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장님!
미용인의 스마트 파트너, 뷰카프로입니다!
일단, 뷰티샵 오픈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 플레이스 순위를 올리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모든 항목을 성심성의껏 입력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스를 등록하실 때 사진, 소개, 공지 등 모든 부분들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채워 넣으면 품질 점수가 반영되기 때문에 상위 노출 시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2. 또한, 리뷰의 수 또한 상위 노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리뷰를 부탁하거나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페이로 결제할 경우, 이 부분도 상위 노출에 유리한 작용을 하고 있으니 수수료 확인 후 해당 방법으로 진행해 보시는 것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3. 그래도 경쟁 업체가 많다면 하루 일정 금액을 플레이스 광고비용으로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뷰티샵 고객관리에 대해서도 함께 문의하셔서 무료 뷰티샵 고객관리 프로그램,
뷰카프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원장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엑셀로 작업하여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고객의 수가 많아지면 하나하나 정리하기 번거로울 수 있고, 고객이 우리 매장에 몇 번 방문했는지, 어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한 손님인지 초기부터 정리하는 것이 추후 매장 운영에 훨씬 좋게 작용될 것이라 생각듭니다.
원장님께서 고객관리 프로그램이 처음이신 것 같아 뷰카프로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드리자면,
1. 고객관리
수기로 작성하시다 보면 예약이 꼬이거나 고객을 한 명 한 명 확인할 때 번거로움이 생기기 쉬운데요.
더군다나 미용실은 고객과 얼굴을 마주하고, 고객이 신체 일부를 온전하게 선생님께 맡기는 직종이기 때문에 특히 고객과의 유대감이 중요해서 고객 시술 이력이라든가 모질의 특징, 사용한 제품 등등을 메모를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장부에 등록할 수도 있겠지만, 검색만 하면 해당 고객의 정보와 시술 이력, 우리 매장에서 어떤 시술을 받고 얼마나 지불했는지에 대한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고객들의 시술 사진을 찍는 세대가 되었는데, 저희 뷰카프로에서는 시술 메모에 결과물을 기록할 수도, 바로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장 이벤트 시 알림톡/문자 메시지로 고객에게 CRM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매출관리
카드매출/현금매출 분리는 기본으로,
어떤 시술이 가장 많은 매출을 만들어냈는지 '알아서' 분석해 줍니다.
또한 뷰티샵 운영에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 정액권/횟수권 관리도 가능합니다!
고객 한 명 한 명의 정액권 구매 내역, 잔액 확인, 사용 횟수 등이 모두 보여서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3. 예약관리
그리고 예약 관리가 가능하며, 예약 연동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플레이스 관리자 센터에 들어갈 필요 없이!
뷰카프로 예약판에서 스케줄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고객 발송용 예약 알림톡, 디자이너용 푸쉬 알림 기능이 있어서 고객도, 매장 직원도 예약을 놓치는 일 없이 매장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페이 결제 요청을 어플 내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상위 노출을 위해 페이 결제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도 있지만, 어플에 익숙하시다면
약정 없이, 평생 무료로 이용해 보시고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피드백 남겨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D
뷰카프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단 링크
혹은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뷰카프로'를 검색해 주세요!