 마찬가지로 하고 확인 클릭, 저장하면 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스타맵만들기에 열정이많은 아마추어입니다..

로마의부흥만드는법:아마도, 맵사에 있는 분들중 대부분은 디플로메시 류의 시초였던 로마의 부흥을 해보셨을 겁니다. 또한, 그 제작방법에 대해 숱한 의문도 가지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같은경우는 그맵을 처음 보는순간 트리거도 건드릴 줄 모르면서 일반 에디터로 그맵을 하루종일 가지고 놀았으니까 말입니다[그러다 로케이션을 발견하게 됐죠]

그래서, 제가 그 디플로메시 류를 만드는 기초중의 기초인 세금 시스템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 세금시스템이란, 타이머가 어느정도가 되고 어떤 마을 주변에 건물이 있으면 그 시간에 돈이 들어오는 것이라고 할수있겠네요.

과정 1. 일단은 대충 비콘과 유닛 등을 배치해 둡시다.



이 맵에서는 일단 비콘을 6개로 정했습니다. 예제인데 많으면 이상하잖아요=_=;;;


과정 2. 그리고, 비콘 주변에 로케이션을 쳐줍시다.



근처에 건물을 놓으면 세금이 거두어지는데 꼭 필요합니다. 당연히 마을1개당 한개.


과정 3. 트리거를 짜봅시다.



추가
CONDITIONS:
Countdown timer is exactly 0 game seconds.
ACTIONS:
Modify Countdown Timer : Set to 125 seconds.
Preserve Trigger

위의 이미지[와 글]을 보고 무슨 시스템인지 각자 생각해 보십시오. 아마 금방 떠오르시는 분도, 좀 시간이 필요하신 분도 있을겁니다. 뭐, 그런건 중요치 않습니다만.

일단 제일 아래 트리거부터 설명을 드려야겠습니다. 카운트다운이 0초가 되면 125초로 다시 되돌리는 트리거입니다. 이 트리거는 위의 2 트리거를 유지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트리거입니다. 이제, 위의 두 트리거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한 트리거는 스위치 6개를 125초마다 셋해주는 역할을, 하나는 120초마다 그 스위치가 셋되어있는지 클리어되어있는지 보고, 셋이되어있으면 클리어하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돈을 지급합니다.

일단 게임상에서 125초가 되면 모든 스위치가 셋이됩니다. 그리고, 그 플레이어가 비콘 근처에다가 건물을 갖다놓으면 클리어가 되는 즉시 돈을 지급하죠. 그리고 다시 125초가 되어서 셋이되면, 5초 후 120초에서 그 스위치가 셋되어있고 건물이 비콘 근처에 있는가를 검사하고 돈을 지급합니다. 이런 형식으로 비콘 근처에 건물을 짓는 즉시 세금을 받을수 있고, 120초가 될때마다 세금을 또 받을 수 있는거죠.

 블러드:.자 먼저 에디터를 틀어야 합니다.

기존에디터도 괜찮고 엑스트라도 괜찮습니다.

기존에디터가 무엇인지 모르겠으면 혼자서 하기 옆에 있는 지구본 클릭하면 들어가집니다

자 틀었으면 지형을 꾸며야겠죠?

우선 그전에 할일은 file에 new를 들어가서 지형과 크기를 선택해주셔야합니다.

전 ice로 했습니다.(넌 툭하면 ice니?다른 타일좀 해라)

(참고로:저는 벌쳐블러드,3인용 맵을 하였습니다)

지형은 알아서 꾸며도 되고 전 좀 멋있게 꾸몄습니다(멋있는거 좋아하시네)

참고로 베틀넷에서 할거면 지형을 멋있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다음 3인용이면 스타트 로케이션을 설정해줘야겠죠?

Player 1,2,3의 스타트 로케이션을 찾고 3군데 공간에 한 개씩 놔봅시다.

그다음은 Ctrl+Enter로 들어가서

Player 2,3은 플레이어로 할것인지 컴퓨터로 할것인지 정합니다(전 컴퓨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Player 1, 2, 3을 전 부 테란으로 해줍시다.

OK를 누르고

다시 Ctrl+Shift+F를 눌러서 한번 들어가봅니다.

팀 짜는 것이 나오셨습니까?

먼저 Player2, 3을 플레이어로 했을경우  

팀은 이렇게 할수 잇습니다.

Force1                  Force2

Player1
Player2
Player3
Player4
Player5
Player6
Player7
Player8



Force3                   Force4


우선 Player 4~8은 Force4로 옮기고 Player 1은 Force1로

2는 Force2로

3도 역시 Force 3으로 보내서 할수도 있고

두번쨰는 역시 또한 필요없는 플레이어는 Force 3혹은 4로 보내고

그냥 플레이어 3명이 같은곳에 있는 상태서 동맹(Allies)을 해재해주면 되겠죠

그리고 Random start Location도 해재(시작위치가 바뀜)

컴퓨터 같은 경우는 위에 Random start Location도 해재시키고

컴퓨터 2명을 Force2 로 보냅니다.

그리고 동맹도 해재시킵니다.

이렇게 되면 포스 설정은 완성

이젠 로케이션을 쳐줍시다

Layer의 Location을 해주세요

이름은 이렇게 해주세요(다른 이름도 되지만 이름을 아무렇게나 지을까봐 ..)

Player 1 =  trigger1
Player 2 =  trigger2
Player 3 =  trigger3

그다음 트리거(Ctrl+Shift+T를)를 엽니다.

기존에 나오는 3개의 트리거는 삭제시키구요(삭제키 Delete)

new를 누른후 Player 1에 체크 시키구 다음으로 가세요

그다음 조건은 ALWAYS로 해주세요

다음으로 가서 역시 액션은 CREATE UNITS입니다.

그 밑에

1   Terran Vulture  trigger1    Player1


참고로 파란칸이 되있는 곳이 바꾸는 곳인데 위처럼 바꿔주세요

그다음 new를 한번더눌러 프리져브 트리거(PRESREVE TRIGGER)을 선택하구 마침을 누르면 1개의 트리거 완성

트리거는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Player 2 , 3에도 역시 해줍니다.

이번에는 노가다가 필요한 영웅 뽑기 트리거입니다.

Player 1에 체크(힘드신 분은 AII Player(모든플레이어)에 체크하세요)

조건은  KILL

파란칸은

Player 1    At Least 100    Any unit

저것은 모든 유닛을 100킬하면 이라는 뜻입니다.

물론 저것 을 따라할필욘 없습니다.

마지막 파란칸에 벌쳐를 킬했을경우도 가능하죠

그다음 액션은  CREATE UNITS

영웅은 저글링 영웅으로 하겠습니다.(능력치 수정해도 괜찬음,수정법은 기초훈련실로 GOGO)

  1     Devouring One(Zergling)       Force1(영웅나올로케이션)         Player 1

참고로 로케이션을 한개 더만드셔야합니다.

영웅 나올 로케이션은 플레이어 3까지 모두에게 만들어야 합니다.

영웅 나올로케이션은

Force 1 ~3까지로 하세요

어쨋든 이렇게 하면  영웅 만드는 트리거 완성

이것또한 모든플레이어에게도 만들어주세요

승리트리거는  

조건을 KILL

AII Player       At least3500     Any unit

저것은 아무 유닛을 3500킬하면

액션

VICTORY..(승리트리거)


이렇게해주면 되고 패배트리거도 이렇게하면 됩니다.

이상 블러드 강좌였습니다.


알피지:업알피지, 크레쉬알피지 종류에선 비컨으로가면 해당 종족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트리거와 노하우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소개하는 트리거는 인핸서 없이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있으면 더 쉽고요 -_-; 근데 인핸서 없이는 255업을 못하기 때문에 불가능이라 할수 있죠.

*일단 비컨을 하나만듭니다. [로케이션이름] 지정해두고요 일단 [테란1]로 해두죠. 그리고 그 주위에, (아니면 아무 곳이나) 테란의 업그레이드 건물을 짓습니다. 업알피지의 경우 모든업그레이드 (예:마린의 사업,스팀업) 등을 해야하므로 아케데미등도 함께 지어주지만, 크레쉬 알피지의 경우 업만 하면 되므로 업글 건물만 짓도록 하죠.

*테란의경우-엔지니어링베이, 아모리, 사이언스퍼실리티 (2업이상 할 때 필요합니다.) 그리고 건물들이 있는 곳에 로케이션을 씌웁니다. 이름은 [테란건물]로 하죠. 그리고 플레이어를 지정합니다.

-이제 트리거로 들어가 볼까요? 일단 처음 플레이어를 고를 때는 해당 플레이어들의 Force 로 해두면 편합니다.

*위 트리거에 해당 글을 ( ) 안에 것으로 바꿔주시면됩니다.

컨디션입니다.
Player(Current player) brings quantity(1) units(Any Unit) to 'location'(테란). 영어라 복잡하나요?
한)앞에 플레이어가 테란 로케이션으로 1 아무유닛을 가져간다면.

액션입니다.
Give quantity(All) units(Buildings) owned by player(해당건물의 컴퓨터플레이어) at 'location'(테란건물) to player(Current player).
한)플레이어X의 테란건물로케이션의 모든건물을 해당플레이어에게 준다.
그리고 무한트리거를 걸어줘야합니다.

*트리거가 한가지 더 있습니다.

컨디션입니다.
Player(Current player) brings quantity(0) units(Any Unit) to 'location'(테란).

액션입니다.
Give quantity(All) units(Buildings) owned by player(Current player) at 'location'(테란건물) to player(해당건물의 컴퓨터플레이어).

*이렇게 하면 로케이션 '테란'에 아무도 없을 경우 건물이 다시 컴퓨터 소유로 돌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역시 무한 트리거 깔아주고요.

*이렇게 프로토스 건물(포지, 사이버넥스틱 코어, 템플러 아카이브) 그리고, 저그 건물(하이브, 에볼루션 챔버, 그레이트 스파이어) 역시 마찬가지로 합니다.

*이러한 트리거는 RPG 만들시 도움이 되겠죠.

*이제 노하우와 팁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일단 저그 하이브를 업그레이드를 위해 지어노으면 라바가 나와 귀찮케 하죠. 그러면 라바에 생산되는 유닛을 다 없애거나 아니면 트리거로 라바 죽이기가 귀찮죠? 이럴 때 인헨서를 통해 건물을 물위에 올려놓는 다면(혹은 건물을 지을수 없는 땅) 라바는 태어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를 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면 귀찮겠죠?
그러나 0 초를 할려고 해도 안되죠. 0 초를 만들려면, 해당 칸에 [8739]를 적어 두시면 됩니다.
※주의
8739 를 유닛&건물 생산에 넣으시면 렉이 생기면 팅깁니다

 

여기까지입니다..

다른것들은 현재 시간이없어서 못올리네여

죄송합니다;;

즐스하시고 좋은맵 많이만드세요^^

수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2,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제가 간단히 블러드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시간이 없어서 블러드만 간단히)

 

4인용으로 부를테니 님이  블러드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신다면 8인용으로 늘리실수 있을겁니다.

 

우선 스타 켐페인 편집기를 여세요

 

시작 ㅡ> 프로그램 ㅡ> 스타크래프트 ㅡ> 캠페인 편집기

 

캠페인 편집기가 실행되셨으면 NEW를 누르세요 그리고

 

화면은 64정도로 맞춰 주시구요 배경은.. 음~ 아이스로 할게요

 

ice 선택 ice 또 선택;; ㅋㅋㅋ

 

그럼 새로운 맵이 뜰텐데요

 

캠페인 에디터를 실행할때 화면 오른쪽 중간쯤에 어떤 창이 보이죠?

 

그게 지형 설정하는건데요 지형 올리는 걸로 지형을 4등분 하세요

 

그런다음 가운데는 지형 내리는걸로 뚫어주시고요 ㅎㅎ

 

다 됬으면 왼쪽 위 메뉴의 플레이어 ㅡ.>플레이어 세팅 들어가세요

 

그러면 대화상자가 뜰꺼에요 그러면 아래에 쭉 플레이어들이 보이는데

 

플레이어1234 모두 저그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왼쪽에 폴더들이 있는데. 플레이어 1 폴더를 누시면 폴더들이 쭉 뜰텐데

 

그 폴더중에 스타트 로케이션이라는 폴더가 있는데 그 폴더를 클릭하시고

 

안에 있는 무슨 문양? 같은걸 클릭하시고 저글링을 나오게 할 부분에 누르면

 

문양이 나오죠? 그러면 저글링 나올곳 세팅은 끝난겁니다.

 

그럼 왼쪽 맨위 메뉴에서 Layar을 누르고 Locatlion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까 스타트 로케이션 문양 클릭한 곳에

 

다시한번 클릭을 하면 파란색 박스가 뜨는데 그게 로케이션이란 겁니다.

 

그 로케이션을 스타트 로케이션 문양 4개에 전부다 클릭한다음 박스를 늘려서

 

스타트 로케이션을 덮으세요 플레이어 4명의 로케이션에 전부다 해야합니다.

 

그리고 이름을 지으실거면  파란색 박스를 더블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소환으로 지음

 

자 이제 그러면 일단 트리거 만들기 준비과정은 끝난 상태입니다.

 

자 이제 준비가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트리거를 설정해 볼까요?(두통경계경보)

 

왼쪽 맨 위 메뉴에서 Scenario 을 클릭하고 Trigger를 클릭합니다. 해석하면 트리거입니다.

 

그러면 대화 상자가 뜨는데요 그러면 대화상자 아래쪽에 박스 3개가 있죠?

 

전부다 딜리트를 눌러서 지워주세요 쓸데없는 거이니 관여하진 마시고 ㅎㅎ

 

다 지우셨으면 뉴 클릭! 그리고 체크박스에 플레이어 1 체크하시고 컨디션을

 

설정해 주어야 하는데요 Always 를 선택하세요

 

ok 누르시고 또 다음 누르시면 액션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블러드에 사용되는 유닛이 나와야 하니까

 

CREATE UNITE를 클릭! 그러면 파란색 글씨4개가 뜰텐데

 

첫번째 글씨는 유닛을 나오게 할 수를 선택하는건데요 블러드 만드실거면 1,2말정도만

 

나오게 숫자 1,2만 써주세요.그리고 ok누르시고 두번째 글씨는 어떤 유닛을 나오게

 

할 건가를 물어보는거에요 저는 저글링으로 할게요.

 

대화 상자의 맨 위 저그 유닛 클릭하고 그라운드 유닛 클릭 저그 저글링 클릭하고

 

ok누르면 나오는 유닛이 저글링으로 선택된 것입니다. 그리고 3번째 글씨는 로케이션

 

즉 어느 로케이션에서 저글링이 나오게 하느냐입니다. 방금 만들어주었던 소환

 

로케이션을 클릭 그리고 ok를 누릅니다. 잠깐 여기서 그냥 마침을 누르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저글링이 1마리 나오고 끝나버리기 때문이죠 마침을 누르지 말고 다시 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액션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죠? 그러면 쭉 내려가셔서

 

PRESERVE TRIGGER 을 클릭! 그리고 OK를 누르면 방금 만든 액션과

 

지금 만든 액션 2개가 있을거에요 방금 만든 액션의 뜻은 '트리거를 반복시키다'인데요

 

그러면 저글링이 1마리씩 무한대로 나오는 겁니다.  그리고 마침을 누르면 플레이어

 

1의 트리거 세팅은 완전히 끝난겁니다 와 기분이 좀 기쁘? 네요 ㅎㅎ 그런데 이걸 플레이

 

어 234한테 다 해줘야하네요?? 

 

일일히 해줘야하죠? 그때는 머리를 써야죠 머리를 사람머리는 쓰라고 있는겁니다 ㅎㅎ

 

그러면 트리거 대화 상자에서 Copy를 3번 클릭! 카피'복사하다'란 뜻입니다. 그러면

 

아까 만든 트리거와 함께 3개의 트리거가 뜹니다. 그러면 3개만 수정하면

 

전부다 일일히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 이제 수정해 볼까요?

 

트리거 화면에 복사한트리거까지 이렇게 나와있을거라고 가정해 봅시다

 

트리거 1

 

트리거 2 

                                      ㅣ

트리거 3 

                                      ㅣ

트리거 4  

 

그러면 트리거 2(제가 그냥 이름 지은거)를 더블클릭해 봅시다

 

그러면 등록 정보가뜨는데 수정할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1에 체크된 체크박스를 풀고 플레이어 2의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컨디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컨디션 수정창이 뜨는데요

 

이건 그냥 냅두세요 그리고 다시 위에 있는 액션을 눌러주시고 첫번쨰

 

글씨들을 클릭! 그러면 수정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세번째 파란 글씨에는

 

아까 플레이어 1의 로케이션을 지정해 놓았죠? 그러면 그 글씨를 클릭해서

 

플레이어 2의 로케이션으로 바꿔 줍니다. 그러면 플레이어 2의 로케이션에서 저글링이

 

나옵니다. 근데 그것만 수정하고 그냥 마침하고 실행해보면

 

자신이 플레이어 2라고 가정해봅시다. 자기 저글링이 나와야할 장소에서 적의 저글링이

 

나오고 있습니다 ㅡㅡ

 

이렇게 되지 않게 마지막 파란글씨를 클릭하시고 플레이어 2로 바꿔주세요

 

그럼 플레이어 2의 저글링이 플레이어 2의 로케이션에 나옵니다.

 

자 이제 플레이어 2의 수정이 끝났어요. 그러면 이런 방식으로 플레이어 3,4도 수정해주세

 

요.(정말 바보 멍청이 또라이 띠꾸가 아니라면 제가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신대로

 

플레이어 3, 4도 수정하실 수있을겁니다) 그리고 트리거 창을 닫으세요 그러면 이제

 

9/10쯤 끝났어요 님의 자작 저글링블러드가 배틀넷에 뿌려질 시간이 +   _+

 

이걸 안하면 시작하자마자 동맹이어서 사람들이 허무해서 다나가버리죠

 

그거 방지해야됩니다 처음부터 동맹풀기 설명해드리죠

 

그럼 왼쪽 맨 위 메뉴에서 scenario 누르시고 Forces 클릭하면 대화 상자 뜨죠?

 

그러면 거기 있는 글씨들은 건드리지 마시고 체크만 다 푸세요... 이제 드디어!!!!!

 

저글링 블러드 만들기가 끝났어요!!!!!

 

제 질문에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하거나 더 질문하실게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아! 그리고 참고로 제 스타 배틀넷 아이디는 Tpghks1231 이에염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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