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협동전 사령관 마스터힘 추천

스타2 협동전 사령관 마스터힘 추천

작성일 2019.05.23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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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나온 모든 사령관 마스터힘 특성 몇정도 선택해야해요?
아시는 유저분들은 추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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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너

힘 1 - 병영 위주로 플레이 할 경우 낙하기 유닛 속도 향상 올인. 그게 아니면 반반.

힘 2 - 이건 취향에 따라 달림. 하지만 투자할 거면 히페리온이든 밴시든 한쪽에 올인하는게 편함.

힘 3 - 유닛들의 생존성을 원한다면 의무관 치료대상에 올인. 닥돌을 원하면 기계 공속에 20. 의무관에 10.

로리 스완

힘 1 - 집중광선 7/전투 투하 지속시간 23 투자.

힘 2 - 불멸 프로토콜 올인. 포탑 스완을 할 게 아니라면 불멸 프로토콜 하자. 탱크나 토르의 경우 체력이 0이되면 '망가진' 탱크와 토르가 되어 다시 고쳐 사용할 수 있는데 불멸 프로토콜에 올인하면 상당히 싼 값에 다시 재활용이 가능하다.

힘 3 - 닥치고 베스핀 채취기 비용. 자신과 동맹의 베스핀 간헐천에 붙여놓으면 단돈 10원에 마치 가스 8개를 퍼먹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실상 스완의 알파이자 오메가(...).

노바 테라

힘 1 - 실력이 좋다면 핵/홀로그램 재 사용시간. 손이 안된다면 그리핀 공습 비용 감소에 올인.

힘 2 - 노바 능력 향상에 20. 전투 유닛 공속에 10 넣는 것을 권장. 전투 유닛 공속 증가량이 썩 좋지는 않다.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나으니 10 넣자.

힘 3 - 반반. 노바의 에너지 재생이든 전투유닛 체력 재생이든 한쪽으로 올인하기에는 둘 다 영 섭섭하니 그냥 반반하자.

한과 호너

힘 1 - 죽음 확률 효과 강화로 올인. 호너 유닛은 몰라도 보통 여간해서는 한의 유닛을 주력으로 쓰는데 미친듯이 죽어나가는 한의 유닛 특성상 죽으면서 수류탄 터뜨리고 미사일 쏘고 상태 이상을 주는 죽음 확률 효과 강화가 낫다. 타격 전투기가 나쁘다는 건 아닌데 아무래도 가스를 퍼마셔서(...).

힘 2 - 소중한 사람 보너스 올인. 한의 유닛과 호너의 유닛 서로 상호간에 속도 증가 버프가 걸린다. 자원 회수도 좋긴 한데 호너 유닛을 생각하면...

힘 3 - 패널 스킬 함대 출격의 이동 거리를 늘려준다. 호불호를 타는 자기 지뢰 충전량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보다 권장됨(답변자 본인도 함대 출격 스킬을 애용한다).

타이커스 핀들레이

힘 1 - 반반. 둘 다 좋다.

힘 2 - 삼중 무법자 연구 향상을 찍자.

힘 3 - 의료선 탑승 재사용 대기시간 20/오딘 재 사용 대기시간 10.

사라 케리건

힘 1 - 여간해서는 히드라-울트라 조합인 이상 케리건 공격력 20/에너지 재생 10을 추천한다.

힘 2 - 힘 3에서 효율적 진화를 선택했다면 구속의 파동 20/가스 비용 10. 주 능력 및 공속을 선택했다면 그 반대로 해도 된다.

힘 3 - 취사 선택. 써보고 자기 취향대로 해라.

자가라

힘 1 - 공격력 상승도 나쁘진 않은데 그냥 체력 및 에너지 재생으로 찍자. 애초에 자가라 사령관은 싸우러 나온 사령관이 아니다. 그냥 버프나 걸어주는 버프 셔틀이고 전투는 다수의 부화장에서 개떼같이 쏟아지는 자기 부하들이 대신 싸워준다(...).

힘 2 - 물 몸인 자가라의 주력 유닛인 저글링의 생존력을 늘리고 싶다면 회피 스탯에 올인. 특히 사령관 아르타니스의 수호 보호막 효과를 받으면 리얼 좀비가 따로 없다(..). 맹독열차 샤워로 쾌감을 느끼고 싶다면 맹독충 공격력 탭에 올인.

힘 3 - 심화 광란으로 찍자. 바퀴 업적 따고 싶을 때만 바퀴 공격력 및 체력을 누르고 심화 광란으로 가자. 그러잖아도 미친 속도로 때려박는 저글링의 DPS가 실로 호러물 수준으로 변한다(...)

아바투르

힘 1 - 회복은 어차피 군단 여왕 뽑아서 데리고 다니면 된다. 돌연변이에서 독성 둥지를 사용할 수 없게 강제하는 상황이라면 모를까 여간하면 그냥 독성 둥지 올인하자.

힘 2 - 두 배 생체물질 확률에 올인. 생체물질로 먹고사는 아바투르 특성상 생체물질 획득 확률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브루탈리스크나 거대괴수 확보가 매우 쉬워진다.

힘 3 - 여간해서는 구조물 변이 및 진화 속도에 올인을 추천한다. 다 찍으면 타 사령관에 비해 건물이 올라가거나 업그레이드 되는 속도가 무시무시하게 빨라지기에 스피드런에도 유리해진다.

알렉세이 스투코프

힘 1 - 폭발성 감염체 생성 확률 올인. 폭발성 감염체는 전작의 인페스티드 테란이다. 공격력이 줄었다고는 해도 그 명성이 어디 가는게 아니라 공격력이 꽤 강한만큼 이쪽에 투자하자.

힘 2 - 기동성이 살짝 고자인 측면이 있어서 그렇지 탱킹 딜링 다 되는 아포칼리스크 재사용 대기시간을 권장한다. 알렉산더는 일단 시간부터가 너무 길다(...).

힘 3 - 감염체들을 아예 배제하고 플레이하면 모를까. 감염체가 아예 없을 수는 없는 스투코프 특성상 감염된 보병 지속시간을 추천한다.

데하카

힘 1 - 섭취 치유량 증가 올인. 다른 강화인 강화 효과 지속시간이 좀 애매한 감이 있는 반면 치유량 증가는 찍을 수록 그 효과가 눈에 띈다. 닥전.

힘 2 - 무리 우두머리에 올인하자. 거대 원시벌레가 있기는 한데. 얘 스펙이 진짜 애매하다. 차라리 그럴 바에야 강력하고 스펙 확실한 무리 우두머리들의 활성화 시간을 늘려주자.

힘 3 - 데하카 공격 속도로 가자. 유전자 돌연변이 확률은 숫자놀음이니. 강화 들어가지 않으면 다소 안습한 데하카의 속도를 올려주자.

아르타니스

힘 1 - 이건 좀 취향 탄다. 애초에 피해 안 입고 돌진하는 보호막 과충전 vs 피해 입은 다음에 회복하는 수호 보호막. 둘 다 써보고 자기가 마음 가는대로 하자. 다만 광전사를 물 쓰듯 쓰는 아르타니스 특성상 전자가 더 낫지 않을까.

힘 2 - 이것도 취향 탄다. 자신이 광전사 용기병같은 값싼 유닛을 때려박아 갈아마시는 타입이면 소환된 유닛 속도 향상을 추천하고 불멸자와 파괴자. 고위 기사. 집정관과도 같은 유닛을 주로 쓴다면 에너지 재생 증가 및 재 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권장한다.

힘 3 - 시간증폭 효율 권장. 최대 30%가 더해져 52,5%의 가속 버프를 받은 건물의 업그레이드 속도는 상당히 무시무시한 편. 스킬을 많이 쓰는 유저라면 아둔의 창 초기 에너지 및 최대량 증가를 권장한다. 시작부터 에너지 90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다.

보라준

힘 1 - 블랙홀 지속 시간에 투자하자. 30포인트 다 때려박으면 영웅이고 나발이고 방어력이 0이 된채로 아무 저항도 못해보고 아군 유닛에게 싹 다 갈려나간다. 지속 시간도 약 14초나 된다. 되게 짧은 것 같지만 생각보다 엄청 길다. 아군의 기동성을 생각한다면 대규모 소환 기능이 있는 암흑 수정탑 범위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힘 2 - 시간 정지 유닛 속도 향상. 확실히 그림자 파수대는 무시무시하지만 그러잖아도 가뜩이나 사기인 시간 정지가 발동된 상태에서 모든 유닛의 이속 및 공속의 상승(...)이라는 밸런스 파괴 수준의 기능 앞에서는 무의미하다.

힘 3 - 닥치고 아둔의 창 에너지로 가자. 보라준이 돈이 없어서 유닛을 못 뽑지. 유닛 소환되는 시간이 느려서 못 뽑는게 절대 아니다(...). 저 중에서 가장 느린 공허 포격기도 1분이면 나오고 정 뭣하면 시증 걸어 40초에 한대씩 뽑는다.

카락스

힘 1 - 구조물 체력 및 보호막. 일단 카락스는 유닛 가지고 싸우라고 있는 게 아니라 타워 디펜스를 하라고 만들어놓은 사령관이다. 그래서 그런지 유닛의 가격이 상당히 비싼 관계로 공격이 강제되는 미션이 아닌 이상 여간하면 이거 풀로 찍자. 이걸 풀로 찍어놓으면 핵은 못버텨도 적어도 야마토포에 건물이 펑펑 터져나가는 안습한 상황은 막을 수 있으며 보호막 충전기와 재구축 광선으로 빈사 상태가 되어도 건물이 금방 다시 살아난다.

힘 2 - 사실 재구축 광선 치료 속도도 골룸스러운 면이 있긴 한데 다른 기능인 시간의 파도 에너지 재생이 너무 쓰레기다. 풀로 찍어도 4분에 마나 30 회복이 뭐냐고(...). 그러니 이거 올인 박자. 저거는 없느니만 못하다.

힘 3 - 이건 개인 취향이다. 카락스가 기본적으로 사령관 패시브 스킬로 생산 속도 및 연구 속도 15% 증가 버프를 갖고 있어 37.5%의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시간증폭 효율을 굳이 찍지 않아도 된다. 마스터를 찍으면 67.5%(..)라는 무시무시한 효과를 갖게 되긴 하지만. 더욱이 타워디펜스 형이고 지원형 사령관이라 궤도폭격. 태양의 창 등과 같은 기술을 많이 쓰는 만큼 아둔의 창 초기 에너지 및 최대 에너지 투자가 낫긴 한데... 뭐. 마음대로 하시라.

알라라크

힘 1 - 알라라크 공격력 증가를 추천한다. 학살자(=추적자) 쓸 거 아니라면 공격력 증가에 20. 전투 유닛 공격 속도 10을 넣자. 레이너처럼 공속 30% 추가라면 모를까 알라라크는 포인트당 0.5%. 최대로 넣어도 15%다.

힘 2 - 이건 취향이다. 알라라크 위주 플레이를 할 거라면 날 강화하라 지속시간. 그게 아니면 죽음의 함대 재 사용 대기시간을 권장한다.

힘 3 - 닥치고 구조물 과충전 보호막 및 공격 속도를 추천한다. 포인트 다 투자하면 초반에 바위도 그렇고 초반 러쉬도 소환중이거나 소환된 건물에 딱 걸어놓기만 하면 100이라는 무시무시한 DPS로 지가 알아서 다 막는다. 초반을 지나 중후반에도 여러모로 유용하다.

피닉스

힘 1 - 취향 차이다. 화끈한 힘 싸움이면 전투복 공격속도. 스킬 위주라면 오프라인 에너지 재생률을 권장한다. 반반 해도 좋고.

힘 2 - 용사 인공지능 공격속도 올인에 추천한다. 주변에 같은 유닛이 많을 수록(최대 10기) 공속에 영향을 받는 피닉스 용사들의 미친 딜량을 더욱 가속화 시킬 생각이라면 더더욱 이곳이 낫다.

힘 3 - 초반 인구수 압박 없이 편히 가고 싶다면 추가 시작 보급품에 올인해도 되고 선택지 의존도가 적은 피닉스 사령관 성격상 이쪽에 해도 무방하다.

제라툴

힘 1 - 초반에는 제라툴 혼자서 해야 한다. 데스볼을 굴리는 건 중반부터 가능. 중반부터는 제라툴의 공속 증가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전투 유닛 공속에 대부분 넣고, 제라툴 공속은 조금만 넣자. 애초에 제라툴 속도가 준수해서 넣을 이유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

힘 2 - 유물 조각 생성 속도 20. 지원 소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10을 권장한다. 애초에 제라툴은 컨셉 자체가 트레져 헌터라 유물을 빨리 찾으면 찾을수록 업그레이드에 유리하다.

힘 3 - 전설 군단 비용 감소 올인 권장.

이곤 스탯먼

힘 1 - 개리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천한다. 이곤 스탯먼의 유닛들은 업그레이드가 많은데 힘 1에 있는 다른 연구인 업그레이드 자원 비용이 적용이 안된다(...).

힘 2 - 이곤지역 보너스에 올인 추천.

힘 3 - 구조물 변형 속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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