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vs 마영전

검은사막 vs 마영전

작성일 2021.01.03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검은사막 마영전 둘다
튜토리얼만하고 꺼서 기억안나요

그냥 잘생긴 활캐하고싶은데

마영전은 캐릭이 활캐는안이쁘더라구요?

무과금도 라이트하게 즐길수있는지
생활콘텐츠가 적절한지

그리고 게임내에서 떠드는걸좋아해서ㅠ 그런분위기가 어디가더좋나요?

마영전이 더낫다면 활캐비슷한애 또없나요?

가볍게플레이할수있는거 추천해주세요


#검은사막 vs 로스트아크 #검은사막 vs 로아 #검은사막 vs 마영전 #검은사막 vs 메이플 #검은사막 vs 검은사막m #검은사막 vs 던파 #검은사막 gm vs 유저 #검은사막 다크나이트 전승 vs 각성 #검은사막 레인저 전승 vs 각성 #검은사막 신규 vs 복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마비노기 영웅전]은 작년까지 했고, [검은사막]은 아직하고 있습니다.

1. 잘생긴 활캐(룩딸)

(1) 마비노기 영웅전

[마비노기 영웅전]에는 '카이'라는 활쟁이가 있습니다.

마영전은 얼굴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화장만 가능한데, 화장에 따라 전혀 다른 얼굴로 보이기도 합니다.

마영전의 방어구는 머리, 상의, 하위, 장갑, 신발로 구성됩니다. 각 부위마다 외형을 따로 입힐 수 있습니다. 캐시뿐만 아니라 다른 장비의 외형을 빌려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비노기 시리즈의 염색 색상은 세밀합니다. 고인물 룩딸러들은 빨간색, 노란색 같은 말이 아닌 RGB 숫자로 색을 말합니다.

(2) 검은사막

[검은사막]에는 '레인저'와 '아처'가 활쟁이입니다.

검사의 얼굴 커스터마이징은 유명합니다. 모든 부분을 원하는 형태로 바꾸진 못해도 다양하게 골격과 근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검사의 의상은 멋지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디자인팀에 깃털 성애자가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의상에 깃털을 덕지덕지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른 장비의 외형을 빌려오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장비 외형이 매우 한정적입니다. 기본적으로 장비 외형을 꾸미는 것은 캐시 의상입니다. 그렇다고 캐시 의상이 다양한 것도 아닙니다. 방어구가 머리, 옷, 장갑, 신발로 구성됩니다. 초기에는 4개 부위로 나눠 의상을 출시했지만 요즘은 옷,장갑,신발을 묶어서 출시하는 등 룩딸을 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검사의 염색 시스템은 특이합니다. 마비처럼 RGB로 세세한 색상을 구현하진 않습니다. 정해진 색상을 팔레트에서 선택합니다. 대신 각 색상별로 7가지 유형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면 가죽 무광, 가죽 유광 같은 형태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금속 방어구를 가죽 방어구의 재질로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무과금 라이트 유저

(1) 마비노기 영웅전

장비를 강화하는데 강화 시스템과 인챈트 시스템 2개가 들어갑니다. 실패도 있고, 실패의 패널티를 줄여주는 캐시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보스 레이드들 중 엔드 콘텐츠에 해당하는 것들은 과금 없이는 어렵습니다. 그 아래에 레이드까지는 무과금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1년에 2번 방학시즌에 장비 아이템과 캐시 아이템을 뿌리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에 맞춰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ps. 캐시 부활 상품이나 캐시 물약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방학시즌에 찍먹하러 들어갔는데 캐시 부활이랑 캐시 물약이 없으니 바로 강퇴당했습니다.

(2) 검은사막

플레이 방식에 따라 무과금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파티플레이를 강요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솔플 게임이라고 불리는 검사기 때문에 혼자 느긋하게 게임을 즐긴다면 딱히 과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PvP콘텐츠를 원하신다면 무과금으론 어렵습니다. 불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생활 콘텐츠

(1) 마비노기 영웅전

[마비노기]에선 생활 콘텐츠가 많았지만 [마비노기 영웅전]에선 없다고 봐야합니다.

채광폭탄을 이용한 채광, 루미나리 채집으로 아이템을 얻는게 있긴 합니다. 얻은 아이템은 소모품이나 장비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걸 생활 콘텐츠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그냥 던전을 돌다가 보이면 하는건데 이걸 무시하고 지나가거나 채광의 경우엔 펫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낚시가 있긴 한데, 이건 일반 던전이나 필드의 물가에서 하는게 아니라 낚시용 맵을 선택한 후 방을 따로 만들어서 합니다. 이벤트나 칭호를 얻기 위한 수단이지 돈벌이는 아닌 것 같습니다.

(2) 검은사막

[검은사막]은 [마비노기], [아키에이지], [파이널판타지14]와 함께 생활 콘텐츠가 가장 많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제공하는 생활 콘텐츠들은 검은사막 홈페이지 모험가 가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전투의 보조적인 수단으로 생활 콘텐츠를 합니다. 생활 콘텐츠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 강화 재료를 목적으로 하거나, 생활 콘텐츠로 돈을 벌어 전투 콘텐츠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 외에 생활 콘텐츠만으로 검사를 즐기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4. 친목?

(1) 마비노기 영웅전

룩을 자랑하며 마을에서 수다를 떠는 일이 많은 게임입니다.

(2) 검은사막

따로 마을에 모여서 이야기하는 모습을 잘 보지 못했습니다. 지나가다 마주치면 이야기를 나누지만, 보통은 각자 게임 내에서 할 일을 하면서 길드채팅, 서버채팅, 그룹채팅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길드에 따라 길드채팅 대신에 디코로 음성채팅을 하는 길드도 있습니다.

그룹채팅은 테마에 맞춰 생성된 채팅방입니다. 예를 들어 템 세팅에 대한 팁을 얻고 싶다면 게임 내 그룹채팅방을 자신의 직업에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

5. 기타

[검은사막]은 검은사막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일베게임'이라고도 불리는 게임입니다. 이용자의 다수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눈에 띄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일베와 디시라는 커뮤니티의 이용자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검은사막은 약육강식입니다. PK를 당했다면 당한 유저가 약한게 잘못이고, 그 유저가 가입한 길드가 약한게 잘못입니다. PK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다른 게임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도긴개긴이라도

마영전이 액션에서넘버1임을 인정합니다.

타격감 등등에서도 최고에요.

과금구조는 어느게임이나 동일해서 이 부분은 어쩘수 없네요

마영전에 한표 던집니다

검은사막vs마영전vs던파vs블소

검은사막vs마영전vs던파vs블소 저것들 중에서 하나만 골라주세요ㅜ 자세히 비교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전 손맛 없어도 되구요, 오래하면 지루해지겠지만 금방...

마영전vs검은사막

... 마영전만 하다가 검은사막 오픈베타때 마영전이랑 병행하면서 조금씩 해봤는데 점점 접으면서 다시 마영전만 하고있습니다.. 검은사막이 요즘 까이고있나요 ..? 뭐..꽤 잘...

검은사막vs테라vs마영전vs아키에이지

... 현질해봤자 20만원정도만 할껀데 가볍게 즐길만한 게임 추천해주세영 모두 해본 사람으로서 검은사막 또는 마영전을 추천드립니다 마영전은 하시면 이벤트로 13강세트...

마영전vs검은사막

... 두 게임 다 비슷한점이라면 좀 어두운 색상의 게임이랄까요 저는 좀 화려하고 컬러감 밝은걸 좋아하는데 검은사막이나 마영전이나 둘다 밝은 컬러를 사용하지는 않는...

마영전vs아키에이지vs검은사막

... 내공 50검 아키에이지는 안해보았기에 잘모르겠슴돠 그러므로 마영전 VS 검은사막 둘다 너무 다른게임입니다. 검은사막은 자유도가 생명인 게임이구요 마영전은 스토리와...

마영전vs검은사막.

... 게임성으로보나 인지도로보나 유저수로보나 검은사막이 위겠네요 마영전도 장점이많지만 워낙 뭣같은운영과 이런저런이유로 사람이 거의다 빠져버리고 쇠퇴의길을...

마영전vs검은사막 추천해주세요

... 좋은건 마영전이라고 봄 캐릭이나 직업 및 커마 같은건 검사가 압도적이라고 보나 같이 하기엔 글쎄요 마영전 검사 둘다 저도 친구랑 햇엇는데 마영전은 같이 사냥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